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잘 설명해 주셨네요. 원목은 유격이 필수죠. 습도에 특히 영향을 많이 받아서요. 물론 이런 보관함은 주로 집안에 있으니 상대적으론 외부에 있는 것 보단 훨씬 나을 거에요. 개인적으론 집안에 있다고 하면 유격을 잡아도 별 상관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제 집 외부에 원목으로 만든 바비큐장이 있는데 유격을 두지 않아 지금 문이 안 닫히죠 ㅠㅠ 흑흑 좋은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나무는 온습도에 따라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베니어라고 부르는 합판은 얇은 나무 판을 여러겹 붙여 만듭니다. 이때, 나무의 결이 서로 직각이 되도록 붙이기 때문에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지만, 원목은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마루를 깔 때 벽에 딱 붙이지 않고 벽과 유격을 두고 그 유격은 벽에 걸레받이를 붙이면서 숨깁니다. 그 유격은 마루가 늘었다 줄어들었다 할 수 있는 숨쉴 공간이지요. 여름에는 늘어나고 겨울에는 줄어들어도 문제가 생기지 않게 방 바닥위에 마루는 그냥 얹어놓지요. 벽에 딱 붙여놓은 마루는 여름에 배뽈록이가되어 망가집니다. 시계상자도 원목이라면 숨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목재나 철 같이 온도나 습도 등의 외부요소에 따라서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재질이면 일부러 유격을 둡니다. 유격이 너무 빡빡하게 두면 오히려 마찰 때문에 제품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까요. 일반적인 쿠선형 거치대는 브레이슬릿을 작게 줄인 상태에서 넣어두면, 브레이슬릿을 고정하는 핀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브레이슬릿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신 거군요.
토요오카는 앨더(오리)나무를 사용하고 국내공방 카피는 월넛(호두)를 사용하더라고요. 엘더는 그 특성상 사실 원목으로 못쓰고 집성목으로 씁니다 그래서 국내업체보단 가볍고 부패나 병충해에 강합니다만 충격같은 부분은 약할 수 있죠 그래서 그 충격을 분산시키려고 유격을 둔걸 수도 있습니다 반면 월넛은 원목으로 쓰니 탄성이나 파괴강도가 강해 충격에 강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월넛이 경목재 중에서도 꽤 무거운 편이라는거죠 서로 장단점은 있겠네요
비싼데 이쁠뿐 아니고 굉장히 편하고 좋아요. 저도 10구 아내와 같이 쓰고 있습니다. 아내에게 생일 선물로 받았어요. 저렴한 시계도 진열해두면 고급져 버리는 마법이. 이번 영상엔 CG까지 추가되었네요. 늘 새로운 시도 보기 좋아요. 꼭 시계 아니여도 스트랩이나 이런 주변 용품도 한번씩 다뤄 주시면 좋겠어요 :-) 주말 잘 보내세요.
원목은 계절 온도 습기상태에따라 팽창하기도하고 축소되기도해서 일부러 유격을 둔듯합니다 유격자체가없으면 팽창에의해서 파츠가 휘어지거나 할수있는 리스크가 있으니
아. 그렇군요.. 그래서 일부러 유격을 저렇게 만드는군요
어쩐지 집에 있는 원목가구들 지금 다 찌걱찌걱 소리가 나요
@@watchvillain2 넵 그게 오피셜이래요
제 것만 유격이 있나.. 불량 인가..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네요. 설명 감사합니다~
예전 목재상 아들이 공감 합니다
이음새를 없애는방법에는 통짜나무를 깎아서만들거나(이경우 당연하게더 만드는데 엄청난시간과 노력이들어갑니다.)
두번째로 나무에 뜨거운스팀이나 물을먹이면 습기를뺀나무보다 잘휘어지는데 이때 틀을잡고 말린뒤에 조긱을하게됩니다. 유격은 많은분들이 설명해주셨지만 나무는 습도와 온도에따라서 팽창이나 수축이생기는데 유격이 없으면 환경에따라서 나무가 삐걱댑니다 좋은예로는 옛날거북선은 나무판자에 나무못을박았는데 물을먹은 나무가 팽창하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줬다고합니다.
원목은 수축과 팽창이 있으므로 약간의 유격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시계 보관함을 보면 뚜껑과 몸통 사이드에 푸씽 경첩을 쓰는데 토요오카는 경첩을 숨기기 위해 동영상 처럼 쓰기 위해서는 유격이 안생길 수 가 없습니다.
