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많은 스윗한 댓글 감사해용😍 근데 저희의 짧은 영상으로 오해하실 수도 있는 것 같아 댓글 남겨요! 영상에서보면 루크가 정말 젠더 이슈에 무관심한 사람인것처럼 비춰지는데ㅠ 제 생각엔 루크에겐 성평등, 즉 페미니즘은 당연한거고, 한국이슈에 무지하니, 자기 스스로 저만큼 관심이 많지 않다고 느끼는 거 같아요! 제가 느끼기에는 평소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저와 함께 적극 지지해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당💕 루크와 상의 없이 올리는 댓글이라 개인 계정으로.. 총총..
아...... 관심 없을 수 있는 것 자체가 권력이다..... 전 항상 남자친구를 사귀려고 할 때마다 저도 모르게 설득하려고 했려고 페미니즘을 가르칠 수 있을 정도로 공부했습니다. 심지어 전 남자친구는 제 마음을 아는 지 모르는 지 제가 직접 공부해서 알려달라고 설득해달라고 했었죠. 이 자체가 권력이었군요.... 아 진짜 띵하네요.
Hi! I’m Luke’s mom. About spanking-if I could have do-overs, I would NOT spank Luke or his brothers and sister. I feel there are other ways to get the point across. Love you Luke and Stacy!
진짜 젠더 문제는 남성도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성의 차별이 존재하면 그로 인한 남성이기에 당하는 차별도 마찬가지로 있는 거잖아요 흔히 말하는 군대처럼요. 그럼 그걸 여성vs남성으로 싸울게 아니라 같이 으쌰으쌰해서 사회 인식 개선에 힘쓰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같이 노력해서 사회가 좋아지면 얼마나 훈훈하겠냐구요ㅎㅎㅎ 루크님처럼 차분하게 들어주고 대화할 줄 아는 사람도 솔직히 드물다고 생각해요.. 다른 분 댓에서도 봤듯이 젠더이슈로 헤어지는 일이 많아지고 있으니까요ㅠㅜ
정말 공감합니다 속이 뻥 뚫리네요! 여성의 차별이 존재하면 그로 인해 남성이기에 당하는 차별도 존재하죠! 말씀대로 함께 으쌰으쌰 노력해야죠 어느한쪽으로 치우치지말구요. 저는 남성이고 그동안 여성의 권리를 위해 제가 할수있는 내에선 노력을 해왔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입니다. 마찬가지로 여성분들도 남자들이 당하는 차별에 대해서도 글쓴이분처럼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노력한다면 정말 좋겠네요!
@@pnabi4284 일단 인종차별의 예를 드셨는데 흑인의 권리를 백인의 권리만큼 끌어 올리고, 더 나아가 모든 인종이 동등한 권리를 가지게 하는 것이 옳은 방향이지 흑인인권신장을 위해서 백인을 차별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있다면 알려주세요 아주 궁금하네요) 반대로 성차별에선 그런게 존재하죠. 여성의 권리를 남성의 권리까지 끌어올리는 것은 좋으나 역차별이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성차별이 있기에 역차별이 존재하는것이다? 여성의 권리를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남성을 역차별하지 않으면 되며 충분히 가능하죠. 역차별 또한 또 하나의 성차별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여성의 권리를 올리는과정에서 이미 역차별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의 권리를 올리면서 동시에 여성의 권리를 올리는과정에서 생긴 역차별을 없애는 방안을 함께 찾아야겠죠. 성차별 또는 여성혐오를 근절하다보면 자연스레 역차별이 사라진다? 절대 아닙니다. '워마드 메갈리아'가 그 대표적인 예죠. 성차별 또는 여성혐오를 근절함과 동시에 역차별과 남성혐오를 함께 근절해야 합니다. 글쓴이분과 제 의견이 이것이구요.
@@pnabi4284 네 여성일자리가 늘어남으로써 가부장제에서 벗어날수있는것은 좋은예군요. 여성 할당제도 자체가 본질적으로는 여성에 대한 사회인식이 바뀌었다면 필요없을뿐만 아니라 불공평한 제도이지만 여성에 대한 사회인식이 쉽게 바뀌지않으니 이렇게 해서라도 기회를 주려고 존재하는거겠죠. 점차 여성에 대한 사회인식이 바뀐다면 없어져야할 제도입니다. 하지만 저는 나쁜예도 있다는 말을 드리고 싶은겁니다. 화장실의 좌변기 소변기에 대한 법률을 아시나요? 건물을 지을때 남성 소변기수와 좌변기수의 합은 여성 좌변기의 수보다 '작거나' 같아야합니다. 같은것도 아니고 '작거나' 같아야합니다. 그래서 건물 구조상 여성과 남성의 화장실크기가 같을때 남성화장실의 경우 낭비되는 공간이 발생하며 소변기가 굉장히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여성화장실의 공간을 늘이는 효과가 발생하여야하는데 현실적으로 남성화장실의 공간을 버리는 효과를 발생하여 불편함을 오히려 더 초래하였죠. 차라리 '일정 크기의 건물에서는 여성화장실의 좌변기수를 일정이상 보유하여야한다' 같은 법이 만들어져야하지 좋지 않을가요? 그리고 여성전용시설이 엄청나게 많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 의 예로 여성전용주차장을 들자면 여성이 남성보다 운전을 못하고 열등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시설 아닌가요? 여성은 남성처럼 일을 잘할수있는것처럼 운전도 잘할수있는데 말이죠. 여성배려시설 자체가 여성차별 그 자체인것 같네요. 여성은 남성에 뒤지지 않는 능력이 있는데 말이죠. 일자리 여성할당제와 여성전용주차장의 전제는 충돌하는군요. 그리고 모병제인 노르웨이를 예로 들어주셨는데 아주 좋은 방향으로 갔네요! 여성에게도 군대갈 기회가 주어지면서 군대를 가면서 받는 혜택의 기회도 늘어났네요. 하지만 한국은 보면 어떻죠? 군대가면서 받던 군가산점이 사라졌습니다. 여성을 군대로 징집을 하여 가산점을 없애거나 모병제로 바꾸어서 가산점을 받을수있는 기회를 여성에게도 줘야겠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휴전국가입니다. 언젠가 가능해지면 좋겠지만 현재 모병제는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강제징집+군가산점불가입니다. 이 부분은 분명한 역차별입니다. 여성도 남성못지않게 아니 더 잘 일할수있기 때문에 여성할당제가 있는것처럼 여성도 군대로 징집해야 말이 맞지 않을까요? 모순아닌가요? 이스라엘만 보면 알 수 있죠. 그리고 흑인권리를 신장하며 백인이 택을 박탈당하지 않았다는 말은 말도안되는것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흑인인권를 신장하며 백인이 차별받지 않았다고 했지 혜택을 박탈당했다고 하지않았습니다. 말을 살짝 바꾸셨네요. 백인의 기득권 즉 혜택들은 기본 인권에서 추가적으로 주어진것이기에 내려놓는 것은 당연한것이며 차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와 함께 흑인들은 부족한 기본 인권을 상승시키는 것이 옳은 방향이구요. 차별받는 것을 혜택을 박탈당한것이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혜택을 기본적인 인권에 포함시키는 것이니 말이 안되는 것이죠. 인권감 수성좀 길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성차별에 대해서만 말씀하셨는데 여성혐오를 근절함과 동시에 '메갈리아 워마드' 같은 '악성페미' 단체에서 하는 남성혐오도 함께 근절해야하는 것에는 동의하시는거죠? 여성의 권리를 향상시키면 자연스레 남성혐오도 사라진다는 논리는 말이 안되거든요. 권리를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남성혐오를 한다면 반대로 여성혐오를 일으켜 악순환이 반복될테니까요.
