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물질엔 물리처럼 넓고 다채로운 세상이 있는 것 같아요 우연히 화학에 관심이 생겨 화학하악 유튜브를 알게되었는데 과학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가득하신분인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이 동영상보려고 처음 성인인증했는데 후회하지않아요. 재밌게 화학 가르쳐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화학에 더 가까워진것같아요. 늘 응원할게요!
필요한 시약은 청계천 돌면 다 구하기는 하고, 튜브로나 다른 셋팅이야 기성품이고 커스텀 주문하면 간단히 가능은 하겠네요. 자세한 공정 조건이야 조금씩 맞춰가면 되고... 분석을 외부 맡길수는 없으니 간단한 분석기기들 살 여력이 된다면야... 근데 이걸 따라 할수 있는 사람은 합법적으로 돈 많이 주는 기업과제랑 정부과제 해야지 이런거 할 시간은 없어서 사건이 많이는 안 터지는듯.
내공이 느껴집니다. 토륨 사서 하는것보다 쉬울 수도, 혹은 토륨 사는게 더 쉬울 수도 있겠네요. ThO2는 케톤 만드는 과정에서 촉매로 사용했기 때문에, 입체 이성질을 조절하는 것에는 관여하지 않아 보입니다. 파랗게 만들었다는 과정처럼 드라마적 장치로 만든 듯 합니다. 실제로 너무 잘만들어지면 또 범죄의 아이디어가 될테니...ㅎㅎ
실제로는 영상의 화살표를 따라서 변화 하지는 않고요, 재료들의 양 비율과 온도, 습도, 반은용기 모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A와 B 를 섞으면 결과물 C 외에도 AB, AC, BC, AAB, ABB, ABC, AABB, AG, BF, GF 등등 다양한 물질들이 함께 섞여 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물질과 함께 다양한 냄새도 발생하는데, N이 있으니 암모니아 냄새가 날 겁니다. 오줌 냄새 라서 주위에 사는 사람들이 알게 되요. 쉽다는 생각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브배 팬입니다 영상 다시보았는데 진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영상에서 교수가하는 과정이 감기약을 빻고 . 매탄올과 섞어서 깔때기를 통해 분리, 여기서 나온 용매들을 물과 함께 섞어서 굳혀주고 118-120 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슈도에페드린이 기체화 됩니다 이 온도를 유지하고 기체를 따로 모아 순수 슈도에페드린을 모읍니다. 비이커를 사용하여 슈도에페드린을 따로 추출하고 건조합니다. 이것을 적린과 요오드를 섞은 환원제로(방법 자세히모름 설명부탁) 아마.. 중탕인가.. 끓이나.. 여튼 여기서 나온 윗부분에 맑은 환원제를 사용하여 슈도에페드린에서 O산소 분자를 때어낸다… ㅋㅋㅋ 맞나요?
지식에 대해서도, 실험 스킬과 노하우에 대해서도 실력 차이가 물론 있습니다. 실제로 완전히 똑같은 실험을 동시에 해도 성공시키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이 나옵니다. 화학은 요리와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되요. 대충해도 맛나게 잘 하는 사람이 있고, 시키는대로 다 따라해도 정체불명의 결과가 나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를 줄이고 해결하려고 대학원에서 실험과 연구를 계속 해 나가는 거겠죠
현재 국내에서 암페타민 성분의 약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방받지 못하고 메틸페니데이트라는 약물을 처방받게 됩니다. 암페타민 성분의 ADHD치료제를 처방받으려면 기존 국내 허가된 ADHD치료제에 모두 반응이 없어 암페타민 성분의 약물이 꼭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 등을 가지고 희귀의약품센터에서 허가를 받고 이 센터를 통해 따로 구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허가를 받는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약값도 굉장히 비싸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Now that you’ve covered meth, it would be highly appreciated if you could bestow on us your knowledge of how Delta 9 Tetrahydrocannabinol works on human/animal‘s body and mind.
Thank you for the recommendation on THC. In fact, present video dealing with meth received a weak warning from RUclips for being an inappropriate video, lol. As long as it does not deviate from regulations and laws, I will talk about THC soon.
자문을 받을때 이게 맞나 물어보는게 아니라,
누군가 이걸 보고 따라했을때 마약을 만들지 못할 정도로 조절하려 했다고 비하인드 컷에서 나왔었는데…
이거 생각보다 많이 자세하네요 ㄷㄷ
뭐지 이 퀄리티있는 채널은?!
