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 육군이 사용하는 K-2소총은 영점사격을 200미터가 아닌 25미터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말로 설명하면 조금 복잡하지만 2:16 부분을 봐주시면 쉽게 이해가 갈겁니다. (내용이 깁니다.) 해당 부분(2:16)에 총구에서 출발한 노란색 점선이 보이실겁니다. 이 노란색 점선은 총알 궤적입니다. 그리고 영상엔 보이진 않지만, 스코프 부분에서 표적까지 일직선을 수평으로 그려봅시다. 수평으로 그린 선이 바로 조준했을 때 보는 시선입니다. 아무튼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그려보면 노란색 점선과 방금 그려본 선이 교차하는 두 점이 생길겁니다. 첫번째 점은 발사된 총알 궤적이 위로 올라가며 교차해 생깁니다. 그리고 두번째엔 총알 궤적이 내려오면서 생기죠. 바로 이때 생기는 첫번째 교차점이 25미터이고, 우리가 조준한 곳에 그대로 총알이 박히는 첫번째 구간입니다. 이 연유로 25미터에서 영점사격을 실시하는겁니다. 조준한 곳에 그대로 총알이 박히니 정확한 크리크 수정이 가능하니까요. 두번째 교차점은 그럼 몇 미터 일까요? 총알이 내려오면서 생기는 두번째 점은 250미터입니다. 조준한 곳에 총알이 그대로 박히는 두번째 구간입니다. (이 거리는 가늠자를 조절하여 변경할 수 있지만, 처음 총을 받으면 기본적인 세팅이 250미터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군필자분들은 아시겠지만 실거리 사격을 하실 때 100미터와 200미터는 실제로 조준한 곳 보다 위쪽에 총알이 박히는걸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총알이 올라가며 25미터에서 한번 교차 된 뒤에 포물선을 그리며 위쪽으로 지나가기 때문에 100미터와 200미터는 아래쪽에 오조준을 해야 정확히 맞습니다. 그리고 250미터는 25미터와 같이 조준한곳에 그대로 총알이 박힙니다. 너무 긴 글을 써 죄송합니다. 그림을 그리며 말로하면 쉬운데 글을 써서 풀려고하니 굉장히 긴 댓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헉;; 고정 감사합니다..
군내에서 교본에 k2 거리별 단도 예측 기록치가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걸 보면 총구에 1직선상의 위치한 점은 25m 50m 250m 순으로 위치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두 오래전이라 기억도 안나네요. 여담이지만 우리나라는 군내에서 ssg6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초 분대전술로 DMR사수로 K2에 스코프로 3배율 경을 달아서 쏘기도 합니다. 근데 개인마다 지오메트리가 다 다르다보니 영점을 매번 다르게 해야해서 총기를 돌려쏘는 이상 징집병사에겐 사실상 의미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보직을 제외하곤 잘 지급 안합니다. 미군과 다르게 영점이 되던말던 진지에서 여러명이 동시에 쏘아서 방향에 탄막만 형성해주면 되는 아주 구식의 전술을 가지고 있다보니 일부 타격대를 제하곤 대부분 영점도 안된 상태라 보면 됩니다. 근데 그래도 되는 것이 미군과 다르게 분대전술 하려고 하고 싶어도 주적의 레인저가 무쌍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인 애들이라 징집병으론 각개격파만 당하기 쉽상이라 그냥 진지에 모여서 탄막이나 형성하는 게 전술상 더 낫습니다. 분대전술을 하려면 700야드 내에 명중률 8할 이상 가지는 저격수나 dmr사수가 필수가 되어서 사실상 직업군인 밖엔 못합니다. 고도의 훈련이 필요한 일입니다. 영화처럼 총 쏘는 게 마냥 쉬운 것 같지만 한 자세로 일정한 지오메트리를 유지하는 건 생각보다 엄청난 체력이 필요합니다. 권총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영점 잘된 걸 집집병에게 줘도 제대로 써먹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5발 내지 10발이란 적은 탄으로 대충 영점맞춰라 하는 거구요. 점사나 연사로 맞춰서 대충 쏴주세요. 아무나 맞게요. 저격총은 말할 것도 없고 보통 고지를 차지해야하는 저격수는 더더욱 체력 싸움입니다. 군인은 달리는 게 일입니다. 발 멈추는 순간에 총맞고 디지는 겁니다. 재빨리 달려서 재빨리 고지를 먹고 저격수가 적 저격수를 잡는 순긴 분대는 유리하게 움직이는 거죠. 그걸 막으려고 공군이나 헬기로 별걸 다 쏘는 겁니다. 말 그대로 여담입니다. 군필자 가운데에서도 의외로 총 쏘는 거 힘든 줄 모르는 사람 많길래..... 미사일 있다고 강력한 전략병기 있다고 전쟁 이기는 게 아니란 거쥬. 전략병기는 전략적으로 전술병기는 전술적으로 입니다. 직업 군인 화이팅.
