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유리 색상의 종류를 알아보자 (feat. 진짜 그레이 로이유리)│한글라스가 알려드림!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окт 2024
  • 그런데 어떤 유리를 써야 건물 디자인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요?
    알고 싶다면 드루와 드루와
    로이유리 색상의 종류 다 알려드릴게요!
    한글라스가 세상에 없던 진짜 그레이 색상의 로이유리도 런칭했다구요!
    01:38 로이유리와 색유리의 차이점
    01:59 로이코팅으로 색상을 구현하는 법
    02:42 한글라스 대표 더블로이 SKN154II, SKG153II,
    03:23 요즘 코팅유리 컬러 트렌드
    04:04 다양한 코팅유리 색상의 종류 (투과 색상, 반사 색상)
    05:01 이것이 진짜 그레이다! 신제품 SKG149II, SKG144II, SKG139II
    좋아요, 구독, 알림 설정도 잊지말아 주세요 ♥
    홈페이지: www.hanglas.co...
    블로그: blog.naver.com...
    #커튼월설계 #로이유리 #그레이로이유리 #단열성능 #에너지절감 #건축디자인 #더블로이유리

Комментарии • 20

  • @헤하방스
    @헤하방스 Год назад +1

    로이종류별 특징 설명 감사합니다~

  • @KyleKeepsGoing
    @KyleKeepsGoing Год назад +4

    궁금한 게 있는데 유튜브에 없네요… 저는 캐나다에 사는데 한국 거리를 걷는 비디오를 보다 보면 눈에 확 띄는 게 한국 유리능 죄다 초록색이었던 게 기억납니다. 사무실 건물, 빌라 건물, 지하철 입구 할 것 없이 죄다 초록색이던데 왜 그런 건지 궁금합니다. 가장 싸서 그런 걸까요?? 너무 안 이쁘던데 녹조 색같고 ㅠㅠ

    • @LXglas
      @LXglas  Год назад

      국내와 해외 유리 제조 시, 각 국의 원재료 특성과 그 조성의 차이로 색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국내외 로이유리의 색상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커튼월 건물이 많이 지어지기 시작하던 2000년대에 들어서 당시 그린과 블루 색상의 건물이 유행을 했기 때문도 있습니다. 관련하여 저희 최근 프로젝트 투어 영상을 보시면,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건물의 경우 너무 녹색이거나 파랗지 않은걸 아실 수 있습니다. 😆😆

    • @KyleKeepsGoing
      @KyleKeepsGoing Год назад +3

      @@LXglas 제가 어떤 유리업계 종사자 유튜버분 컨텐츠를 봤는데 초록색 유리가 가장 원단가(?) 가 싸다던데요
      한국에서 가장 싼 색상의 유리가 뭔가요? 그리고 각 색상별로 가격이 어떻게 차이가 나나요? 그리고 더 궁금힌 건, 커튼월 건물이 많이 지어지기 시작하던 2000년대 들어서 그린과 블루 색상이 왜 유행했나요? 그리고 나라별로 유리의 원재료가 다른가요..?
      종류 브랜드 용도 처리방법(?) 등등 다른 가격차이 요인들도 있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유리 기준 모든 다른게 같다는 가정하에요 ㅋㅋ
      만약 무플이면 답변이 곤란하신 걸로 알겠습ㄴ… 🤣 🤣 (초록유리가 젤 싼거 맞죠??)

    • @LXglas
      @LXglas  Год назад

      @@KyleKeepsGoing 우선 저희 한글라스 유튜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리에 대해 궁금한게 많으신데 답변을 받을 곳이 마땅치 않아 답답하셨군요,
      보통 유리를 만드는 원료로는 규사, 석회 등이 들어갑니다. 제가 나라마다 원료가 다르다고 말씀드린 것은 어떤 나라에서 규사를 채굴했느냐에 따라 규사에 포함된 철분 함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중동 지방의 규사 광산에 있는 것과 미국 또는 우리나라의 규사 성분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나다의 유리와 저희 유리가 같은 유리라고 하더라도 색상이 달라 보일 수 있지요.
      그리고 보통 철분이 높을 수록 유리가 초록색으로 보입니다.
      철분 함량을 줄일 수록 유리 가격은 비싸집니다. 함량을 낮추는 공법이 추가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철분 유리가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한때 커튼월 유리에 그린/블루가 유행했던 이유도 말씀하신 것 처럼 가격적인 부분도 있으나 당시에는 유리 성능에 대해 크게 규제하지 않았습니다. (법적 기준이 있었으나 그렇게 타이트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그렇게 커튼월 색상이나 디자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죠. 하지만 현재는 녹색건축법에 의해 건물 에너지 절감이 중요해졌고, 정부에서 유리 단열 성능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축사무소에서도 현대건축물에 기능 뿐 아니라 디자인과 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가장 저렴한 유리보다는 단열 성능을 높인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면서 색상이 현대 건축물에 맞게 더 차분하고 아릅답게 느껴질 수 있는 로이코팅 유리를 개발해내고, 시공하고 있습니다. (로이 코팅에 따라 유리 색상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KyleKeepsGoing
      @KyleKeepsGoing Год назад +2

      @@LXglas 안녕하세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예전에 다른 건축기사분 유튜버를 통해 보았었는데 실제 유리 회사의 컨텐츠가 있어서 유리회사 답변도 궁금했습니다.
      직접 자세히 답변 달아주신 걸 정리하면 결국 녹색 유리가 가장 단가가 낮은 것이 맞군요! 답변의 핵심은 ‘철분함량이 높을 수록 초록색으로 보인다, 철분함량을 줄일 수록 유리 가격이 비싸진다 = 철분함량이 높은 녹색 유리는 철분함량을 줄인 유리보다 싸다’ 네요. 녹색 유리가 가장 싼게 맞군요!

