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인생을 바꿔줄수 있는 영상이라고 믿어요 너무 감사하고 자신을 얻게 됩니다. 저는 30대 중반의 일반 직장인이에요, 지난달에 퇴사를 했고 여행을 하기 위해 뉴욕행 티켓을 끊었어요 여행정보를 찾다보니 뉴욕의 스트릿 사진에 관심이 생겼고 흉내내기 위해서 카메라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스트릿 사진을 찍어보다 보니 너무 재밌어서 쉬는동안 사진작가의 꿈을 키우게 되었구요. 내일 모레면 뉴욕으로 여행을 갑니다. 제가 생각했던 앞으로의 방향성이랑 은총작가님이 성장하신 모습이 닮은 모습이 참 많은것 같아요. 내 방식도 할 수 있겠구나 라는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총 작가님 마태님 좋은 컨텐츠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꼭 좋은 작가로 성장해서 실제로 뵐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하겠습니다. 저는 jack_photo_d 로 시작한 아마추어입니다. 성장하게 되어서 추후에 꼭 만날수 있길 바래요.
전공자입니다. 사실 뭐 사진전공이라 해봐야 거창한게 없어요 테크닉이야 요즘 워낙 인터넷이 잘돼있어 충분히 혼자 배울수 있고 학교에서는 방향성 제시, 미학적가치와 사진을 접합한다거나 작업물을 계획하는 능력을 기를수있게 이끌어주는 역할이 대부분입니다. 본인이 목적 의식만 있다면 조금 힘들겠지만 혼자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것들이고요 사진 너무 겁먹지마세요
우선 본인이 사진을 많이 좋아 해야 함~ 그리고 돈받고 사진을 찍는 일을 해야 함.. 취미 사진은 아무 소용없음~ 돈받고 찍는, 즉 상업사진을 많이 찍으면 사진 실력은 늘수밖에 없음. 왜냐면 업체한테 깨지면서 연구를 하기에.. 전공은 전혀 필요없음.. 상업사진을 10여년 거의 매일 찍고 있지만.. 전공을 물어 보는 경우는 겨의 없었는데.. 결과물로 승부를 하는 거지.. 솔직히 대졸 학력도 필요없음. 한달에 정말 많을 때는 60껀의 업체 의뢰를 받아서 사진을 찍는데.. 10년동안 사진업으로 밥먹고 사는데.. 못찍는다는게 이상함.. 즉, 경험이 촤고의 자산.. 참고적으로 사진은 배운다고 잘 찍는 것은 아님.. 너무나 많은 변수가 있기에..
중2 딸아이가 사진에 관심이 많습니다.지금은 아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는데 잘 모르는 제가봐도 잘 찍는것 같습니다 (어플없이 갤럭시m12로 찍고 있습니다.) 아이도 좋아하고 해서 진로를 그 방향으로 잡으려하는데 어떻게 이끌어 줘야할지 답답 합니다.입문용 카메라는 어떤게 좋을까요?
위 관련 내용으로 다양한 작가님들의 인터뷰가 담긴 책이 있습니다.
[비전공자가 사진으로 직업을 삼는 방법]
위 책에 은총님도 인터뷰 하셨으니 궁금하신 분은 한 번 체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아님 ㅜ)
우와앜!!!! 대박!!! 감사합니다😍
구매완료요 ㅋ 광고아님에 넘어감
제 인생을 바꿔줄수 있는 영상이라고 믿어요 너무 감사하고 자신을 얻게 됩니다.
저는 30대 중반의 일반 직장인이에요, 지난달에 퇴사를 했고 여행을 하기 위해 뉴욕행 티켓을 끊었어요
여행정보를 찾다보니 뉴욕의 스트릿 사진에 관심이 생겼고 흉내내기 위해서 카메라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스트릿 사진을 찍어보다 보니 너무 재밌어서 쉬는동안 사진작가의 꿈을 키우게 되었구요.
내일 모레면 뉴욕으로 여행을 갑니다.
제가 생각했던 앞으로의 방향성이랑 은총작가님이 성장하신 모습이 닮은 모습이 참 많은것 같아요.
내 방식도 할 수 있겠구나 라는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총 작가님 마태님 좋은 컨텐츠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꼭 좋은 작가로 성장해서 실제로 뵐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하겠습니다.
