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성 방문교육 실패? 왜일까요!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сен 2024
  •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행동심리 전문가 김도현입니다.
    국내 반려동물 문화와 반려동물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더하지도 빼지도 않은 “편집 없는 실제 방문교육 영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실제로 방문교육(필드 경험)을 하면서 반려동물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교육기관 및 관련 대학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반려동물행동교정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 졸업, 혹은 훈련소에 들어가 실습생부터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실제로 방문교육을 진행하는 곳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국내 대학에서 시험을 보더라도 훈련 및 교육이 다 되어있는 1두의 반려견으로 10명이 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고객의 의뢰가 들어오면 보호자에게 방문하여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을 교정하는 전문가를 말하며, 국내 시험과는 별개의 과정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국내 시험: 앉아, 엎드려, 기다려, 하우스, 뜀틀, 물품 회수 등.)
    “반려동물행동교정사”란 반려견뿐만 아니라 고양이, 물고기, 염소, 새, 모든 동물을 교육할 수 있는 반려동물 행동심리 전문가를 말합니다.
    요즘은 훈련법이 너무도 다양하고, 또 공유된 훈련법을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정작 내 아이에게 훈련을 해봐도 전문가들처럼 잘 교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또 훈련사로서 활동하는 분 중 필드 경험이 부족한 분들도 간혹 계신 것이 사실이고요.
    그만큼 아이들의 성격과 성향, 같이 지내는 가족들의 생활습관 및 몸짓 언어 등이 다르므로 훈련법이라고 해서 무조건 아이들에게 다 적용되는 게 아니기 때문일 텐데요.
    실제 방문교육 영상을 통해 반려동물을 제대로 이해하고 더불어 살 수 있는 진정한 반려문화가 형성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려동물과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반려인들이 많이 양성되길 희망하며 정보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kdcca.co.kr

Комментарии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