1:45 영점사격은 200미터에서 하지 않습니다.현재 군이 쓰고 있는 K2소총 기준으로 25미터에서 합니다. 100,200,250 미터 사격은 실거리 사격입니다.참고로 25미터에서 영점을 맞추면 실제 전투에서 적절한 사격거리로 판단하는 250미터에서도 영점이 동일하게 적용되기에 25미터에서 영점을 맞추는 겁니다.
2:00 초점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Parallax (시차) 를 제거 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Parallax 란 한 고정된 물체를 앞에 두고 조금 다른 각도에서 그 물체를 바라 봤을시에 뒷배경의 위치가 바뀌는것을 말하는데요. 예를들어 손가락 하나를 치켜세운뒤 한쪽눈을 감고 머리를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면 손가락의 위치는 그대로지만 뒤의 배경은 흔들리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코프로 멀리있는 표적을 볼때 parallax 를 마춰주지 않으면 눈과 조준선의 위치에 따라 조준점이 달라집니다. 이것을 방지하기위해 parallax 다이얼을 돌려 시차를 없애는것입니다 긴 설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ayoon-07 첫번째로 무릎앉아쏴 자세인데 왼쪽 무릎에 왼팔꿈치로 올려서 지탱을 안했고, 두번째로 오른팔은 최대한 팔꿈치를 옆으로 붙여서 총을 쏴야 총기 반동도 줄이고 장거리 조준시 총구의 흔들림을 줄일 수 있는데 위 그림과 같이 자세를 한 후 조준시 총 무게 때문에 흔들려서 안정성이 불안정하고 점사나 연사로 격발시 총구가 위로 쭉 올라가요.
설명이 살짝 부족한 듯 싶네요. K2소총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가늠자와 가늠쇠로 목표물을 조준하면 총열에서 발사된 총알은 총열이 살짝 들려 있으므로 약간 올라가게 되고, 25m지점에서 조준선과 일치하고, 계속 그 뒤로는 조준선보다 위로 비행하면서 중력의 영향으로 떨어지면서 다시 조준선과 만나는 곳이 250m입니다. 그래서 영점 사격을 25m에서 하면 250m가 잘 맞는 것이고, 100m는 훨씬 아래를, 200m는 조금 아래를 조준해야 타겟에 들어갑니다. 조준선과 탄도곡선에 대한 설명이 조금 애매하게 되어 있어 알려드립니다.
호흡불량 견착불량 격발불량등 영점 사격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호흡 불량의 경우 탄흔이 위 아래로 움직이고 격발불량의 경우 탄흔이 왼쪽으로 움직이고 견착불량의 경우 오른쪽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가늠쇠와 가늠자에 눈을 고정시키고 호흡을 멈춘 상태로 어깨에 제대로 견착하여 검지손가락 끝에 살짝만 힘을 주어 당겨야 탄이 제대로 된 위치에 정확히 들어가고 그게 정확히 박혔을때 탄착군 형성이라고 해서 역삼각형이든 삼각형이든 탄흔이 형성 됩니다.
일단 서울은 일반시내버스는 광역은 9Xnn, 간선은 XXn, 지선은 XXnn, 맞춤버스는 8XXn, 심야버스는 NXX 이라고 해서 설명할게요 일단 서울은 1권역부터 7권역까지의 권역이 있는데(서울 버스 권역 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다 설명하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만약 의정부에서 서울도심으로 가는 간선 노선이면 의정부가 속한 권역 1, 그리고 서울 도심권역 0, 그리고 일련번호 6으로 해서 106번입니다 위에서 X는 출발/도착 권역이 들어가는 자리고, n은 일련번호입니다 일련번호는 무작위로 배정되며 간선, 광역은 00~99, 지선은 11~99 까지 배정이 되죠 심야버스는 노선이 별로 없으므로 일련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서초 02의 경우 서초지역의 02번 마을버스란 뜻으로 숫자에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광역버스는 무조건 9로 시작하고 맞춤버스는 무조건 8로 시작합니다 또한 경기도는 서울과는 다르게 무작위 방식이고, 서울의 권역제도는 대구에서 참고한 것입니다. 서울시내버스 권역제도를 안다면 버스 노선을 어느정도는 짐작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순환버스의 경우 Xn번이라면 X권역을 순환하는 n번 버스란 뜻입니다. 광역버스의 경우 출발지 권역과 일련번호만 있습니다. 서울버스 권역: m.newspim.com/news/view/20170328000164 참고로 경기도지역도 권역으로 구분되는데 경기도 지역을 운행하는 서울버스 권역배정 기준은 경기도에서 서울을 넘어올때 그 정류장이 속한 권역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래서 광명은 6권역임에도 5권역 출발인 서울버스가 간혹 있죠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출처 : 나무위키, 뉴스핌, 네이버 등등
0:49 각설탕 뭐야 ㅋㅋㅋ
이제 봤네ㅋ ㅋ
각설하고~
이름 편안
각설(탕)ㅋㅋㅋㅋ
와 사륜안이세요?