    • @성이름-v4y7q
      @성이름-v4y7q 4 месяца назад

      @@KyleKeepsGoing하지만 이런 기업에서 파는 색상유리는 그린이어도 투명보다 비싸

  • @김정훈-r5u
    @김정훈-r5u Год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혹시 로이유리 투명중에서 가장 투명한건 어떤 로이유리인가요?

    • @LXglas
      @LXglas  Год назад

      투명하다는 정도가 색상의 차이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아니면 투과율의 차이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한글라스가 가진 투과율이 높은 제품은 에스라이트 제품군입니다. 색상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저희 카탈로그를 보시면 비교가능하십니다. 👍👍

  • @사막여우-n2x
    @사막여우-n2x Месяц назад

    로이유리가 자외선100프로 다 차단되는 유리인가요?

  • @얼렁뚱땅프랑스자수
    @얼렁뚱땅프랑스자수 2 года назад +1

    쌤~
    아파트 거실에 삼중로이유리를 쓰고 싶은데요.
    오버스펙일까요?
    그리고 가정집이라 내부에서 봤을때 밖이 어둡지 않았으면 좋겠는데요

    • @LXglas
      @LXglas  2 года назад +4

      아파트에는 보통 이중창으로 창이 많이 설치되기 때문에, 트리플 로이(삼중로이)보다는 싱글 로이만 써도 충분히 국내 법규인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기준'을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과 효율적인 측면에서 아파트에 트리플 로이를 사용하는 것은 오버스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한국유리의 트리플 로이인 XTN은 여름철 냉방 부하를 줄여주기 위해 태양열 취득률을 최소한으로 한 것도 특장점 중에 하나인데요, 태양열 취득률을 최소화하다보니 가정집에서는 다소 어두울 수 있겠습니다. 연중 에어컨 가동 시간이 긴 상업용 건축물에서는 이 트리플 로이유리가 좋은 솔루션이 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보통 여름철 에어컨 가동시간 보다 겨울철 보일러 가동시간이 평균적으로 길기 때문에, 겨울에 거실을 통해 최대한으로 태양열을 받는 것이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유리하여 투과율이 우수한 싱글 로이를 쓰는 것도 그 이유 중에 하나랍니다!

    • @얼렁뚱땅프랑스자수
      @얼렁뚱땅프랑스자수 2 года назад +2

      @@LXglas 이렇게 빠르고 진심 가득한 답글을 받게될 줄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자는 항상 이런 정성이 꽉찬 답을 받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해
      반쯤 포기하고 질문올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얼렁뚱땅프랑스자수
      @얼렁뚱땅프랑스자수 2 года назад +3

      @@LXglas
      가격 신경쓰지 않고 정말 좋은 유리를 찾고 싶었습니다.
      제가 원하는것은 거실유리를 통해 창밖 호수뷰를 깨끗하게 보는것입니다.
      1.가정집이라 어둡지 않아야하고
      2.냉방 온방시 효율이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3.밤에 내부 반사율이 너무 높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간과한 중요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처음에 저는 3중 로이유리가 여름에는 바깥에서 들어오는 열을 막아주고 겨울에는 내부의 열을 바깥에 빼앗기지 않는걸로 알았습니다.
      그래서 오버스펙이라도 하고 싶었구요.
      그런데 선생님의 글을 읽다보니
      제가 3중 로이유리에 대해 잘못 알았나 싶네요.
      태양열 흡수를 막아
      여름에는 유리하지만 겨울에는
      불리하다는 뜻으로 해석해야 될까요?

    • @LXglas
      @LXglas  2 года назад +2

      @@얼렁뚱땅프랑스자수 네, 맞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국내 법규를 좀 더 설명드리자면,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 기준'에서 이 건물이 에너지 절약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에 대해 인/허가 시 '에너지절약계획 설계 검토서'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고, 에너지성능지표(EPI)라는 것을 기준으로 채점을 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성능지표에는 다양한 항목들이 있는데 (벽, 지붕, 창의 단열 성능, 냉/난방 설비의 효율 등을 채점)
      그 기준이 이번 7월 29일에 개정이 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거용 건물의 경우 거실을 통해 태양열취득량을 더 많이 받을수록 점수를 더 높게 쳐주도록 개정이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가늠을 해보자면, 학계나 정부에서도 태양열을 받는 것이 에너지절약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하기 때문에 이렇게 법규가 개정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 말씀주셨던 것처럼 창밖 호수뷰를 깨끗하게 보면서, 어둡지 않고, 냉난방 효율이 우수하며, 밤시간 내부 반사가 높지 않은 제품을 고려했을 때, 트리플로이유리가 단열성능이 좋아 2번 항목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만, 보다는 싱글로이 또는 더블로이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댓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 @얼렁뚱땅프랑스자수
      @얼렁뚱땅프랑스자수 2 года назад +2

      @@LXglas 감사합니다.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