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기주입식 카약 4~5년 운용하고, 마이카누(2018년) 샀다가, 고형카약(2020년) 샀다가, 2022년 마이카누 듀오로 다양하게 운용해봤는데요. 공기주입식 카약보다는 마이카누가 내구성 면에서 공간 활용면에서 더 좋습니다.공기주입과정이 없이 펴고 접는 것도 장점이구요. 주로 혼자 출조 하시면 마이카누 솔로도 작고 가벼워 좋을 거 같구요. 바다도 같이 하시면 듀오가 나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린다카누 찾아보니 전통적인 카누네요. 멋진 카누입니다^^ 그냥 카누만 타면 민물은 괜찮은데 바다는 자연이 만드는 파도도 있고 큰배들 지나가면서 만들어지는 파도도 있어서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번에 경험한 보조배는 본체에서 떨어져 있고 부피도 커서 부력도 커서 바다에서 아주 안정적이였어요^^ 거기에 보조배에 가이드모터나 선외기를 추가하면 어지간한 거리는 유유자적 즐기기 충분할거 같더라구요.
네~가능합니다. 마이카누에서 권장하는 건 1마력미만 가이드모터 인데요. 제가 3.5마력 선외기 달고 타보니 충분히 안전하고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조만간 올릴 요며칠전 영상은 선외기 시동이 안걸려 짐짝처럼 보조배에 달고 백파이는 바다에서 패들로만 낚시도 해봤는데 아웃리거 부력이 충분하고 튼튼했습니다.
@@J하라 아웃리거 프레임은 스테인레스 각관으로 되어서 튼튼하구요. 마이카누 건넬(프레임)에 조립되는 부분도 튼튼하게 잘 고정됩니다. 제조사에선 안전을 고려해서 1미력이하를 적용하라고 했을거 같구요. 3.5마력 선외기도 충분히 견딜정도로 튼튼합니다. 엔진 선외기와 전기 모터는 서로 장단점이 있어요. 엔진 선외기는 기름만 있으면 몇시간이고 먼거리도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있지만 사용후 플러싱(내부 염분 제거)을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구요. 전기 모터는 모터와 베터리만 있으면 되니 간편하게 운용할 수 있는게 장점이지만..배터리 용량이 운행 시간에 영향을 많이 주어서 배터리를 무한정으로 큰 용량을 준비하기 어려운게 단점입니다. 밸리나 카약등 요즘은 대부분 1마력 가이드모터를 많이 장착하시는거 같아요.
@@line-vv9go 네~맞아요. 이사짐 박스와 같은 재질입니다. 이사짐 박스 이사 할 때 수없이 여러번 접었다 폈다해도 괜찮은것 처럼 마이카누도 2만번 접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복되는 것은 아웃리거를 장착하면 안전하더라구요. 가볍고 두명꺼지 탈 수 있고 접펴가 가능하니 공간제약이 있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영상에 사용한 건 선외기가 아니고 가이드모터 28 lb용량 이였습니다. 밧데리로 연결해서 12v전기로 구동되는 모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영상 말고 진수식한 영상에 사옹된 것이 저마력 선외기인데요. 항카이 3.5마력 20만원정도에 구매한거 같아요. 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추가 댓글 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리사리쿤 지도보니 그정도 거리는 가능 할 듯 싶습니다만..운용하시는 보트 크기가 영향이 큽니다. 저의 경우 270 고무보트로 항카이(지금은 블랙바이슨)3.5마력 선외기로 내만권 다닐만 했습니다.물롬 속도는 안나지만..조류쎄도 느리지만 이동에 문제는 없었어요. 가지고 계신 보트 크기에 따라서..개인의 속도에 대한 느낌차이에 따라서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암튼 문의 주신 신진도(저도 추억이 많은 동네입니다^^)에서 가의도 정도는 그렇게 먼거리가 아니라 느린걸 감안하신다면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건 마이카누 정품 아웃리거입니다. 이 아웃리거는 양쪽 프레임 검정색을 스테인레스 브라켓으로 견고하게 고정하고 스테빌라이져를 장착하게됩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바다에서 사용할 경우 안전을 위해 필수 적인 거라 가급적 제작사에서 많이 연구해서 잘 만들어진 전용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다시 봐도 재밌네요^^ 쭈꾸미 라면 또 먹고 싶습니다. ㅋ
ㅋㅋㅋ쭈꾸미라면 언제 든 끓여 드릴께요^^
다음엔 잡는 거 보지 마시고 직접 잡아 보시는거 해보시죠~
공기주입식 카약을 살까..마이카누를 살까 고민했는데요. 정보 고맙습니다. ^_^
제가 공기주입식 카약 4~5년 운용하고, 마이카누(2018년) 샀다가, 고형카약(2020년) 샀다가, 2022년 마이카누 듀오로 다양하게 운용해봤는데요. 공기주입식 카약보다는 마이카누가 내구성 면에서 공간 활용면에서 더 좋습니다.공기주입과정이 없이 펴고 접는 것도 장점이구요. 주로 혼자 출조 하시면 마이카누 솔로도 작고 가벼워 좋을 거 같구요. 바다도 같이 하시면 듀오가 나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neopa7817 답변 감사드립니다. ^_^
안전하게 많은 조과 누리시기 바랍니다.
@@유경열-n2e 네~안전보팅하시구요~
감사합니다^^
카누도 바다로 향하네요
벨리보트 바다나간지 좀 됬져..
카누가 가벼운건 왕인데...
저는 린다카누 보유중입니다.
보조배는 멋지네요..안전에 엄청도움될듯...
린다카누 찾아보니 전통적인 카누네요.