브배 팬입니다 너무 재밌게 잘봤습니다 ㅎㅎ브배에 나오는 화학반응들에 약간의 과장은 있지만 원리 고증은 정말 잘 되어있다고 들었는데 사실이었군요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베가 그렇게 좋습니까..
브베배 빵~빵~
그라샤~
기부니 너무나 좋아용~
11:38 우리는 마약을 원하지 않습니다.ㅋㅋㅋ
그나저나... 완벽한 자문을 통해 만들어진 드라마라니...
정말 화학자들은 대단한거 같음.ㅋㅋㅋ
6:09 대학원생 선배의 학부시절 동기라 학교가 시끌시끌했었죠...
흥미롭게 잘 보았습니다.👍
드라마는 보는내내 등장인물들이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모습이 불편해서 보다 말았지만 허구가 아니라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오 저의 인생미드.. Say my name..
하이젠버그..
유얼갓댐롸잇...
화학과 물질엔 물리처럼 넓고 다채로운 세상이 있는 것 같아요 우연히 화학에 관심이 생겨 화학하악 유튜브를 알게되었는데 과학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가득하신분인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이 동영상보려고 처음 성인인증했는데 후회하지않아요. 재밌게 화학 가르쳐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화학에 더 가까워진것같아요. 늘 응원할게요!
팩트) 연세대는 연구실에서 실제로 감기약으로 마약을만들어 유통을했다
도입 설명 전개 어느 한 부분도 부족함 없이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부분을 잘 설명해 주셨네요!
영상 보면서 궁금하게 생기면 영상안에서 해결해주네요 ㅎ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마약 관련 뉴스나 드라마 보면 늘 궁금했던건데 유튜브에서 이게 딱 나오네
무슨 원리인지는 이해할수 없지만 감기약 하나가지고 메스 암페타민을 만들어낼수 있다는게 좀 신기하네요
연금술사 보는느낌
12:31 아는 만큼 세상이 보인다고 알아야 무서운것도 아는건데 지식마저 탄압하는 우물안 우매함이 있을것같아 안타깝네요. 응원합니다~
탈리도마이드에 대해선 작중에서 월터가 수업시간에 짚고 넘어가기도 했지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약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곧 폭탄도 만드실 수 있게 될 듯 합니다
홀린것처럼 구독박고 갑니다
재밌게 봤어요
은근 재미잇네 잘 봣습니다
화학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언더스탠딩 보고 넘어와서 구독받고 갑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진짜 너무 고퀄이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겠습니다~~!
영상 내용의 질이 정말 좋네요. 앞으로 편집이나 마이크 음질같은 부분을 개선하신다면 크게 성장하실 것같아요! 구독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궁금했는데
코싹이라는 약 효과좋아 자주 샀는데 약국에서 안팔길래 물어보니 코싹으로 마약만들어서 안판다고 했던 기억나네요....
아무 것도 모르는 문과입니다.. 재밌네요
필요한 시약은 청계천 돌면 다 구하기는 하고, 튜브로나 다른 셋팅이야 기성품이고 커스텀 주문하면 간단히 가능은 하겠네요. 자세한 공정 조건이야 조금씩 맞춰가면 되고... 분석을 외부 맡길수는 없으니 간단한 분석기기들 살 여력이 된다면야... 근데 이걸 따라 할수 있는 사람은 합법적으로 돈 많이 주는 기업과제랑 정부과제 해야지 이런거 할 시간은 없어서 사건이 많이는 안 터지는듯.
엇 화학하악 이름이 익숙한데.. 안될과학에 나왔던 체널인가요?
구독 누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동일인이에요!
lsd도 영상만들어주세요!!
밀린 요청이 많아서 메모해 두고 다음에 마약성 물질 특집 등으로 견적 내보겠습니다!
진짜 위험한걸 이렇게 알수있다니 정말 ㄷㄷ해요
이거보니까 화학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지네
토륨을 구하는것들 대신 클로로아세톤을 벤젠에 붙여서 할것도 있더라구요. 아마 토륨쓰는 과정에서 입체성질을했을. ?려나 아닌가?
내공이 느껴집니다. 토륨 사서 하는것보다 쉬울 수도, 혹은 토륨 사는게 더 쉬울 수도 있겠네요.
ThO2는 케톤 만드는 과정에서 촉매로 사용했기 때문에, 입체 이성질을 조절하는 것에는 관여하지 않아 보입니다. 파랗게 만들었다는 과정처럼 드라마적 장치로 만든 듯 합니다. 실제로 너무 잘만들어지면 또 범죄의 아이디어가 될테니...ㅎㅎ
중졸이라서 배우는 재미가 정말 솔솔하다.