@@pnabi4284 네 우선 역차별의 나쁜 예가 있다는 점은 인정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이러한 점은 함께 개선해나가야죠. 기저귀대 설치법이 제대로 시행되어야된다는 의견도 동의합니다. 군대에 대해서는 역차별이라고 볼수없다고 하셨는데, 본인이 다시 성차별로 인한 역차별이라고 하셨습니다. 모순이죠. 네 여성이 권력을 가지고 군징집법률을 만든게 아니라 남성이 만든 것이죠. 맞습니다. 그러니 고쳐야 하는것 아닌가요? 님 말대로 성차별로 인한 역차별이니까요. 결국은 성차별을 해소하여 역차별을 해소한다는것은 역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제 의견과 다름이 없습니다. 계속 '성차별를 없앰->역차별도 사라짐' 이라는 순차적 논리를 내세우시는데 성차별을 없애는 것에 역차별을 없애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로 보지마세요. 함께, 동시에 이루어 낼수있는것입니다. 그래도 결국 성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여성도 군대를 가야한다는 점에 동의해주신것과 국가에서 병역의 의무를 지는 남성들게게 그에 맞는 혜택을 주어야한다는 점에 동의해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군가산점이 위헌이라면 다른 혜택이 하루 빨리 주어져야할텐데 그렇지 않다는점이 아직 역차별 진행중이라는 결론도 나오네요. 백인의 혜택박탈은 지금 한국남성이 그렇게 느끼는 것처럼 백인에게 본인의 권리를 박탈당하는 느낌을 주었다고 하셨는데, 우선 한국남성이 본인의 기본적인 권리이상으로 불필요하게 받은 혜택이 무엇이며 그것을 박탈당했을때 한국남성들이 본인의권리를 박탈당한느낌을 받아 반발한 경우가 있었나요? 사람들의 인식같은 추상적인것말고 법률이나 제도적인 물리적인 예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여성일자리할당제같은 경우는 남성의혜택을 박탈하는것이 아닌 여성의 권리를 향상 시키기 위해 여성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니 그 예는 아니겠네요. 그리고 백인의 경우 말씀대로 권리를 박탈당한 '느낌'을 받은것이지 박탈당한것이 아닙니다. 그런 '느낌'을 받는사람들이 잘못된 것이며 생각을 고쳐야할점이죠. 여성과 백인을 제외한 타인종 및 성소수자에 관련 인권감수정은 충분히 가지고있으며 그쪽이 더욱 객관적인 시선으로 볼 줄 알아야 할것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혐오가 발생하는 한국 전체적인 사회 구조적 조건에 대한 정책적 개입을 전제로 정부의 혐오탄압을 찬성한다고 하셨는데, 다르게 말하면 '정부의 혐오가 발생하는 사회 구조적 정책적 개입이 없다면 혐오를 탄압해서는 안된다 즉, 혐오를 하는 것은 어쩔수없다' 라고 들리네요. 제 입장은 '사회 구조적 정책적 개입이 이루어져야하며 그와 동시에 악순환이 반복되는 혐오문화는 사라져야 한다.' 입니다. 예를 들어 폭행가해자와 피해자가 있다면 있다면 님 의견은 '가해자를 제대로 처벌하는 법이 없다면 피해자 가족들이 그 가해자에 가서 똑같이 보복 폭행을 하는 것을 막아서는 안된다.' 이고 제 의견은 '가해자를 제대로 처벌하는 법이 없다면 그 법이 만들어져야 하며 동시에 모든 폭행은 근절되어야 한다.' 입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자는 것입니다. 차이를 아시겠나요. 순차적으로 보는 것이 아닌 '동시에, 함께' 가 제 의견의 핵심입니다.
수능 끝난 고3인데 전 요즘 젠더이슈에 대해 찾아보지는 않지만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솔직히 몇몇 상황을 빼면 우리나라사회에선 여자들이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긴 하죠. 근데 제 친구들에게 이런거 말해보면 그런걸 왜 신경쓰냐고 하기도 하고 그냥 아예 무관심인 애들도 있어서 참..안쓰러워요ㅠ 모두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고쳐나가야 할 점인데.. 막상 학교에선 애들은 듣지도 않는 성추행 그런거는 하면 안되는 것이다 라는 성교육만 하고 있고..
진짜 너무 좋은 영상이네요! 저도 미국인 남자친구와 연애중이고 젠더 이슈에 대해 관심이 정말 많거든요. 얼마전에 젠더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 당연하게 ‘나와 남자친구는 살아온 환경이나 문화가 너무 다르니까 생각하는 깊이도 다르겠구나’ 생각을 미리 해놓고 이야기를 나눴는데도 불구하고 막상 이야기해보니 한국 보수적이고 차별에 노출되어서 살아온 저와 다르게 남자친구는 많이 lightly 하게 받아들이더라구요 아마도 미국이 한국보다 더 일찌감치 페미니즘에 관한 이슈가 떠올라서 그런 점도 큰거 같아요! 저희는 지금 한창 이슈가 되고 잘못 된 점들에 대한 방안이나 해결책을 한참 찾을 시기라서 요즘시기엔 미국보다 훨씬 한국 페미니즘의 무게가 무거운 것 같아요 참 무게 있는 토픽이면서도 좋네요..! 그럼에도 정말 좋은건, 남자친구는 제 사상이나 관념에 대해서 바꾸려고 하거나 터치 하지 않고 옆에서 함께 더 알아보고 지지해주려고 노력 하는 점이 진짜 너무 좋아요 :)))
1주년 너무 축하합니다👍👍😍😍 서로 생각하는 바가 다를 수 있는, 예민하거나 진지한 질문도 있지만 룩스커플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컨텐츠인 것 같아요👍📷 서로 생각하는 바가 다른 건 당연하고 중요한 건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존중하는 태도인 것 같아요😃 두 분은 그게 잘 되는 것 같아보여요 그래서 보면 너무 예쁜 커플! 서로 경청해주는 모습이 정말 좋아보여요👏 앞으로도 쭉 봐용💕💓💗💖💘
It is really good to see you guys discuss/share your thoughts about the subjects/topics that can be very controversial! We all think/perceive the same thing differently. The important thing here is to try to understand others who think differently. Because there is no right or wrong! 뤀 스태이씨 너무 이쁜 커플! 제 남편도 뤀처럼 shaved head에 산적같은 수염을 길러요! ㅋㅋㅋ
ooof I think I'm falling in love with Stacy after the bit about equality and sexism. Such an aware responsible individual and I love it!! especially that she's from Korea where discrimination is integrated in some social norms and traditions.
lmao ofc a "serious" video with u 2 would end up being not so serious!!!! hurry up n get married already u 2 were born for each other!!!!! ahahaha xD congrats on 35k!!!!
