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인봉님. 개각충 이라고 합니다. 물론 깍지벌레의 일종 입니다만 그걸 통틀어서 깍지벌레 라고 부르는데 엄격히 얘기해서 그건 아니죠. 티볼리,소나터,그랜저 이게 다 자동차인데 각각 소나타 라고 불러야지 그에 맞는 부품이 있잖아요. 꼭 그런격이죠. 소나타 는 소나타 라고 부르고 개각충은 깍지벌레 라고 하기보단 개각충이죠. 농약을 쓸데도 약명이 다릅니다. 개각충! 미심쩍은 경우 사진을 찍어서 010 6820 2294로 메세지 보내주시면 더 정확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 너무 심하면 물로 샤워하고 면봉으로 가지,잎자루 등에 있는 흰 솜을 닦아내고 약을 뿌리세요. 많이 퍼지지 않았다면 물500미리에 퐁퐁 한방울을 섞어서 매일 뿌리세요. 그리고 2~3일에 한 번씩 물샤워 시켜서 씻어 내세요. 적어도 3~4일 간격으로 5번 이상 연속으로 뿌리시면 잡힙니다. 부족하다 싶으면 더 뿌리시구요. 벌레와의 전쟁은 장기전으로 생각하셔야죠. 감사합니다.^^
참 어렵죠. 집안에 발생하면 2~3개월 잡고 꾸준히 방제하지 않으면 벌레한테 집니다. 최소 3~5일 간격,2~3개월 지속적인 방제를 해야 합니다. 특히 바이올렛은 물을 싫어하기 때문에 참 어렵죠. 잎,뒷면,겉흙 화분 끝부분,바닥,물받침 등등 모두를 빠짐없이 해야 합니다. 바이올렛은 약을 타서 스프레이를 한 후 부채로 살살 말려주거나 약한 바람 으로 선풍기 등을 뜰어서 농약물기를 말려줘야 합니다. 또 집안에 여러번 발생을 했다면 모든 식물을 골고루 다 해야 하고 천연살충제론 안되니 비오킬 버리고, 1차 코니도. 디시 2차 매머드 등으로 교차방제를 해줘야 합니다. 안 그럼 내성이 생겨서 힘들어요. 가능한 물로 씻어내고. 부드럽게 닦아내고 야제 살포 순으로 하시고.바이올렛은 약해서 잘 다뤄야 합니도. 심하면 꽃에도 해야하고 약할 경우는 슬쩍 지나가는 식으로 뿌리고 잎은 어느정도 뿌려줘야 합니다. 깍지벌레. 그거 우습게 봤다간 키우던 식물 남에게 횡재의 기쁨을 줄 수도 있습니다. 에휴! 온실가루이 이것도 우숩게 보면 안되구요. 감사합니다.♡♡♡
저희집 춘란에 아주 작은 벌레가 생겼는데요 생긴게 한번도 본적 없는 벌레 입니다 (사진을 못 찍은게 후회막심)생긴게 삿갓조개.제주도 쪽에서는 보말이라고 하더군요 딱 그렇게 생겼는데 잎줄기에 붙어서 별짓을 해도 안없어지더니 결국은 난 뿌리만 몇개 남았습니다 퇴치는 못하더라도 무슨 벌레인지라도 알고 싶어요 그동안 분갈이도 세번이나 했고 흙 한방울 없이 씻어서 심어 보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뭘까요?
안녕하세요. 영자님! 말씀만으론 상담이 어렵지만 제 생각엔 개각충 벌레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진을 찍는 건 중요합니다.) 벌레 종류도 워낙에 많아서요. 제 영상중에21/8/10일날에 올린 개각충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보신 후 판단하시고,다시 연락주세요. 해결이 안 되면 또 찾아봐야죠. 저에게도 공부가 됩니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예 정답을 찾았으니 다행입니다. 보통 잎 뒷면에,줄기 사이에 낳고,흙엔 잘 낳질 않지만 떨어질 수도 있고요. 화분의 후미진 곳에도 낳으니 위에서 아래로 골고루 빠지지 않게 뿌려야 합니다. 한 번에 죽는 벌레는 없습니다. 바로 알을 까 놓고 죽기 때문입니다. 서너번 정도를 5일 간격으로 뿌리면 아주 좋습니다. 초전박살을 내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어딘가에 숨어서 타깃을 찾고 있겠죠.뿌리만 남았어도 화분,흙,밑에 각진 부분 등 너무 많습니다. 꼭 뿌리세요.감사합니다.♡♡♡
선생님 벌레가 동그란게 잎에딱붙어 대엽풍난잎에 눌러보면 진디물이끈적거리면서 거건무슨벌레인가요
안녕하세요.