현재 대한민국 육군이 사용하는 K-2소총은 영점사격을 200미터가 아닌 25미터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말로 설명하면 조금 복잡하지만 2:16 부분을 봐주시면 쉽게 이해가 갈겁니다.
(내용이 깁니다.)
해당 부분(2:16)에 총구에서 출발한 노란색 점선이 보이실겁니다. 이 노란색 점선은 총알 궤적입니다.
그리고 영상엔 보이진 않지만, 스코프 부분에서 표적까지 일직선을 수평으로 그려봅시다. 수평으로 그린 선이 바로 조준했을 때 보는 시선입니다.
아무튼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그려보면 노란색 점선과 방금 그려본 선이 교차하는 두 점이 생길겁니다.
첫번째 점은 발사된 총알 궤적이 위로 올라가며 교차해 생깁니다. 그리고 두번째엔 총알 궤적이 내려오면서 생기죠.
바로 이때 생기는 첫번째 교차점이 25미터이고, 우리가 조준한 곳에 그대로 총알이 박히는 첫번째 구간입니다.
이 연유로 25미터에서 영점사격을 실시하는겁니다. 조준한 곳에 그대로 총알이 박히니 정확한 크리크 수정이 가능하니까요.
두번째 교차점은 그럼 몇 미터 일까요? 총알이 내려오면서 생기는 두번째 점은 250미터입니다. 조준한 곳에 총알이 그대로 박히는 두번째 구간입니다.
(이 거리는 가늠자를 조절하여 변경할 수 있지만, 처음 총을 받으면 기본적인 세팅이 250미터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군필자분들은 아시겠지만 실거리 사격을 하실 때 100미터와 200미터는 실제로 조준한 곳 보다 위쪽에 총알이 박히는걸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총알이 올라가며 25미터에서 한번 교차 된 뒤에 포물선을 그리며 위쪽으로 지나가기 때문에 100미터와 200미터는 아래쪽에 오조준을 해야 정확히 맞습니다. 그리고 250미터는 25미터와 같이 조준한곳에 그대로 총알이 박힙니다.
너무 긴 글을 써 죄송합니다. 그림을 그리며 말로하면 쉬운데 글을 써서 풀려고하니 굉장히 긴 댓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헉;; 고정 감사합니다..
지나가던 미필 계속 지나가겠습니다
그래서 사격시에는 100m 표적은 지면과 맞닿아있는 부분, 200m 표적은 배꼽쪽, 그리고 250m는 가슴에 딱 정조준! 하라고하죠😌
@@HAK-lk7md 정확합니다!!
와우 대단하세요..!
군내에서 교본에 k2 거리별 단도 예측 기록치가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걸 보면 총구에 1직선상의 위치한 점은 25m 50m 250m 순으로 위치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두 오래전이라 기억도 안나네요.
여담이지만 우리나라는 군내에서 ssg6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초 분대전술로 DMR사수로 K2에 스코프로 3배율 경을 달아서 쏘기도 합니다. 근데 개인마다 지오메트리가 다 다르다보니 영점을 매번 다르게 해야해서 총기를 돌려쏘는 이상 징집병사에겐 사실상 의미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보직을 제외하곤 잘 지급 안합니다.
미군과 다르게 영점이 되던말던 진지에서 여러명이 동시에 쏘아서 방향에 탄막만 형성해주면 되는 아주 구식의 전술을 가지고 있다보니 일부 타격대를 제하곤 대부분 영점도 안된 상태라 보면 됩니다.
근데 그래도 되는 것이 미군과 다르게 분대전술 하려고 하고 싶어도 주적의 레인저가 무쌍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인 애들이라 징집병으론 각개격파만 당하기 쉽상이라 그냥 진지에 모여서 탄막이나 형성하는 게 전술상 더 낫습니다.
분대전술을 하려면 700야드 내에 명중률 8할 이상 가지는 저격수나 dmr사수가 필수가 되어서 사실상 직업군인 밖엔 못합니다. 고도의 훈련이 필요한 일입니다.
영화처럼 총 쏘는 게 마냥 쉬운 것 같지만 한 자세로 일정한 지오메트리를 유지하는 건 생각보다 엄청난 체력이 필요합니다. 권총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영점 잘된 걸 집집병에게 줘도 제대로 써먹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5발 내지 10발이란 적은 탄으로 대충 영점맞춰라 하는 거구요. 점사나 연사로 맞춰서 대충 쏴주세요. 아무나 맞게요.
저격총은 말할 것도 없고 보통 고지를 차지해야하는 저격수는 더더욱 체력 싸움입니다.
군인은 달리는 게 일입니다. 발 멈추는 순간에 총맞고 디지는 겁니다. 재빨리 달려서 재빨리 고지를 먹고 저격수가 적 저격수를 잡는 순긴 분대는 유리하게 움직이는 거죠. 그걸 막으려고 공군이나 헬기로 별걸 다 쏘는 겁니다.