You have 35k subscribers but I feel like your audience is so much bigger, too many views... That goes to show how amazing you guys are, congratulations !!!
순결 얘기 나왔을 때 스테이시님이 중요하다! 라고 해서 아.... 하고 영상 끄고 나가려다가, 조금만 더 보니까 그게 아니였다는 걸 알게됐네요!! 페미니즘, 젠더이슈에 대한 담론은 내 연인, 내 배우자라면 당연히 나눠봐야 할 가치관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루크는 남성으로서 그것도 백인 남성으로 어떻게 보면 아주 다른 인생을 살아 온 거라 당연히 여성이 느끼고 살아온 만큼의 높은 이해도를 요구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같은 맥락에서 인종차별도요..! 무튼 스테이시님 말씀처럼 계속 관심가지려고 노력하고 잘못된 거 고치려고 노력하는 태도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영상 잘 봤어요!!
항상 잘보고잇어용! 은근히 웃음터지는 포인트가 많아서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혼자 끅끅거리면서 본답니다🥳 보기좋은커플! 항상 생각하는간데 전 여성뿐아니라 그냥 모든 사람에 대한 차별이 없어졋으면 조켓어요..모든인간은 존중받아야하고 소중하다고 생각이 되면 여성에대한 차별은 당연하고 이세상 인간에대한 다양한 차별들이 좀 없어지지않을까효..? 세상살기 무서운게 아니라 그낭 따뜻하고 훈훈한 세상이엿으면ㅠ💙 (주제와 안맞는 댓글일수 잇는데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에요ㅎㅎ)
안녕하세요! 룩스커플 저도 미국 여자친구와 사귀고있는 국제커플입니다 늘 영상을 통해 귀여운 모습들을 보며 절로 미소가 나고 요즘 큰 힘을 얻습니다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은데 저는 아무래도 마인드가 제 여자친구보단 많이 닫혀있는데요 여자친구는 많이 완전 아웃고잉이고 열려있어요 근데 지금 한가지 이유 때문에 나는 이 친구의 좋은 남자친구가 될수없나.. 하는 자신에 대한 실망감이 많이 듭니다 제 여자친구에겐 인생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있어요 그는 남자이지만 동성애자입니다 그 친구는 제 여자친구를 보기 위해 한국에 와서 1년 동안 일하며 살기로했습니다 엄청 가깝고 각별하단 거죠? 근데 여자친구와 이 친구는 가끔 같이 자거나 이 친구가 서울에 왔을 처음엔 같은 집에서 함께 살려고 했었습니다 제가 그건 막았죠.. 사실 동성애를 반대하지 않고 지지하지만 막상 저에게 상황이 생기니 너무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힘들고 천천히 생각해도 제 여자친구와는 불편하기만해서요 답답하고 힘듭니다 이러한 제 생각에 대해 스테이시분과 루크 형님의 솔직한 의견이 너무 궁금해요.. 극복 하고싶어요 좋은 남자친구가 되어주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결의 젠더와 권력의 층이 있는데 그것을 단지 여성, 남성으로만 구분해서 젠더 이슈를 말하는 현 사회가...(한 숨) 두 분을 비난하거나 하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커플 뿐 아니라 친구, 가족들도 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 매우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영상으로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검증시간이네요 커플간에 좋은 공유이기도하고.. 저도 현재는 싱가폴에서 일하지만 남자이기에 성적차별을 한국에서보다 더많이느낍니다.. 한국인이기에 같은나이임에도 군대의 차이, 남자니까 무거운거들어라, 들기싫으면 여자가 되어라 하는 말을 더들었고 서양과 동양이 섞인 나라이지만 이나라에도 묵언의 성차별이 많아요 ㅠㅠ 페이는똑같지만 남자가 더 고생하는 부분도있고요.. 영상 잘봤습니다!
모든 시스템위에 남자가 있다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 임원직에 있는 사람이 주당 100시간 이상씩 일하고 있으니까 문제인거죠. 그 자리에 있는 사람은 남녀 모두에게 문제에요. 정치하는 아저씨들이 많은건 정치판에 여자가 뛰어 들지를 않는데 정치에 관심없는 여자를 데려다가 공천을 줄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할당제 까지 만들어서 하는 것 이고. 남자정치인이라고 무조건 여성들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거 자체도 차별이고 편견같은데. 요즘 정치인이 그딴소리 했다가 목날라 가죠. 세상이 많이 바꼈어요. 전 오히려 루크처럼 젠더 문제에 관심없어요. 오히려 차별에 더 관심이 많지. 인종,성별,성향 등 어떤 차별도 받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서요. 차별,평등,노동 등에 대해 더 교육을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사전에 이퀄리즘이란 단어자체는 없습니다. 그리고 영상 어디에 여성이 더 이득을 취해야한다고 나오죠? 젠더문제.여성들이 당하고있는 불공평함을 서로 알아가자는 취지로 말씀하신거 같은데요? 페미니즘이 누가 허락해서 인정되는게 아닙니다.그렇게 말할거면 차라리 방관을 하세요 애초에 페미니스트에 관심도 없으시잖아요?
@@jinunzzang저분이 이퀄리즘 창시자인가요?ㅋㅋ저는 사전에 없는 단어라고 했습니다. 저분이 정의한다고 해서 그 의견이 맞다.라고 할순없죠 저분의 개인의견일뿐.저 또한 여성을 혐오하는 남자를 혐오할뿐입니다.그리고 애초에 페미에 관심도 없으면서 요즘 하는건 페미가 맞다아니다 논하는거 자체가 웃기다는거죠 축구룰도 모르면서 저건 옵사이드야,아냐 하는거처럼요 저 선수가 하는게 맘에 안들면 님에겐 옵사이드일지라도 그게 사실이 아닌거처럼요
@@jinunzzang 첫댓글에 페미보다 이퀄리즘이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쓰셨고 이퀄리즘은 없는단어다(정의가없다)라고 쓴거고요 님이 밑에 이 사람이 그단어를 쓰더라 링크달아주신건 있는단어라 확신해서 올려주신거아닌가요?보니까 그냥 작가가 자기 의견을 얘기하는 영상이라 그 단어의 창시자도 아니고 답글로는 알맞지않은거같아 한말이예요. 저는 성소수자들도 존중합니다 그들이 하는 페미는 다르다라고 생각하지않아요 서로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더라도 끝은 같을것이다(평등해야한다)생각합니다. 쨋든 이퀄리즘이란건 없다라는게 팩트라는걸 얘기하고싶었던거죠 님이 잘못했다 라는 얘기는 아닙니다.오해없으시길 빌며.. 헉! 지금 보니까 첫댓은 다른분이군요 오해해서 죄송합니다,ㅜㅜ 다른님이 쓰신건데 제가 실수를 했네요 정말 죄송합니다.남자들은 이퀄리즘을 지향하는것같다라고 쓰신분이구나 ㅜㅜ
젠더 이슈에 관해서 일부는 동의 하지만, 한국 정치의 후진성에 여자들의 정치적 무지와, 무관심이 큰 이유 였다는, 칼럼에 크게 동의하면서, 지금의 젠더 현상은 남성보다는 양성이 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무관심한 유권자에게는 표가없고, 정책도 없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다".......
