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키도】 창시자는 호흡던지기가 싫다고 하셨어 (뒤양손잡기 호흡던지기)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5 авг 2024
  • 【합기도/아이키도 삼성당(合氣道 三誠堂)】
    - 아이키도 수련 클럽.
    - 18세 이상 성인만 입회 가능.(중고생은 보호자의 동의 필요)
    - 인천시청역 1번 출구.
    - 화·목 21시. 토 10시 30분.(각 90분)
    ★ 카카오톡 오픈챗: ​open.kakao.com...
    ★이메일(Mail): AikidoKR@naver.com
    ★ 전화(Phone): 032)464-0830
    ​※ 수업 세부 일정(Class Schedule) → url.kr/dma7er
    ​※ 홈페이지(Website): www.AikidoKR.net
    【Aikido Samsungdang(Incheon, Korea)】
    - Incheon City Hall stn. Tue &Thu 9 pm, Sat 10:30 am.
    【지도자 약력】
    ○ UN 경찰(UNPOL)로서 동티모르 파견(2006~2007) : url.kr/pk7vga
    - 동티모르 대통령, 수상, 대법원장 경호
    - 경찰학교 아이키도 및 사격 교관
    - 현지인 및 난민 대상 아이키도 지도
    - 흑도복의 마샬아츠 갱단에 대응하고자 백도복* 무도 연무대회를 기안 및 개최 (* 아이키도, 태권도, 가라데, 쇼린지켐포)
    → UN 미션 본부가 발행한 기관지 1면에 게재, 커뮤니티 폴리싱의 모범 사례로 선정.
    → 위 연무대회의 성공에 힘입어 당시 유니세프 친선대사였던 성룡을 초청, 백/흑도복 화합의 계기 마련
    ○ 2013 월드 컴뱃 게임즈(2013 World Combat Games) 국가대표 : • Aikido South Korea Spo...

Комментарии • 5

  • @AikidoSamsungdang
    @AikidoSamsungdang  Год назад +2

    고바야시 야스오 8단 선생의 자서전 '나의 길, 아이키도(わが道, 合気道)'(blog.naver.com/aikidokr/220858258385에서는 다음의 내용이 있습니다. :
    "애초에는 1교나 손목뒤집기 같은 단순한 기술뿐이었지만, 연무회를 개최하게 되자 호흡던지기와 같이 몸놀림으로 던지는 기술이 나왔습니다. 연무하는 사범, 지도원이 다른 사람들과 다소 다른 몸놀림을 보이고자 궁리하게 된 것입니다.
    ​큰선생도 호흡던지기를 보고 「이런 기술로 사람이 던져지냐」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들은 보이기 위한 기술이란 요소가 강했습니다.
    처음엔 연무용으로 개발된 기술이 실은 단련용으로서도 효과적이란 것을 알게 되면서 수련체계에 넣게 된 것은 아닌가 하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또한, 홈마 가쿠 선생(美 덴버 니폰칸 관장)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셨습니다.(blog.naver.com/aikidokr/220615816675):
    "아이키도에는 원래 공중회전낙법같이 멀리 세게 떨어지는 것이 없었습니다. 나게의 바로 앞에 처박아버리는 식이었습니다.
    원래 이와마 도장에서는 수신을 할 때 소리가 나면 안되었습니다. 창시자께서 화를 내셨지요. 사이토 모리히로 선생께서 지도하실 때는 '조용히, 조용히'라고 주의를 주실 정도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대학아이키도부가 생기면서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이 아이키도를 시작하고 연무하면서 공중회전낙법이 나왔습니다. 연무란 것이 사람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 관원을 많이 끌어들이려는 목적도 있으니까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현대 아이키도의 이미지라 할 수 있는 호흡던지기와 공중회전낙법을 창시자는 그리 좋아하지 않으신 듯합니다.
    ​그러면, 호흡던지기를 연습하는 의의는 무엇일까? ​
    본 영상은 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메이커그린
    @메이커그린 Год назад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호흡 던지기에 대한 이야기는 처음 듣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hjg4864
    @hjg4864 Год назад

    예전에 기사에서 어느 유명한 셰프가 어린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스타 셰프가 될 수 있냐고 물어보더라고 이야기했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 그 기사의 진위 여부는 잘 모르겠으나, 이 영상의 내용도 위의 이야기와 일맥상통할 가능성이 65% 정도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가 본 기사의 제목은 ‘‘요섹남’은 뜨는데 요리사는 전업해요’입니다.

  • @sungtube7055
    @sungtube7055 Год назад

    마지막분 신으신게 뭔지 궁금하네요.

    • @AikidoSamsungdang
      @AikidoSamsungdang  Год назад

      검도에서 주로 사용하는 덧신입니다. 발가락이나 발뒤꿈치가 잘 갈라지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검도용품점 사이트에서 '보호대', '덧신' 등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