말 그대로 여담입니다. 군필자 가운데에서도 의외로 총 쏘는 거 힘든 줄 모르는 사람 많길래..... 미사일 있다고 강력한 전략병기 있다고 전쟁 이기는 게 아니란 거쥬. 전략병기는 전략적으로 전술병기는 전술적으로 입니다.
직업 군인 화이팅.
0:18 너무 커여운거 아닙니깤ㅋㅋㅋ
이거 진짜 어릴 때 겁나 궁금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
33
44
55
66
1:45 영점사격은 200미터에서 하지 않습니다.현재 군이 쓰고 있는 K2소총 기준으로 25미터에서 합니다.
100,200,250 미터 사격은 실거리 사격입니다.참고로 25미터에서 영점을 맞추면 실제 전투에서
적절한 사격거리로 판단하는 250미터에서도 영점이 동일하게 적용되기에 25미터에서 영점을 맞추는 겁니다.
@@smh6483 거의다 25m에서 함.
그게 탄착군이 가깝게 형성되어서 더 제대로 영점을 잡을수 있고
@@smh6483 그래서 실제로 저같은 경우 25미터 영점과 거의 비슷한 거리인 250미터가 200이나 100m보다도 잘맞은...
@@smh6483 물론 실제로 k2와 m16은 47미터와 250미터가 일치하고, 따라서 25m 영점표적지를 보면 기준점이 표적 중앙보다 살짝 아래입니다
@@smh6483 어우야 영점종이 가지러 어케가노?
@@myway_j_1418 25미터에서 표적 밑으로 1.1센티 38.5미터에서 일치
k2기준 총열이 수평방향 0.08도 + 상향 아닌가요?
기억이 가물거려서
사공이 많으면 정말 배가 산으로갈까 궁금합니다
옆동네 진용진씨 찾아가세요ㅋㅋㅋㅋ
@@이시온-l1f 그러넼ㅋㅋㅋㅋㅋ 진용진씨 분야네
시공으로감
@@-3000genmtelake 호버크래프트였나
제가 친구들이랑 해봤는데 진짜 그러더라구요
1:34 사물궁이 탈모..
@@OO-tw6fl [Samulgung-e Illuminati confirmed.]
@@chasinglight- 뭐지
@@minju2372 뭐지
@@chasinglight- 뭐지
뭐지
저 가입했어요 사물궁이님!!!!♡
헐 대박 처음 하트 받아봐요
오오옹
1:38 으악 호흡 불량 격발 불량 끔찍하다...
견착 불량
사실 모든게불량...ㅋㅋ
사람이 불량임 저건
미장 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장-b5x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들건들 저것들의 인맥은 어디까지인가..
누구에요?
ㅋㅋ 사격장 앞에서 건들건들 흔들리면서 서있는 인간 2명있음
건들건들 재밌음
총에 관심만 있다면......
@@llill_llill___00 전역사에관심이있어서
티거 ㅗㅜㅑ
0:41 건들건들 형님들 너무 깡패처럼 그린듯;; 오해마세요 이분들 아재입니다
금붕어에케 뼈를 때리시네,,
그냥아재인데 팬더님은 왜 체구가 그림과 비슷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42 손 구우는것 봐라.....
@검은 그런걸 왜먹냐? 그럴바엔 뜨끈한 국밥, 든든하게 먹고말지~__
@검은 새로운 드립탄생?ㅋㅋ
따듯할것같음ㅋㅋ
@@leejungmin 자, 한번 넣어보시면 됩니다!
차가운 음식을 빠르게 먹으면 갑자기 머리가 띵한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머리가 띵
전 토할거같아용..아침에 바쁘게 나갈때면 죽을맛.. 두통 씨게온다
악플러헌터
염산이 코부터시작해서 식도, 기도, 기관지등을 녹이기 때문인데..
악플러헌터
ㅇㅎ 그런가요
문과) 차가운 게 순간 많이 들어가서 혈관 수축... 음
가방끈 회수하겠습니다
저격총 같은 것을 직접 다뤄본 적은 없지면 영화같은 데에서 볼 때 조준하면 더 위에를 보는게 아닐 까 싶었는데 다 과학적으로 고려 되어서 설계가 되어진 것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매번 흥미로운 내용의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35 「충격」[기괴] {공포} 사물궁이 탈모설 사실로 밝혀져...
나:음...역시 .., ....이게 필요하겠어...
???:지금인가?...
나:그래...지금!!!!
바로 00탈모ㅈ(((
@@나는개인이오-u2g 좆노잼 초딩
1:27 ???: 과일 죽이는 솜씨가 뛰어나다!
오호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 같은데...
@@박준수-p3d 콜오브듀티 대사
@@현질한샌드백 누구 대사더라.....
