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얕은 수심 소꼬에서 알붕어와 잉어치 (3~4센티)들이 난리를 치는데 어떻게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찌가 누워 있을 때 부터 진동 비슷한 떨림, 찌 건드림, 목내림중 브레이크 ,가속, 찌 사라짐 등등. 경기 북부의 호수 공원에서 수로로 빠지는 낚시 가능 구간인데, 올해 공사 이후로 치어들이 엄청 많아졌어요. 당고 동, 하, 싱카, 마하 위주로 사용하는데, 목내림 까지는 편납으로 강제로 내리겠는데, 면확한 입질에 3, 4센티 치어들만 하루 종일 잡다가 끝났네요. 15척 수심 1.3미터 약간의 유속 가치도키 스텐다드 글라스무크 10번에서 가치도키 소꼬즈리 브라운 19번 원줄1.0 목줄0.6호 30 36에서 25 30으로 변경 극야라즈 4호 사용했습니다. 동.하.마 1:1:1로 시작해서 경우의 수를 다 써본 것 같아요. 층분리가 되는 수심도 아니고, 밥달라는 녀석들도 많아서 큰밥을 계속 넣고 큰고기 불러서 쫒아내자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어렵네요.. 어떤 부분이 문제였을까요..?!
알붕어와 잉어 치어가 많은 곳은 사실 성체의 붕어들이 집단으로 들어오기전까지 답이 없습니다. 그런데 집어를 하겠다고 강력한 집어제를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될듯 하지만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킵니다. 유속이 있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떡밥: 척 단품 1:1 글루텐, 어분을 사용하지 마세요. 가치도키 스탠다드 글라수무크 1번을 꽂고 작은 찌 중통낚시를 합니다. 목줄은 20,25 바늘은 세사 8-10호로 크게 사용합니다. 떡밥의 크기를 1.5센티 정도로 구사해서 집어를 충분하게 시키면서 속공중통을 구사해 보세요. 일반적인 소꼬즈리를 할때는 채비는 30,36 목줄에 바늘은 세사 7-8호 . 찌는 소꼬즈리 스탠다드 튜브 중간호수 정도면 됩니다.
잡어가 없는 장척 토종터라면 맘껏 집어하면 됩니다. 집어력으 좋고 확산은 억제된 싱카+ 페레소꼬 조합으로 구사하시고 입질이 쉽게 나오지 않으면 아랫바늘에 글루텐을 달면 됩니다. 목줄 길이는 50,58 혹은 50, 59 정도 바늘은 극야라즈 7호 혹은 그 이상이어도 됩니다.
까칠한 상황이라면 공격적으로 구사를 하기 어렵습니다. 글라스무크를 사용해서 입질폭을 조금 더 늘릴 수 있겠지만 들어가는 떡밥의 크기가 제법 크기때문에 튜브톱을 그대로 운용한 것입니다. 그라스무크는 그런 상황에서 복원력이 떨어지고 대류에도 취약합니다. 튜브톱이 입질폭이 작기는 해도 표현이 안되는 건 아닙니다. 제가 정말로 개선해야 할 부분은 원줄의 호수였습니다. 0.8호로 낮추면 전체적으로 표현력이 확실하게 좋아 집니다. 소꼬즈리에서 이 정도 입질폭은 양반입니다 ^^
역시 소꼬가 재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유성용-t1c 네. 소꼬는 포기못하죠^^
항상 감사함을 전 합니다 정중히 90도 꾸벅
저도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초보인 제가 노지 낚시의 제일 어려운점은[특히장척] 어른거리는 수면에서 입질파악하기 입니다....잡어들도 들끓고....아른거리는 찌톱보고 챔질타이밍 잡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네요.....25척....대단하십니다.....
입질파악은 우선 이런 영상들을 통해서 움직임들을 눈에 좀 익혀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실은 투척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 재미있게 공부해보세요 ^^
간만에 튜브소꼬 보니 반갑네요😊
그렇죠? ^^
선생님, 얕은 수심 소꼬에서 알붕어와 잉어치 (3~4센티)들이 난리를 치는데 어떻게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찌가 누워 있을 때 부터 진동 비슷한 떨림, 찌 건드림, 목내림중 브레이크 ,가속, 찌 사라짐 등등.