저는 jack_photo_d 로 시작한 아마추어입니다. 성장하게 되어서 추후에 꼭 만날수 있길 바래요.
말로는 쉬우나, 직접 해보면 힘든 영역일 수도 있는데, 마음가짐과 행동같습니다.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하는 모습, 도전하는 모습 너무 좋아보이네요. 마태님도 고생하셨습니다. 오늘 잘 봤습니다.
이전편들 돌려보고 있었는데 드디어 새로운 편이 나왔네요!! 돈주고도 못 듣는 이런 이야기들 영상으로 제작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전공자입니다.
사실 뭐 사진전공이라 해봐야 거창한게 없어요
테크닉이야 요즘 워낙 인터넷이 잘돼있어 충분히 혼자 배울수 있고
학교에서는 방향성 제시, 미학적가치와 사진을 접합한다거나 작업물을 계획하는 능력을 기를수있게 이끌어주는 역할이 대부분입니다.
본인이 목적 의식만 있다면 조금 힘들겠지만 혼자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것들이고요
사진 너무 겁먹지마세요
전공자이신데 비전공자분들에게 이렇게 말씀해주시는게 멋있으셔요..👍🏻‼️
전공자셔서 더욱 간결하게 말씀하실 수 있는것 같아요
전공자이신 만큼, 아는만큼 더 보이는것이 많을겁니다.
배울수록 감상하는 포인트나, 감동받는 부분이 다 다르더라구요!!
사진에는 감동이 있습니다 ㅋㅋ
작가 초대석은 진짜 계속 해주셨으면 하는 컨텐츠....🥰
사진실력을 떠나서
배울게 너무 많은 영상같음.
인생을 대하는 태도
자신감 등둥
우선 본인이 사진을 많이 좋아 해야 함~
그리고 돈받고 사진을 찍는 일을 해야 함..
취미 사진은 아무 소용없음~
돈받고 찍는, 즉 상업사진을 많이 찍으면 사진 실력은 늘수밖에 없음.
왜냐면 업체한테 깨지면서 연구를 하기에..
전공은 전혀 필요없음..
상업사진을 10여년 거의 매일 찍고 있지만..
전공을 물어 보는 경우는 겨의 없었는데..
결과물로 승부를 하는 거지..
솔직히 대졸 학력도 필요없음.
한달에 정말 많을 때는 60껀의 업체 의뢰를 받아서 사진을 찍는데..
10년동안 사진업으로 밥먹고 사는데.. 못찍는다는게 이상함..
즉, 경험이 촤고의 자산..
참고적으로 사진은 배운다고 잘 찍는 것은 아님..
너무나 많은 변수가 있기에..
말씀이 청산유수로 흘러나오시네요 ㅋㅋ 에피소드도 너무 흥미롭고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도 너무 와닿아요.
작가로서 커뮤니케이션 스킬 또한 얼마나 중요한지 느껴집니다.
평소에 존경하던 작가님이라 선리플 후감상합니다
운전하면서 라디오처럼 듣기 딱 좋네요 ㅎㅎ 이런 컨텐츠 제작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
정말 소중한영상이네요, 잘난체하나없이 있는그대로의 자신이 걸어온길을 얘기하시는게 진심 진정성있네요
멋있습니다!
실내건축 전공하고 사진을 본업으로 준비하는데 학교를 다시가야하나 걱정했거든요..
진짜 좋은 시기에 좋은 영상 본 것 같아요ㅠㅠ 감사합니다!
은총님만이 경험해온 사진의 길을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늦게나마 사진에 관심생기면서 취미로 남길지 상업으로 갈지 고민하는 와중에 이렇게 좋은 팁을 주시네요
마태쇼 최고호감 패널ㅋㅋㅋ
은총님 오랜만에 나오시니까 마태쇼 보고싶네요 ㅎㅎ
정말 유익한 영상이네요.. 이런 영상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은총님 사랑합니다!!
은혜로운 얘기 잘듣고 갑니다ㅎㅎ
'저흰 타임머신이에요, 여러분의 시간을 줄여주는.'
너무 감사합니다 좋은 팁 조언 너무 잘 얻었어요
망설이는 분들께 용기를 심어주는 영상이네요 :D 은총님 강의, 잘 봤습니다!!
이번에 은총작가님 인터뷰 하신 책도 나와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언제나 응원하고 존경합니다 ㅎㅎ
솔직담백한 인터뷰 감사합니다 방장님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비전공으로 사진관련 취업 알아보고있었는데 타이밍 지렸다..