@@존차이나-h7r 가즈
1:33 ㅋㅋㅋㅋㅋ 귀여워
진짜 썸네일보고 안 들어올수가 없다 ㅋㅋㅋ
{좋아요 500개 감사합니다}
@@silverwater69 ㅋㅋ 배그에서 맨날 고민하는건데 영상으로 ㅋㅋ
ㅇㅈ
아 ㅇㅈ
ㅋㅋㅋ 에땁
군대에서 알려주지 않나요? 논산훈련소에서 첫 사격훈련할때 영점 잡는법 설명하면서 이것도 알려주던데 표적 맞출때 참고하라면서
0:43 형 왜 거기서 나와
펜더 형님과 환장 형님 깜짝출연
2:00 초점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Parallax (시차) 를 제거 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Parallax 란 한 고정된 물체를 앞에 두고 조금 다른 각도에서 그 물체를 바라 봤을시에 뒷배경의 위치가 바뀌는것을 말하는데요.
예를들어 손가락 하나를 치켜세운뒤 한쪽눈을 감고 머리를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면 손가락의 위치는 그대로지만 뒤의 배경은 흔들리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코프로 멀리있는 표적을 볼때 parallax 를 마춰주지 않으면 눈과 조준선의 위치에 따라 조준점이 달라집니다.
이것을 방지하기위해 parallax 다이얼을 돌려 시차를 없애는것입니다
긴 설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42 아니 형들이 왜 여기서 나와?🌸
ㅇㅈ합니다. 헝들이 왜 거기서?
그러게요
와... 사격장 가서 이거 정말로 궁금했던건데 바로 사물궁이님이 알려주시네요..ㄷㄷ 물론 제가 쓴건 기계식 조준기가 달린 권총이었지만 정말 궁금했던게 확실히 풀렸네요! 감사합니다!!
0:35 누구나 아는 정보:위도우는 탄낙차가 없다 그러니깐 에임탓...
PS: 한조는 괜찮다
한조해라.
위도우가 좋음 난 ㅋㅋ
위발롬 너프좀
와 이거 어릴적 서든할때 너무 궁금해서 밀덕 커뮤니티에 올렸다가 이것도 질문이냐고 개까여서 상처받고 아직도 모르고 있었던건데 ㅋㅋㅋㅋㅋㅋ 인터넷에 뭐라찾아야 할지도 모르겟고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이것도 질문이냐고 말은 해놓고 지들도 몰랐을거 같은데?ㅋㅋㅋ
정확한 용어로는 '강외탄도학' 이라고합니당
우리 총쟁이 형님들이 자문하셨군ㅋㅋ
건들건들 형님들 ㅋㅋ
육군 조교 출신입니다 k2는 총구가 일자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0.11 도 위로 향해 있습니다 그래서 탄도 곡선이 형성되며 100미터에서는 조준점보다 7.1 cm, 200미터 에서는 7.6 cm위에 맞고 250미터에서 정확히 맞습니다
이거보니 예전 조교가 생각나네요
어떤 조교는 파도처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간다고 하고, 어떤 조교는 k2에 특수한 장치 있어서 수평으로 쏴도 위로 올라가도록 설계됬다고 하던데ㅋㅋㅋ
@@BroFlood 파도처럼 위아래로 가는게 맞습니다. 가다가 총구와 같은 높이에 정확히 위치하는 지점이 25m라 영점조절 사격할때 그 거리에서 하는거에요
@@duo-gr6cr 포물선을 그리는건 맞는데, 그 조교는 파도처럼 계속해서 위아래로 움직인다고 해서 아무도 안믿었습니다
앞에 설명을 조금 덜 붙여서 혼동이 있었네요
@@BroFlood 아닙니다 그 조교가 맞습니다 ~ 모양처럼 포물선을 그리다가 탄도학으로 인해서 탄이 다시 올라와요
@@duo-gr6cr 25m 에서는 1.1 cm 밑에 맞습니다 처음엔 올라가다가 중력에 의해서 내려오는 형식입니다
군필은 썸네일 제목 답답해서 들어왔다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미필:궁금
군필:답답
@@CHARU07 미필입니다
탄도학이군요? 게임에서 많이 봤습니다
@차돌백이 20년 전역할때 2사단 없어지지 않았냐? 개편으로 인근 사단으로 다 보내졌을텐데
그리고 이게 군부심으로 보이냐?
20년 전역자면 군대도 별로 안빡셀때인데 군부심은 너가 부리는듯
@차돌백이 찾아보니까 19년 12월 공식적으로 해체됐는데 넌 어디 당나라 군대 나왔냐? ㅋㅋㅋㅋㅋㅋ
와,이거 진짜 궁금했는데 사물 궁이님 감사합니닷.
솔로 탈출
군대에서 이걸 보고있는 내가 레전드
어림도 없지 전문하사
@@임시-f7p 너는 진짜..
아앗
1년이니까 아직 전역 안했을듯
@@_Kim_Parrot_ 전역 얼마 안 남기고 댓글 다셨을 수도 있죠🙂!