나무는 습기에 약해 습을 먹으면 불어나죠. 그래서 유격을 두는겁니다.. 철도의 레일도 유격을 두는데 그것도 비슷하죠. 그건 태양열등으로인한 레일의 늘어남때문에 유격을 두는거죠. 안두면 레일휩니다. 보관함 유격도없으면 습먹고 불어나서 깨질수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잘 설명해 주셨네요. 원목은 유격이 필수죠. 습도에 특히 영향을 많이 받아서요. 물론 이런 보관함은 주로 집안에 있으니 상대적으론 외부에 있는 것 보단 훨씬 나을 거에요. 개인적으론 집안에 있다고 하면 유격을 잡아도 별 상관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제 집 외부에 원목으로 만든 바비큐장이 있는데 유격을 두지 않아 지금 문이 안 닫히죠 ㅠㅠ 흑흑 좋은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빌런님 영상솜씨로 뭔들 안예쁘게 나오겠습니까 ㅎㅎㅎ
보관함과, 안에 들은 시계들 하나하나가 너무 예쁘네요.
나무는 온습도에 따라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베니어라고 부르는 합판은 얇은 나무 판을 여러겹 붙여 만듭니다. 이때, 나무의 결이 서로 직각이 되도록 붙이기 때문에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지만, 원목은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마루를 깔 때 벽에 딱 붙이지 않고 벽과 유격을 두고 그 유격은 벽에 걸레받이를 붙이면서 숨깁니다.
그 유격은 마루가 늘었다 줄어들었다 할 수 있는 숨쉴 공간이지요.
여름에는 늘어나고 겨울에는 줄어들어도 문제가 생기지 않게 방 바닥위에 마루는 그냥 얹어놓지요. 벽에 딱 붙여놓은 마루는 여름에 배뽈록이가되어 망가집니다.
시계상자도 원목이라면 숨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제품은 좋은데 국내 업체에서 토요오카를 일본의 두배 뻥튀기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구매 전에 잘 알아보세요.
원목 제품은 작으면 작을수록 작업이 힘듭니다.
이음새가 없는건 그만큼 열심히 샌딩한 결과구요.. 영상을 보니 경첩은 여닫는 뚜껑끝에 흰지로 결합한거 같네요.
원목은 작으면 작아서 가공비가 많이 들고 크면 재료비가 많이 듭니다.
목재 유격은 필요해요 딱 맞물리면 서로 긁혀서 방부가 벗겨지고 곰팡이도 필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메모!
목재나 철 같이 온도나 습도 등의 외부요소에 따라서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재질이면 일부러 유격을 둡니다. 유격이 너무 빡빡하게 두면 오히려 마찰 때문에 제품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까요. 일반적인 쿠선형 거치대는 브레이슬릿을 작게 줄인 상태에서 넣어두면, 브레이슬릿을 고정하는 핀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브레이슬릿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신 거군요.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영상 진짜 잘 찍으시네요. 브이로그나 먹방 하셨어도 분명 성공했을 듯!
본래의 박스에
차분히 담아서
잘 진열해서 하나씩
바꿔 가면착용하면
최 ᆢ ᆢ 고 ㆍ
토요오카는 앨더(오리)나무를
사용하고 국내공방 카피는 월넛(호두)를 사용하더라고요.
엘더는 그 특성상 사실 원목으로 못쓰고 집성목으로 씁니다
그래서 국내업체보단 가볍고 부패나 병충해에 강합니다만
충격같은 부분은 약할 수 있죠
그래서 그 충격을 분산시키려고 유격을 둔걸 수도 있습니다
반면 월넛은 원목으로 쓰니 탄성이나 파괴강도가 강해 충격에 강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월넛이 경목재 중에서도 꽤 무거운 편이라는거죠
서로 장단점은 있겠네요
국내공방 카피는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비싼데 이쁠뿐 아니고 굉장히 편하고 좋아요.
저도 10구 아내와 같이 쓰고 있습니다.
아내에게 생일 선물로 받았어요.
저렴한 시계도 진열해두면 고급져 버리는 마법이.
이번 영상엔 CG까지 추가되었네요.
늘 새로운 시도 보기 좋아요.
꼭 시계 아니여도 스트랩이나 이런 주변 용품도 한번씩 다뤄 주시면 좋겠어요 :-) 주말 잘 보내세요.
노력하겠습니다
빌런님 컬렉션 완전 제스타일이시네요 :)
오 목소리랑 말투가 정말 빌런스럽네요
Lifomenz나 WOLF나 라쿠텐 아마존에서 파는 원목 보관함 퀄리티 좋은게 꽤 있긴 하던데 감가 생각하면 토요오카 따라올 게 없는듯 합니다. 아예 비싼 워치와인더나 루이비통이나 고야드 같은 패션명품브랜드에서 파는 보관함 아니고서는요
감가 메모.
예뻐요, 수고많으셨습니다
오토메틱 시계가 많음 오버홀 비용도 만만치 않을꺼같아요...저도 사실 5갠데 3개만 착용중이요.
요즘 업로드가 활발하시네요!!
8월까지 달리고 좀 쉬려구 빡시게 하고 있습니다.
