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필이 칠판을 가득 지배하는 만큼, 저희들과 교수님 간의 상호작용도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이 큼을 느낍니다. 같이 따라가면서 적고 있어요. 그냥 확 제시하고 설명하면, 떠드는 분/관람하는 구경꾼들이 될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교수님은 그러한 경우에도 칠판에 있는 것들을 우리들에게 전달해주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그런 면에서는 시간과 힘덜어드리는 전자칠판이 교수님만이 주실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수업과 관련해서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면 칠판에 분필 묻혀가며 가는 수업의 묘미, 비유하자면, 아날로그적 레코드판을 틀고서 듣는 음악과 같은 정취는 이 곳의 유튜브 기록으로 남겨지게 되는 건가요^^. 교수님께서 힘드시지 않고, 교수님께서 바라시는 방향으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 저희들 위해서 원하시는 것이기에 저희들이 고마울 뿐입니다. 학기 중에 교재가 너무 많은데, 다 버리고 교수님 교재들로 하나하나 바꾸어야 겠습니다.
교수님,안녕하세요, 언제나 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분필은 그려지는 과정이 이론과 매치되어 이해의 도를 높여갑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필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론 강의를 보고 있어요. 모의 시험 치고 나서 강의를 듣는 게 낫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시험 전압 같은 걸 정확히 아니까 이해가 확 됩니다. 재밌게 공부하라고 하셨는데 정말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열심히합니다.
분필로 하시는게 이해가 잘되고 좋습니다~ 끝까지 갑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매우 춥네요. 건강유의하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 감사합니다~^^
교수님, 혹시 전로가 아니라 기기에 대한 절연저항 기준은 따로 없는건가요?!
부하가 물려있으면 전로 뿐만아니라 기기까지 물려서 함께 절연저항을 재는셈이 될것같아서요
아니면 기기+전로의 절연저항에 대한 기준이 저렇다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교수님 24분에서 예시로 들어준 문제에서
단상 2선식은 1/1000을 적용하지 않나요?
분필이 칠판을 가득 지배하는 만큼, 저희들과 교수님 간의 상호작용도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이 큼을 느낍니다.
같이 따라가면서 적고 있어요.
그냥 확 제시하고 설명하면, 떠드는 분/관람하는 구경꾼들이 될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교수님은 그러한 경우에도 칠판에 있는 것들을 우리들에게 전달해주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그런 면에서는 시간과 힘덜어드리는 전자칠판이 교수님만이 주실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수업과 관련해서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면 칠판에 분필 묻혀가며 가는 수업의 묘미, 비유하자면, 아날로그적 레코드판을 틀고서 듣는 음악과 같은 정취는 이 곳의 유튜브 기록으로 남겨지게 되는 건가요^^. 교수님께서 힘드시지 않고, 교수님께서 바라시는 방향으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 저희들 위해서 원하시는 것이기에 저희들이 고마울 뿐입니다.
학기 중에 교재가 너무 많은데, 다 버리고 교수님 교재들로 하나하나 바꾸어야 겠습니다.
늘 응원드립니다~^^
교수님! 설비기준은 예상 총 강의수를 어느정도 잡고계신지 알고싶습니다!
한 80강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경필 와..ㅠㅠ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날이 많이 더운데 건강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등^^ 동매달 ㅠㅠ
1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