멋진 카누입니다^^
그냥 카누만 타면 민물은 괜찮은데 바다는 자연이 만드는 파도도 있고 큰배들 지나가면서 만들어지는 파도도 있어서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번에 경험한 보조배는 본체에서 떨어져 있고 부피도 커서 부력도 커서 바다에서 아주 안정적이였어요^^
거기에 보조배에 가이드모터나 선외기를 추가하면 어지간한 거리는 유유자적 즐기기 충분할거 같더라구요.
다 좋아 보이는데, 전복되었을 때 복구가 걱정스럽네요. 스태빌라이저 없이 탈 때 말이죠.
스테빌라이져 없으면 전복시 복구가 어려울거 같아요. 특히 낚시하는 분들은 테클박스나 낚시대 아이스박스 어탐 등 짐이 많아서 전복되며 분실할 위험도 있구요. 마이카누로 바다 운용하시는 경우 스테빌라이져와 동력튜닝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아웃리거의 한쪽에다 선외기 달아서 운항이 가능한가요?
네~가능합니다.
마이카누에서 권장하는 건 1마력미만 가이드모터 인데요. 제가 3.5마력 선외기 달고 타보니 충분히 안전하고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조만간 올릴 요며칠전 영상은 선외기 시동이 안걸려 짐짝처럼 보조배에 달고 백파이는 바다에서 패들로만 낚시도 해봤는데 아웃리거 부력이 충분하고 튼튼했습니다.
@@neopa7817 답변 감사합니다. 아웃리거의 프레임이 얇아 보여서 선외기를 달면 아무래도 저항이 심해서 문제가 생기지 않을 까 싶었는데 선외기로도 가능한가보군요... 근데 가능하다면 엔진 보다는 배터리 선외기(가격은 비싸지만)가 낫겠죠?
@@J하라 아웃리거 프레임은 스테인레스 각관으로 되어서 튼튼하구요. 마이카누 건넬(프레임)에 조립되는 부분도 튼튼하게 잘 고정됩니다. 제조사에선 안전을 고려해서 1미력이하를 적용하라고 했을거 같구요. 3.5마력 선외기도 충분히 견딜정도로 튼튼합니다.
엔진 선외기와 전기 모터는 서로 장단점이 있어요. 엔진 선외기는 기름만 있으면 몇시간이고 먼거리도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있지만 사용후 플러싱(내부 염분 제거)을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구요. 전기 모터는 모터와 베터리만 있으면 되니 간편하게 운용할 수 있는게 장점이지만..배터리 용량이 운행 시간에 영향을 많이 주어서 배터리를 무한정으로 큰 용량을 준비하기 어려운게 단점입니다.
밸리나 카약등 요즘은 대부분 1마력 가이드모터를 많이 장착하시는거 같아요.
마이카누도 안전한가요? 가볍고 이동이 용이해서 좀 땡기네요 ㅋㅋㅋ
네~제가 올해 시즌에 마이키누 타고 쭈꾸미 낚시 2번 했는데요. 처음엔 바다가 잔잔했지만 두번째는 파도도 높고 유선배가 쎄게 지나가서 큰 파도 일었는데 아주 안정적이였어요. 흔들림없는..으로 시작돠는 영상에 있어요^^
제가 오늘 낚시 다녀와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뒤집히는 사고만 없다면.. 가볍고 보관하기 좋고 이동하기도 편해서 좋을 것 같네요
재질이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얼핏 보기엔 이사짐 박스같은 재질로 보이는데 맞을까요
@@line-vv9go 네~맞아요. 이사짐 박스와 같은 재질입니다. 이사짐 박스 이사 할 때 수없이 여러번 접었다 폈다해도 괜찮은것 처럼 마이카누도 2만번 접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복되는 것은 아웃리거를 장착하면 안전하더라구요. 가볍고 두명꺼지 탈 수 있고 접펴가 가능하니 공간제약이 있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카누는 접이식이아닌가요..내가 차가없어 카트에실고가서 바닷가에서 조립해서 낚시하려구요...
접이식 카누 맞습니다.
접으면 사각박스 형태라 카트에 실고 이동하셔도 됩니다.
선외기 정보좀 주실수있으십니까?!
이 영상에 사용한 건 선외기가 아니고 가이드모터 28 lb용량 이였습니다. 밧데리로 연결해서 12v전기로 구동되는 모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영상 말고 진수식한 영상에 사옹된 것이 저마력 선외기인데요. 항카이 3.5마력 20만원정도에 구매한거 같아요.
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추가 댓글 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리사리쿤 지도보니 그정도 거리는 가능 할 듯 싶습니다만..운용하시는 보트 크기가 영향이 큽니다. 저의 경우 270 고무보트로 항카이(지금은 블랙바이슨)3.5마력 선외기로 내만권 다닐만 했습니다.물롬 속도는 안나지만..조류쎄도 느리지만 이동에 문제는 없었어요. 가지고 계신 보트 크기에 따라서..개인의 속도에 대한 느낌차이에 따라서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암튼 문의 주신 신진도(저도 추억이 많은 동네입니다^^)에서 가의도 정도는 그렇게 먼거리가 아니라 느린걸 감안하신다면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2인승 마이카누 같은제품 샀는데 스테빌라이저 저거 어케 단거에요 마이카누 기성품으로 나오는건 30만원 가량 해서 넘 비싸서
제가 사용하는건 마이카누 정품 아웃리거입니다.
이 아웃리거는 양쪽 프레임 검정색을 스테인레스 브라켓으로 견고하게 고정하고 스테빌라이져를 장착하게됩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바다에서 사용할 경우 안전을 위해 필수 적인 거라 가급적 제작사에서 많이 연구해서 잘 만들어진 전용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neopa7817 넵 감사합니다
@@후후-y9j 솔직히 가격이 비싸긴한데요. 물건 딱 받아보면 진짜 연구많이 해서 잘 만들었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