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0 어머 이 장면을 다시 보게 되네요. 당시 선화에 재학중이였는데 급하게 공연이 결정되었다고 해서 리틀엔젤스 회관 의자 다 빼고 경복초,선화예중,예고 전교생이 모여서 공연을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다시만납시다 부르다가 북한 공연단 남자아이가 목이 메였는데 그 장면 보면서 같이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엄청 감동적이였고 특별했던 순간들이였어요.. 세월이 많이 지나서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반갑네요..
@@happy_land8545 장구뿐만 아니라 다른 악기들도 저렇게 수준급 기교를 보여주며 연주하는 아동들 북한에 많습니다. 물론 저 나이대 어린애들이 어떻게 저렇게까지 익혔는가는 안봐도 뻔하죠. 학습 집중도도 성인이나 청소년만큼 나오지도 않고 주위도 산만한 나이의 애들 쥐잡듯 잡아가며 가르치고는 타고난 신동인것처럼, 주체낙원의 증거인것처럼 둔갑시키는거죠ㅎㅎ 저렇게 연주하는 저 나이대의 아동들이 유독 북한에 넘쳐난다는건 명백한 시스템적 아동학대가 이뤄지고 있단 증거죠. 저는 볼때마다 감탄보다 그런 걱정이 더 앞섭니다.
@@justiceleague206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귀하게 사는데 그 흔한 외제차 못타고 카페며 공원이며 여려 문화,교육시설 등등 한국에서 누릴 수 있는 인프라는 어디있길래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잘산다고할수있냐? 간첩이냐? 대한민국의 인프라 하나만 놓고봐도 우리나라 최하층민이 북한 최상층보다 잘사는거 같은데
@@cypcbbxl 인프라측면에서는 당연 할말이 없지만 걔들은 출신성분이 좋아 대대로 누릴수 있는 애들인건 사실이야. 단 숙청당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말이지. 아프리카 못사는 나라들도 귀족은 우리나라 중산층이 의식주에 대해 생각하는 정도보다는 나을거라는 말이니 오해하지 말자구. 난 부카니스탄이 우리보다 잘산다는게 아니라 평양시민 수십만을 위해 나머지 이삼천만 국민이 노비수준이란거지. 따져보면 우리나라 강남구 거주민 정도는 되는 인구비율일텐데...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못할거라는 편견은 버리자. 단지 자유도나 돈이나 재물이 있어도 드러내놓고 쓸수 없는 조건일 뿐이겠지만...북한최상층이 우리나라 최하층보다 못하다고?
@@백금-t1k 반북반통일 증오적개심에 쇄뇌된 어른이라 그래요. 민족반역자 박정희와 자기만 정상이고 세상 모든것이 조작되고 쇄뇌된것이라 믿는 불쌍한 어른이죠. 며칠간의 친분을 뒤로하고 기약없이 헤어져야 하는 아이들의 눈물이 분단된 설움을 느끼며 흘리는 눈물이라는 것을 죽어도 알지 못하기에.... 저 순수한 눈물조차도 영혼없는 가짜라고 말하는 것을 봐바요. 영혼이 없는것은 자기자신이란 사실을 모르는 참 불쌍한 어른이죠.
댁의 자식이 미친개처럼 살았다는 이야기네요. 북한 어린이들은 세계 최고의 정부가 제공하는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받고 자란 어린이들이라 남한 아이들과는 클라스가 다르죠. 일단 외모부터 차원이 다르죠. 한민족의 얼과 전통, 아름다움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는 북한 어린이들을 볼 때마다 한민족으로서 뿌듯하고 행복함이 느껴집니다. 저 아이들이 통일의 주역이 되어 민족을 이글어주는 리더가 되도록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적극 앞장서야하겠습니다. 훌륭한 정치 지도자가 될만한 북한 어린이들이 굉장히 많네요.
