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숙한 정신 2. 인프제를 이해하려고 노력함 강한 아우라 그들 생각을 공유하지않음 내면의 아름다움 3. 별난 사람 흥미로운 사람ㆍ독특한 사람 4. 깊은 성찰 함을 . 알아차림 5. 판단받는다고 느낌 6.자유로운 본질을 느낌 7. Infj 의 의견을 소중히 여김 깊은 통찰력ㆍ
역시!!..나는 별난 인프제입니다.ㅋ MBTI를 이야기해주지 않으면..인프제인줄 전혀 모름니다. ESTP ENFP 이런걸로 생각합니다.ㅋㅋ 인프제라도 해도 믿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인이 있든 없든, 잘 모르는 사람이 있든 없든, 사람이 많든 적든 크게 개의치 않아합니다. 특이한게 아니라, 나름 수련한 결과죠. 만약 회사라면, 그들의 모습은 일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면 됨니다. 사람은 공 사에서 보이는 모습이 다르고, 누구와 있냐에 따라다르고..어떤상황이냐에 따라 또 달라짐니다. 그 사람에게 관심이 있지 않는 이상 업무중의 성격과 일에대한 소신같은 것만 판단하면 됨니다. 밖에서 만나도 회사에서처럼 대해도 기분나빠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보여주는 모습만큼 그들을 대했기때문에..그들은 불만을 품지도, 이상하게 여기지도 않습니다. 술자리라면..그 술자리의 농담 수준에 맞춰줍니다. 보통은 그나마 친한 사람과 수다를 하지만, 누가 말을건다면 그 술자리의 농담수준에 맞게 대화를 합니다. 유난떨것도 없고, 그냥 대충 맞춰주면 됨니다. 많은것이 배제 되었지만..알아서 도움 될일도 적습니다. 그들과의 유대가 적기때문입니다. 어차피 그들은 나의 10%도 모르고, 나도 그들의 대부분을 알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허락없이 알려고 하는것 자체가 실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보여준 모습만큼만 파악하면 됨니다. 나머지 의문점은..배제나 대기 테두리로 들어갑니다. 괜찮은 사람이라면..친해지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많은것을 알려고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그냥 미션있는 놀이한다 생각하고 일합니다. 그냥 먼저 말걸지 않고, 혼자서 잘 놀기만해도..그냥 좋게 보더라구요.. MBTI는..다 틀리면서요ㅋㅋㅋ 내 부담감을 줄이고, 지내기엔 적격입니다. 모 ..많이 가까워지면 당황200%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난감한 단점이 있긴합니다.ㅋㅋ 이것도 풀기나름..
튀기라는 표현은, 서로 다른 인종 간에서 출생한 혼혈인을 낮잡아 이르는 다소 모욕적이며 차별적인 단어입니다. 언어사용에 매우 민감한 인프제 유형에 대한 영상과 댓글에서 이런 표현을 보게 될 줄은 몰랐네요. 사용을 지양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줄곧 인프제 유형이 나오지만 그다지 별나다고 여기지 않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소 정교하고 복잡한 인지, 사고과정으로 움직이는 타입인 것 같기는 합니다. 모든 인프제들이 타고난 공감능력과 직관, 깊은 내면의 성찰의 힘을 온전히 활용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길 바랍니다.
잘모르는 완전다른성향인 못된사람은
절 이상하게 봄 ㅎㅎ깊은대화한번안해보고 속으로너무 웃겼음
재미있게 잘 듣고 있어요, # 감사합니다, ~#~
거의맞는말씀인데요
이성적으로 인프제이들끼리 만나야
최상일까요?
예전 제 첫인상은 무서움이었답니다 ㅍㅎㅎㅎㅎㅎ 무서워서 말도 못걸었었다고 나중에 그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차가워 보인다고도 하죠..