문인봉님.
개각충 이라고 합니다.
물론 깍지벌레의 일종 입니다만 그걸 통틀어서 깍지벌레 라고 부르는데 엄격히 얘기해서 그건 아니죠.
티볼리,소나터,그랜저 이게 다 자동차인데 각각 소나타 라고 불러야지 그에 맞는 부품이 있잖아요.
꼭 그런격이죠.
소나타 는 소나타 라고 부르고
개각충은 깍지벌레 라고 하기보단 개각충이죠.
농약을 쓸데도 약명이 다릅니다.
개각충!
미심쩍은 경우 사진을 찍어서
010 6820 2294로 메세지 보내주시면 더 정확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방치했더니 저희 집 나무들이 다 옮은것 같아요. 처음엔 흰가루병인줄 알았는데 솜뭉치같은게 움직여서 영상 찾아보니 솜깍지벌레인것 같아요. 농약사에가서 농약 뿌려야겠지요?
안녕하세요.
예.
너무 심하면 물로 샤워하고 면봉으로 가지,잎자루 등에 있는 흰 솜을 닦아내고 약을 뿌리세요.
많이 퍼지지 않았다면 물500미리에 퐁퐁 한방울을 섞어서 매일 뿌리세요.
그리고 2~3일에 한 번씩 물샤워 시켜서 씻어 내세요.
적어도 3~4일 간격으로 5번 이상 연속으로 뿌리시면 잡힙니다.
부족하다 싶으면 더 뿌리시구요.
벌레와의 전쟁은 장기전으로 생각하셔야죠.
감사합니다.^^
@@야생티비 답변 감사합니다. 키큰 나무들이라 면봉은 어려울것 같아요. 퐁퐁을 그렇게 조금 넣어도 효과있을까요?
에궁 심하게 방치하셨네요 안타깝습니다 잘보고 갑니다요
안녕하세요.
은경님!
그러게요.
저도 영상 찍으면서도 맴이 아팠는데 얘길 해 줄 수 없어서 안타까웠네요.
주인이 출타 중이고,객들만 있더라구요.
무한책임이 아니면 키우는 것 고민해야 하죠.
새싹들이 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흰가루병 약으로 한번씩 쳐줍니다~~ 그래서 병은 잘 안생기는거같아요 ᆢ모든화초에 뿌려주거든요 ᆢㅎㅎ
안녕하세요.
애플님!
그게 최고죠.
예방차원에서 한 번씩 미리 약 치면 무사히 지나가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너무 친환경만 고집하다가 끝내는 큰 화를 자초하고 말죠.
결국엔 농약을 쓰거나 버리게 되는거죠 .
잘하고 계십니다.
베리 굿 입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는 싫어요~
안생기게 잘 살펴봐야 겠네요.^^
안녕하세요.
미경님!
오키오키.
정답 입니다.
저도 벌레는 싫어요.
소름!
감사합니다.♡♡♡
작고 하얀데 뛰어 다니는 벌레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윤정희님.
직접 보거나 사진이 없어서 확신할 순 없지만 온실가루이 라는 벌레 같습니다.
혹시 사진이 있으면 010 6820 2294번으로 보내주시면 더 정확하겠습니다.
올초나 작년말 쯤 제 영상에 온실가루이 영상이 있으니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흰색 솜털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약을 두번 하니까 거의 다 사라졌습니다.추운날 건강 잘 챙기십시요!
안녕하세요.
정민님!
잘하셨습니다.
그게 눈에는 잘 안 보이는 곳에 자녀를 많이 뒀을 겁니다.
다산이죠.
다시 한번 방제를 예방차원에서 뿌려주면 더 좋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깍지 정말 에휴 바이올렛은 약을치니 꽃이죽더라구요 일일이 닦아 주어도 비실비실 하고있네요 ^^♡^^~
참 어렵죠.
