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카 소렌스탐의 Iron Full Swing 포인트] 1. 그립은 우드와 똑같이 쥐고, 하체는 편안하게 자세를 잡고, 복부는 단단히 하고, 팔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서 셋업을 함. 2. 9번 아이언을 칠 때엔 공의 위치는 가운데로 하고, tempo 에 집중하면서, 몸의 회전으로 공을 친다. 3. 어깨회전을 충분히 해서 백스윙을 한 다음, 속도를 내면서 스윙하고, 피니쉬(자세)를 고정한다. *그린 적중율(평균)이 80% 였던바, 이것이 스코아를 줄이는 첩경이었음. - 핀을 직접 공략하기 보다는 그린에 ON을 시키려고 애썼다함 (더 큰 공간을 노리는 작전) - 긴 클럽을 잡았을 땐 : 그린 전체를 노렸고, - 짧은 클럽을 잡았을 때 : 더 작은 공간을 노렸다. * 자기 힘의 80%로 샷을 했다. * 언제나 일정한 Tempo로 샷을 했다. (템포에 집중해서 6번 아이언 ~ 피칭까지, 연습을 많이 했다함) (템포 = 리듬) * 클럽별 거리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똑바로 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 클럽에 따라 공의 위치와 스탠스만 바꾸고 하나의 스윙으로 샷을 했다함. 숏 아이언으로는 내려찍듯이 샷을 했고, 긴 클럽으로는 지면을 쓸어치는 듯한 샷을 했다. * 적당한 강도로(악력으로) 클럽을 그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 템포에 집중하면서, 몸의 회전으로 공을 친다. (일정한 tempo로 스윙해야, 항상 일관된 비거리를 낼 수 있다) * 피니쉬에서는 몸을 곧게 펴는 것이 중요하다. * 피니쉬자세는 일정시간동안 고정한다 (방향성이 좋아짐) * 내려찍듯이 치는 샷은 공이 뜨게 하기 위한 목적이다 (공을 퍼올리는 동작은 안 됨) * 샷을 하고 나면, 공 앞쪽에 Divot 이 생겨야 한다 (이것이 정확한 임팩트 방법임) * 팔과 몸 사이의 간격은 ?: 팔을 느려뜨리는 위치에서 클럽을 잡아야 함. "항상 같은 템포/리듬으로 친다" ( for 일정한 거리 & 정확성 ) (세게 치면 스윙이 흐트러지기 때문) "샷은 80%의 힘으로 !! "
세계적인 골퍼인 애니카 소렌스탐의 아이언샷에 대한 그녀의 소견을 충분히 이끌어내는 훌륭한 인터뷰였고 귀중한 렛슨비디오였습니다. 자주 듣는 특별한 것은 없는 평범한 가르침이나 이 평범한 것을 잘 지켜야 샷의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깊이 느낍니다. 전욱휴 선생님께서 이런 최고 수준의 영상을 계획하고 만들어 우리 골퍼들에게 제공해주셨음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애니카 소렌스탐의 Iron Full Swing 포인트]
1. 그립은 우드와 똑같이 쥐고, 하체는 편안하게 자세를 잡고, 복부는 단단히 하고, 팔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서 셋업을 함.
2. 9번 아이언을 칠 때엔 공의 위치는 가운데로 하고, tempo 에 집중하면서, 몸의 회전으로 공을 친다.
3. 어깨회전을 충분히 해서 백스윙을 한 다음, 속도를 내면서 스윙하고, 피니쉬(자세)를 고정한다.
*그린 적중율(평균)이 80% 였던바, 이것이 스코아를 줄이는 첩경이었음.
- 핀을 직접 공략하기 보다는 그린에 ON을 시키려고 애썼다함 (더 큰 공간을 노리는 작전)
- 긴 클럽을 잡았을 땐 : 그린 전체를 노렸고,
- 짧은 클럽을 잡았을 때 : 더 작은 공간을 노렸다.
* 자기 힘의 80%로 샷을 했다.
