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사료들인데도 불구하고, 만약에 먹지 않는다는건 반응이 없다는건데요 제가 추천 드리는 사료 하나만 마지막으로 급여해보신후에 없으시면, 일반적으로 먹이 먹는건 단일 사료나, 가끔씩 영양섭취식으로 특식으로 생먹이를 조금씩 공급하는 방법도있답니다. 히카리 카메푸로스 제품도 저는 다른 분들한테 추천을 하고, 저역시도 거북이씨가 반응이 좋아서 급여중인데요. 혹시나 만약에 고민해보신후에 급여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 확인이 중요하답니다.
입질입니다. 거북이들끼리도 서로 공격을 한답니다. 이유는 수조내의 환경이 잘 갖춰지더라도, 먹이경쟁 및 서로간의 경쟁이 존재한답니다. 커먼머스크는 공격성이 있는 종이랍니다. 원래 공격성이 있기도 하며, 입질도 잘하는 친구라서 같은 종이 아닌친구랑 있을시에 먹이로 오인을 하거나, 배가 고플때 "또는 스트레스를 받을시엔 공격을 해버립니다. 그래서 제 영상중에도 있지만, 거북이는 한마리를 공격시에 계속 집요하게 공격을 할수있으니 따라다니면서요. 물거나,하기에 최대한 두마리 이상 키울시엔 상황을 보고 서로간의 입질이 있을시엔 체크후 합사를 해주시는게 좋구요, 아닐시엔 분리사육을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싸우게 된답니다. 원래 안그러다가도 가끔 그렇기도 한답니다. 수조가 엄청나게 큰 수족관같은곳이 아닌이상 부딪힐일이 더 많아서 그런경우도 있답니다.
어항의 사이즈가 어떻게 되실까요? 물거북들의 경우 대부분 1~2km 내로 활동 반경을 주는데요. 보통은 자연환경이 안맞으면 문제가 되기때문에 자연에서 거북이들은 활동을 많이 하되,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답니다. 육지에서 활동하다가 수면위에서만 노는걸까요? 아래로 내려가기도 하는걸까요? 만약에 물속에서 수영도 한다면 큰 문제가 없을것같구요. 어항 사이즈가 약 2자~3자이상인데도 불구하고,육지와, 물속 바로 육지밑에만 있는거라면 먹이로 한번 유도를 통해서 움직임을 많이 이끌어주시는 방법도있답니다.
@@거북이씨등갑12cm정도 개체이고 어항은 3자광폭입니다! 일단 막 힘없이 떠다닌다던가 수영을 못하던가 이런느낌은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는 아닌거같고 바닥도 기어다니면서 잘 지내다가 어제부터 갑자기 육지-수면-육지-수면 무한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저런것도아니고 갑자기 저러길래 뭔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질문드리게되었습니다. 조언해주신대로 틈틈히 유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늘 친절하게 답변해주시고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상에 도움이 되셨거나, 거북이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 🐢🐠🦐
거북이씨님 저희아기거북이가 손가락을 물어서 놀라서 거북이를 약 1미터20센티정도 높이에서 떨어뜨렸는데 온몸을집어넣고 거북이가 방어한상태였어서.. 먹이활동 등등 다괜찮긴한데 내상그런건 없나요?아기거북이 입니다...
답변으 늦었네요! 혹시 거북이 상태는 어떨까요?? 먹이반응, 수영반응을 잘 살펴주신뒤에 최대한 안건드들이시는게 제일 좋답니다! 아기 거북이의 경우는 조금 충격이 더 클수있답니다! 먹이 반응을 먼저 보신후, 물속의 수영 반응, 몸의 균형을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연관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알을 품고 돌보는 종이 아니고, 상위포식자 한테 무리지어 덤비기도 하는 종이 아니다보니 최대한 혼자 있게 두는 것이 (사람 느끼는 것과 별개로) 최선인듯 싶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거북이를 6년째 키우고 있는 초등학생입니다 요즘들어 저희 거북이가 밥을 잘먹지 않고 목에 껍질이 벗겨지고 피가 조금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눈이 조금 부은거 같습니다😢 왜그러는 걸까요? 너무 걱정 됩니다
병원데리고 가세요. 빨리 안 가면 위험한 상태네요. 염증 생기기 전에 어서 가세요. 여러 균에 취약하기 때문에 물관리도 건강할때보다 더 중요해요. 자주 환수해주시구요. 그리고 네이버카페에 거북이공원 카페 있는데 거기에 사진도 올려보시구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토요일에 갈수있는데 괜찮을까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혹시 병원에 내원 하셨을까요??
아랫분 말씀처럼 염증이 생길경우 세균이 들어가게되면 피부염이 더 심해진답니다!
ㅠ 저희가 순천에 살아서 온갓 순천동물병원에 물어 봤는데 없더라고요ㅠ 어떡하죠?
