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혁 쌤이 추천하는 영어교재 목록 (광고 아님) 실제 제가 운영하는 학원에서 활발히 사용 중인 교재들입니다. linktr.ee/hanwogur 천일문 검토위원이 직접 제작한 '천일문과 병행하면 좋은 전자책, 특강' 보러 가기 ruclips.net/channel/UCgBKVmBfgxUebtNVOAkBbZgjoin
선생님~ 유트브 켰는데 이 영상이 떠서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영상까지 찍어서 설명해주시고 너무 감사해요^^ 원서읽기와 천일문 둘 다 잘 아는 선생님들이 별로 안계셔서 선생님께 여쭤보는게 가장 확실하겠다 생각했네요. 영상 너무 도움 되었어요. 지금 천일문 기본을 학원에선 하고있고, 독해책은 집에서 능률 리딩튜터 기본을 하고있는데 천일문 기본에 비해 난이도가 쉬운걸까요? 선생님 말씀 듣고보니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주니어 리딩튜터4 까지 하고 능률 리딩튜터 입문은 패스하고 기본으로 하고있거든요. 그 윗단계는 실력편이던데 너무 어렵지 않을까요..? 아이가 천일문을 제대로 활용 못하고있다 생각하니 너무 안타까웠어요. 그리고 저도 학원으로 보내버리곤 신경을 안썼더니 선생님께서 그렇게 강조하신 천일문 듣기는 하지않고있었네요.,ㅜㅜ 오늘부터 천일문 듣기도 하게해야겠어요.
리딩튜터 기본은 매우 좋은 책입니다만 문장구조 수준으로만 놓고 보면 천일문 기본에 비해서 쉽습니다. 고1 모의고사 유형으로 된 책을 하면 웬만하면 문장구조 수준이 맞을 것입니다. 능률튜터 빠르게 끝내고 그런 책으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실력편으로 가도 심지어 수능 plus 편으로 가도, 어휘가 어려워지지 문장구조 측면에서 크게 어려워지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리딩튜터를 어휘력 상승, 전반적 독해의 유창성 상승을 위해 사용을 합니다.
@@한재혁 그렇군요. 그래서 아이가 쉽게 풀었던거네요^^;; 학원에서 이제부터 ebs 고1 모고 기출문제 풀릴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럼 천일문과 수준이 좀 맞겠네요. 이제 독해문제집보단 고등 모의고사 기출풀이 위주로 하면 될까요? 여름방학엔 수능특강 영어도 한다고 하셨는데 갭이 너무 큰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어휘는 능률어원 절반정도 나갔어요..천일문도 2/3 정도 나갔구요
@@한재혁 그쵸.. 한글 독서 수준도 그리 높은편은 아니라서요. 일단 모고 푸는건 적절한 시기라고 하시니 안심이네요. 수능특강 너무 빠른것같다고 말씀드렸더니 문제에 적용을 많이 해봐야 느는거라고 하셨는데 어휘도 그정도 안되고 사고력이 높은 아이도 아닌데... 물음표 가득했어요^^; 속시원한 답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그렇다면 독해 적용을 고1것부터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1걸 전부 다할수는 없구요 고1 모의고사 시간 재고 풀었을 때 1등급 나오는 실력 만드시는 걸 1차 목표로 삼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달성하고나면 고2 모의고사 1등급 수준을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 풀어야 할 문제는 예상할 수 없고 하다보면 알게 되실겁니다. 아무튼 고2 모의고사 1등급 수준이 되고나면 길이 보이실겁니다. 최고 고2 모의고사 2등급 수준까진 올라 와야 기출 분석이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또 하나 궁금한게 천일문 기본 아직 한바퀴 안 돈 상황인데 이번 방학부터 모의고사 기출과, 수능특강 영어를 시작한다 하시네요. 문제에 적용해보는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고.. 제 생각엔 많이 어려울듯한데.. 수능 영단어 암기도 아직 안한 상황인데.. 