슬감빵에서 해롱이가 감기약 먹고 정상으로 돌아오던데
이거였구먼
제가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혹시 잡히면 여기서 봤다고 하지 말아주세요!
합성생물학 연구하다 때려친 사람입니다. 바로 제조하러 가겠습니다
하이젠버그가 되어 미국 뒷세계를 지배하시길 바랍니다.
퀄리티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이제 실습하러 가보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헉 그거 아니에요
선생님 LSD 합성법도 알려주세요 ㅠ
너무 재밌게 잘 봤습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실제로는 영상의 화살표를 따라서 변화 하지는 않고요, 재료들의 양 비율과 온도, 습도, 반은용기 모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A와 B 를 섞으면 결과물 C 외에도 AB, AC, BC, AAB, ABB, ABC, AABB, AG, BF, GF 등등 다양한 물질들이 함께 섞여 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물질과 함께 다양한 냄새도 발생하는데, N이 있으니 암모니아 냄새가 날 겁니다. 오줌 냄새 라서 주위에 사는 사람들이 알게 되요.
쉽다는 생각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내용보다 인트로 음악 고르는데 시간 더 많이 걸렸다 yes or no
저작권 없는 음악 적당히 고르는거라 사실 음악은 1분 내로 결정합니다..ㅎㅎ 내용 준비가 힘들죠..
다른 건 모르겠고 중고등 시절 감기에 잘 걸리는 허약체질이라서 시험기간에 거의 항상 감기약을 먹고 공부했었는데 그 몽롱한 기분이 좋았죠. 평소에 집중도 잘 못하고 조금 산만한 부분도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감기약 먹으면 좀 차분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ㅎ
구독했어용~~^^꿀잼이네용 시간가는줄 몰랐어용
근데 왜 감기약이 대량으로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감기약이 주 재료이기 때문에 많이 있을 수록 많은 약을 만들 수 있어서입니다. 물론 아무 이유 없이 감기약을 대량으로 사면 적발되니 가장 피곤한 단계가 됩니다
@@chemophilia 감사합니다^^* 다음에 시간이 되시면 알콜은 왜 중독이 될까 부탁드립니다~~
@@chemophilia 감사합니다^^* 다음에 시간이 되시면 알콜은 왜 중독이 될까 부탁드립니다~~
@@chemophilia 드라마에서 보면 감기약을 그냥 먹는데 그게 효과가 있나요?
@@토토토깡 감기약에 따라 다르겠지만, 민감한 사람은 특정한 콧물감기약을 먹고 몽롱한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효과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수준일듯 합니다
극 중에 나오는 라이씬에 대해서도 궁금해요!
Ricin 말씀이신듯 합니다. 한글 표기로는 리신이라고 쓰는데 다음에 여유될때 소개드릴게요
엑스타시나 lsd같은 화학적인 약들도 궁금한데 어떤 건지 다뤄보실 생각있으신가요??
간혹 재미있는게 있다면 다뤄볼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마약류는 비슷비슷해서 생각하시는 것 만큼 엄청난 이야기가 숨어있지는 않은 것 같네요.. 그냥 강하고 새로운 마약류들이다! 정도..?
요오드는
요오드칼륨 말고 아이 오딘 용액 말씀하시는지요
네 아이오딘화 포타슘은 KI로 표기됩니다.
@chemophilia 영상에서 요오드팅크에다 염산 과산화수소를 섞으면 요오드가 된다고 하던데 그냥 아이 오딘이이 생성되는지 아이오딘 아이오딘화칼륨이 생성되는지 궁금해서요
@@baeginseo79. 요오드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교수님도 만약 암에 걸리시면 마약을제조해 한몫 잡으실지...궁금하네요~ㅎ
그럴리가요~ 돈도 안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제보니 프로필사진도 좀 수상해보여요
왜 거기에 모르핀이 있나요?
결론 : 항성간 이동체 도면을 줘도 만들수 있는건 별개의 문제이다.
한국의 월터가 이 영상을 보고 대량으로 제조하고
어느 한 교촌치킨 가게로 들어가게 되는데...
만들어볼까?
근데 저거 따라하겠다고 만드는원가비용 대비
멕시코에서 동남아에서 남어오는 단가가 더싸니까 어차피 만들어봤자란거죠?
완제품이 답인 경우가 많죠!
7:07정신과 약물로 흔히 쓰이는 탄산리튬으로도 가능 한가요?
