배달 은 말 그대로 배(stomach) 달(land) 다. 어머니의 배 같은 땅 이란 소리다. 밝달 이니 박달 이니 다 헛소리다. 달 에서 땅 이란 소리도 나왔고 다리(leg)의 어원도 달 이다. 달리다(run) 의 어원도 달 이고, 다리(bridge)의 어원도 다리(leg)를 거쳐 결론적으로 달(ground) 다.
안녕하세요. 먼저 관심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지부행사를 진행하면서 오디오가 가장 큰 숙제였습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처음 사용하다보니 강의 말미가 되어서야 제대로된 오디오 세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 업로드 된 행사다보니 아직 편집을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다음 행사에는 준비를 더 많이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달의 민족이라고 주장하기 전에 친일세력이나 식민잔재 노예사상부터 좀 없애고 그런 말씀 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대구가 보수라고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진짜인지 ㅋ 가짜보수아닙니까? 일본식 정치를 선호하는데 그게 어떻게 배달이 되나요? 주권포기민족은 아니고요? ㅎ 정경유착당 지지하는 것을 보면 그렇게 생각이 드는데요 ㅎ
동북공정, 식민사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그리고 검수완박의 뿌리는 독식이라고 봅니다. 동북공정 식민사관 그리고 검수완박은 자신의 뿌리를 스스로 자르는 자괴행위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내용 모두가 사실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인간이 진실을 추구하는 과정으로서의 학문의 길은 겸손한 구도자로서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짧은 시간에 다양하고 유익한 견해를 접하고 다른 분들이 가꾼 과실밭에서 몰래 낙과를 주워먹은 기분입니다. 개인적으로 배달 박달 버들 바드리 따위의 뿌리는 바라로 봅니다. 대황은 동단의 의미로 해석합니다. 이렇게 귀한 자료를 공짜로 접하게 된 것만 해도 감지덕지이련만 녹음상태에 대해 투정을 부리는 댓글은 감사하는 마음이 아닌 소일 여행 다니시는 분의 푸념 같다는 느낌이랄까.
오디오 시스템이 제대로 받쳐 줄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좋은 강의가 묻히는 게 안타깝습니다.
값진 강의 내용이 낮은 오디오 퀄리티 때문에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ㅜ 강사님 목소리로 다시 더빙해서 올려주시면 좋겠는데... 어렵겠지요.. ㅜ ?
배다른 민족
결론만 있고 설명은 없네요. 왜 그런가 에 충족한 답.
녹음부터 제대로 해야지 이게 무어야
배달 은 말 그대로 배(stomach) 달(land) 다. 어머니의 배 같은 땅 이란 소리다.
밝달 이니 박달 이니 다 헛소리다.
달 에서 땅 이란 소리도 나왔고 다리(leg)의 어원도 달 이다. 달리다(run) 의 어원도 달 이고,
다리(bridge)의 어원도 다리(leg)를 거쳐 결론적으로 달(ground) 다.
잡소리 들끓는 '사운드 편집'도 안하고 업로드하는 배짱이라니... 구독자로서 정말 실망입니다. 도저히 이어폰 청취가 불가능해 시청 중단합니다. 대한사랑은 얼렁뚱땅하지 않으리라는 믿음이 있었는데... 상생방송에서도 이렇게 송출합니까? 정말 욕나는 거 참고 씁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관심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지부행사를 진행하면서 오디오가 가장 큰 숙제였습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처음 사용하다보니 강의 말미가 되어서야 제대로된 오디오 세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 업로드 된 행사다보니 아직 편집을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다음 행사에는 준비를 더 많이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달의 민족이라고 주장하기 전에 친일세력이나 식민잔재 노예사상부터 좀 없애고 그런 말씀 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대구가 보수라고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진짜인지 ㅋ 가짜보수아닙니까? 일본식 정치를 선호하는데 그게 어떻게 배달이 되나요? 주권포기민족은 아니고요? ㅎ 정경유착당 지지하는 것을 보면 그렇게 생각이 드는데요 ㅎ
동북공정, 식민사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그리고 검수완박의 뿌리는 독식이라고 봅니다.
동북공정 식민사관 그리고 검수완박은
자신의 뿌리를 스스로 자르는 자괴행위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내용 모두가 사실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인간이 진실을 추구하는 과정으로서의 학문의 길은
겸손한 구도자로서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짧은 시간에 다양하고 유익한 견해를 접하고
다른 분들이 가꾼 과실밭에서 몰래 낙과를 주워먹은 기분입니다.
개인적으로
배달 박달 버들 바드리 따위의 뿌리는 바라로 봅니다.
대황은 동단의 의미로 해석합니다.
이렇게 귀한 자료를 공짜로 접하게 된 것만 해도 감지덕지이련만
녹음상태에 대해 투정을 부리는 댓글은
감사하는 마음이 아닌 소일 여행 다니시는 분의 푸념 같다는 느낌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