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팔을 흔드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개 스윙을 할 때 공이 무거우니 팔에 힘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공을 들 수 있을 정도의 힘은 있어야 하지만 , 스윙은 힘으로 하는 게 아니라 진자운동의 원리를 이용하는거라 팔에 생각보다 많은 힘을 쓰지 않습니다. 스윙이 끝나는 시점에 팔이 위로 올라가 있는데 , 숙련된 볼러라면 , 힘이 들어가지 않은 팔은 투구 후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옵니다. 어깨를 축으로 하고 팔을 든 상태에서 힘이 빠져있으면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지면서 흔들거리죠? 힘을 줘서 일부러 흔드는게 아니라 볼링 스윙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또한 끝까지 샷을 유지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반복된 훈련에 의한 습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끝까지 정확한 샷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복연습하다가 습관이 되고 실제로 샷에 도움이 됩니다!
이선생님이 너무 간단하게 알려주시니 쉬워보이네요~^^ 막상 제가 던져보면 잘 안되겠지요? 😂 잘보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영상 내용을 항상 체크하셔야 내가 올바르게 투구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연습하시면서 확인해보세요! :)
렛슨 서울에서 하나요? 저는 경기도 성남에 거주하고 있습니다만…
@@ArockShow-g1v 서울 경기권입니다. 레슨문의는 채널정보 오픈카톡 및 인스타 @_smooothoon으로 문의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출발스텐스보드와 착지점 보드는 일치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일관성있게 끝난다면 괜찮을듯요 그래야 계산이 가능하니까ㅎ 출발 과 도착 스팟이 5보드 이내이면 안정적일거같네요
넵 이런댓글 너무 좋습니다:)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죠! 또한 자막으로는 일정해야한다고 했지만 일치할수록 좋다고 설명드렸습니다!
@@leebowling 맞아요 잘치는 사람들 뒤에서 보고 있으면 공통적으로 시작과 피니쉬 보드차이가 많지 않다는거죠 거의 일정하고 많이 차이나야 2~3보드 차이더라고요 .
.
선생님 매번 잘보고있습니다.
제가 착지할때 5쪽 내려오는데 희한하게 스팟도 같이 5쪽 내려놔지는건..왜그런지 알수있을까요.. 이부분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단순연습부족인건지 아님 푸쉬할때 이미 인식한대로 나간느낌?입니다..
소중한답변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만큼 착지가 레이다운포인트(공이 떨어지는 최초의 위치)의 영향이 큽니다! 스텝이 빠지거나 인슬라이딩이 안되서 발생하는 현상이죠! 해당문제를 고치면 좋고, 만약 어느자리든 5쪽이 내려온다면 스탠스와 착지를 5쪽편차를 고려해서 라인을 잡아보세요😊
너무 잘생기셨는데 볼링까지 잘하시면 사기캐아닌가요…ㄷㄷ
아유 과찬이십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잘칠수 있습니다👍🏻
구속,rpm몇나오나요?다른 영상보다 잘보여요
28-30 , 400-450 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leebowling최근에 자세 어떤점을 변화를 주었나요?
스팟은 1-7번이라고 설명해주는데 스탠스에서 쪽이라는건 설명이 없어서 이해가 안되네요.. 오른쪽부터 5의 배수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네 스팟과 스탠스는 동일한 위치입니다~ !
영상 감사합니다 ❤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강습 신청하고 싶은데요.
저도 강습 받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 해야하나요?
채널정보의 오픈카톡 및 인스타 @_smoothoon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저레슨오후1에됄까요?수,금 한시에
레슨문의는 채널정보의 오픈카톡 및 인스타 @_smoothoon 으로 문의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서대문구 너무 멀어요 ㅜㅜ
서대문만 하는게 아닐뿐더러, 추후 레슨장소가 변경 될수도 있어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든 레슨문의는 인스타 @_smoothoon 또는 오픈채팅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leebowling 알겠습니다 ❤️
❤❤❤❤❤핸디에요10번피이잘않되요
왜 손을 던지고 나서 위아래로 흔드나요? 이해를 못하겠어요
일단 팔을 흔드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개 스윙을 할 때 공이 무거우니 팔에 힘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공을 들 수 있을 정도의 힘은 있어야 하지만 , 스윙은 힘으로 하는 게 아니라 진자운동의 원리를 이용하는거라 팔에 생각보다 많은 힘을 쓰지 않습니다.
스윙이 끝나는 시점에 팔이 위로 올라가 있는데 , 숙련된 볼러라면 , 힘이 들어가지 않은 팔은 투구 후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옵니다. 어깨를 축으로 하고 팔을 든 상태에서 힘이 빠져있으면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지면서 흔들거리죠? 힘을 줘서 일부러 흔드는게 아니라 볼링 스윙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또한 끝까지 샷을 유지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반복된 훈련에 의한 습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끝까지 정확한 샷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복연습하다가 습관이 되고 실제로 샷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