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회를 인정하면, 인생에 대해 정말로 합리적인 설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이해가 되니 편하기도 해요. 그러나 3차원을 넘어선 무한 차원에서는 무어라고 설명하는지 그건알수가 없는 노릇이라 답답합니다. 우리가 시공의 한계 안에서 살고 있으니... 그래서 갈고 닦아서 시공의 한계를넘어보려고 하나봅니다.
이 세상의 목적은 경험과 체험을 통한 의식적 성장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타고난 자질은 유전자와 환경에 의해 다 다르지만 영적 기회는 동일하다고 생각되요. 신생아 때 죽거나 극단적인 환경에 놓인 경우 또 다른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생각되네요. 예수님의 경우에 높은 의식의 존재가 필사자의 존재로 내려오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윤회..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밖에 못 말하겠습니다. 무엇을 근거로 윤회가 자명해 지는건가요? 꿈이나 최면에서 전생을 경험했다 하는 것들이 정말 전생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전생의 카르마로 이번 생에 이렇게 태어나는 것이 진리라는 근거하에서 영상의 내용도 나오는 것이 아닌가요? 애초에 상당부분 랜덤 + 부모유전자의 형질로 이렇게 타고 났을 수도 있지 않나요? 저는 하나의 종교인이지도, 과학의 맹신도이지도 않습니다. 그저 여러 얘기를 듣고 경험하여 자명한 것을 따르려 했을 때 윤회와 같은 것들은 굳이 정답을 내리기가 쉽지 않네요.
@@사필귀정-d7w 댓글 감사합니다 ! 저는 윤회가 불교에서 나온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뿌리야 학자가 아니니 설명불가지만 굳이 종교를 하나 꼽자면 힌두교를 생각했었는데 힌두교가 브라만교에서 나온것이니 브라만교가 뿌리일 수 있겠네요. 다만 윤회라는 현상 자체가 실재인지 결국 확인할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달라이라마 테스트는 제가 잘 몰라서 정확히 어떤 방식이었는지 좀 더 알아보아야 하겠지만 '테스트를 해서 물품을 맞춘 아이가 있었다'는 사실 하나로 그 아이가 진정 윤회?환생을 하였으며 달라이라마였었는지 명확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고, 봉우 선생님의 경우 전생경험이란 아주 명확하지도 않고 영상으로 재확인하며 현실과 직접 대조비교할 수 없는 것인데, 실재에서 전생과 얼마나 비슷한 장면을 보았다고한들 정말 그런지 확인 할 길이 없음에도 정말 전생이랑 똑같네 ! 착각할 수도 있겠다는 거죠. 딴지를 걸고 싶어 거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저는 모두가 윤회를 진정 믿었을 때 세상이 나아질거라 생각하고, 때문에 저 또한 가능하면 믿고 싶습니다. 앤디위어의 알 (유튜브에 치면 잘 만든 8분짜리 영상이 나옵니다) 단편소설을 보면 결국 모두가 자신이라고 말하는데요, 모두가 그 영상처럼 생각하면 세상이 얼마나 나아질까요? 다만 정말 윤회를 하는지를 확인할 길이 없음에 아쉬워서 댓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어쩌면 봉우 선생님처럼 직접 경험을 해보면 믿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것이 환상이나 윤회를 믿고싶은 마음의 장난은 아닌지 의심이 당연히 들겠지만 그걸 이길만큼 경험이 자명하다고 느껴진다면 믿어질 것 같습니다. 꼭 느껴보고 싶군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명확한 설명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대성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윤회 믿어요. 하나님의 가르침을 능동적으로 따라야 하는 이유죠! 다른 강의들도 마찬가지지만,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재밌고 도움받고 있어요. 홍익학당 화이팅♡
감사드립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영상감사합니다ㆍ솜결
아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공감되는 말씀 잘 들었습니다❤
선생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주의 법칙~~인과의 법칙~~!!
전지전능 하시고 공정하신 그 하나님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불교가 인정하는 전생과
기독교가 부정하는 윤회.
하지만 초기 기독교에 있섰던 전생과 윤회는 성경 구절에도 있었기에 오늘 강의가 와닿습니다😊
자명하고 자명합니다!
더런것들 죄를 죄다지어 받기는싫고 죄는 사한다는 더런사기 ᆢ 죄는 상쇄되지 않는다 완죤 찬성해요 죄는 현생 못받으면 윤회에서 받는건데 ᆢ요즘 더럽게 윤회를거부하는 것들 소시 나르 ᆢ
와~ 진짜 놀랍네요!
저도 윤회에 관해서는 한 5~6년 전에 이 강의와 비슷한 결론이 났었는데 선생님의 음성으로 직접 들어보니 그 동안 제가 생각했던 윤회관이 더욱 더 자명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윤회를 인정하면, 인생에 대해 정말로 합리적인 설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이해가 되니 편하기도 해요.