안녕하세요 거북이씨님
저희 거북이 등이 가운데 부분은 딱딱한데 사이드가 전체적으로 살짝 물렁한데 원래 어디는 딱딱하고 어디는 물렁할수가 있나요? 일광욕은 최근들어 열심히 시키고 있는데 사이드만 물렁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일광욕도 중요하지만, 먹이 의 성분 영양 요소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렁거리는 부분은 지금 보셨을때 영양 요소도 부족하고, 비타민 d가 정말 부족하기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자연 일광욕을 꼭 해주셔야 하시구요, 검진을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헤츨링이 감마루스만 먹을려 하고 일반 사료는 안먹어서 다른 사료로 줬는데도 감마루스만 잘 먹는데 편식 어떻게 고칠까요??...
제가 볼때는 감마루스의 향과 맛에 완전히 박혀있을때는, 다른 사료는 눈에 안들어 올때가 있답니다. 더강한 향이 나거나, 맛이 느껴져야 옮겨지는데요.
혹시 다른 사료는 어떤걸 급여해주실까요?
@@거북이씨 수조관에서 주신 필그린 제품이랑 렙토미누입니다 ㅠㅠ
국민사료들인데도 불구하고, 만약에 먹지 않는다는건
반응이 없다는건데요
제가 추천 드리는 사료 하나만 마지막으로 급여해보신후에 없으시면,
일반적으로 먹이 먹는건 단일 사료나, 가끔씩 영양섭취식으로 특식으로 생먹이를 조금씩 공급하는 방법도있답니다.
히카리 카메푸로스 제품도 저는 다른 분들한테 추천을 하고, 저역시도 거북이씨가 반응이 좋아서 급여중인데요.
혹시나 만약에 고민해보신후에 급여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 확인이 중요하답니다.
거북이씨님 영상과는 관려있을진 모르겠지만 제가 키우고 있는 커먼머스크 거북이가 페닌슐라쿠터 거북 꼬리를 물어서 페닌슐라쿠터 거북의 꼬리가 잘렸는데 왜 공격하는건가요?
입질입니다.
거북이들끼리도 서로 공격을 한답니다.
이유는 수조내의 환경이 잘 갖춰지더라도, 먹이경쟁 및 서로간의 경쟁이 존재한답니다.
커먼머스크는 공격성이 있는 종이랍니다. 원래 공격성이 있기도 하며, 입질도 잘하는 친구라서
같은 종이 아닌친구랑 있을시에 먹이로 오인을 하거나, 배가 고플때 "또는 스트레스를 받을시엔 공격을 해버립니다.
그래서 제 영상중에도 있지만, 거북이는 한마리를 공격시에 계속 집요하게 공격을 할수있으니 따라다니면서요. 물거나,하기에 최대한 두마리 이상 키울시엔 상황을 보고 서로간의 입질이 있을시엔 체크후 합사를 해주시는게 좋구요, 아닐시엔 분리사육을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싸우게 된답니다. 원래 안그러다가도 가끔 그렇기도 한답니다. 수조가 엄청나게 큰 수족관같은곳이 아닌이상 부딪힐일이 더 많아서 그런경우도 있답니다.
@@거북이씨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프리칸 머드 활동반경에 대해 여쭤보고자 댓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수영을 하긴 하는데 수면에서만 하거나 아예 육지에 올라가있는데 혹시 뭐가 문제일지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추가로 육지에 올라간다고해서 육지에만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계속 수면에서 헤엄치다가 육지올라가서 잠깐 있다가 이거 계속해서 반복하고있습니다
어항의 사이즈가 어떻게 되실까요?
물거북들의 경우 대부분 1~2km 내로 활동 반경을 주는데요.
보통은 자연환경이 안맞으면 문제가 되기때문에
자연에서 거북이들은 활동을 많이 하되,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답니다.
육지에서 활동하다가 수면위에서만 노는걸까요?
아래로 내려가기도 하는걸까요? 만약에 물속에서 수영도 한다면 큰 문제가 없을것같구요.
어항 사이즈가 약 2자~3자이상인데도 불구하고,육지와, 물속 바로 육지밑에만 있는거라면 먹이로 한번 유도를 통해서 움직임을 많이 이끌어주시는 방법도있답니다.
@@거북이씨등갑12cm정도 개체이고 어항은 3자광폭입니다! 일단 막 힘없이 떠다닌다던가 수영을 못하던가 이런느낌은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는 아닌거같고 바닥도 기어다니면서 잘 지내다가 어제부터 갑자기 육지-수면-육지-수면 무한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저런것도아니고 갑자기 저러길래 뭔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질문드리게되었습니다. 조언해주신대로 틈틈히 유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늘 친절하게 답변해주시고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테라핀도 한번 도전해봅시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키워보고 싶네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