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할 때 재미없는,노잼인 사람들의 특징(그리고 개선점.)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янв 2025
  • ---------------------------------------------------------------------------------------
    연애 및 인생이야기를 주로 다루는 다고입니다.
    왜 나만 이런인생을 살까..
    왜 나만 이런연애를 할까..
    가장 평범한 연애 혹은 삶을 사는게
    힘들어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이 유튜버에게 주는 구독과 좋아요는 최고의 무상 서비스입니다.
    ASMR 채널도 많이 놀러와주세요 ㅎ
    채널 - / @다고-e7w

Комментарии • 3

  • @hansen3605
    @hansen3605 3 года назад

    아 7개월전에 영상올리신거였네요. 이걸 이제보다니 ㅠㅠ 배운점이 있네요.
    솔직히 저도 뭔가 사람들과 즐겁게 이야기하고싶은데 항상 돌아오는대답이 단답이라 너무힘든 1人이에요 노잼이미지 잔뜩 뒤집어씌어졌어요 ㅠ.
    영상을 보다가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요.
    그 레퍼토리 부분에 대한 질문이에요. 썰을 풀때 결말부터 말하지말라고하셨잖아요. 근데 제가 다른글에서는 결말부터 말하라고 들었거든요. 왜냐하면 결말을 짧게 말안하고 썰을 길게 풀면 무엇이 결론인지 상대방이 못알아듣는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결론부터 말하고 썰을 풀으라고 배웠거든요.
    물론 처음부터 "야야 내가 오늘 재밌는 일을 겪었다."이런식으로는 안해요.
    예를들면요 "상대방이 오늘 왜 늦었어?" 이렇게 물었어요.
    제가 대답하길....
    "오늘 출근하려는데 집에 벌집이 생겨서 못갔다 ㅠㅠ."
    "나도 아침 일어나고 밥먹고 씻을때까지 전혀 몰랐는데, 출근하려고 베란다 밖에창문 닫으려니 갑자기 베란다에 말벌이 들어와서 식겁해서 안쪽 베란다문부터 철저히 닫았다. 그래서 말벌들이 창문틈새에 들어온줄 알았더니, 들어온게 아니라 베란다 방충망에 벌집이 생겼더라. 진짜 그거보고 그냥 갈수없어서 직장에 벌집생겨서 119에 처리하고 출근하겠다고 사정을 설명하고, 119에 신고했다. 다행히 출동해서 벌집제거하고 뒤처리청소 다하고 늦게 출근했다."
    "살다살다 집안에 벌집생긴건 처음 겪어봤어. 베란다문 활짝열어 놨으면 아마 난리났을것같다ㅠㅠ"
    이렇게 실제로 상대방에게 썰을 풀어봤는데 이렇게 설명하는것도 상대방입장에서 노잼으로 생각하나요???

    • @홍이-s7y
      @홍이-s7y 3 года назад

      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늦은이유를 설명하는 상황은
      확실하게 이유를 설명하고 사과하는 자세를 취해야 하는 상황이라 조금 다른 부분인 것 같구요
      썰을 풀때 중간중간에 본인이 느낀 감정과 묘사를 섞어 생생하게 표현해서 상대방이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면. 이야기가 더 재밌게 들리지 않을까요 (센스영역)

    • @hansen3605
      @hansen3605 3 года назад

      @@홍이-s7y 아.... 저하고 근무가 전혀 달라서 피해가 갈일이 없어서 사과할 일은 아니라 사과는 안했어요.
      그렇다면 제가 썰을 푸는건 생동감있게 센스껏 해야한다는뜻이군요. ㅠㅠ 이런걸 어떻게 연습해야할지 막막하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