여러분! 많은 스윗한 댓글 감사해용😍 근데 저희의 짧은 영상으로 오해하실 수도 있는 것 같아 댓글 남겨요! 영상에서보면 루크가 정말 젠더 이슈에 무관심한 사람인것처럼 비춰지는데ㅠ 제 생각엔 루크에겐 성평등, 즉 페미니즘은 당연한거고, 한국이슈에 무지하니, 자기 스스로 저만큼 관심이 많지 않다고 느끼는 거 같아요! 제가 느끼기에는 평소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저와 함께 적극 지지해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당💕
루크와 상의 없이 올리는 댓글이라 개인 계정으로.. 총총..
젠더 이슈에 관한 부분 완전 동의합니다 ㅠ 사실 관심이없는 것 자체가 권력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요.. 여성들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있으니까ㅠ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어욤! 1주년 축하드려요 ㅎ
꺄 언니한테하트에 베댓까지 ㅎㅅㅎ 😉💞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아서 넘 기쁘네욤 ㅜㅜㅜㅠㅜㅠ 따흑 힘 얻구갑니당,, 다들 성평등한 사회를 위해🤣🤣
아...... 관심 없을 수 있는 것 자체가 권력이다..... 전 항상 남자친구를 사귀려고 할 때마다 저도 모르게 설득하려고 했려고 페미니즘을 가르칠 수 있을 정도로 공부했습니다. 심지어 전 남자친구는 제 마음을 아는 지 모르는 지 제가 직접 공부해서 알려달라고 설득해달라고 했었죠. 이 자체가 권력이었군요.... 아 진짜 띵하네요.
Pop God ㅠㅠ 전 아예 얘기조차 피했어욬ㅋㅋㅋㅋ 제대로 한남 만나서 데이고 헤어졋슴다ㅠ
관심없는 것 자체가 권력이라는 말 동감합니다.
Blue jean 저의외에 174명의 사람분들께서 공감해주시는 걸로 보아 그냥 여러명의 생각과 팩트일 뿐인것같고 피해의식은 아무도 뭐라안햇는데 한남소추라고 자기소개하시는 님을 가리키는 말 같네요 ㅎㅎ
Hi! I’m Luke’s mom. About spanking-if I could have do-overs, I would NOT spank Luke or his brothers and sister. I feel there are other ways to get the point across. Love you Luke and Stacy!
Mary Hoagland thank you for sharing your thoughts! I miss you and love you ❤️
뭐야 이사람...그냥 웃기고 귀엽기만 한게 아니네 ㅠㅠ대나무칫솔 소개할때부터 사회문제에 관심있으시구나 생각했는데 진짜..좋아합니다 스테이시...ㅠㅠ 엉엉
진지한 것도 좋다. 뤀할배슽할매도 기대된다.
언니 넘 멋있어요~~~ㅎㅎ그리고 일주년 축하드려요!
생각이 많아지는 영상이네요 두분이 대화나누는거 굉장히 인상깊었어요 언젠가 저도 저런 대화를 나눠보고 싶네요 잘 봤습니다!!
두사람이 아닌 점점 하나가 되어가는 두사람의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진짜 젠더 문제는 남성도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성의 차별이 존재하면 그로 인한 남성이기에 당하는 차별도 마찬가지로 있는 거잖아요 흔히 말하는 군대처럼요. 그럼 그걸 여성vs남성으로 싸울게 아니라 같이 으쌰으쌰해서 사회 인식 개선에 힘쓰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같이 노력해서 사회가 좋아지면 얼마나 훈훈하겠냐구요ㅎㅎㅎ
루크님처럼 차분하게 들어주고 대화할 줄 아는 사람도 솔직히 드물다고 생각해요.. 다른 분 댓에서도 봤듯이 젠더이슈로 헤어지는 일이 많아지고 있으니까요ㅠㅜ
@@lukeandstacy7782 이런 주제로 얘기가 통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도 기쁜데 그 사람이 스테이시님이라 넘넘! 기쁘네여ㅎㅎ앞으로도 지금처럼 영상 잘 챙겨볼게요~!!🙋♀️💕💕
정말 공감합니다 속이 뻥 뚫리네요! 여성의 차별이 존재하면 그로 인해 남성이기에 당하는 차별도 존재하죠! 말씀대로 함께 으쌰으쌰 노력해야죠 어느한쪽으로 치우치지말구요. 저는 남성이고 그동안 여성의 권리를 위해 제가 할수있는 내에선 노력을 해왔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입니다. 마찬가지로 여성분들도 남자들이 당하는 차별에 대해서도 글쓴이분처럼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노력한다면 정말 좋겠네요!
@@pnabi4284 일단 인종차별의 예를 드셨는데 흑인의 권리를 백인의 권리만큼 끌어 올리고, 더 나아가 모든 인종이 동등한 권리를 가지게 하는 것이 옳은 방향이지 흑인인권신장을 위해서 백인을 차별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있다면 알려주세요 아주 궁금하네요) 반대로 성차별에선 그런게 존재하죠. 여성의 권리를 남성의 권리까지 끌어올리는 것은 좋으나 역차별이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성차별이 있기에 역차별이 존재하는것이다? 여성의 권리를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남성을 역차별하지 않으면 되며 충분히 가능하죠. 역차별 또한 또 하나의 성차별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여성의 권리를 올리는과정에서 이미 역차별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의 권리를 올리면서 동시에 여성의 권리를 올리는과정에서 생긴 역차별을 없애는 방안을 함께 찾아야겠죠. 성차별 또는 여성혐오를 근절하다보면 자연스레 역차별이 사라진다? 절대 아닙니다. '워마드 메갈리아'가 그 대표적인 예죠. 성차별 또는 여성혐오를 근절함과 동시에 역차별과 남성혐오를 함께 근절해야 합니다. 글쓴이분과 제 의견이 이것이구요.
@@pnabi4284 네 여성일자리가 늘어남으로써 가부장제에서 벗어날수있는것은 좋은예군요. 여성 할당제도 자체가 본질적으로는 여성에 대한 사회인식이 바뀌었다면 필요없을뿐만 아니라 불공평한 제도이지만 여성에 대한 사회인식이 쉽게 바뀌지않으니 이렇게 해서라도 기회를 주려고 존재하는거겠죠. 점차 여성에 대한 사회인식이 바뀐다면 없어져야할 제도입니다. 하지만 저는 나쁜예도 있다는 말을 드리고 싶은겁니다. 화장실의 좌변기 소변기에 대한 법률을 아시나요? 건물을 지을때 남성 소변기수와 좌변기수의 합은 여성 좌변기의 수보다 '작거나' 같아야합니다. 같은것도 아니고 '작거나' 같아야합니다. 그래서 건물 구조상 여성과 남성의 화장실크기가 같을때 남성화장실의 경우 낭비되는 공간이 발생하며 소변기가 굉장히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여성화장실의 공간을 늘이는 효과가 발생하여야하는데 현실적으로 남성화장실의 공간을 버리는 효과를 발생하여 불편함을 오히려 더 초래하였죠. 차라리 '일정 크기의 건물에서는 여성화장실의 좌변기수를 일정이상 보유하여야한다' 같은 법이 만들어져야하지 좋지 않을가요?