염화수소가 빠져있네요~
필로폰을 감기약으로 만드는 방법은 과거 우리나라 판례에 나와있음 ㅋㅋㅋ
화학이 재밌어버리는 경우는 또 뭐야 ㅋㅋㅋ
오늘도 즐마약
오늘 만들어 보겠습니다
.....???;;;
뭔가 이 영상을 보고 모방범죄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ㅠ
지금은 일반인의 구매가 불가능한 물질들이어서 괜찮습니다. 그럼에도 구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떻게든 만들것이기에..
@@chemophilia wetlab 다니면 설비는 있으니...
교수님 퇴근하신 밤에 몰래 하면 금방 만들거같아요...
물론 어떻게 해야 저렴하고 합성 단계 적게할지 이거는 생각을 해봐야겠지만요
군대에서 감기 걸리면 주는 해열제 먹었는데 바로 헤롱헤롱 거리면서 몸 나른나른해지고 기분 조아지더라구요 ㅇㅇ
이게 국내에서 벌어지다니
적린과요오드는 요오드화수소산에 의한 환원인가요? 근대 구지 적린을쓰는 이유가잇나요?
드라마에서는 주위에서 구하기 쉬운 물질들로 설계했기 때문에 적린을 사용하게 설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 동소체 중에서는 적린이 가장 저렴하고 안정한 편이라 적린을 사용하는게 편하겠습니다.
옛날에 토륨으로 발전기 만들 수 있다고 대충 본거 같아요
토륨으로 우라늄-233을 만들어 작동하는 방식의 핵발전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제 캠핑카를 구하러 가야겠군 🚐
시즌1 후반부 장면처럼 뇌산수은 만들고 던져서 터뜨리는것도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 조만간 다뤄보겠습니다~~
마약 만드는 방법을 여기서 가르쳐 주면 어떻게??
드라마에 공개 된 범위입니다!
수도에페드린에 적힌과 아이오딘을 넣고 환원 시킨뒤 결정화 시켜야 한다 하셨는데 결정화에 사용되는 촉매는 무엇이 있나요?
재결정은 촉매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chemophilia 답변감사드립니다.😎💖
그래서 뭐 토륨이랑 뭐라고요?? 킁가킁가
영상 7분쯤에 마지막에 적린 아이오딘
등등을 넣고 마지막에 물을 넣고
환원 시킨다 하는데 왜 물을 넣는거죠?
물을 없에기 위해 하는거 아니었나요?
브배 팬입니다 영상 다시보았는데
진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영상에서 교수가하는 과정이
감기약을
빻고 . 매탄올과 섞어서 깔때기를 통해
분리, 여기서 나온 용매들을 물과 함께 섞어서 굳혀주고 118-120 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슈도에페드린이 기체화 됩니다 이
온도를 유지하고 기체를 따로 모아 순수 슈도에페드린을 모읍니다.
비이커를 사용하여 슈도에페드린을 따로 추출하고 건조합니다.
이것을
적린과 요오드를 섞은 환원제로(방법 자세히모름 설명부탁) 아마.. 중탕인가.. 끓이나.. 여튼 여기서 나온 윗부분에 맑은
환원제를 사용하여 슈도에페드린에서 O산소 분자를 때어낸다… ㅋㅋㅋ 맞나요?
브배에서는 제조 마지막에 가스를 왜 넣는걸까요? 궁금합니다
수소 기체를 이용해 이중 결합을 단일 결합으로 바꿔 메스를 만드는 마지막 단계를 위해서입니다. 시즌1 에피소드 7인가 창고를 털기 전 이야기할 때 전기분해로 수소를 얻어뒀다고 핑크맨이 말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사용한 기체는 여기서 이야기한 수소 기체입니다.
@@chemophilia 황산가스가아니라 수소가스였군요 해설에서 잘못나온거같네요
@@chemophilia 연락가능한 이메일 알수있을까요?
@@김용준-f4d 사적인 개인 이메일은 아니지만 제 채널 정보란에 문의나 제보 가능한 이메일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chemophilia 넵 알겠습니다
혹시 마지막으로 염화수소가스가 아니라 그냥 수소가스인가요?
왜 구독자가 적지;;;??
신참입니다 꾸준히 하는 중이에요 종좀 놀러와주세요~~~!
TIGHT TIGHT TIGHT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모니아 기체는 염화암모늄 과 수산화칼륨 으로도 만들수 있지 않나요? 그러면 과학실험 개구로도 슈도에페드림을 이용하여 메스암페타민을 제조할수 있는건가요?