일단 시계부터 여러개 있었으면 좋겠네요 ....ㅜㅜ
토요오카의 단점은 와루와치즈에 물건이 없을때 시키면 2달가까이 기다려야할수도 있다는점ㅠㅠ 저는 1달하고 보름 기다렸습니다..
당신은 시계구경에 재미를줍니다
토요오카(豊岡)크레프트를 여기서 보게되네요. 인기가 있나봐요.
거치대 몇가지 구매했는데 가격비싼게 단점이지만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토요오카홈피에는 장인들이 오리나무(엘더)를 정성스럽게 가공했다는데
그래도 가격이 높은건 사실.. ㅠㅠ
중고로 내다 팔아도 큰손해가 없다는건, 새것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는건데, 그럼 왜 새걸사지않고 중고로 사는거죠?
중고로도 많이 사요
그러게요....그럴꺼면 차라리 새거 사죠...
오늘도 영상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하드케이스같은건 어떤가요? 저는 지샥시계를 수집하는데 원목시계는 안어울리는것같아서 하드케이스를 생각중인게...
시계를 가깝게 보관하면 시계의 자기장들 때문에 시계가 고장 나거나 멈춘다는데... 사실인가요??
유언비어라 생각됩니다.
와치와인더 사용할 경우 그렇다 들었어요! 다만 항자성 있는 몇백 혹은 몇천마넌짜리가 아니면... :)
믹서기 와인더 탐나네요.
국내 제품이랑 토요오카 4구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2:21 에 나오는 보라색 크로노가 있는 시계는 어디브랜드 무슨모델인지 알수있을까요?
아크릴이 유리보다 투명도가 높습니다
오 튜더 펠라고스 소유하고 계신거 같은데 튜더도 리뷰 한번 해주실 수 있나요
예 리뷰예정입니더
오 기대되네요 빌런님의 펠라고스 리뷰
좋은영상봤습니다
토요오카 인스타에서 봤어요 ㅋㅋㅋㅋㅋ 이쁜데 너무 비싸요 맞아요 ㅠㅠ
목공제품은 퀄 살리면서 작게 만드는게 큰것보다 손이 더 많이가고 힘들어유
일반 보관함에 있는 쿠션에 보관하게 되면 브레이슬릿이 많이 상할까요?
늘어난다고 들은것 같아서요 ㅠㅠ
수작업이라 유격은 필수
Mn스트랩 체결한 시계 이름이 뭔가여?? 이쁜네요
miii의 호킨지 입니다
와치빌런 WATCHVILLAIN 감사합니다!
롤렉스처럼 바쉐론과 파텍도 정리좀 해주세요. ㅎ
시계보관함 찾던중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토요오카 현재는 품절인데 혹시 다른 보관함 좀 추천해주세용 ㅜㅠ
르폰테꺼 괜찮던데요
빌런님 혹시 휴대보관함 추천해주실만한거 있으신지요
가죽으로 된 휴대용 보관함은 초고가 아니면 퀄리티가 거의 비슷합니다
가격 맞고 디자인 보고 고르시면 될거에요
감사합니다 다른 유튜버분들 홍보하시는거 있길래 그걸로 사볼까 싶네요.
영상에나온 세이코다이버시계 정보좀알수있나용?
저 초록색 브레이슬릿 시계는 제품명이 뭔가요?
시티즌 pmd56 입니다
혹시 쿼츠시계랑 오토매틱시계를 같이놓아도 자성먹나요?
상관 없습니다~
유익해요
안녕하세요 혹시 토요오카 시계박스5구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하면되죠 방법좀 알려주세요^^
남편한테 생일 선물로 주고싶은데 구매대행도 없네요??
저도 판매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시계 안찰때는 크라운 빼서 보관하는것도 방법중 하나인가요?
절대로 아닙니다. 하지마세요.
띠용?!!!!
큰일 납니다. 시계 안 찰 땐 서늘하고 습기 안 차고 직사광선 없는 곳에 두는 겁니다. 요즘 같이 습할 때 크라운 열어두면 고장원인 되요. 오히려 실리카겔이나 물먹는 하마같은 제습제 이용해서 보관할 정돕니다.
@@bizlaw8241 ㅎㄷㄷ하군요
용두 왜 빼려 하시죠? 어쩌시려구? 먼지나 습기 찬답니다!
처음시작할때 네 번째 있는 전자시계 상품명 알수있을까요?
카시오 데이터뱅크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제일 왼쪽에있는 시계모델이 먼가여
카시오 데이터뱅크입니다
시계 5개 넘어가면 솔직히 관리 노답 ㅜㅜ 잡식으로 모으다가 진짜 자주 끼게되는 2~3개가 적당한듯..
예뻐요
굿
아니 제가 학교에 있는 시간에 올려주시면 어떡합니까?
가격 더 올라가겠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