그리고 여성전용시설이 엄청나게 많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 의 예로 여성전용주차장을 들자면 여성이 남성보다 운전을 못하고 열등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시설 아닌가요? 여성은 남성처럼 일을 잘할수있는것처럼 운전도 잘할수있는데 말이죠. 여성배려시설 자체가 여성차별 그 자체인것 같네요. 여성은 남성에 뒤지지 않는 능력이 있는데 말이죠. 일자리 여성할당제와 여성전용주차장의 전제는 충돌하는군요.
그리고 모병제인 노르웨이를 예로 들어주셨는데 아주 좋은 방향으로 갔네요! 여성에게도 군대갈 기회가 주어지면서 군대를 가면서 받는 혜택의 기회도 늘어났네요. 하지만 한국은 보면 어떻죠? 군대가면서 받던 군가산점이 사라졌습니다. 여성을 군대로 징집을 하여 가산점을 없애거나 모병제로 바꾸어서 가산점을 받을수있는 기회를 여성에게도 줘야겠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휴전국가입니다. 언젠가 가능해지면 좋겠지만 현재 모병제는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강제징집+군가산점불가입니다. 이 부분은 분명한 역차별입니다. 여성도 남성못지않게 아니 더 잘 일할수있기 때문에 여성할당제가 있는것처럼 여성도 군대로 징집해야 말이 맞지 않을까요? 모순아닌가요? 이스라엘만 보면 알 수 있죠.
그리고 흑인권리를 신장하며 백인이 택을 박탈당하지 않았다는 말은 말도안되는것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흑인인권를 신장하며 백인이 차별받지 않았다고 했지 혜택을 박탈당했다고 하지않았습니다. 말을 살짝 바꾸셨네요. 백인의 기득권 즉 혜택들은 기본 인권에서 추가적으로 주어진것이기에 내려놓는 것은 당연한것이며 차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와 함께 흑인들은 부족한 기본 인권을 상승시키는 것이 옳은 방향이구요. 차별받는 것을 혜택을 박탈당한것이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혜택을 기본적인 인권에 포함시키는 것이니 말이 안되는 것이죠. 인권감 수성좀 길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성차별에 대해서만 말씀하셨는데 여성혐오를 근절함과 동시에 '메갈리아 워마드' 같은 '악성페미' 단체에서 하는 남성혐오도 함께 근절해야하는 것에는 동의하시는거죠? 여성의 권리를 향상시키면 자연스레 남성혐오도 사라진다는 논리는 말이 안되거든요. 권리를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남성혐오를 한다면 반대로 여성혐오를 일으켜 악순환이 반복될테니까요.
@@pnabi4284 네 우선 역차별의 나쁜 예가 있다는 점은 인정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이러한 점은 함께 개선해나가야죠. 기저귀대 설치법이 제대로 시행되어야된다는 의견도 동의합니다.
군대에 대해서는 역차별이라고 볼수없다고 하셨는데, 본인이 다시 성차별로 인한 역차별이라고 하셨습니다. 모순이죠. 네 여성이 권력을 가지고 군징집법률을 만든게 아니라 남성이 만든 것이죠. 맞습니다. 그러니 고쳐야 하는것 아닌가요? 님 말대로 성차별로 인한 역차별이니까요. 결국은 성차별을 해소하여 역차별을 해소한다는것은 역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제 의견과 다름이 없습니다. 계속 '성차별를 없앰->역차별도 사라짐' 이라는 순차적 논리를 내세우시는데 성차별을 없애는 것에 역차별을 없애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로 보지마세요. 함께, 동시에 이루어 낼수있는것입니다.
그래도 결국 성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여성도 군대를 가야한다는 점에 동의해주신것과 국가에서 병역의 의무를 지는 남성들게게 그에 맞는 혜택을 주어야한다는 점에 동의해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군가산점이 위헌이라면 다른 혜택이 하루 빨리 주어져야할텐데 그렇지 않다는점이 아직 역차별 진행중이라는 결론도 나오네요.
백인의 혜택박탈은 지금 한국남성이 그렇게 느끼는 것처럼 백인에게 본인의 권리를 박탈당하는 느낌을 주었다고 하셨는데, 우선 한국남성이 본인의 기본적인 권리이상으로 불필요하게 받은 혜택이 무엇이며 그것을 박탈당했을때 한국남성들이 본인의권리를 박탈당한느낌을 받아 반발한 경우가 있었나요? 사람들의 인식같은 추상적인것말고 법률이나 제도적인 물리적인 예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여성일자리할당제같은 경우는 남성의혜택을 박탈하는것이 아닌 여성의 권리를 향상 시키기 위해 여성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니 그 예는 아니겠네요. 그리고 백인의 경우 말씀대로 권리를 박탈당한 '느낌'을 받은것이지 박탈당한것이 아닙니다. 그런 '느낌'을 받는사람들이 잘못된 것이며 생각을 고쳐야할점이죠. 여성과 백인을 제외한 타인종 및 성소수자에 관련 인권감수정은 충분히 가지고있으며 그쪽이 더욱 객관적인 시선으로 볼 줄 알아야 할것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혐오가 발생하는 한국 전체적인 사회 구조적 조건에 대한 정책적 개입을 전제로 정부의 혐오탄압을 찬성한다고 하셨는데, 다르게 말하면 '정부의 혐오가 발생하는 사회 구조적 정책적 개입이 없다면 혐오를 탄압해서는 안된다 즉, 혐오를 하는 것은 어쩔수없다' 라고 들리네요. 제 입장은 '사회 구조적 정책적 개입이 이루어져야하며 그와 동시에 악순환이 반복되는 혐오문화는 사라져야 한다.' 입니다. 예를 들어 폭행가해자와 피해자가 있다면 있다면 님 의견은 '가해자를 제대로 처벌하는 법이 없다면 피해자 가족들이 그 가해자에 가서 똑같이 보복 폭행을 하는 것을 막아서는 안된다.' 이고 제 의견은 '가해자를 제대로 처벌하는 법이 없다면 그 법이 만들어져야 하며 동시에 모든 폭행은 근절되어야 한다.' 입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자는 것입니다. 차이를 아시겠나요. 순차적으로 보는 것이 아닌 '동시에, 함께' 가 제 의견의 핵심입니다.
수능 끝난 고3인데 전 요즘 젠더이슈에 대해 찾아보지는 않지만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솔직히 몇몇 상황을 빼면 우리나라사회에선 여자들이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긴 하죠. 근데 제 친구들에게 이런거 말해보면 그런걸 왜 신경쓰냐고 하기도 하고 그냥 아예 무관심인 애들도 있어서 참..안쓰러워요ㅠ 모두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고쳐나가야 할 점인데.. 막상 학교에선 애들은 듣지도 않는 성추행 그런거는 하면 안되는 것이다 라는 성교육만 하고 있고..
너무 유익하고 재밌는영상이었어요 이렇게 서로의 가치관에 대해 말씀해주시는 영상 너무 좋네요! 매번 재밋는 영상 감사합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행복하셨음 좋겠어요❤
일방적 소개팅 컨텐츠 정말 좋아하는데 실제 커플이 하니까 또 다른 재미에요!! 룩스커플의 일방적소개팅에서는 서로의 사상과 가치관 차이를 사랑함으로써 이해하고 맞춰갈 수 있다는걸 느꼈어요.