아이가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제 기억으로.. 자녀분이 중2 라고 하셨나요? 왠지 그렇게 기억이 나서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그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벌써 모의고사, 그리고 모의고사는 백번 양보해서 그렇다 치고 수능특강을 하는건 너무 빠릅니다. 만약 고3용 수능특강이라면 말도 안되는 수준이고 아마 수능특강 light 같은것일거라 추측하지만, 그것 역시 아직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단편적인 것이고 학원에서 나름의 계획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교재야 수준 차이가 조금 나는 것은 활용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괜찮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쉬운 수준의 문제만 일단 해본다던가.. 하는 식으로요 물론 더 적절한 난이도의 독해책을 하면 되는 일이긴 한데, 아무튼 학원 측에서도 진행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한 상황일거기 때문에 일단 지켜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천일문에서 배운 내용이 독해 책에 적용이 안되면 어떻게 하나요? 1. 자신의 영어 문장 구조 파악 능력을 돌아보자. 2. 과도기일 수도 있다. 문장을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보자. (거쳐가는 과정이지 최종 목표지는 아니다) 그리고 좀 들어라 시간에 제한을 두고 문제 풀어보기도 하고
한재혁 쌤이 추천하는 영어교재 목록 (광고 아님)
실제 제가 운영하는 학원에서 활발히 사용 중인 교재들입니다.
linktr.ee/hanwogur
천일문 검토위원이 직접 제작한 '천일문과 병행하면 좋은 전자책, 특강' 보러 가기 ruclips.net/channel/UCgBKVmBfgxUebtNVOAkBbZgjoin
선생님~ 유트브 켰는데 이 영상이 떠서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영상까지 찍어서 설명해주시고 너무 감사해요^^ 원서읽기와 천일문 둘 다 잘 아는 선생님들이 별로 안계셔서 선생님께 여쭤보는게 가장 확실하겠다 생각했네요.
영상 너무 도움 되었어요. 지금 천일문 기본을 학원에선 하고있고, 독해책은 집에서 능률 리딩튜터 기본을 하고있는데 천일문 기본에 비해 난이도가 쉬운걸까요?
선생님 말씀 듣고보니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주니어 리딩튜터4 까지 하고 능률 리딩튜터 입문은 패스하고 기본으로 하고있거든요. 그 윗단계는 실력편이던데 너무 어렵지 않을까요..?
아이가 천일문을 제대로 활용 못하고있다 생각하니 너무 안타까웠어요. 그리고 저도 학원으로 보내버리곤 신경을 안썼더니 선생님께서 그렇게 강조하신 천일문 듣기는 하지않고있었네요.,ㅜㅜ 오늘부터 천일문 듣기도 하게해야겠어요.
리딩튜터 기본은 매우 좋은 책입니다만 문장구조 수준으로만 놓고 보면 천일문 기본에 비해서 쉽습니다.
고1 모의고사 유형으로 된 책을 하면 웬만하면 문장구조 수준이 맞을 것입니다.
능률튜터 빠르게 끝내고 그런 책으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실력편으로 가도 심지어 수능 plus 편으로 가도, 어휘가 어려워지지 문장구조 측면에서 크게 어려워지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리딩튜터를 어휘력 상승, 전반적 독해의 유창성 상승을 위해 사용을 합니다.
@@한재혁 그렇군요. 그래서 아이가 쉽게 풀었던거네요^^;; 학원에서 이제부터 ebs 고1 모고 기출문제 풀릴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럼 천일문과 수준이 좀 맞겠네요.
이제 독해문제집보단 고등 모의고사 기출풀이 위주로 하면 될까요?