Well I hope that there unified.. their outfits were beautiful and the performance was very touching..... It's a great way to start breaking down the wall is with children because they don't see the difference like adults do... And you have planted the seed in their mind that unification is needed... And very much wanted.. and that there's not much difference between you both... They don't have to be scared of one another..I really hope that the unification happens I don't know if I'd already did or not I don't really watch TV but I just watch the youtube love sent y'all's way and what great leaders to try to make change for their people to be able to grow and prosper together as one United
영상이 감동적이네요. 저도 이산가족 3세입니다. 언제나 북한 땅에 가보나 계속 기다리고만 있는데 이제 저도 50이네요. 우리 아이들에게 북한에 엄마의 외할아버지가 계신다, 너희는 북한에 가봐야 해 항상 이야기합니다. 평화통일 되어야지요. 북한에 넓은 시장과 노동력, 지하자원 전부 큰 유익입니다. 20년전에 통독되었을 때 독일 가봤는데, 서독 인들은 월급의 50퍼센트를 동독 재건에 무상으로 할애하고 있어 너무 깜짝 놀랐었습니다. 지금은 타산지석으로 삼을 더 좋은 방법들이 있을 것 같아요.
독일 케이스랑 우리나라는 분단국가 인거 외엔 공통점이 하나도 없어요 북한 자원? 같은 한반도인데 다를거 없습니다 7080년대면 모를까 지금 기준으론 가치 없는것들 뿐이구요 고난의 행군때 이미 중국 러시아에 어지간한건 다 팔아먹었죠 북한 노동력? 북한 역시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고 값싼 노동력 찾으러 중국 베트남등으로 가는 공장들과는 다르죠 엄연히 한국 땅이니 한국 법에 따라 최저시급에 근로기준도 다 지켜야하는데 큰 차이 없습니다 오히려 알바로 먹고사는 한국 저소득층은 상황이 더 안좋아지겠군요 또한 정서적 차이도 정말 크죠 동독 서독은 일반인들도 서로 여행 오가며 계속해서 교류가 있었고 체제 또한 동독은 여성이 통치자가 될 정도로 북한보다 훨씬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70년 넘게 단절이고 북한은 3대째 세습중이죠 또 그거 아시나요? 동독은 서독 만큼은 아니더라도 공산주의 국가들중 소련 다음으로 잘사는 국가였습니다 서독 역시 잘사는 국가였죠 둘의 경제차이가 고작 4배입니다 영토는 서독이 3배나 넓어 부담이 덜하죠 한국은 지금 상황도 심각한 저출산에 초고령이라 내부적으로도 해결할 문제가 많은데 여기에 최빈민국 수준의 3천만의 인구를 부양해야한다? ㅋㅋ 그럼 독일은 서독의 희생으로 통일 이후 어려움을 극복했나? 독일이 경제침체를 극복한 가장 큰 이유는 유로존이죠 한국은 그런 아시아 연합이 있나요? 미국이나 일본 중국의 전폭적인 지원 받는거 아니면 자체힘으로는 못살아납니다 사실상 통일 = 난민 3천만 유입이죠
Thank you for posting this video of these heartwarming and historic events. I don't understand the language however, the mesage to all viewers is easy to follow and understand. The exitment of everyone - in particular the young people as they interact interact and share with each other is wonderful to see.
@@도하29 Thank you - appreciate your help. I will bring it up again. If I remember correctly I either didn't see it or they weren't available when I saw the film.
@@도하29 Its been my experience (age 70) that people the world over are just people - especially children. I've had the pleasure of living most of my life in New York City where I've met and made friends with people who were born in other countries and emigrated to the United States [or first generation] (or travelled to) Europe, the Middle East, South Asia, East Asia and certainly a number in the African and South American continents. All we want is a roof over our heads, food on our table and a decent education for our children. Its governments that screw things up for all of us.