1주년 축하드려요~!! your life, your opinion 너무 공감되는 말인것 같아요. 세상에 정답은 없으니깐요.
너무너무 꿀떨어지구 좋다 증말 흐흐흣 젠더이슈에 관한게 어찌보면 좀 기피할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솔직하게 각자의 생각을 담아 짜신것도 참 좋은거같아요 ㅎㅎㅎ 오늘도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이런 토크 컨텐츠 너무너무 좋은 것 같아요~~ㅎㅎ
이런 대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정말 좋아하는 커플 헤헤
이런 대화 너무 좋음
개인적으로 영국에서 의대에서 대학생활했지만 .. 개인적으로 한국여성분들 외국분들이랑 결혼많이 하시는게... 뭐나름 문화차이라고 해야되나 그런건있어도 한국남자랑 사는것보단 . 만족하면서 사는 분들 많아요 요즘 한국남자들 저 포함해서 비혼추세이기도 하고 여튼 좋아보이네요
진짜 너무 좋은 영상이네요! 저도 미국인 남자친구와 연애중이고 젠더 이슈에 대해 관심이 정말 많거든요. 얼마전에 젠더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 당연하게 ‘나와 남자친구는 살아온 환경이나 문화가 너무 다르니까 생각하는 깊이도 다르겠구나’ 생각을 미리 해놓고 이야기를 나눴는데도 불구하고 막상 이야기해보니 한국 보수적이고 차별에 노출되어서 살아온 저와 다르게 남자친구는 많이 lightly 하게 받아들이더라구요 아마도 미국이 한국보다 더 일찌감치 페미니즘에 관한 이슈가 떠올라서 그런 점도 큰거 같아요! 저희는 지금 한창 이슈가 되고 잘못 된 점들에 대한 방안이나 해결책을 한참 찾을 시기라서 요즘시기엔 미국보다 훨씬 한국 페미니즘의 무게가 무거운 것 같아요 참 무게 있는 토픽이면서도 좋네요..! 그럼에도 정말 좋은건, 남자친구는 제 사상이나 관념에 대해서 바꾸려고 하거나 터치 하지 않고 옆에서 함께 더 알아보고 지지해주려고 노력 하는 점이 진짜 너무 좋아요 :)))
1주년 정말 축하드려요!!❤️
다양한 커플 유튜브를 봐왔지만 가장 가식적이지 않고 서로를 향한 애정과 배려가 느껴지는 커플이라 늘 응원하고 있어요:) 즐거운 모습도 좋지만 이런 진지한 모습도 너무 좋네요! 젠더이슈에 관한 내용들 정말 많이 공감합니다☺️
페미니즘때문에 요새 헤어지는 커플도 굉장히 많죠 저포함 ㅎㅎ 연애를 통한 데이트폭력, 살인들이 일어나는상황에서 연애는 진짜 깊이 고민해보고 결정해야할거같아요
김혁진 ㅎ 저도 포함요^,^
페미든 일베든 이젠 없어져야죠. 나라가 혼란 그 자체에요.
나라개판 이건 또 무슨 신박한 몽몽이 소리이신지 ㅎㅎ
@@helloareyouthere 페미=일베? 페미의 정의를 검색하고 오던가ㅋㅋㅋㅋㅋ 님 생각이 일베급이네요
Blue jean ㅋㅋㅋ백년전 유럽남 사상갖고잇는분 ㅎㅎ 내가 아는유럽남은 페미니즘 겁나 조아하던뎅 ㅜㅜ;;;100년전부터 잇엇던 사상인데 왜 한국에 15년에서야 이슈가되엇냐고 그러던데 유럽 한번도 안가보셨죠...? 유럽 사람이랑 대화 한번도 안해보셨죠ㅜㅜ
Really enjoyed the video guys! Keep it up! I can see the evolution of your channel. Gang Gang!!
이런 진지한 대화..도 너무 좋은데요!! 역시 재밌었어요 알면 알수록 룩스커플 더 더 좋아짐
이 영상 너무 좋네요 저 또한 제 나름의 생각을 쌓게 되고 깨닫게 되는 점들이 많아욘 감사합니다아어 ❤️❤️
1주년기념 동영상인걸 잊을 정도로 집중해서 봤네요! 저두 남친한테 이 질문들 꺼내봐야겠어요. 늘 좋은 영상 감사하고 1주년 축하드려영❤100년 구독할고애오❤
진짜 너무 잘 보고 있어요💕💕 진짜 보면 너무 힐링되는 느낌!! 항상 응원할게요👍👍
이런영상들도많이올려주세요~ 긴영상들은거의잘안보는데이건끝까지보게되네요!!
1주년 너무 축하합니다👍👍😍😍
서로 생각하는 바가 다를 수 있는, 예민하거나 진지한 질문도 있지만 룩스커플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컨텐츠인 것 같아요👍📷
서로 생각하는 바가 다른 건 당연하고 중요한 건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존중하는 태도인 것 같아요😃
두 분은 그게 잘 되는 것 같아보여요
그래서 보면 너무 예쁜 커플! 서로 경청해주는 모습이 정말 좋아보여요👏 앞으로도 쭉 봐용💕💓💗💖💘
루크 크리스티나 성대모사 너무 웃겼어요 ㅋㅋㅋ
이런 컨텐츠도 색달라서 재밌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스테이시 언니가 안녕이라고 할때 넘 귀여워요 ㅠㅠㅠㅠㅠ 1주년 축하해요!!
영상 너무 잘 봤어요! 18분이 순식간에!!ㅋㅋㅋㅋㅋ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게 너무 좋아보여요😍
와아 이번편 진짜 넘 좋당 ㅠㅠ
1주년 축하드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아내랑 같이 재밌게 봤어요ㅋㅋ 두분 케미 정말 최고에요>< 가족 이야기 나올 때 조금 뭉클 했네요. 가족이랑 떨어져 사는건 국제커플들이 지고 가야할 짐인것 같아요ㅠㅠ
1주년 축하합니다!!!^^
보기좋습니다~
다른나라 다른인종이지만 서로가 사랑하는 모습..정말 멋지고 세상은 연결되어있다는 걸 이 분을 통해서 느낍니다 멋있구!! 오래가세요!!
영상 보면서 저도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항상 너무 재밌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매일 한번씩 확인해요 영상올라왔나..하고😍 너무 좋아용
1주년 축하드려요!100살까지 영상 올려주세요😻😻
일주년 축하합니당❤️❤️ 딩크족에 대한 의견은 서로 어떤지 궁금해요!
