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적과 할 때 큰 열매를 따는 이유는 뭘까요?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янв 2025
- 복숭아 적과 할 때 큰 열매를 따는 이유는 뭘까요?
■ 문의사항 안내
강의해주신 강사님께서 영상의 모든 댓글을 일일이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문의사항은 네이버카페 포도 게시판으로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카페 cafe.naver.com...
■ 교육문의
네이버카페 cafe.naver.com...
공식 페이스북 채널 / namwonatc
홈페이지 www.namwon.go.....
농업인교육 063)620-8012,8008
■ 과격한 표현이나 광고글, 정치적 성향 등 타인을 비방하거나 상처 받을 수 있는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영상소스 유튜브채널 "freeticon"
아.. 큰것만 남겨두는게 아니네요. 잘 보고 배워갑니다.
시비를 하되 표토는 아래로 깊응 곳에서 나온 생토는 지표면에 오개하여 시비를 하면 일대 혁명이 이러 남니다. 1가뭄 피해가 아주 적습니다. 2깊이 파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손고락 크기의 뿌리를 斷根하게 되는데 단근한 부위에서 세근이 아주 많이 발생하여 1m 깊이까지 꽉 찹니다. 마치 하나의 큰 화분처럼 됩니다. 여기에서 충분히 영양을 고르게 흡수하게 되면 최고의 맛과 최고의 상품이 됩니다.
***주의사항=비가오면 땅이 가라안게 되는 과정에서 땅을 판 경계 지점에 틈이 생기는데 그틈을 밟거나 기타 방법으로 그틈을 없게하여 더 이상 물이 들어자지 안게해야 합니다
했고 30cm결과지에 葉數가 100개인데 과일을 2개 달리게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2개 달리게한 과일이 맛도 더 좋고 대과가 됩니다.
2) 이처럼 다수확 할 수 있는 나무라면 질소. 인산. 가리는 물론이고 각종 미량요소도 충분한시비를 해야 합니다.
3) 시비 방법에 있어 지표면에서 만으로 이러한 영양을 흡수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細根이 영양을 흡수하는데 지표면에서 만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영양 흡수 면적을 넓게해야 합니다. 즉 땅을 깊게 파서 퇴비와 각종 미량요소까지 고르게 층층으로 충분한 시비를 하는 것입니다. 저에 경험으로는 설별땅 불모지였는데 1m 깊이로 파서 층층으로 시비를 하되 표토는 아래로 깊응 곳에서 나온 생토는 지표면에 위로 오게 하여 시비를 하면 일대 혁명이 일어 납니다.
핵할??
이 몬가요?~~~😅😅😅
유독 크고 동글동글 이쁘게 생긴건 쌍배과일 확률이 높아서 경핵기때 핵할증상이 발생되는거 같아요
두개 남겨둬야지요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정으로 할 일은 동일 조건하에서 다수확하는 방법과 과일 맛을 좋게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지도해야 합니다.
1) 정지전정을 잘하여 다수확 할 수 있는 나무로 기른다
2) 결과지의 葉面的을 崔大化하라. 그리고 夏期 전정을 극히 제한적으로 하거나 능력이 없으면 하지 마라. 오히려 피해가 생길 수 있다. 가령 30cm 결괴지에 葉數가 30개이고 과일을 1개 달리개 했고 30cm결과지에 葉數가 100개인데 과일을 2개 달리게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2개 달리게한 과일이 맛도 더 좋고 대과가 됩니다.
2) 이처럼 다수확 할 수 있는 나무라면 질소. 인산. 가리는 물론이고 각종 미량요소도 충분한 시비를 해야 합니다.
3) 시비 방법에 있어 지표면에서 만으로 이러한 영양을 흡수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細根이 영양을 흡수하는데 지표면에서만은 한계가 있습니다.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영양 흡수 면적을 넓게해야 합니다. 즉 땅을 깊게 파서 퇴비와 각종 미량요소까지 고르게 층층으로 충분한 시비를 하는 것입니다. 저에 경험으로는 설별땅 불모지였는데 1m 깊이로 파서 층층으로 시비를 하되 표토는 아래로 깊응 곳에서 나온 생토는 지표면에 오개하여 시비를 하면 일대 혁명이 이러 남니다.
마도카 복숭아 3년차인데 꽃도 안피우고 해거리를 합니다. 어찌 해야 하나요?
***주의사항=깊게 파서 시비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있는데==비가 오면 땅이 가라 안게 되는 과정에서 땅을 판 경계 지점에 틈이 생기게 되는데 그 틈을 밟거나 기타 방법으로 그 틈을 없게하여 더 이상 물이 다시 들어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님 더 공부 하세요. 과수 농사 망치고 다니지 마세요. 논리에 너무 치우치지 마세요. 어느 곳에 있던지 제일 큰 것만 두어야 합니다. 1차 적과는 빠를 수록 좋고 2차 적과는 15일 이상 지난 뒤 해야 합니다. 이 시기가 되면 생리적 낙과 할 열매와 소과로 자랄 열매가 구별 됩니다. 이렇게 구별 될 때 2차 적과를 합니다. 중만생 종은 핵 경화기가 되면 다시 생리적 낙과와 대과와 소과로 구별 됩니다 이때 3차 적과를 합니다. 그렇게 적과를 하면 98% 출하 과일을 생산하게 되고. 과일이 고르게 큼니다. 그러므로 봉지는 늦게 씨을 수록 빈 봉지가 없게 됩니다. 70년 전에는 병충해 방지를 목적으로 봉지를 씨웠지만 최근에는 단지 과일의 색상을 좋게하는데 봉지씨우는 목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