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수도 노르웨이에서 사실 필요없이 수돗물이나 심지어 화장실물도 마실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수질은 유럽에서도 좋기로 유명하답니다. 키위보다 XXL이라는 가계가 좀더 저렴하고 세일하는 물건도 많습니다. 노르웨이 XXL 가계 스포츠용품코너에 보시면 간단한 낚시대 하나 5만원이면 살수 있고 미끼는 메탈지그 3개에 5천원하는데, 대구, 고등어나 명태 잡아서 드셔 보세요. 참고로 저는 스위스와 노르웨이에서 사는 교포입니다.
노르웨이 노지캠핑은 좋은데 불을 피운거는 우리상식으론 의외네요. 우리나라 캠핑장은 불을 피우는것도 화롯대가 있어야하고 태운 재도 처리를 잘해야 험한 소리를 듣지 않는데 의외로 관대한건지? 주말부터 휴가시작이라 집에서 못 본 책보며 느긋히 영상으로 대리만족 합니다. 취소하지 않았으면 지금쯤 돌로미티 지역을 렌트카로 달리고 있겠네요. 영상 잘보고 갑니다. 건강하세요.
아내분의 음식솜씨가 예사롭지 않던데 역시나십니다. 두분의 거침없는 여행기를 보고 용기를 얻습니다. 저희는 내년봄 출발예정입니다
준비 잘하셔서 멋진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캠핑카 여행 준비 중이라 최근 영상을 자주 보는데 오늘 다이저스트 를 알게 됩니다. 구독했어요. 천천히 영상 따라가 보겠습니다
@@xijeon 감사합니다. 준비 잘하셔서 멋진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몸 고생 안하고 편히 앉아서 실감나게 여행하고 있습니다!^^
두분 덕분에요! 감사합니다!👍👍👍
@@리미셸-i9j 감사합니다~^^
객지에서도 엄청잘 잡수시네요 젊은날 직장인들은 거의음식을 잘못만드는데 잘하시네요 침이 꼴까닥 넘어가네요
@@정성애-m7j 여행도 체력이 뒷받침돼야하니 잘먹어야 아프지 않고 다닐 수 있다는 생각에 잘챙겨 먹고 다녔습니다.
두분의 멋진 여행 응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노르웨이에서 날씨福이 많으시네요! Bergen위로 못올리가 아쉬웠는데,부럽습니다.10년만 젊어도 시도해 보겠는데,저의 로망을 실현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
덕분에 눈호강합니다! 송내피오르드 쵝온데 넘부럽네요!
감사합니다~^^
풍경도 풍경인데... 타고다니시는 베라크루즈 차량의 내구성도 감탄입니다. 😊 저도 유럽 자차 여행이 꿈인데... 잘보고 배우겠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네 베라크루즈는 이후 스탄국, 몽골 등 험하고 험한 길을 달린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지금도 잘 굴러다니고 있답니다.
피오르중에서도 노르웨이 송내 피오르드가 최고의 빙아협곡이라 들었는대 그곳에가셨군요 정말 부럽습니다 좋은 구경 시켜주셔서 고맙습니다 멋진 여행하세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iike it, you did splendid ~
Thank you very much.
오... 송네피요르드... 건강하시고 안전하게 여행하시길요... .그런데 차는 어떻게 갖고 갔어요? 시베리아 횡단햤나요?
네 시베리아를 횡단하여 조지아, 튀르키예, 그리스, 남부유럽을 지나 여기까지 왔습니다. 한겨울 시베리아 지나는 영상부터 여기까지 여정을 모두 업로드 하였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ruclips.net/video/Y-Xnlh5j0NU/видео.html
저도 다녀온지 벌써 4개월이 흘렀네요 ... 노르웨이 정말좋은곳입니다 트레킹하고~ 구경하고 ~ 마트에서 들러서 맛나게 해먹고! 비록 맛집은 못갔지만 ㅋㅋ;;
노르웨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죠! 직접 요리해서 먹는 것도 좋았습니다.
식수도 노르웨이에서 사실 필요없이 수돗물이나 심지어 화장실물도 마실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수질은 유럽에서도 좋기로 유명하답니다. 키위보다 XXL이라는 가계가 좀더 저렴하고 세일하는 물건도 많습니다. 노르웨이 XXL 가계 스포츠용품코너에 보시면 간단한 낚시대 하나 5만원이면 살수 있고 미끼는 메탈지그 3개에 5천원하는데, 대구, 고등어나 명태 잡아서 드셔 보세요. 참고로 저는 스위스와 노르웨이에서 사는 교포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확실히 북유럽의 물은 여느 유럽국가의 그것과 확연히 다르더군요.
노르웨이 노지캠핑은 좋은데 불을 피운거는 우리상식으론 의외네요.
우리나라 캠핑장은 불을 피우는것도 화롯대가 있어야하고 태운 재도 처리를 잘해야 험한 소리를 듣지 않는데 의외로 관대한건지?
주말부터 휴가시작이라 집에서 못 본 책보며 느긋히 영상으로 대리만족 합니다.
취소하지 않았으면 지금쯤 돌로미티 지역을 렌트카로 달리고 있겠네요.
영상 잘보고 갑니다.
건강하세요.
노르웨이 뿐 아니라 유럽 대부분의 나라에서 노지에 불피우는 것을 크게 규제하지 않는듯 합니다.
리턴은 어떤 경로로 하실까요?
궁금하네요!!!
리턴은 스웨덴->핀란드->상트페테르부르크->모스크바->카자흐스탄->키르기스스탄->비스크(러시아)->몽골->보르자(러시아)->하바롭스크->블라디보스톡->동해항 루트입니다.
리턴길의 스탄국, 몽골 루트에 거의 탐험수준의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가져간 양념류, 소스류 궁굼합니다. 저도 해외 출장다니면서 들고는 다닌게 많기는 한데.. 알려주세요.
한국에서 캠핑다닐때 흔히 가지고 다니는 양념들입니다. 고추가루, 소금, 설탕, 후추, 김치시즈닝, 간장, 액젓 등. 스테이크 소스는 현지 슈퍼에서 구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