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희임-j2r 저는 10프로 남았을때 시작 했읍니다. 부종이 너무 심해서.. 신촌 세브란스 아침에 외래 갔는데 이대로 두면 죽는다고 지금 바로 응급실로 내려가서 가슴에 관 뚫고 긴급투석 하라는 소리듣고 걸어서 내려가는데 정말 암 말기라는 소리 듣는것 같이 아무것도 안보이고 대합실서 30분 가량 앉아 있었네요..저는 46프로 정도 남았다가 급성으로 3개월도 안되서 10프로 진입해서 어쩔수없었지만 저와같이 급성이 아니라면 잘 관직하고 계세요. 투석 힘들고 힘듭니다.그리고 지금껏 누렸던 모든 생활이 변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투석 안하고 버틸만하시면 최대한 버티세요.투석한다고해서 다 잘되는것도 아니고 부작용도 어마어마합니다.기저질환이 많으신분은 신중에 신중을 고려하세요.무조건 투석한다고해서 다 좋은게 절대아닙니다.
투석은 꼭 해야삽니다 관리 잘하면
힘들지만 사는데는 지장 없답니다
저는11년차입니다
건강하게 지낸답니다
투석은 안해두 죽구 해두 죽는것..다른 치료법을 하루 빨리 찾아야할뜻
안하는거보다 낫죠
87세 어른이 투석해야될 단계까지왓다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무조건 하는게 맞나요
보전적 치료 해도되나요?
송송이님 안녕하세요! 투석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7월28일부터 투석예정 부갑산성암 3센티 수술을 앞둔 사람이예요
너무 무섭습니다
크레아티닌 9쩜대예요
부디 마음편하시길 기도드려요. ❤❤❤
고령이시고 당뇨가 있으시고 중풍을 앓으셨던 분도 하는 게 바람직 할까요? 목으로 해야 한다고 하던데요
안녕하세요! 고령과 중풍의 후유증이 투석을 못하는 조건은 아닙니다. 환자의 구체적인 상태가 가장 중요하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의사선생님들은 너무 모르는게 만아요! 저는 투석 3년차인데 투석을 왜하나 진짜의문이가요! 전 진짜 투석안해두 살거같은데 왜 매일힘들게 투석을 해야하는지 진짜 알수가없음니다 저좀 제발 투석 안해두 된다구 진단좀 내려주세요
많이 힘드시겠어요ㅠ 전 오늘 검사 결과 6%라고 하네요 .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아직 아무런 증상이 없어서 투석은 미루고 있어요 . 매월 검사 할때마다 투석 하라고 강요만 하고 받고 있네요 . 투석 하는 순간 기존의 신장은 정말 죽어 버리는게 맞는지…
@@명희임-j2r 저는 10프로 남았을때 시작 했읍니다.
부종이 너무 심해서..
신촌 세브란스 아침에 외래 갔는데 이대로 두면 죽는다고 지금 바로 응급실로 내려가서 가슴에 관 뚫고 긴급투석 하라는 소리듣고 걸어서 내려가는데 정말 암 말기라는 소리 듣는것 같이 아무것도 안보이고 대합실서 30분 가량 앉아 있었네요..저는 46프로 정도 남았다가 급성으로 3개월도 안되서 10프로 진입해서 어쩔수없었지만
저와같이 급성이 아니라면 잘 관직하고 계세요. 투석 힘들고 힘듭니다.그리고 지금껏 누렸던 모든 생활이 변합니다..
투석 꼭해야하냐니 안하면 사망인데
죽어요 안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