이거 수익창출 되나요? 아마 규정상 노딱먹얼거 같은데요..
안녕하세요, 이건 노딱을 넘어 노딱 받은 후 18세 불가 제제까지 받아서 수익과 무관한 영상입니다! 채널에 있는 마약, 폭탄 관련 영상들은 모두 수익창출 신청을 아예 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 혹시 이 주제로 발표하고 싶은데 ppt 파일 받을 수 있을까요..
날먹 멈춰!
수행평가 등의 과제에 사용하는 것이면 곤란하고요, 동아리 활동 등이라면 안될 것 없죠. 채널 공지글에 있는 메일로 연락주세요~
순수 화학적 관심으로 슈도에페드린에서 OH가 분리 되는 원리가 너무 궁금해요 환원과정과 또 불순물을 제거하는 원리또한 궁금합니다. 액체가 또 어떤식으로 고체가 되는거죠?
슈도가 pseudo, 그러니깐 유사하다는 뜻이겠죠?
네 맞습니다. 번역어로 수도 혹은 슈도가 둘 다 쓰이고 있네요
드라마 보면서 의문점이 또다른 화학자 게일과 월터의 실력차이가 그려지는건데 그래서 어쩔수없이 월터를 거스가 기용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수준차이란게 있을까요?
지식에 대해서도, 실험 스킬과 노하우에 대해서도 실력 차이가 물론 있습니다. 실제로 완전히 똑같은 실험을 동시에 해도 성공시키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이 나옵니다. 화학은 요리와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되요. 대충해도 맛나게 잘 하는 사람이 있고, 시키는대로 다 따라해도 정체불명의 결과가 나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를 줄이고 해결하려고 대학원에서 실험과 연구를 계속 해 나가는 거겠죠
ADHD 치료제 중에 암페타민이 처방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 경우 슈도에페드린보다 더 간결하게 제조가 가능한가요?
현재 국내에서 암페타민 성분의 약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방받지 못하고 메틸페니데이트라는 약물을 처방받게 됩니다.
암페타민 성분의 ADHD치료제를 처방받으려면 기존 국내 허가된 ADHD치료제에 모두 반응이 없어 암페타민 성분의 약물이 꼭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 등을 가지고 희귀의약품센터에서 허가를 받고 이 센터를 통해 따로 구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허가를 받는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약값도 굉장히 비싸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돈내고들어여한다
세상 참 좋아졌다...
방구석에 누워서 마약 만드는 방법도 알게되고...
내가 입찰한 토륨주괴 상회입찰하지마라
와우저신가요? 전 이번 시즌은 쉬고 있습니다.
@@chemophilia 전 오랜만에 복귀해서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ㅋ
Yo
😂
슈도에페드린을 아세톤에 넣고 가열하고 다시 드라이아이스를 넣어 영하 50도 이하로 냉각시킨 반응로에 넣어 이소프로필알콜과 섞는 방법으로도 메스암페타민을 제조할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그게 가능했으면 아이소프로판올이 사용되는 제품들은 구매에 허가가 필요하게 바꼈을겁니다.
@@chemophilia 그런데 제가 실제 제조 처벌 법원 판례를 보았는데 그렇게 필로폰 4g 을 추출 했다 나왔는데 순 가짜 내용이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WelcomeUS-w3m '추출'과 '합성'은 완전히 다른 행동을 의미해서 정확히 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일 듯 싶습니다.
Now that you’ve covered meth, it would be highly appreciated if you could bestow on us your knowledge of how Delta 9 Tetrahydrocannabinol works on human/animal‘s body and mind.
Thank you for the recommendation on THC. In fact, present video dealing with meth received a weak warning from RUclips for being an inappropriate video, lol. As long as it does not deviate from regulations and laws, I will talk about THC soon.
메스암페타민은 초기일본에서 판매하던 모델처럼 상온에서 액체상태가 아닐까용 ?
안녕하세요, 메스암페타민의 녹는점은 섭씨 170도이기 때문에, 용매를 날려 보내면 고체로 얻을 수 있습니다.
오~~ 광고를 통해서 지금
알게 됐어요 저처럼 아직
수 백 조회수인 초보 유튜버
분이시네요~
음질 소리를 좀 더 가다듬고
내용 요점을 확실하게 정리해서 소개하면
채널이 뜰 수 있을 거에요!!
우리 초보 유튜버끼리 힘냅시다~!!
FROM 프로(?) 유튜버 《부계정》
브배 노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