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설교] (사무엘하 4:1-12) 의의 나라에 들어오지 못한 자들 | 김인수목사 (2024. 8. 21)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 ■설교 중 광고가 나오는 문제:
    밝은빛 교회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지 않았으며, 수익창출이 없습니다. 교회는 광고 넣는데 동의하지 않았으나, 동의가 없어도 유튜브 자체적으로 수익이 될만한 영상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일시: 2024. 8. 21. 수요예배.
    제목: 의의 나라에 들어오지 못한 자들
    본문: 사무엘하 4:1-12
    ○1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은 아브넬이 헤브론에서 죽었다 함을 듣고 손의 맥이 풀렸고 온 이스라엘이 놀라니라 2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에게 군지휘관 두 사람이 있으니 한 사람의 이름은 바아나요 한 사람의 이름은 레갑이라 베냐민 족속 브에롯 사람 림몬의 아들들이더라 브에롯도 베냐민 지파에 속하였으니 3 일찍이 브에롯 사람들이 깃다임으로 도망하여 오늘까지 거기에 우거함이더라 4 사울의 아들 요나단에게 다리 저는 아들 하나가 있었으니 이름은 므비보셋이라 전에 사울과 요나단이 죽은 소식이 이스르엘에서 올 때에 그의 나이가 다섯 살이었는데 그 유모가 안고 도망할 때 급히 도망하다가 아이가 떨어져 절게 되었더라
    ○5 브에롯 사람 림몬의 아들 레갑과 바아나가 길을 떠나 볕이 쬘 때 즈음에 이스보셋의 집에 이르니 마침 그가 침상에서 낮잠을 자는지라 6 레갑과 그의 형제 바아나가 밀을 가지러 온 체하고 집 가운데로 들어가서 그의 배를 찌르고 도망하였더라 7 그들이 집에 들어가니 이스보셋이 침실에서 침상 위에 누워 있는지라 그를 쳐죽이고 목을 베어 그의 머리를 가지고 밤새도록 아라바 길로 가 8 헤브론에 이르러 다윗 왕에게 이스보셋의 머리를 드리며 아뢰되 왕의 생명을 해하려 하던 원수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의 머리가 여기 있나이다 여호와께서 오늘 우리 주 되신 왕의 원수를 사울과 그의 자손에게 갚으셨나이다 하니 9 다윗이 브에롯 사람 림몬의 아들 레갑과 그의 형제 바아나에게 대답하여 그들에게 이르되 내 생명을 여러 환난 가운데서 건지신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10 전에 사람이 내게 알리기를 보라 사울이 죽었다 하며 그가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줄로 생각하였어도 내가 그를 잡아 시글락에서 죽여서 그것을 그 소식을 전한 갚음으로 삼았거든 11 하물며 악인이 의인을 그의 집 침상 위에서 죽인 것이겠느냐 그런즉 내가 악인의 피흘린 죄를 너희에게 갚아서 너희를 이 땅에서 없이하지 아니하겠느냐 하고 12 청년들에게 명령하매 곧 그들을 죽이고 수족을 베어 헤브론 못 가에 매달고 이스보셋의 머리를 가져다가 헤브론에서 아브넬의 무덤에 매장하였더라.
    [인용 성구]
    (시 37:25-26)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의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 26 그는 종일토록 은혜를 베풀고 꾸어주니 그의 자손이 복을 받는도다.
    (눅 14:25-33) 수많은 무리가 함께 갈새 예수께서 돌이키사 이르시되, 26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더욱이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고, 27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28 너희 중의 누가 망대를 세우고자 할진대, 자기의 가진 것이 준공하기까지에 족할는지 먼저 앉아 그 비용을 계산하지 아니하겠느냐. 29 그렇게 아니하여 그 기초만 쌓고 능히 이루지 못하면 보는 자가 다 비웃어 30 이르되, 이 사람이 공사를 시작하고 능히 이루지 못하였다 하리라. 31 또 어떤 임금이 다른 임금과 싸우러 갈 때에 먼저 앉아 일만 명으로써 저 이만 명을 거느리고 오는 자를 대적할 수 있을까 헤아리지 아니하겠느냐. 32 만일 못할 터이면 그가 아직 멀리 있을 때에 사신을 보내어 화친을 청할지니라. 33 이와 같이 너희 중의 누구든지 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34 소금이 좋은 것이나 소금도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35 땅에도, 거름에도 쓸데없어 내버리느니라.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 하시니라.
    (시 111:1-10) 할렐루야, 내가 정직한 자들의 모임과 회중 가운데에서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2 여호와께서 행하시는 일들이 크시오니 이를 즐거워하는 자들이 다 기리는도다. 3 그의 행하시는 일이 존귀하고 엄위하며 그의 의가 영원히 서 있도다. 4 그의 기적을 사람이 기억하게 하셨으니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로우시도다. 5 여호와께서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양식을 주시며 그의 언약을 영원히 기억하시리로다. 6 그가 그들에게 뭇 나라의 기업을 주사 그가 행하시는 일의 능력을 그들에게 알리셨도다. 7 그의 손이 하는 일은 진실과 정의이며 그의 법도는 다 확실하니, 8 영원무궁토록 정하신 바요 진실과 정의로 행하신 바로다. 9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속량하시며 그의 언약을 영원히 세우셨으니, 그의 이름이 거룩하고 지존하시도다. 10 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
    =================
    ■예배 및 집회 시간
    - 주일 오전예배
    주일 오전 11시
    - 주일 오후 선택강의
    주일 오후 2시
    - 교회학교 (유초등부 예배)
    주일 오전 9시 30분
    - 수요예배
    수요일 저녁 8시
    ■밝은빛 교회 주소
    경기도 군포시 대야 1로 8(지번: 대야미동 657-1, 대성프라자 4층)
    ■밝은빛 교회 후원계좌
    우리은행 : 1005 - 703 - 418240
    ■페이스북 : / tblch
    ■문의전화 : 010 - 5254 - 4304 (김준태 집사)
    #복음 #구속사 #구속사설교 #십자가 #은혜 #믿음 #성화 #복음설교 #사무엘하 #사무엘하강해