그러나
3차원을 넘어선 무한 차원에서는 무어라고 설명하는지
그건알수가 없는 노릇이라 답답합니다.
우리가 시공의 한계 안에서 살고 있으니...
그래서 갈고 닦아서 시공의 한계를넘어보려고 하나봅니다.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독교도 3세기 이전에는 윤회론을 믿었다고 합니다. 로마 황제가 그냥 없는 걸로 했다는 군요
그 랜덤이 바로 달란트 개념이죠.
누군 더 주고
누군 덜 주고.
영성이더럽게 바닥인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 것들에 겁나 괴롭힘당해 선생님뵈어 숨통이 막 트여요 ᆢ
저두요
윤회의 이유와 그 최종 종착점은 어디인지 우문드립니다....
이 세상의 목적은 경험과 체험을 통한 의식적 성장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타고난 자질은 유전자와 환경에 의해 다 다르지만 영적 기회는 동일하다고 생각되요.
신생아 때 죽거나 극단적인 환경에 놓인 경우 또 다른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생각되네요.
예수님의 경우에 높은 의식의 존재가 필사자의 존재로 내려오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나무약사불 나무일광보살 나무월광보살
데우스 엑스 마키나
기독교인이지만
전 제 전생을 봐서
전생이란건 존재한다는걸 압니다
과거엔 성경에 윤회부분이있었다는것도
들었는데
왜 없앴는지 이해가 잘 가진않습니다
부활체가 되면 더이상 윤회하지 않고 영생에 다가갑니다.
이건 일장일단이 있어보이는 게, 윤회환생을 확식하는 사람은 자칫 비겁해지고 나태해질 수도 있으니까요 '다음생에 다시 하면 되지, 이생에 진 빚은 다음생에 갚으면 되지 뭐..다다 다음생으로 미루면 되지'
윤회..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밖에 못 말하겠습니다. 무엇을 근거로 윤회가 자명해 지는건가요?
꿈이나 최면에서 전생을 경험했다 하는 것들이 정말 전생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전생의 카르마로 이번 생에 이렇게 태어나는 것이 진리라는 근거하에서 영상의 내용도 나오는 것이 아닌가요?
애초에 상당부분 랜덤 + 부모유전자의 형질로 이렇게 타고 났을 수도 있지 않나요?
저는 하나의 종교인이지도, 과학의 맹신도이지도 않습니다. 그저 여러 얘기를 듣고 경험하여 자명한 것을 따르려 했을 때 윤회와 같은 것들은 굳이 정답을 내리기가 쉽지 않네요.
@@사필귀정-d7w 댓글 감사합니다 ! 저는 윤회가 불교에서 나온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뿌리야 학자가 아니니 설명불가지만 굳이 종교를 하나 꼽자면 힌두교를 생각했었는데 힌두교가 브라만교에서 나온것이니 브라만교가 뿌리일 수 있겠네요.
다만 윤회라는 현상 자체가 실재인지 결국 확인할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달라이라마 테스트는 제가 잘 몰라서 정확히 어떤 방식이었는지 좀 더 알아보아야 하겠지만 '테스트를 해서 물품을 맞춘 아이가 있었다'는 사실 하나로 그 아이가 진정 윤회?환생을 하였으며 달라이라마였었는지 명확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고,
봉우 선생님의 경우 전생경험이란 아주 명확하지도 않고 영상으로 재확인하며 현실과 직접 대조비교할 수 없는 것인데, 실재에서 전생과 얼마나 비슷한 장면을 보았다고한들 정말 그런지 확인 할 길이 없음에도 정말 전생이랑 똑같네 ! 착각할 수도 있겠다는 거죠.
딴지를 걸고 싶어 거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저는 모두가 윤회를 진정 믿었을 때 세상이 나아질거라 생각하고, 때문에 저 또한 가능하면 믿고 싶습니다.
앤디위어의 알 (유튜브에 치면 잘 만든 8분짜리 영상이 나옵니다) 단편소설을 보면 결국 모두가 자신이라고 말하는데요, 모두가 그 영상처럼 생각하면 세상이 얼마나 나아질까요?
다만 정말 윤회를 하는지를 확인할 길이 없음에 아쉬워서 댓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어쩌면 봉우 선생님처럼 직접 경험을 해보면 믿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것이 환상이나 윤회를 믿고싶은 마음의 장난은 아닌지 의심이 당연히 들겠지만 그걸 이길만큼 경험이 자명하다고 느껴진다면 믿어질 것 같습니다. 꼭 느껴보고 싶군요.
예수님은 성자십니다 윤회를벗어난 부활하신 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