경기 북부의 호수 공원에서 수로로 빠지는 낚시 가능 구간인데, 올해 공사 이후로 치어들이 엄청 많아졌어요.
당고 동, 하, 싱카, 마하 위주로 사용하는데, 목내림 까지는 편납으로 강제로 내리겠는데, 면확한 입질에 3, 4센티 치어들만 하루 종일 잡다가 끝났네요.
15척 수심 1.3미터 약간의 유속
가치도키 스텐다드 글라스무크 10번에서
가치도키 소꼬즈리 브라운 19번
원줄1.0
목줄0.6호 30 36에서 25 30으로 변경
극야라즈 4호 사용했습니다.
동.하.마 1:1:1로 시작해서 경우의 수를 다 써본 것 같아요.
층분리가 되는 수심도 아니고, 밥달라는 녀석들도 많아서 큰밥을 계속 넣고 큰고기 불러서 쫒아내자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어렵네요..
어떤 부분이 문제였을까요..?!
알붕어와 잉어 치어가 많은 곳은 사실 성체의 붕어들이 집단으로 들어오기전까지 답이 없습니다. 그런데 집어를 하겠다고 강력한 집어제를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될듯 하지만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킵니다. 유속이 있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떡밥: 척 단품 1:1 글루텐, 어분을 사용하지 마세요.
가치도키 스탠다드 글라수무크 1번을 꽂고 작은 찌 중통낚시를 합니다.
목줄은 20,25 바늘은 세사 8-10호로 크게 사용합니다.
떡밥의 크기를 1.5센티 정도로 구사해서 집어를 충분하게 시키면서 속공중통을 구사해 보세요. 일반적인 소꼬즈리를 할때는 채비는 30,36 목줄에 바늘은 세사 7-8호 . 찌는 소꼬즈리 스탠다드 튜브 중간호수 정도면 됩니다.
@@mrkimfishing 답변 감사합니다!! 오감척을 물과 1:1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꼬블루찌가 와서 중간 호수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차라리 18척으로 쵸칭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영상에는 없지만 18척 쵸칭 양당고를 하다가 넘어온겁니다 ^^ 확실하게 바닥을 찍고 먼 곳을 공략하자 !!
간만에 인사드립니다 선생님😅
급하게여쭤볼것이있어서~~~
혹시예전에전남여수권에있는
"산수저수지"라고와보신적있으신지요
저수지는그리크지않는데수심이꽉찬21척소꼬정도되구요
배스&블루길이없는토종터라고보시면되구요
특히이곳은소꼬에만나오는데터가무지셉니다😅
잡어가 없는 장척 토종터라면 맘껏 집어하면 됩니다. 집어력으 좋고 확산은 억제된 싱카+ 페레소꼬 조합으로 구사하시고 입질이 쉽게 나오지 않으면 아랫바늘에 글루텐을 달면 됩니다.
목줄 길이는 50,58 혹은 50, 59 정도 바늘은 극야라즈 7호 혹은 그 이상이어도 됩니다.
25척은 7.5m 입니당 ㅋ
저번 영상에서도 옆에분께 물어보시더니😅
네, 자꾸 헷갈리네요. 그러면 당일 공략수심은 6미터 50이 조금 넘는 정도였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까질한 상황에 공격적?으로 라면 글라스 무크탑 소꼬찌가 낫지 않았을까요? 궂이 둔한 튜브탑으로 고생을 하신건지 모르겠네요
까칠한 상황이라면 공격적으로 구사를 하기 어렵습니다. 글라스무크를 사용해서 입질폭을 조금 더 늘릴 수 있겠지만 들어가는 떡밥의 크기가 제법 크기때문에 튜브톱을 그대로 운용한 것입니다. 그라스무크는 그런 상황에서 복원력이 떨어지고 대류에도 취약합니다. 튜브톱이 입질폭이 작기는 해도 표현이 안되는 건 아닙니다. 제가 정말로 개선해야 할 부분은 원줄의 호수였습니다. 0.8호로 낮추면 전체적으로 표현력이 확실하게 좋아 집니다. 소꼬즈리에서 이 정도 입질폭은 양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