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 투자에서 가장 큰 문제는 현대중공업 그룹의 중복상장과 쪼개기상장 입니다. 8년 전에 시총 8조였던 현대중공업이 지금은 hd현대,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힘센, 현대마린솔루션으로 상장되어 시총합산이 40조원을 넘어갑니다. 기관에서 조선섹터에 투자하는 비중은 정해져있고, 펀드메니저들은 일등회사인 현중그룹사에 우선적으로 투자해야하니 현중의 쪼개기 상장으로 돈을 빨아가니 다른 조선주가 오를 수가 없고, 현중이 일등기업이라서 투자한 사람도 물적분할로 뒤통수 맞고 현중그룹 오너만 배불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 증시의 재평가를 위해서는 이렇게 부당한 오너자본주의 해소가 핵심입니다.
조선업 투자에서 가장 큰 문제는 현대중공업 그룹의 중복상장과 쪼개기상장 입니다. 8년 전에 시총 8조였던 현대중공업이 지금은 hd현대,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힘센, 현대마린솔루션으로 상장되어 시총합산이 40조원을 넘어갑니다.
기관에서 조선섹터에 투자하는 비중은 정해져있고, 펀드메니저들은 일등회사인 현중그룹사에 우선적으로 투자해야하니 현중의 쪼개기 상장으로 돈을 빨아가니 다른 조선주가 오를 수가 없고, 현중이 일등기업이라서 투자한 사람도 물적분할로 뒤통수 맞고 현중그룹 오너만 배불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 증시의 재평가를 위해서는 이렇게 부당한 오너자본주의 해소가 핵심입니다.
그렇죠 개쓰레기같은 오너가 주식장사하는게 가장큰문제. 이걸허용하는 법도문제. ㅂㅅ같은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