여름방학엔 수능특강 영어도 한다고 하셨는데 갭이 너무 큰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어휘는 능률어원 절반정도 나갔어요..천일문도 2/3 정도 나갔구요
고1 모고기출은 좋습니다
그리고 수능특강이 실제 고3용 수능특강이 맞다면
쉬운 유형 조금 풀어보는건 몰라도 다푸는건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너무 어려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재혁 그쵸.. 한글 독서 수준도 그리 높은편은 아니라서요. 일단 모고 푸는건 적절한 시기라고 하시니 안심이네요. 수능특강 너무 빠른것같다고 말씀드렸더니 문제에 적용을 많이 해봐야 느는거라고 하셨는데 어휘도 그정도 안되고 사고력이 높은 아이도 아닌데... 물음표 가득했어요^^;
속시원한 답 감사합니다~
네네
자녀분이 중2가 맞나요?
기본편을 잘 흡수하고 있다면 고1 모고와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쉬운문제부터 젖어들듯이 해보면 흥미를 붙여나갈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쌤
전 n수생인데요
천일문핵심 16회독햇는데
수능기출문제 독해하는데 많이 어려워요 ㅜ
한개 지문 해설지보고 해석,독해하는데 1시간정도 걸리네요ㅜ.ㅜ
단어도 경선식수능 영단어 거의 다 외웟어요
어찌해야하나요?
이제 핵심 그만보고 기출독해에 집중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그렇다면 독해 적용을 고1것부터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1걸 전부 다할수는 없구요
고1 모의고사 시간 재고 풀었을 때 1등급 나오는 실력 만드시는 걸 1차 목표로 삼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달성하고나면 고2 모의고사 1등급 수준을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 풀어야 할 문제는 예상할 수 없고 하다보면 알게 되실겁니다.
아무튼 고2 모의고사 1등급 수준이 되고나면 길이 보이실겁니다.
최고 고2 모의고사 2등급 수준까진 올라 와야 기출 분석이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재혁 수준에 맞게 점차 난이도를 높이란 말씀이시군요
네 그것도 그렇고
고1 모고 1등급 실력이면 고2 모고 1등급까지도 순조롭게 갈 수 있고
고2 모고 1등급 수준이면 수능 1등급도 순조롭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단추가 고1 1등급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재혁 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또 하나 궁금한게 천일문 기본 아직 한바퀴 안 돈 상황인데 이번 방학부터 모의고사 기출과, 수능특강 영어를 시작한다 하시네요. 문제에 적용해보는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고.. 제 생각엔 많이 어려울듯한데.. 수능 영단어 암기도 아직 안한 상황인데.. 아이가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제 기억으로.. 자녀분이 중2 라고 하셨나요?
왠지 그렇게 기억이 나서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그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벌써 모의고사, 그리고 모의고사는 백번 양보해서 그렇다 치고 수능특강을 하는건 너무 빠릅니다.
만약 고3용 수능특강이라면 말도 안되는 수준이고
아마 수능특강 light 같은것일거라 추측하지만, 그것 역시 아직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단편적인 것이고
학원에서 나름의 계획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교재야 수준 차이가 조금 나는 것은 활용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괜찮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쉬운 수준의 문제만 일단 해본다던가.. 하는 식으로요
물론 더 적절한 난이도의 독해책을 하면 되는 일이긴 한데, 아무튼 학원 측에서도 진행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한 상황일거기 때문에 일단 지켜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한재혁 여기 답 주신걸 위에 대댓글 달고 봤네요~^^ 수능특강 라이트 아니고 그냥 수능특강 영어로 하신대요. 제 생각에도 너무 빠른것같아서요. 능률어원 단어장, 천일문 기본 아직 뭐하나 한바퀴 돈것도 없고, 제대로 끝낸게 없는데ㅜㅜ
천일문에서 배운 내용이 독해 책에 적용이 안되면 어떻게 하나요?
1. 자신의 영어 문장 구조 파악 능력을 돌아보자.
2. 과도기일 수도 있다. 문장을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보자. (거쳐가는 과정이지 최종 목표지는 아니다)
그리고 좀 들어라
시간에 제한을 두고 문제 풀어보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