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탑승동에서 메인터미널(1터미널)로 오는 입국 승객과 메인터미널(1터미널)에서 탑승동으로 가는 출국 승객이 함께 이용하는 곳이라서 입국 승객이 면세 구역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입국승객용과 출국승객용으로 분리하면 좋겠지만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운용하게 된 것입니다. 탑승동 셔틀트레인의 경우 내리고 탈 때 CCTV 철저히 확인하고 보안요원의 삼엄한 감시를 받게 됩니다. 모든 공항이 다 그렇지만 공항은 공공구역과 면세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공공구역은 누구나 다 갈 수 있는 구역이지만 면세구역은 출국수속을 마친 자만이 갈 수 있는 구역입니다.
셔틀트레인을 타본적이없는데요.탑승구마다 셔틀트레인을타고 이동해야하는 게이트가있다는건가보네요.
도움 많이 됐네요. 감솨
이거혹시 그냥 탈수는 없겠죠...?
면세구역 안에 있는거라 탑승권 없으면 못타용
셔틀 트레인 한번 타면 왜 돌아 올수 없는지가 궁금하다 그래서 ㅎㄷㄷ한 셔틀 트레인
일단 탑승동에서 메인터미널(1터미널)로 오는 입국 승객과 메인터미널(1터미널)에서 탑승동으로 가는 출국 승객이 함께 이용하는 곳이라서 입국 승객이 면세 구역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입국승객용과 출국승객용으로 분리하면 좋겠지만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운용하게 된 것입니다. 탑승동 셔틀트레인의 경우 내리고 탈 때 CCTV 철저히 확인하고 보안요원의 삼엄한 감시를 받게 됩니다.
모든 공항이 다 그렇지만 공항은 공공구역과 면세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공공구역은 누구나 다 갈 수 있는 구역이지만 면세구역은 출국수속을 마친 자만이 갈 수 있는 구역입니다.
mbti J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영상
일단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