잠간 동안 생각 했던것들을 풀어주는 채널
0:35 아무도 내게서 숨지못해 ㅋㅋㅋ
백숙도 삶아 먹으랴
갓퍼한테 끔살 당하신다는 그..
1:34 결론 사물궁이는 대머리다
0:35 -검열삭제-
??? : 님 핵인듯
사물궁이 님 저희가 미쳐 궁금하거나 엄두가 나지 않아 못하거나 알지 못한 거를 이렇게 영상으로만들어서 쉽고이해가 잘됬어요 앞으로도 재미있게 만들어주세요
신기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잘알려주시네요~
목소리 너무 좋으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화이팅~^^
건들건들 떡상 가즈아ㅏㅏㅏㅏㅏ
0:44 킹들갓들... 당신들은 브라우닝.....
킹구콩구
정확히 표적을 맞추기 위해선 쏘는 순간까지도 숨을 참아야 하죠.
ㅇㅈ 그리고 격발 전 3초 정도만 숨 참으면 됨. 너무 일찍부터 참으면 숨막혀서ㅋ
평소 아주 궁금했었던 주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정말감사해요!! 구독하러 가야징~
군필자는 왠지 너무 잘 알음ㅋㅋㅋ
0:42 형님들 땅끄영상이나 만드십시오
펜더와환장님 와 글록쵝오
나도
판터..
0:08 망언렌쥬와 죠쥰션
ㄴㄷㅆ
항상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ㅎㅎ
전부터 궁금했던건데 좋은 영상으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건들건들 나쁜놈들 맞다. 최근부터 맛밀 안주고 다시 물파스 칠해서 영상 만든다.
지하실로 내려가
조용히 하랬지?
@@military_history 오 찐이다
@@military_history ?????
@@military_history ??????
0:41 음 여기 모아이 석상이 있는거같은데...
ㅗ뜽ㄸㄸ
하~~~ㅗ~~~ㅛㅛㅛㅛㅛㅛㅗㅛㅛㅛㅛㅗㅛㅛ~ㅛㅛㅗ~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ㅗ~
왘ㅋㅋㅋㅋ 나 맨날 사격장에서 할때 맨날 궁금해하던건뎈ㅋㅋㅋㅋㅋㅋㅋ
0:26초 총알이 일직선으로 나갈시에는 살짝 아래가 아니라 살짝 위로 보고 조준해야죠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스코프가 왜 위에 달려있는지 궁금했기보단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이유를 자세하게 들으니 확실하게 이해가 되네요. 확실히 총알은 일직선으로 날아가지 못하고, 자세를 생각하면 위에 달려있는게 맞는 것 같네요.
0:49 각설’탕’
주제 이스터에그 ㄷㄷ
사실 그건 이스터에그 라기엔 이전 영상들에도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했을 뿐입니다.
Seungguk Ahn 알고 있었는데 드립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당
사물님은 어떻게 시청자의 마음
을 맞힐까?
시청자가 제보를 해서?
@@황재호-s5b 해결완료!!!
와 이거 평소에 겁나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항상 의문이 있었는데 깔끔하게 이해가 됩니다.
늘 궁금하지만 검색은 하기귀찮던 주제
ㄴㄴ 검색해도 안나온 주제들
@@김바다-f9r ㄴ 검색하면 나옴 고등학교때 이걸로 발표했는데 나만 이상한놈 되던데 애들이 총알이 무슨 포물선을 그리냐면서
순간시청률에 대해 궁금합니다 재미있는 장면이 나오면 그 부분 시청률이 오르는데 그 장면을 안보고 있던 사람이 어떻게 그 장면이 재미있는 줄 알고 채널을 돌렸기에 시청률이 오를 수 있는 걸까요?
와 이거 궁금하다
00:42 사람 두명 나올때부터 알았음 ㅋㅋ
ㅇㅈ+옛날 영상에 얼굴 그림 기억해냄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건들건들 좋은 채널이죠
0:14 체르노빌에서 기어나와서 '오이 수지' 할것같이 생겼네
캡틴 맥밀란..
비누? 어떤 머저리가 비누라는 이름을 달고 있지?
저도 맥밀란 생각남 ㅎㅎ
이거 진짜 옛날부터 완전 궁금했던건뎅..
1:33 탈골 ㄷㄷ
나도 궁금했는뎈ㅋㅋ
유익하네~ 구독하고 갑니다~
좋은 정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_
1:33 두개골 일부를 뗐다..
01:39 저렇게 쏘면 갈굼먹는데
자세가 잘못된건가요?
@@Hayoon-07 탄착군이 모여있어야지 영점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Hayoon-07 첫번째로 무릎앉아쏴 자세인데 왼쪽 무릎에 왼팔꿈치로 올려서 지탱을 안했고,
두번째로 오른팔은 최대한 팔꿈치를 옆으로 붙여서 총을 쏴야 총기 반동도 줄이고 장거리 조준시 총구의 흔들림을 줄일 수 있는데
위 그림과 같이 자세를 한 후 조준시 총 무게 때문에 흔들려서 안정성이 불안정하고 점사나 연사로 격발시 총구가 위로 쭉 올라가요.