Комментарии • 6

  • @강해정-q3u
    @강해정-q3u Месяц назад +2

    아멘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벗어나는 어리석은 인생이 되지않길 원합니다

  • @김성홍-v3k
    @김성홍-v3k Месяц назад +2

    본문 말씀을 통해
    진실과 정의의 나라인 하나님 나라 즉 천국을 선명하게 보여주시고, 설교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독교인들 즉 저를 포함하여 얼마나 천국에 대해 오해하고 살았는지..돌아보게 되며,
    그와 대조적으로 인간의 잔꾀로 인한 더럽고
    추악한 정치를 본문 말씀을 통해 보게됩니다.
    진정 왕되신 예수님의 통치를 받지 않는다면
    저렇게 부패한 인간들의 죄악상이 저에게도
    있음을 반면교사로 삼아야함을 깨닫게 됩니다..

  • @jeongwonjeong752
    @jeongwonjeong752 29 дней назад +1

    목사님 안녕하세요. 가끔씩 밝은 빛 교회 영상과 쇼츠를 보고 있습니다.. 논리정연한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목사님께서 괜찮으시다면 메일을 하나 보내 상담을 부탁드려도 될런지요..?

    • @TBLCH2014
      @TBLCH2014  29 дней назад +1

      네, 안녕하세요. deogloria80@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 @jeongwonjeong752
      @jeongwonjeong752 29 дней назад +1

      @@TBLCH2014 정말 감사합니다

    • @jeongwonjeong752
      @jeongwonjeong752 29 дней назад +1

      @@TBLCH2014 목사님 상담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일을 보냈습니다.. 편하신 때에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