첫 영상 올리신지 1주년 되신거 축하드려요🎉🎉🎉늘 영상 재밌게 보고 있어요ㅋ특히 이번 영상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어요!!이런 진지한 이야기들도 재밌는거 같아요ㅋㅋ저 또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고요!!룩스커플 앞으로 더더욱 흥하세요😆😆😆
아니이이이이!!!!!!!!!!!! 진짜 편집도 좋고 ㅠㅠㅠㅠㅠㅠㅠ 영상 퀄리티도 너무 좋은데 왜 10만이 되지 않는거야 화나네! 지금보다 더 더 더 더 더 대박 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룩스커플 매번 영상만 보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글 남겨요~ 너무 사랑스러운 커플이라 댓글을 안남길수가 없게 만드시는 두분....! 넘 팬이에요 ㅎㅎ 벌써 일년에 되었다니 ....! 앞으로도 영상 기대하고, 스테이시 언니 넘 예뻐용 🥰 ㅋㅋ 루크씨도 매력 통통 ㅋㅋ 우리모두 홧팅해요
계속 영상들 보면 볼수록 두 분 서로를 많이 아끼는게 보여요~ 쏘스윗😍 오늘도 정말 재밌게 봤어용
It is really good to see you guys discuss/share your thoughts about the subjects/topics that can be very controversial! We all think/perceive the same thing differently. The important thing here is to try to understand others who think differently. Because there is no right or wrong! 뤀 스태이씨 너무 이쁜 커플! 제 남편도 뤀처럼 shaved head에 산적같은 수염을 길러요! ㅋㅋㅋ
1주년 축하드려요 :) 항상 재밌는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늘 잘보고 있습니당 :))
룩스커플 유튭1주년 넘 추카해요🥰
일방적 소개팅 재미있게 보고있었는데 내가좋아라하는 룩스커플이 하니 넘 잼께 잘봤어요😖🧡 저도 나중에 남자친구랑 해봐야겠어요ㅋㅋㅋㅋ
ooof I think I'm falling in love with Stacy after the bit about equality and sexism. Such an aware responsible individual and I love it!! especially that she's from Korea where discrimination is integrated in some social norms and traditions.
넘넘 유익한 영상이네요! 여성관에 대해 대화하는 커플 진짜 오랜만에 보는 듯..
예쁘게 만나는 모습 보기 좋아요 1주년 축하드려요 🤭
1주년 축하드려요!!!이번 영상으로 룩스커플에 대해 많이 알게된것같아서 기뻐용😀😀
스테이시 언니 얘기 들으면 들을수록 넘 매력있고 지적이고 멋있어요 ㅠㅠㅠㅠ❤️ 엉엉
어머 언니 축하해요 룩스씨도 추카 룩스커플 진짜 팬이예용 ㅎ ㅎ ㅎ ㅎ ㅎ 💓
볼 수록 건강하고 사랑스런 컵흘~~^^
썰파? 썰파 와야지??ㅋㅋ
"you're kind of like my family too now." so sweet...
재밌는 컨텐츠네요 저도 해보고 싶어요
more 쥔지하즤? 에서 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
4:38
lmao ofc a "serious" video with u 2 would end up being not so serious!!!! hurry up n get married already u 2 were born for each other!!!!! ahahaha xD
congrats on 35k!!!!
재밌네요 ㅎㅎ.. 역시 루크 생각이 깊을줄 알았어요 사실 저도 좋은게 좋은거지 하는 마음으로 사는데 문제 의식을 가지는 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영상도 잘봤습니다. 남자이다보니 젠더이슈에 무관심했던게 사실이에요. 남녀대결하는 모습도 보기 좋진 않았구요. 과거를 곱씹어 보면서 반성하고 말이나 행동도 더 조심하는게 제가 할수 있는 최선인거 같아요. 저에게는 누나가 두명있거든요. 그래서 누나들을 포함해서 응원해드리겠습니다.^^
다음편을 찍는다면 안락사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어 봤으면 젛겟어요! 제 인생영화가 me before you 인데 그 영화를 보고 많은 생각을 했었거든요...!
루크쌤 1주년 축하해요! 보고싶어요~😍 -Phil-
스테이시님 영어하는거 멋있다
국제 커플 관련 영상 중에 제일 좋네요. 왜 이걸 이제 봤지? 스테이시의 모든 의견에 동의합니다! ♡
You have 35k subscribers but I feel like your audience is so much bigger, too many views... That goes to show how amazing you guys are, congratulations !!!
1주년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욤 ヾ(。>﹏
룩스커플 방송처음 본거 아직도기억나는데 벌써 1년이네요 앞으로 10년 백년 해주세용😘😘
룩스커플 생각이 너무 맘에드네요ㅎㅎ
국제 연애 하시는 분들!!이나 하셧던분
외국인 남자친구와 데이트할 때 주로 무엇을 하나요.?? 데이트시 어디서 만나나요!
너무 보기 좋아요
헷ㅎㅎ 항상응원해요 룩스커플😁
100주년 기대할께요~~~
완전많이 배웠슴돠❣️
언니 너무좋아용😍💕❤️
I really appreciate subs. I am korean, read and speak it but it helps for reading practice. (:
스테이시님 보면 볼수록 너무 매력있어요 ☺️
쏘 스윗~~~
역시 룩스커플 멋져요👍🏻👍🏻
순결 얘기 나왔을 때 스테이시님이 중요하다! 라고 해서 아.... 하고 영상 끄고 나가려다가, 조금만 더 보니까 그게 아니였다는 걸 알게됐네요!! 페미니즘, 젠더이슈에 대한 담론은 내 연인, 내 배우자라면 당연히 나눠봐야 할 가치관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루크는 남성으로서 그것도 백인 남성으로 어떻게 보면 아주 다른 인생을 살아 온 거라 당연히 여성이 느끼고 살아온 만큼의 높은 이해도를 요구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같은 맥락에서 인종차별도요..! 무튼 스테이시님 말씀처럼 계속 관심가지려고 노력하고 잘못된 거 고치려고 노력하는 태도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영상 잘 봤어요!!
가끔봤는데
구독 합니다 ㅋ
항상 잘보고잇어용! 은근히 웃음터지는 포인트가 많아서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혼자 끅끅거리면서 본답니다🥳 보기좋은커플!
