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제하는것의 중요성을 듣다보면 닥신tv님의 좋은 중고차 고르기가 떠오릅니다. 기준을 잡고 배제함으로서 나쁜 차를 거르는. 우리는 좋은 차 여러대가 필요한게 아니라 확실한 한대만 있으면 되므로. 주식도 나의 역량내의 회사만 보유하면 되기때문에 욕심 낼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항상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오늘 영상과 관련해서 예전에 말씀하신내용이랑 살짝 상충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질문드립니다! 이전에는 산업과 관련해서 이해하지 못할 산업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오늘 영상에서는 "내가 잘 알지 못하는 영역은 x표시를 한다. 내가 잘 아는 영역에서만 하면 주식이라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다"라고 하셨는데 혹시 이 두 말씀릐 의미가 어떤 것인지, 이해와 잘 아는것에는 또다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셔서 하신 말씀이신지 궁금합니다!!
그간 한다고 했지만 선생님 가르침을 접하고 나서 어떻게든 풀을 조금 더 넓히고자 했습니다. 능력의 한계가 있음을 인정하니, 어떻게든 쓸 수 있는 패를 많이 만드려면 이것저것 많이 보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에서도 말씀해주신것처럼 덕분에 안될 것들은 시원하게 제낄 수 있게 됐습니다. 3분기 실적발표된 기업을 약 1000개 정도 봤고, 102개로 추렸다가, 27개로, 이제는 대충 10여개 미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좋은 세상입니다. 물론 여전히 데이터를 찾을 수 있는데까지 찾아봤냐, 진짜 하는데까지 해봤냐의 영역까지는 여전히 요원합니다마는 그래도 염두에 두고 있으니 언제고 그 언저리까지는 도달하지 않을까요. 바닥을 계속 쳐다보려 노력하다보면 요령이 조금씩 생기겠지요. 감사합니다.
이 영상에서 “어떻게 알겠습니까?” 는 총 몇 번 나올까요?
맞추시는분께 소정의 상품을..
@@value101도나스쿠폰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value101 6번입니다. 전 도나스 말고 다른걸 원합니다.
10번 나왔습니당ㅎㅎ
고맙습니다 선생님 : )
기초강의 영상을 듣고 또 듣고 있습니다. 힘들때 또 듣겠습니다......감사합니다.
올리신 공부하신 거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ㅠㅜ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하락장에선 버티면서 싸게 모으고 상승장에선 누구나 올라가니깐 하락risk를 관리하는 투자철학!
잊기쉬운것들을 이렇게 되짚어줄때마다 너무 와닿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 안 가는 유튜브 채널을 배제하니 가치투자 101이 남았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도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ps. 이해는 쉬운데 그대로 실천이 어렵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는 원래 실천이 90%죠
매번 갱신되는 역대급 강의!! 감사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새해기념 종목질문 리스트 재업 어떠신지요
배제하는것의 중요성을 듣다보면 닥신tv님의 좋은 중고차 고르기가 떠오릅니다. 기준을 잡고 배제함으로서 나쁜 차를 거르는. 우리는 좋은 차 여러대가 필요한게 아니라 확실한 한대만 있으면 되므로. 주식도 나의 역량내의 회사만 보유하면 되기때문에 욕심 낼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항상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오늘 영상과 관련해서 예전에 말씀하신내용이랑 살짝 상충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질문드립니다!
이전에는 산업과 관련해서 이해하지 못할 산업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오늘 영상에서는 "내가 잘 알지 못하는 영역은 x표시를 한다. 내가 잘 아는 영역에서만 하면 주식이라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다"라고 하셨는데 혹시 이 두 말씀릐 의미가 어떤 것인지, 이해와 잘 아는것에는 또다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셔서 하신 말씀이신지 궁금합니다!!
녹음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알아도 아는게 아닌 영역이 있습니다. 즉, 산업은 이해하지만 투자에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산업이죠
커뮤니티가 따로 있는건가요..?
공부해도 알거같은거와 공부해도 모를거같은거도 구분이 잘안되는게 문제였군요. 반성합니다ㅜㅜ
👍🏻
주식 참 쉽죠잉~?🤗
집에 가서 봐야지
2등이네요ㅎㅎ
1등❤❤❤
그간 한다고 했지만 선생님 가르침을 접하고 나서 어떻게든 풀을 조금 더 넓히고자 했습니다.
능력의 한계가 있음을 인정하니, 어떻게든 쓸 수 있는 패를 많이 만드려면 이것저것 많이 보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에서도 말씀해주신것처럼 덕분에 안될 것들은 시원하게 제낄 수 있게 됐습니다.
3분기 실적발표된 기업을 약 1000개 정도 봤고, 102개로 추렸다가, 27개로, 이제는 대충 10여개 미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좋은 세상입니다.
물론 여전히 데이터를 찾을 수 있는데까지 찾아봤냐, 진짜 하는데까지 해봤냐의 영역까지는 여전히 요원합니다마는 그래도 염두에 두고 있으니 언제고 그 언저리까지는 도달하지 않을까요. 바닥을 계속 쳐다보려 노력하다보면 요령이 조금씩 생기겠지요.
감사합니다.
네 지금은 막연해보이지만 결국 수월해지는 날이 올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