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 has studied english -> has she studied english? -> where has she studied english 가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해당 영상에서는 where does she studied english로 되어있는데 이렇게 바꾸면 경험을 나타내는 현재완료의 의미인 has의 의미가 완전히 사라지는데요.. 그리고 정 does를 쓰고싶으면 where did she study english 가 맞는거 아닌가요?
이 영상에 틀린부분이 있어서 헷갈리실까봐 적습니다 (의문사) ㅣ be동사 + 주어 ~ (의문사) ㅣ do/does + 주어 + 동사원형 ~ (의문사) ㅣ 조동사 + 주어 + 동사 원형 ~ 2분 38초 두번째 지문에서 has she studied english? 는 she has studied english ( 경험을 나타내는 현재완료 조동사 has ) 이므로 has she studied english? 가 1차적인 의문문이고 여기에서 세부 설명을 위해 의문부사 를 맨 앞에 넣으면 where has she studied english 가 됩니다. 위 영상처럼 where does she studied english는 '경험'을 나타내는 조동사 has의 의미도 전혀 살리지 못했기 때문에 아예 완전히 다른 뜻을 가진 문장이고요 where has she studied english가 옳습니다. 게다가 일반 동사를 사용하는 (의문사) ㅣ do/does + 주어 + 동사원형 ~ 형태를 사용하고 싶었으면 애초에 where does she studied english가 아니라 where did she study english가 되어야 합니다. 주어 뒤에는 동사 원형이 와야하니깐요 과거의 의미는 앞에 do/does -> did로 바꿔주는게 옳습니다.
이 문장에서 smell은 자동사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동사는 의문문/부정문 자체를 만들 수 없어서 조동사 do를 활용하게 됩니다. 의문문을 만들 때는 조동사를 문장 맨 앞에 위치시키고 부정문을 만들 때는 조동사 + not을 추가해야 합니다. be 동사는 조동사 계열이라 do 같은 조동사가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의문문 만들 때는 be동사를 문장 맨 앞으로 부정문을 만들 때는 be + not으로 만들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선 보통 smell 모습 그대로 씁니다. do smell / don't smell / Do 주어 smell ~ ?
의미와 구조로 보면 어색해보입니다. 의문대명사가 주어로 사용되지 않는다면 Does who love it? 이런 식으로 표현될 텐데요. 의문문에 더해 주어가 누군지도 모르는 의문이 더해집니다. 게다가 의문사는 문장 맨 앞으로 와야하는데 Who does love it? 의문문에서 do가 사용되면서 강조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누가 정말 이거를 좋아해? 등으로 의미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목적어로 사용된다면 Who does he love? 이런 식으로 되는데요 여기서 who는 목적어 / he가 주어가 됩니다. Does who love it? / Who does love it? 문장과는 다르죠. 여기선 who가 주어고, 목적어로 말할 수 있는 단어는 없습니다.
의문문 문장을 보면 무슨 뜻인지는 이해도 가고, 어떤 의문사(뭐..의문형용사/대명사/부사)인지도 알겠고 그러한 문장도 만들수는 있는데...제 문법적인 고질병인지 모르겠으나 항상 문법적으로 접근해서 좀 파고들면서 공부할때는 평서문으로 바꾼다음에, 의문문으로 이게 왜 이렇게만들어지는거지하면서 생각해보면 뭔가 좀 아리까리했던거같고.. 예를들어서 의문사 명사 주어로쓰일때 보면 Who are you? 이게 도대체 어떤원리로만들어진거지? 일케고민하다가 일단 평서문으로 바꿔봐야겠군 그리고 나서 You are who. 앵 영어에 이런문장이있었나? 아놔 You are someone. 일케바꿔보자..그리고나서 are you someone? 일케바꾸고, 그래서 who are you? 이런식으로 이해하고 에라이 원리 나도몰겠따 하고 때려치자 걍 의미파악했으니 넘어가자 이런식이였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뭔가 저에게있어서 오랫동안 근질근질했떤 그부분들에 대해 틀이생긴거같아요ㅋㅋㅋ 그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댓글이 굉장히 횡설수설한데 걍 무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ㅋㅋ)
질문은 아래 링크에서 받습니다.
grammardictionary.kr/question
올리신 문장 중에서 "그녀는 어디서 영어공부하니?" 라는 영어표현은 Where does she study English? 아닌가요??
선생님
혈액형 알아냈어요 !
내 이상형 .. ❤
최소... 대한적십자사 직원분
감사합니다❤
Has she studied english?가
그녀는 영어 공부하니? 라는 뜻이 맞나요?
Does she study english?가 아니고요?
아니면 뜻이 그녀는 영어공부를 해봤니? 라고 해야되는거.아닌가요?
너무설명을잘해주시네요~
의문문에 대해 궁금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강의 최고입니다
원리 설명 자세해서 쉽습니다~
she has studied english -> has she studied english? -> where has she studied english 가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해당 영상에서는 where does she studied english로 되어있는데 이렇게 바꾸면 경험을 나타내는 현재완료의 의미인 has의 의미가 완전히 사라지는데요.. 그리고 정 does를 쓰고싶으면 where did she study english 가 맞는거 아닌가요?