항상 생각하는간데 전 여성뿐아니라 그냥 모든 사람에 대한 차별이 없어졋으면 조켓어요..모든인간은 존중받아야하고 소중하다고 생각이 되면 여성에대한 차별은 당연하고 이세상 인간에대한 다양한 차별들이 좀 없어지지않을까효..? 세상살기 무서운게 아니라 그낭 따뜻하고 훈훈한 세상이엿으면ㅠ💙 (주제와 안맞는 댓글일수 잇는데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에요ㅎㅎ)
응원해요!!!!룩스커플
이런연애하고싶다
외국인잌ㅌㅌㅋㅋㅋㅋ크리스티나 따라하는거 처음봐요 아 루크 존귀탱ㅋㅋㅋㅋㅋㅋㅋㅋ❣️
루크는 한국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실례가 되는 질문이었다면 죄송합니다..^^
야구선수 아닌가요 티비에서 본것같은데 ㅎㅎ
졸라 짜증나 ㅋㅋㅋㅋ 빵터짐 ㅋㅋㅋㅋ
룩스커플이 100년동안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사람 여기요❤️ 그리고 역시 제가 스테이시언니한테 뭔가 모르게 끌리는데는 이유가 있었어욤 저랑 비슷한 부분이 많은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뇽 부끄부끄 ❤️ 함께해여 우리
구독자 3만 오천명 축하드려요! ㅎㅎ 항상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룩스커플 저도 미국 여자친구와 사귀고있는 국제커플입니다 늘 영상을 통해 귀여운 모습들을 보며 절로 미소가 나고 요즘 큰 힘을 얻습니다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은데 저는 아무래도 마인드가 제 여자친구보단 많이 닫혀있는데요 여자친구는 많이 완전 아웃고잉이고 열려있어요 근데 지금 한가지 이유 때문에 나는 이 친구의 좋은 남자친구가 될수없나.. 하는 자신에 대한 실망감이 많이 듭니다 제 여자친구에겐 인생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있어요 그는 남자이지만 동성애자입니다 그 친구는 제 여자친구를 보기 위해 한국에 와서 1년 동안 일하며 살기로했습니다 엄청 가깝고 각별하단 거죠? 근데 여자친구와 이 친구는 가끔 같이 자거나 이 친구가 서울에 왔을 처음엔 같은 집에서 함께 살려고 했었습니다 제가 그건 막았죠.. 사실 동성애를 반대하지 않고 지지하지만 막상 저에게 상황이 생기니 너무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힘들고 천천히 생각해도 제 여자친구와는 불편하기만해서요 답답하고 힘듭니다 이러한 제 생각에 대해 스테이시분과 루크 형님의 솔직한 의견이 너무 궁금해요.. 극복 하고싶어요 좋은 남자친구가 되어주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졸라짜증나네ㅋㅋㅋ졸라를 오랜만에 친구한테듣는것같아 너무 좋았음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결의 젠더와 권력의 층이 있는데 그것을 단지 여성, 남성으로만 구분해서 젠더 이슈를 말하는 현 사회가...(한 숨) 두 분을 비난하거나 하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커플 뿐 아니라 친구, 가족들도 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 매우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영상으로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멋져용
🐙뒤에있는 문어가 신경쓰인다...🐙
좋은 검증시간이네요 커플간에 좋은 공유이기도하고.. 저도 현재는 싱가폴에서 일하지만 남자이기에 성적차별을 한국에서보다 더많이느낍니다.. 한국인이기에 같은나이임에도 군대의 차이, 남자니까 무거운거들어라, 들기싫으면 여자가 되어라 하는 말을 더들었고 서양과 동양이 섞인 나라이지만 이나라에도 묵언의 성차별이 많아요 ㅠㅠ 페이는똑같지만 남자가 더 고생하는 부분도있고요.. 영상 잘봤습니다!
보면 볼수록 소녀시대 유리가 보이지?? 상당히 Similar~
모든 시스템위에 남자가 있다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 임원직에 있는 사람이 주당 100시간 이상씩 일하고 있으니까 문제인거죠. 그 자리에 있는 사람은 남녀 모두에게 문제에요. 정치하는 아저씨들이 많은건 정치판에 여자가 뛰어 들지를 않는데 정치에 관심없는 여자를 데려다가 공천을 줄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할당제 까지 만들어서 하는 것 이고. 남자정치인이라고 무조건 여성들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거 자체도 차별이고 편견같은데. 요즘 정치인이 그딴소리 했다가 목날라 가죠. 세상이 많이 바꼈어요. 전 오히려 루크처럼 젠더 문제에 관심없어요. 오히려 차별에 더 관심이 많지. 인종,성별,성향 등 어떤 차별도 받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서요. 차별,평등,노동 등에 대해 더 교육을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Feminism perfects democracy.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저 수염을 두피에 이식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칭찬도아니고...외모에대한평가는 하지맙시다~ㅜㅜ
페미니즘이란 말보다 이퀄리즘이 맞는 말인거같은데. 어느 한 쪽이 기울어지게 이득을(?)을 취하는 거를 막아야지 한쪽이 지금까지 이득을 많이 봤으니 이제 반대편이 이득을 봐야해! 이런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테이시님이 말하는 페미니즘이 어떤건지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아주 공감합니다. 이미 많은 사례들만 봐도 알수있듯이 많은 페미니스트들이 변질되었죠. 제가 쓴 댓글에 스테이시님이 대댓글을 달아주셨는데 저와 페미니즘에 대한 생각은 다르지만 이퀄리즘에 가까운 사상을 가지고 계셔서 다행이였어요.
사전에 이퀄리즘이란 단어자체는 없습니다. 그리고 영상 어디에 여성이 더 이득을 취해야한다고 나오죠? 젠더문제.여성들이 당하고있는 불공평함을 서로 알아가자는 취지로 말씀하신거 같은데요? 페미니즘이 누가 허락해서 인정되는게 아닙니다.그렇게 말할거면 차라리 방관을 하세요 애초에 페미니스트에 관심도 없으시잖아요?
@@jinunzzang저분이 이퀄리즘 창시자인가요?ㅋㅋ저는 사전에 없는 단어라고 했습니다. 저분이 정의한다고 해서 그 의견이 맞다.라고 할순없죠 저분의 개인의견일뿐.저 또한 여성을 혐오하는 남자를 혐오할뿐입니다.그리고 애초에 페미에 관심도 없으면서 요즘 하는건 페미가 맞다아니다 논하는거 자체가 웃기다는거죠 축구룰도 모르면서 저건 옵사이드야,아냐 하는거처럼요 저 선수가 하는게 맘에 안들면 님에겐 옵사이드일지라도 그게 사실이 아닌거처럼요
@@jinunzzang 첫댓글에 페미보다 이퀄리즘이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쓰셨고 이퀄리즘은 없는단어다(정의가없다)라고 쓴거고요 님이 밑에 이 사람이 그단어를 쓰더라 링크달아주신건 있는단어라 확신해서 올려주신거아닌가요?보니까 그냥 작가가 자기 의견을 얘기하는 영상이라 그 단어의 창시자도 아니고 답글로는 알맞지않은거같아 한말이예요. 저는 성소수자들도 존중합니다 그들이 하는 페미는 다르다라고 생각하지않아요 서로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더라도 끝은 같을것이다(평등해야한다)생각합니다. 쨋든 이퀄리즘이란건 없다라는게 팩트라는걸 얘기하고싶었던거죠 님이 잘못했다 라는 얘기는 아닙니다.오해없으시길 빌며.. 헉! 지금 보니까 첫댓은 다른분이군요 오해해서 죄송합니다,ㅜㅜ 다른님이 쓰신건데 제가 실수를 했네요 정말 죄송합니다.남자들은 이퀄리즘을 지향하는것같다라고 쓰신분이구나 ㅜㅜ
이퀄리즘이 맞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대부분 피부로 그 차별을 느껴본 적 없는 사람들인 거 같아요... 그걸 직접 겪어보면 저게 맞다 변질된 거다 라는 말을 당당하게 할 수는 없을 거에요,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성차별은 고쳐나가는게 맞아요. 성폭력, 몰카 등 성범죄 처벌도 강화해야 하구요. 근데 일부 페미니스트들은 해결하려는게 아닌, 오히려 남녀갈등만 분쟁하는거 같습니다.
취업부분에도 남녀로 나누는게 아닌 능력 100%로 가야하는게 맞구요
두분 언제나 응원합니다♥♥♥ 저도 남잔데 맞아요 전 제3자위치에 있기에 여성분들이 와닿게 느끼는 성차별이 무엇이 있을까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였어요!!
젠더 이슈에 관해서 일부는 동의 하지만, 한국 정치의 후진성에 여자들의 정치적 무지와, 무관심이 큰 이유 였다는, 칼럼에 크게 동의하면서, 지금의 젠더 현상은 남성보다는 양성이 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무관심한 유권자에게는 표가없고, 정책도 없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