@@jus1822 차갑다기보다 무섭다고들…(어쩜 그냥 무서운 얼굴일수도😳
처음 교사로 근무할때 연말인 제 생일에 아이들에게 받은 카드에 써 있던 거의 모든 첫 문장이
‘선생님 처음엔 무서웠는데요‘로 시작했음 ㅎ
인프제 = 물 거울 역지사지
인프제가 예수로 보인다면 그는 예수 인프제가 히틀러로 보인다면 그는 히틀러
도울수있는 상황에서 그런작은것도 안하는게 더이상한것 아닌가?😅
감사합니다~~❤❤❤
인프제는 귀여움 끝.
infj 입니다 비슷한부분이 많아요
감사합니다
오호ㅡ 신기하네요 ㅎㅎ
나도 infj입니다
1 . 성숙한 정신
2. 인프제를 쉽게 파악하지 못함 매력적이고 예의바름
3. 때때로 별난 흥미로운 사람
4. 깊은 성찰을 파악함
5. 판단받는다고 느낌 . 까다롭고 로맨틱함
6. 이타적인 자애로운 본질을 깨달음
7. 인프제의 의견을 신뢰함
구구절절 내얘기😊
1. 성숙한 정신
2. 인프제를 이해하려고 노력함
강한 아우라
그들 생각을 공유하지않음
내면의 아름다움
3. 별난 사람 흥미로운 사람ㆍ독특한 사람
4.
깊은 성찰 함을 . 알아차림
5. 판단받는다고 느낌
6.자유로운 본질을 느낌
7. Infj 의 의견을 소중히 여김
깊은 통찰력ㆍ
역시!!..나는 별난 인프제입니다.ㅋ
MBTI를 이야기해주지 않으면..인프제인줄 전혀 모름니다.
ESTP ENFP 이런걸로 생각합니다.ㅋㅋ
인프제라도 해도 믿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인이 있든 없든, 잘 모르는 사람이 있든 없든, 사람이 많든 적든 크게 개의치 않아합니다.
특이한게 아니라, 나름 수련한 결과죠.
만약 회사라면,
그들의 모습은 일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면 됨니다.
사람은 공 사에서 보이는 모습이 다르고, 누구와 있냐에 따라다르고..어떤상황이냐에 따라 또 달라짐니다.
그 사람에게 관심이 있지 않는 이상 업무중의 성격과 일에대한 소신같은 것만 판단하면 됨니다.
밖에서 만나도 회사에서처럼 대해도 기분나빠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보여주는 모습만큼 그들을 대했기때문에..그들은 불만을 품지도, 이상하게 여기지도 않습니다.
술자리라면..그 술자리의 농담 수준에 맞춰줍니다.
보통은 그나마 친한 사람과 수다를 하지만, 누가 말을건다면 그 술자리의 농담수준에 맞게 대화를 합니다.
유난떨것도 없고, 그냥 대충 맞춰주면 됨니다.
많은것이 배제 되었지만..알아서 도움 될일도 적습니다.
그들과의 유대가 적기때문입니다.
어차피 그들은 나의 10%도 모르고, 나도 그들의 대부분을 알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허락없이
알려고 하는것 자체가
실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보여준 모습만큼만 파악하면 됨니다.
나머지 의문점은..배제나 대기 테두리로 들어갑니다.
괜찮은 사람이라면..친해지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많은것을 알려고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그냥 미션있는 놀이한다 생각하고 일합니다.
그냥 먼저 말걸지 않고, 혼자서 잘 놀기만해도..그냥 좋게 보더라구요..
MBTI는..다 틀리면서요ㅋㅋㅋ
내 부담감을 줄이고, 지내기엔 적격입니다.
모 ..많이 가까워지면 당황200%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난감한 단점이 있긴합니다.ㅋㅋ
이것도 풀기나름..
튀기라는 표현은, 서로 다른 인종 간에서 출생한 혼혈인을 낮잡아 이르는 다소 모욕적이며 차별적인 단어입니다. 언어사용에 매우 민감한 인프제 유형에 대한 영상과 댓글에서 이런 표현을 보게 될 줄은 몰랐네요.
사용을 지양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줄곧 인프제 유형이 나오지만 그다지 별나다고 여기지 않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소 정교하고 복잡한 인지, 사고과정으로 움직이는 타입인 것 같기는 합니다.
모든 인프제들이 타고난 공감능력과 직관, 깊은 내면의 성찰의 힘을 온전히 활용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길 바랍니다.
튀기는 혼혈아 를 표현 하는 말이죠
일종의 비하하는 느낌이 드는 말이죠@@루체테-x4t
@@루체테-x4t 미안해요.수정했어요.
인프제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저에 대한 평가엿어요.
정체성은 인프제지만..성장과정이 많이 다름을 느끼거든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