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동 한빛교회 2024년 08월 11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 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2 ноя 2024
- ● 2024년 08월 11일 죽동 한빛교회 주일예배
● 설 교 : 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 ("How should I treat my past, present, and future?")
● 본문말씀 : 이사야(Isa) 43장 18절~20절
● 설 교 자 : 정민호 목사
● 본문말씀 : 이사야(Isa) 43장 18절~20절
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18 “Do not call to mind the former things, Or consider things of the past.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19 “Behold, I am going to do something new, Now it will spring up; Will you not be aware of it? I will even make a roadway in the wilderness, Rivers in the desert.
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20 “The animals of the field will glorify Me, The jackals and the ostriches, Because I have given waters in the wilderness And rivers in the desert, To give drink to My chosen people.
● 말씀 나눔
하나님은 전체적으로 우리가 우리 삶에 대한 어떤 태도를 갖기 원하시는 것일까요.
아래의 주제들을 대하는 바른 태도를 하나님의 말씀의 길잡이와 함께 생각해 보고
각자의 생각을 함께 나누어 봅시다.
1. 과거에 대한 바른 태도?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이사야 43:18).
2. 현재을 대하는 바른 마음과 태도는 무엇일까요?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사야 43:19).
3. 미래에 대한 우리의 바른 자세는 무엇이라 말씀하십니까?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이사야 43:20).
● 죽동 한빛교회는
2024년 사도행전 2장 42~47절에서 드러나고 있는 활발한 역사를 이루어 냈던 초대교회 성도들의 신실한 신앙과 예배와 교제의 모델을 거울 삼아 한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되신 교회 공동체를 점점 더 온전하게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금년 우리는 함께 3대 목회 방향을 세웁니다.
1. 범사에 성령을 의지하라
2.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짊어지고 주를 따르라
3. 천국 복음을 힘써 전하라
하나님의 역사는 항상 한 사람이 하나님과 그의 말씀에 진지한 관심을 기울이면서 그의 내면이 인격적인 변화를 시작하면서 이루어져 갑니다.
이 일은 먼저 성령의 역사하심과 함께 시작 됩니다. 동시에, 자기를 부인하며 주님의 십자가에 기쁘게 참여함과 함께 내 안에 구체적인 변화로 드러나게 됩니다.
성도의 성숙함의 정점을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른다” (엡 4:13)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이미 이 놀라운 역사를 시작하셨습니다. 우리는 이제 이 놀라운 천국의 복음을 빚진 자의 마음으로 이 세대에 힘써 전해야 하는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우리들의 소망과 기대와 헌신된 마음과 함께 2024년 우리 교회는 한 해의 공동체의 목표를 이렇게 정합니다.
“ 성령 충만하여
날마다 구원의 수를 더해가는 교회 ”
“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6~47)
새로운 2024년에는 온 성도들이 함께 지혜와 힘을 합하여 ‘주님의 몸’되신 교회의 모습을 더욱 온전히 이루어 “말씀과 예배와 교제와 전도”의 사역을 계속 왕성하게 감당해 가고자 합니다.
이 일이 우리를 통해 실제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 해 동안 아래와 같이 행합시다.
LOVE : 먼저, 한 사람을 진심으로 사랑 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의 ‘이웃’으로 삼아 주신 그 한 사람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일을 시작하십시오. 여러 가지 모습으로 그 사랑을 표현해 봅시다.
Pray : 둘 째,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의 이웃으로 준비해 두신 그 분의 영혼 구원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하기 시작하십시오.
Teach : 셋 째, 그가 듣게 진리를 겸손히 가르치십시오.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당신의 이웃에게 내가 알고 행하는 진리를 그가 받아들이고 이해 할 수 있게 전하며 가르치기 시작하세요.
Fellowship : 넷 째, 그와 진정한 교제를 시작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당신의 그 이웃과 진정한 사랑의 교제를 점점 더 깊이 나누어 가십시오. 하나님께서 꼭 도우십니다!.
※ 주일예배 안내 ※
1부 : 오전 09:30 (주일학교)
2부 : 오전 11:00 (성인)
※ 죽동 한빛교회 홈페이지 안내 ※
죽동 한빛교회 홈페이지 : www.jdhanbit.kr/
죽동 한빛교회 카페 : cafe.daum.net/...
= 카페에서는 설교 본문의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죽동 #교회 #한빛교회 #죽동한빛교회 #대전교회 #유성교회 #죽동교회 #대전죽동한빛교회 #정민호목사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소망 #구약 #성경 #성서 #성령 #천국 #언약 #합력 #광야 #이사야 #씨앗 #전심 #구약 #시편 #요셉 #히브리 #상처 #배나무 #선 #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