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토크렌치는 Topeak의 Ratchet Rocket Lite DX입니다. 접으면 여자손바닥안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라 공구통안에 넣어 다니기 부담없고 특히 안장같이 긴 공구를 사용하기에는 공간이 좁은 곳에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최저가 검색해보시고 구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라쳇기능이 있는 미니 라쳇렌치입니다. 토크렌치 아니에요. 토크 렌치는 하중 실리는 옹량을 정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체결부위에 보통 Nm으로 수치가 적혀있고. 토크렌치에 0.5정도 작게 설정하고 조입니다. 작게 설정한 이유는 해당 부품 토크값을 제조사에서 보통 최대값으로 적어 놓기 때문이며 렌치를 잡는 위치에 따라 토크값이 바뀔수 있고. 딸깍하는 토크 지점을 미세한 힘으로 조절해야하나 그렇지 못한 환경이 많아 보통 토크렌치 설정값보다 강하게 체결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렌치는 라쳇기능이 있는 휴대용 렌치임니다.
피팅 중요하지요~ 뒷 이야기도 궁굼합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일단 안장을 뒤쪽으로 이동하고 나서 그 이후에 1200km정도의 거리를 타면서 한번도 어깨나 팔에 통증이 온적은 없다고 하니 일단은 성공적인것 같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전거 탈 때는 우와 감탄 나오게 자세가 유연하고 멋지게 나오시는데
툴 만질 때는 쬐금 어색해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아마 저는 그 반대일거라서요 ㅎ_ㅎ;;
ㅎㅎ 감사합니다. 툴은 태어나서 처음 만지는거라 그야말로 어색하고 서툴고 보는 사람도 조마조마 할겁니다. 앞으로는 스스로 척척 다룰수 있을때까지 만져봐야죠.
전문가 엄마랑 같이 라이딩하니 든든할 것 같습니다.
초보는 살짝만 경사가 있어도 무섭습니다. 처음으로 노을공원가는 연결도로 진짜 무서웠었습니다....
전문가라기 보다는 살짝 먼저 경험한 선배일뿐입니다. 지금은 님도 베테랑이 되셨지요. ㅎㅎㅎ
어깨 팔 아플때 레버를 살짝 안쪽으로 틀어주면 팔의 자세가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며 도움이 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영상 고맙습니다 토크렌치 공구 구입하고싶은데 어느제품인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토크렌치는 Topeak의 Ratchet Rocket Lite DX입니다. 접으면 여자손바닥안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라 공구통안에 넣어 다니기 부담없고 특히 안장같이 긴 공구를 사용하기에는 공간이 좁은 곳에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최저가 검색해보시고 구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rightnowroad 고맙습니다
토크렌치 모델 및 구입처 알려주세요
Topeak의 Ratchet Rocket Lite DX입니다. 저는 2019년도에 구입한것이어서 그때는 3만원초반이었는데 지금은 좀 올랐네요. (오픈마켓에도 있고 네이*, 쿠*. 여러군데 있으니 가격을 잘 비교해 보시고 구입하면 될것 같습니다.)
라쳇기능이 있는 미니 라쳇렌치입니다.
토크렌치 아니에요.
토크 렌치는 하중 실리는 옹량을 정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체결부위에 보통 Nm으로 수치가 적혀있고. 토크렌치에 0.5정도 작게 설정하고 조입니다. 작게 설정한 이유는
해당 부품 토크값을 제조사에서 보통 최대값으로 적어 놓기 때문이며
렌치를 잡는 위치에 따라 토크값이 바뀔수 있고. 딸깍하는 토크 지점을 미세한 힘으로 조절해야하나 그렇지 못한 환경이 많아 보통 토크렌치 설정값보다 강하게 체결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렌치는 라쳇기능이 있는 휴대용 렌치임니다.
핸들과 안장 사이가 좀 먼거 같네요 ~
그런가요?? 아직은 본인이 다른 불편한 곳이 없다고 하니 좀 더 지켜보려구요.
감사합니다.
너무 뒤로간거 아닌가요 끝까지 간거 같은데요.
네. 맞습니다.
제가 타던 자전거라 트랙여성용 제일 작은 사이즈인데 제 딸은 저보다는 한 사이즈 큰걸 타야하는데 엄마꺼로 타다 보니 안장위치를 맨 뒤로 보낼수 밖에 없었습니다.
본인이 불편함없이 잘 맞다고 해서 아직은 그렇게 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