탄착군 형성이 안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렇게 사방팔방 흩어져 있는건 총체적 난국이란 뜻이에요 ㅋㅋㅋㅋ
초등학교 때 버블파이터 하면서 의문 가진 주제인데 이제야 명확히 알게 됐네요. 군대에서 조교들이 설명할 때도 이상하게 설명해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영점조절 했는데요. 이 영상 덕분에 이제야 명확히 이해했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설명이 살짝 부족한 듯 싶네요.
K2소총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가늠자와 가늠쇠로 목표물을 조준하면 총열에서 발사된 총알은 총열이 살짝 들려 있으므로 약간 올라가게 되고, 25m지점에서 조준선과 일치하고, 계속 그 뒤로는 조준선보다 위로 비행하면서 중력의 영향으로 떨어지면서 다시 조준선과 만나는 곳이 250m입니다. 그래서 영점 사격을 25m에서 하면 250m가 잘 맞는 것이고, 100m는 훨씬 아래를, 200m는 조금 아래를 조준해야 타겟에 들어갑니다. 조준선과 탄도곡선에 대한 설명이 조금 애매하게 되어 있어 알려드립니다.
ㅋㅋㅋㅋㅋ 항상 궁금했던건디
환장 팬더형 출세 해부렸네
ㅋㅋㅋㅋㅋ환장 팬더형 이젠 Gun에서 탱크까지 갔자나
0:23 에땁이다!
@@정재훈-s7w3r ?저거 에땁 맞음
@@정재훈-s7w3r AWM과 L96A1과는 살짝 다릅니다
@@정재훈-s7w3r AWM은 미국군정부에수 쓰는총으로 AW시리즈는 AWM말고 낞습니다
@@정재훈-s7w3r AWM은 모델이 L96A1이 아니고
L115A3입니다배틀그라운드에서
에땁의 힘을 과도하게 표현했지만
실제위력은 다른 현대저격총과
비슷합니다
이거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이거 완전 궁굼했는데 감서해요! ㅋㅋ
배그같이 탄도학 반영한 게임에서 100m 에 영점잡힌 ar 을 초근거리에서 쏴보면 조준점보다 살짝 낮은 위치에 박히는 것을 알수잇음. 대부분의 게임은 직관적인 게이머의 편의를 위해 그냥 스코프(눈)에서 총알이 나가는 것으로 프로그래밍해놓는 경우가 많음(ex. R6시즈)
1:38 호흡불량 자세불량
그냥 총체적 난국.. 조준선정렬부터 다시하자..
건들건들 형들 지옥에서 돌아온
밀덕같아...
@삐비빅СУКА БЛЯТЬ 봇
ㅇㅈ 악마들도 싹다 쏴죽ㅇ....
@비졍엘바
건 둠
(Gun Doom)
드디어 14년동안 궁금했었던 주제를 알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배그할때 많이 생각했는데 진짜 이런걸 찾아주시다니 감사해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탄도학 때문에 총알이 최초에 밑으로 갔다가 위로갔다가 다시 내려옴. 그거 가운데 맞는 지점이 25m랑 250m 인거고
저 조교 출신인데 총구가 가늠쇠보다 밑에 있어서 처음에는 올라갑니다. 총구가 0.11도 위로 향해 있어서요. 그래서 25미터에서는 1.1cm 밑에맞고 250m에서 정확히 맞습니다 영점 표적지 보면 검은점보다 큰원이 1.1cm밑에있어요
밑으로 안내려갑니다
@@mincheolp8574 중력때문에 밑으로 내려감 ㅡㅅㅡ
ᄇᄉᄋ 그건 나중에일이고 제가말한건 쏘자마자 내려갔다가 올라온다는게 틀렸다는겁니다 영상에서도 총구가 조금 위쪽을 바라보게해서 스코프랑 방향이 일직선이 아니라고 설명하는데 위쪽을 바라보는총구에서 어떻게 내려갔다 올라갑니까
그냥 중력과 탄환이 힘이 멀리 갈수록 내려가서 그런 줄 알았는데..탄도학이란게 그냥 있는게 아니구나..
군대다녀오면 다 배웁니다 ㅋㅋ 50미터는 표적이랑 땅이랑 연결부위에다 쏴야 맞고 100미터는 몸에다 쏴야 맞고 250미터는 머리 혹은 정수리 조준하고 쏴야 맞아요 ㅋㅋ
@@kimkkack 깨알 오차 수정!
250명치 100 땅끝 200 배꼽!
이어폰끼고 동영상을 볼때 이어폰을 귀쪽으로 누르면 왜 소리가 더 안들리나요?
럭키 궁금
아아 이거 옛날부터 궁금했었던건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아..