* 언제나 일정한 Tempo로 샷을 했다. (템포에 집중해서 6번 아이언 ~ 피칭까지, 연습을 많이 했다함) (템포 = 리듬)
* 클럽별 거리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똑바로 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 클럽에 따라 공의 위치와 스탠스만 바꾸고 하나의 스윙으로 샷을 했다함. 숏 아이언으로는 내려찍듯이 샷을 했고,
긴 클럽으로는 지면을 쓸어치는 듯한 샷을 했다.
* 적당한 강도로(악력으로) 클럽을 그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 템포에 집중하면서, 몸의 회전으로 공을 친다. (일정한 tempo로 스윙해야, 항상 일관된 비거리를 낼 수 있다)
* 피니쉬에서는 몸을 곧게 펴는 것이 중요하다.
* 피니쉬자세는 일정시간동안 고정한다 (방향성이 좋아짐)
* 내려찍듯이 치는 샷은 공이 뜨게 하기 위한 목적이다 (공을 퍼올리는 동작은 안 됨)
* 샷을 하고 나면, 공 앞쪽에 Divot 이 생겨야 한다 (이것이 정확한 임팩트 방법임)
* 팔과 몸 사이의 간격은 ?: 팔을 느려뜨리는 위치에서 클럽을 잡아야 함.
"항상 같은 템포/리듬으로 친다" ( for 일정한 거리 & 정확성 ) (세게 치면 스윙이 흐트러지기 때문)
"샷은 80%의 힘으로 !! "
소렌스탐의 아이언샷이 정확도가 높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연습과 80%로 손의 힘을 빼고 스윙을 했군요. 감사합니다
세계적인 골퍼인 애니카 소렌스탐의 아이언샷에 대한 그녀의 소견을 충분히 이끌어내는 훌륭한 인터뷰였고 귀중한 렛슨비디오였습니다.
자주 듣는 특별한 것은 없는 평범한 가르침이나 이 평범한 것을 잘 지켜야 샷의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깊이 느낍니다.
전욱휴 선생님께서 이런 최고 수준의 영상을 계획하고 만들어 우리 골퍼들에게 제공해주셨음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너무나~~
감사한 영상 이네요~^^
대단합니다ᆢ
얼마나 연습을 많이했으면 스윙때 공을 안보고 타겟을 보고 치는군요ᆢ
아마도 연습을 눈을가리고 했을듯합니다ᆢ
장님이 세상을 보는 방식으로요
아니 어떻게 소렌스탐을 섭외하셨지? 대단하시네요 ㄷㄷ
Fantastic 👍forever Anika 🙏🙏🙏🙏
정말 편하게 치시네요..
슬쩍 쳐도 박세리 보다 더 멀리 치니까
그것도 정확하게 치니.
편안하게 시합을 했던거 같습니다.
골프 안맞을때.. 아니카 선수 영상보면 많은 도움 됩니다. 그냥 쉽게쉡게 탬포 위주로 하는 스윙이 아마추어 한테는 가장 필요한 스윙 이라고 생각됩니다.
동영상 잘 봤습니다~~ㅊ
굿입니다
너무 좋은영상입니다!
쉽고도 효율적인 스윙이네요
전프로님..구독했습니다..힘내세요
소렌스탐은 전설이죠😊😊
디봇이 아주 작게 나는 것, 웨지 볼 위치가 발 가운데 라는 것 이 특징
80퍼센트 넘 좋네요
애니카 소렌스탐 멋진 선수이지요.
역시 에니카는 확율 골프를 하네요.
무례할수도 있을테지만, 정확하게 알려드리고 싶어서 한마디 말씀드립니다. 골프스윙이 확률에 좌우되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의 능력치에 따르는 것인데 확률이라는 개념과는 거리가 멀지요. 더 논할 수 도있겠지만 여기까지만 말씀드립니다.
80프로의 힘으로... 하지만 욕심이 생긴다 ㅋㅋ
백스윙시 팔을 높이 안드시네요..저는 높이 들라고 가르쳐주셔서 그거 고치느라 고생중인데..꼭 그렇게 안해도 되겠구나 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에니카가 트럼프로 부터 자유에 메달을 받는답니다.
현역시절 근력운동 엄청했던걸로 유명
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