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말씀 재미있게 듣고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상황에 대해 화가 나서 이야기 하시는 부분이 솔직하게 있는 상황을 그대로 표현하신 것 같아서 불편함이 없고 오히려 공감이 더 갑니다. 그런데 우리가 볼때 "저 사람은 안정되고 행복하고 편안한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사람은 한명도 없다." 라고 말씀하시는 부분은 공감이 가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삶의 잣대로 남들의 삶을 단정하시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요? 누구를 위해서 안정되고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굳이 보일필요가 없이 안정되고 행복하고 편안히 사는 사람도 많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 것만도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셔서 좋은 강의 많이 해주세요.
선생님 말씀 재미있게 듣고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상황에 대해 화가 나서 이야기 하시는 부분이 솔직하게 있는 상황을 그대로 표현하신 것 같아서 불편함이 없고 오히려 공감이 더 갑니다. 그런데 우리가 볼때 "저 사람은 안정되고 행복하고 편안한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사람은 한명도 없다." 라고 말씀하시는 부분은 공감이 가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삶의 잣대로 남들의 삶을 단정하시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요?
누구를 위해서 안정되고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굳이 보일필요가 없이 안정되고 행복하고 편안히 사는 사람도 많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 것만도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셔서 좋은 강의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