헉... 진짜 궁금했는데... 감사해요
눈을 감았을때 검정색바탕에 빨강,초록,파랑 점들이 희미하게 다닥 부터있는데 궁금해요
빛이 빨강 파랑 초록(rgb)가 합해져야 흰색이라서 초첨을 못맞췄다거나 그런거 아닐까요 아무튼 궁금합니다
병입니다.
저만 안보임?
갑자기 전속력으로 오래 뛰면 목에서 피맛이 나는 이유가 궁금해요
고거 찬바람이 목에 들어가서 진짜 피나와서 그러는거에요
? 차음들어보네 전 그런적없음
0:19 왜케 커엽ㅋㅋㅋㅋ
호흡불량 견착불량 격발불량등 영점 사격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호흡 불량의 경우 탄흔이 위 아래로 움직이고 격발불량의 경우 탄흔이 왼쪽으로 움직이고 견착불량의 경우 오른쪽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가늠쇠와 가늠자에 눈을 고정시키고 호흡을 멈춘 상태로 어깨에 제대로 견착하여 검지손가락 끝에 살짝만 힘을 주어 당겨야 탄이 제대로 된 위치에 정확히 들어가고 그게 정확히 박혔을때 탄착군 형성이라고 해서 역삼각형이든 삼각형이든 탄흔이 형성 됩니다.
총알은 포물선으로 날아가니까 올라가면서 1번, 내려오면서 1번, 즉 과녁에 정확하게 떨어지는 2번의 거리가 있습니다.
무풍상황에는 총알의 무게에 따라 거리가 달라지므로, 5.56 나토탄인지, .22LR, .30캘리버인지 50캘리버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당연한 거 아니야? ㅋㅋㅋㅋㅋ
-미필
0:42 정보. 악당이다.
처음으로 이 채널에서 답 아는거 나왔네 ㅋㅋ 군대갔다와서
@Jay K2의 전신인 M16A1도 영점할때는 25M에서 했어요
와 진짜 하나도 안 궁금했는데 제목 보자마자 미칠듯한 호기심에 들어왔다 역시 사물궁이
와... 엄청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버스 472 4432나 서초 02 같은 버스들은 어떻게 이름붙이는 건가요?
영상 설명란에 질문란 있습니다
지역 나누어서 번호 붙인 다음에 맨 앞자리는 기점 지역번호, 맨 뒷자리는 종점 지역번호. 가운데는 임의의 숫자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마을버스는 잘 모르겠네요
472: 4☞서초,강남,성남등 4권역에서 출발해서 7☞은평,서대문,고양파주등 7권역에 도착하는 2번버스
일단 서울은 일반시내버스는 광역은 9Xnn, 간선은 XXn, 지선은 XXnn, 맞춤버스는 8XXn, 심야버스는 NXX 이라고 해서 설명할게요
일단 서울은 1권역부터 7권역까지의 권역이 있는데(서울 버스 권역 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다 설명하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만약 의정부에서 서울도심으로 가는 간선 노선이면 의정부가 속한 권역 1, 그리고 서울 도심권역 0, 그리고 일련번호 6으로 해서 106번입니다
위에서 X는 출발/도착 권역이 들어가는 자리고, n은 일련번호입니다
일련번호는 무작위로 배정되며 간선, 광역은 00~99, 지선은 11~99 까지 배정이 되죠
심야버스는 노선이 별로 없으므로 일련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서초 02의 경우 서초지역의 02번 마을버스란 뜻으로 숫자에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광역버스는 무조건 9로 시작하고 맞춤버스는 무조건 8로 시작합니다
또한 경기도는 서울과는 다르게 무작위 방식이고, 서울의 권역제도는 대구에서 참고한 것입니다.
서울시내버스 권역제도를 안다면 버스 노선을 어느정도는 짐작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순환버스의 경우 Xn번이라면 X권역을 순환하는 n번 버스란 뜻입니다.
광역버스의 경우 출발지 권역과 일련번호만 있습니다.
서울버스 권역: m.newspim.com/news/view/20170328000164
참고로 경기도지역도 권역으로 구분되는데 경기도 지역을 운행하는 서울버스 권역배정 기준은 경기도에서 서울을 넘어올때 그 정류장이 속한 권역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래서 광명은 6권역임에도 5권역 출발인 서울버스가 간혹 있죠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출처 : 나무위키, 뉴스핌, 네이버 등등
건들건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학교에서 중앙계단은 못쓰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게 과거부터 관련된 통제 교육이랑 연관돼 있어요.
설명하자면 긴데 대충 이렇게 이해 하시면 됩니다.
가늠자를 조절하시거나 총열을 위아래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가늠자는 정확한 거리조절을 위해 기본으로 세팅 하시는거라 보면되고 총열자체를 움직이는것은 조절한 가늠자 범위내에서 세밀한 사격을 위해 조금씩 조절하시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영접 조절의 또 다른 이유는 총마다 탄도 곡선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때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