집안에 발생하면 2~3개월 잡고 꾸준히 방제하지 않으면 벌레한테 집니다.
최소 3~5일 간격,2~3개월 지속적인 방제를 해야 합니다.
특히 바이올렛은 물을 싫어하기 때문에 참 어렵죠.
잎,뒷면,겉흙 화분 끝부분,바닥,물받침 등등 모두를 빠짐없이 해야 합니다.
바이올렛은 약을 타서 스프레이를 한 후 부채로 살살 말려주거나 약한 바람 으로 선풍기 등을 뜰어서 농약물기를 말려줘야 합니다.
또 집안에 여러번 발생을 했다면 모든 식물을 골고루 다 해야 하고 천연살충제론 안되니 비오킬 버리고,
1차 코니도.
디시 2차 매머드
등으로 교차방제를 해줘야 합니다.
안 그럼 내성이 생겨서 힘들어요.
가능한 물로 씻어내고. 부드럽게 닦아내고 야제 살포 순으로 하시고.바이올렛은 약해서 잘 다뤄야 합니도.
심하면 꽃에도 해야하고 약할 경우는 슬쩍 지나가는 식으로 뿌리고 잎은 어느정도 뿌려줘야 합니다.
깍지벌레.
그거 우습게 봤다간 키우던 식물 남에게 횡재의 기쁨을 줄 수도 있습니다.
에휴!
온실가루이 이것도 우숩게 보면 안되구요.
감사합니다.♡♡♡
저희집 춘란에 아주 작은 벌레가 생겼는데요
생긴게 한번도 본적 없는 벌레 입니다
(사진을 못 찍은게 후회막심)생긴게 삿갓조개.제주도 쪽에서는 보말이라고 하더군요
딱 그렇게 생겼는데 잎줄기에 붙어서 별짓을 해도 안없어지더니 결국은 난 뿌리만 몇개 남았습니다
퇴치는 못하더라도 무슨 벌레인지라도 알고 싶어요
그동안 분갈이도 세번이나 했고 흙 한방울 없이 씻어서 심어 보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뭘까요?
안녕하세요.
영자님!
말씀만으론 상담이 어렵지만 제 생각엔 개각충 벌레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진을 찍는 건 중요합니다.)
벌레 종류도 워낙에 많아서요.
제 영상중에21/8/10일날에 올린 개각충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보신 후 판단하시고,다시 연락주세요.
해결이 안 되면 또 찾아봐야죠.
저에게도 공부가 됩니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예
정답을 찾았으니 다행입니다.
보통 잎 뒷면에,줄기 사이에 낳고,흙엔 잘 낳질 않지만 떨어질 수도 있고요.
화분의 후미진 곳에도 낳으니 위에서 아래로 골고루 빠지지 않게 뿌려야 합니다.
한 번에 죽는 벌레는 없습니다.
바로 알을 까 놓고 죽기 때문입니다.
서너번 정도를 5일 간격으로 뿌리면 아주 좋습니다.
초전박살을 내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어딘가에 숨어서 타깃을 찾고 있겠죠.뿌리만 남았어도 화분,흙,밑에 각진 부분 등 너무 많습니다.
꼭 뿌리세요.감사합니다.♡♡♡
천연 살충제만드는방법알려주싱션좋겠네요~~
안녕하세요.
열심히살아보자님.
21년,22년,23년 영상에
난황유 만들기
치약으로 하는 법
소주 사용법.
퐁퐁 사용법 등 나와 있습니다.
잘 찾아보심 있습니다.
단,천연살충제 는 주기적으로 미리 방제를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미연에 방제를 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
안녕하세요.
경화님!
올만 입니다.
제가 좀 바빠서 영상이 늦었습니다.
새해에도 아낌없는 응원 감사드립니다.
화초공부도 많이 하시고,응원도 더 많이 하시고.건강 하시고요.
경화님 덕분에 잘 나가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잡소리
안녕하세요.
강가딘님.
더 노력하겠습니다.
너그러이 봐주시고,지적사항을 자세히 써 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단,목소리는 바꿀 수 없어서 죄송합니다.
주변소음은 현장에서 하는거라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