이 영상에 틀린부분이 있어서 헷갈리실까봐 적습니다
(의문사) ㅣ be동사 + 주어 ~
(의문사) ㅣ do/does + 주어 + 동사원형 ~
(의문사) ㅣ 조동사 + 주어 + 동사 원형 ~
2분 38초 두번째 지문에서 has she studied english? 는
she has studied english ( 경험을 나타내는 현재완료 조동사 has ) 이므로
has she studied english? 가 1차적인 의문문이고 여기에서 세부 설명을 위해 의문부사 를 맨 앞에 넣으면
where has she studied english 가 됩니다. 위 영상처럼 where does she studied english는 '경험'을 나타내는 조동사 has의 의미도 전혀 살리지 못했기 때문에 아예 완전히 다른 뜻을 가진 문장이고요
where has she studied english가 옳습니다.
게다가 일반 동사를 사용하는 (의문사) ㅣ do/does + 주어 + 동사원형 ~ 형태를 사용하고 싶었으면 애초에
where does she studied english가 아니라 where did she study english가 되어야 합니다.
주어 뒤에는 동사 원형이 와야하니깐요 과거의 의미는 앞에 do/does -> did로 바꿔주는게 옳습니다.
감사합니다.. 늦게 본 영상 늦게 본 댓글이지만 저도 의아했거든요
와 최고입니다.! 영어를 공부하다보니 의문문 만드는게 제일어려웠어요 특히 의문사가포함된
우아ㅏㅏㅏㅏㅏㅏㅏㅏ 이렇게 잘 설명해주시데 왜 이렇게 조회수가 적을까요 ㄷㄷㄷ 번창 하시길~!
what food smells good?
이문장에서는 smell이 자동사여서 그대로 쓰이는겁니까?
일반동사는 앞에 do가 오고, be동사는 주어 동사 도치해서 의문문만들고
smells 그대로 쓰는게 맞나요?
이 문장에서 smell은 자동사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동사는 의문문/부정문 자체를 만들 수 없어서 조동사 do를 활용하게 됩니다.
의문문을 만들 때는 조동사를 문장 맨 앞에 위치시키고
부정문을 만들 때는 조동사 + not을 추가해야 합니다.
be 동사는 조동사 계열이라 do 같은 조동사가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의문문 만들 때는 be동사를 문장 맨 앞으로
부정문을 만들 때는 be + not으로 만들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선 보통 smell 모습 그대로 씁니다.
do smell / don't smell / Do 주어 smell ~ ?
선생님 의문대명사가 주어로 사용될 때는 조동사가 필요없는 이유가 뭔가요?? 목적어로 사용될 때랑 어떤 차이때문인지 알고 싶습니다..
의미와 구조로 보면 어색해보입니다.
의문대명사가 주어로 사용되지 않는다면
Does who love it? 이런 식으로 표현될 텐데요.
의문문에 더해 주어가 누군지도 모르는 의문이 더해집니다.
게다가 의문사는 문장 맨 앞으로 와야하는데
Who does love it?
의문문에서 do가 사용되면서 강조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누가 정말 이거를 좋아해? 등으로 의미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목적어로 사용된다면
Who does he love? 이런 식으로 되는데요
여기서 who는 목적어 / he가 주어가 됩니다.
Does who love it? / Who does love it?
문장과는 다르죠.
여기선 who가 주어고, 목적어로 말할 수 있는 단어는 없습니다.
8:46 에서 what이 waht으로 되있어요🙂
아쉽게도 영상은 수정이 불가합니다ㅠ
이렇게 똑똑하게 짚고 넘어가실 수 있으셔서 다행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선생님^^ 오늘 처음 들어와서 듣는데 쌤 목소리에 집중하고 싶은데 뭔가 살짝 잔잔한 백그라운드 음악사운드
소리가 들립니다. 집중하는데 가운데 음악소리까지 들리니 어지럽습니다. 목소리만 들리게 해주세요.
음악 배경 소리 안나게 해주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의문문 문장을 보면 무슨 뜻인지는 이해도 가고, 어떤 의문사(뭐..의문형용사/대명사/부사)인지도 알겠고 그러한 문장도 만들수는 있는데...제 문법적인 고질병인지 모르겠으나 항상 문법적으로 접근해서 좀 파고들면서 공부할때는 평서문으로 바꾼다음에, 의문문으로 이게 왜 이렇게만들어지는거지하면서 생각해보면 뭔가 좀 아리까리했던거같고..
예를들어서 의문사 명사 주어로쓰일때 보면 Who are you? 이게 도대체 어떤원리로만들어진거지? 일케고민하다가 일단 평서문으로 바꿔봐야겠군 그리고 나서 You are who.
앵 영어에 이런문장이있었나? 아놔 You are someone. 일케바꿔보자..그리고나서 are you someone? 일케바꾸고, 그래서 who are you? 이런식으로 이해하고 에라이 원리 나도몰겠따 하고 때려치자
걍 의미파악했으니 넘어가자 이런식이였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뭔가 저에게있어서 오랫동안 근질근질했떤 그부분들에 대해 틀이생긴거같아요ㅋㅋㅋ
그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댓글이 굉장히 횡설수설한데 걍 무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