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전이 장기화되는 이유 | 새로운 무질서가 다가오는가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냉전이 끝난 이후의 현대전은 단기전으로 끝나든가 아니면 기약없이 길어지는 경향을 갖습니다. 특히 지금 진행중인 이란-이스라엘 전쟁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모두 그렇게 길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현대전이 그러한 두 가지 성격을 띠는 이유를 분석해 보고, 지금 진행 중인 두 전쟁이 장기전으로 가게 되는 이유도 짚어봅니다. 그리고 앞으로 줄줄이 이어질 수 있는 지역 분쟁들의 다수가 장기전으로 갈 경우 전반적인 무질서가 다가올 가능성도 생각해 보겠습니다.
#국제분쟁 #국제유가 #전쟁 #이란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미국 #지구정치경제 #홍기빈 #바이든 #젤렌스키 #푸틴
잘 봤습니다! 듣다보면 너무나 당연한데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습니다. 호시탐탐 스탠바이!!
맞습니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자명한 사실들입니다.
이해하기 힘든 현 상황을 깊이 있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해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
잘 봤습니다~~ 자주 뵈면 좋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1주일에 한 번은 꼭 해보겠습니다 ㅎ
불길한 예감은 항상 들어 맞았는데 ᆢ
중국 대만
남한 북한.
또 내가 잘 모르는 나라들에서도.
전쟁의 시간들을 맞게될지도 모르는 ㅡ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인생을 살기에 두렵지는 않네요.
선생님 이야기들으며 ᆢ ᆢ
마저요 그냥 터지면 받아들이는 수밖에요 ㅠ 하지만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있는 건 중요합니다.
심각한 기후 변화와 식량위기가 거기에 불을 지르겠지요. 식량과 에너지 등 거의 모든 부문이 해외 의존적인 한국은 현명한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맞습니다. 원자재, 식량, 유가 3위일체로 불안정해지고 오를 것입니다. 수출 경제인 한국으로서는 치명적이죠.
무극체제라 하기보단 불균형한 다극체제일 것 같습니다. 클린턴이 미국은 필요불가결한 국가라 주장했다던데, 뭐 그 정도 까지야라는 삐딱한 마음도 들거든요. 미국이 패권을 상실했다고 그것이 곧 국제적 무정부 상태와 동일한 것일까요??
홍기빈 선생님이 김어준과 어울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친 자본적인 정치 장사꾼이고 브로커라고 봅니다. 홍 선생님 가는 길과 너무 다른 인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중에게 다가가는 통로로 이용하지도 않았으면 합니다.
저도
그런데
홍선생님의 지혜를 믿습니다.
동영상주제와 상관없는 주제넘는 발언을 하시네요. 대체 무슨 자격으로 특정인과 어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발언을 하시는지.. 누구와 어울릴지는 본인 스스로가 판단하는거에요. 꼰대신가요? 오지랖의 끝판왕이신가요? 듣는 제3자가 불쾌하네요
원래 칼폴라니연구소가 김어준 신세를 지고 있음… 그러니 어쩔 수 없지… 똥밭이든 비단길이든 썬스톤 들고 해도에 없는 바다를 정신 똑비로 차리고 항해하면 됨
@@boombnet 홍기빈 소장은 칼폴라니 연구소랑 아무런 관계를 맺고 있지 않습니다. 아주 오래 전 몸담은 적 있지만 잠시였고 그 뒤로 교류도 전혀 없습니다.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사실을 바로 잡고자 댓글 남깁니다.
@@귀신-b2m 불쾌감 드려서 죄송하네요. 홍소장님도 불쾌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저는 김어준이 좌파 진영 전체를 쥐락 펴락하며 이념적 엔터사업을 한다고 생각해요. 홍소장님이 그렇게 소비되는게 싫어서 결례를 무릅쓰고 의사 표현을 한겁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일본과 우리의 역사를 봐라 역사이래 우리가 이득 본 적이 없다.. 맨날 퍼 주거나 뺏기거나.. 북한에 퍼 주면 미래에 돈이라도 되지 일본에 퍼 주면 우리에게 무슨 도움이 되나,, 노예로 깔볼텐데..
우리나라 경제발전사를 공부해보세요. 도움 받은거 많아요.
이자도
옆차기하고 있구나.
하여간 배웠다고 하는자들 하는 꼬라지 보면 개짜증 나네.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