ㅎㅎ 공감가는 이야기가 많아 풀시청 하고 갑니다 ㅎ
의대였던것에 한번 더 놀람
저 한테 필요한 영상을 올려주시니 고마울수 밖에
사랑해요 은총님....
많이 배우고 갑니다
와..... 기다렸어요
우와 대단하시네요 의대나오시고
죄송합니다. 젤 처음 영상 마태씨 며칠 밤새셨나? 생각했는데.... 이은총 작가님이셨.....
밤을 새긴 했습니다. 제가... ㅋㅋㅋ
바로 책 구매했어요 ㅎㅎ
마태님 맥북이 보이는데 카메라 뿐만 아니라 작업용 컴퓨터 리뷰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
많은 분들의 리뷰가 있지만.... 마태님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그리고 은총작가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올라온 거 보고 지금 치킨 시킵니다. 치킨 없이 보는 건 예의가 아닌 영상이군요
와 은총님 너무좋아
와 respect!!!
헐 은총작가님이라니 미르스띤 테이블 위 커다란 음료컵에 얼음만 남아있는 것이 은총작가님이 확실하군여..ㅋㅋㅋ 인터뷰가 아니었다면 저마저도 오고독오도곡 씹어드셨을건데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의대 대박 ㄷㄷㄷ
오랜만이네요
52:33 오브제
은총이형 오랜만이네요 영상 잘 봤어요 ㅎㅎ
얼마전에 두리도 만났는데. ㅋㅋ 잘지내니?
@@이은총-n8v 그럼요ㅎㅎ 대전에서 직장생활 하고있습니다 보고싶네요~
마태형 ZEISS ZX1 리뷰 부탁해~~~ 믿는다~~~~~~~~
마태쿤 살찐줄 알고 달려왔네,,
1:25 ???????
중2 딸아이가 사진에 관심이 많습니다.지금은 아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는데 잘 모르는 제가봐도 잘 찍는것 같습니다 (어플없이 갤럭시m12로 찍고 있습니다.) 아이도 좋아하고 해서 진로를 그 방향으로 잡으려하는데 어떻게 이끌어 줘야할지 답답 합니다.입문용 카메라는 어떤게 좋을까요?
진로를 잡기보다는 취미로 제대로 해볼수있게 가벼운 입문용 카메라를 사주고 본인이 진짜 그길이 하고싶은건지 경험할수있게 해주는게 좋을것같아요. 단순히 사진 촬영만 조금 잘한다해서 나머지 모든 과정까지 재미있어할지는... 두고봐야 할듯요^^; (제 조카 경험담입니다.)
소리에 공간감이 많이 나는데 약간 룸노이즈를 줄이면 덜 먹먹할 것 같아요~
맥북말고 노트북 추천 부탁드려요! 😊
형을 데려오면 어떡해ㅋㅋㅋ
사랑합니다 사장님
ㅋㅋㅋㅋㅋ
오배누!
35:25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가족이어도 추천 못해요.
영상보고 조금 가슴이 답답해졌습니다.
사진 작가라는게 내가 감히 할 수 있는 일일까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 아닌가.. 좀 생각이 깊어지네요
의대 ㅎㄷㄷㄷㄷㄷ
저는 자퇴생,,,
이 사람이 누군데요
쉽지않네요 전 그냥 취미로 ㅋㅋ
흠.... 유튜브의 신기한 알고리즘에 이끌려 보게 된 사람입니다 말주변이 없다보니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고 싶습니다 취미로 사진 찍는다면 소니A6500과 SEL18200, SEL55210, SEL35F18 정도면 그냥저냥 취미로 찍으러 다녀도 되나요?
머리 고대기 한건가요
ㅋㅋㅋㅋㅋㅋ
억.. 정주영정신
21:00
ㅋㅋㅋ하고싶은말 다 하지못해 아쉬워하시는 눈치인데 ㅋ
오 2빠!!
왤케닯았어 ㅋㅋ
길다..
가그아니냐
그런소리 솔직히 많이 들었습니다.ㅋㅋㅋㅋ
비전공자 라는 단어자체가 어이없네ㅋㅋㅋ배우면 전공자지ㅋㅋㅋㅋ대학이 존나 대단한게아닌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