정의파 님, 이세상 모든 인간들은 한핏줄입니다 조상 아담과 하와로 부터 . 그런데 북한은 남한의 친척이라고 해도 제일 꼴찌입니다. 약 70년동안 적중에 적으로 살았고 왠수지간인데 민족이나 한겨래라고 하기에는 감정이 완전히 상해버렸기 때문에 차라리 살면서 한번이라도 미국이나 유럽 또는 아프리카에 가서 그 땅을 밟으면서 만났던 사람들이 북한보다 훨씬 가까운 해롭지 않은 사람들이고 그런 사람들이 더 가까운 친척입니다. 북한은 얘들이나 어른들이나 싸그리 없어져 버려야 할 남한의 적일뿐입니다. 한국에 있는 간첩들을 싸그리 색출해서 총쌀을 시켜야 합니다.
@@땅하늘-i3o 분열과혐오 증오와 파괴의식에 쇄뇌된 불쌍한 영혼이여... 공부도 좀 하고 살아라. 너의 눈에는 저 아이들이 싹 총살시켜 없애버려야 할 빨갱이로 보이지? 그 처절한 증오심을 누구로부터 쇄뇌받았니? 박정희가 세상이 바뀐 지금도 철저한 반공사상으로 무장되어 모든것을 혐오하고 분열시키고 파괴하라고 가르쳐줬지? 너의 머리속은 박정희가 아직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지도자인건희?
이 화면 속 아이들은 지금 어디서 어떻게 살고 있으려나..
어디에 있든 모두 건강하길.
사랑해요하이팅
@@라윤조-p8e 북한인이세요..??
이 빠진 소녀 김주향은 몇 년전 서울와서 공연했어요 가수로 활동 중
저기 있는 애들 다 상류층 자제들임 저런거 아무나 못함 다 혈통 좋고 인맥좋은 금수저야만 가능
지금 다 30대
서울구경은 안하고 공연만 하고 다녔네
버스커텐치고 밖에도 못보게하니 사람을 동물로 취급
북한 애들이 불쌍해 보이네요
차라리그게나을수도있어요 서울구경하고 돌아가면 더 괴로움
@@jungoh222 그렇겠죠...이렇게 많이
차이가나나 하면서 아마 자괴감들뜻....
저의도편양가고싶죠....나진짜평양냉면먹고싶다
애기들을 얼마나 힘들게 가르치면 저렇게 틀림없이 잘 할 수 있을까 .. 음대생 이지만 정말 아이들이 대단하네요
전문가에 입장에서 우리도 이런 행사가 있음 그렇게 합나다
애들 이용해서 감성 짜내는 영상 역겹다
세상에서 중궈 북한이 제일 역겨움
😂😊 54:54 😊😊pn
😊😮😊
북한의 재능을 질투하지마세요
@@TaNa-fv4by그 재능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무섭습니다
9:09 저러고 서로를 쳐다보면 무슨 기분이 들까.
속마음)하...ㅆㅂ 언제까지 마주봐야해
@@고딩-e9b ㅅㅂㅋㄱㅋㄱㅋㄱㅋㄲㄱㅋㄲㅋㄱㅋㄲㄱㅋㄱㅋㄱ
하... 먹고살기힘드네
애들이라 그냥 아무생각안들듯
잘보면 다들 초점풀려있음
한국에서의 관광도 제대로 못하고 딱 공연만 하고 돌아가는 느낌이네 북한에서 관광시켜주지를 않겠지.. 에고
마네킹이노래하는것갇다
@SuperYT4Ever 그게 그말아님?
@SuperYT4Ever 결국 댓글쓴 분이 말씀하신 거랑 그게 그거잖아요ㅋㅋㅋㅋ 안시켜주는게 불허하는거지ㅋㅋㅋ
버스 타고 가면서 창밖으로 서울 구경하는 게 다가 아닐까 싶네요..
평양시내는 서을보다 아름답고
깨끗하다. 유적지도 잘 정돈돼있고. 어린이들 일상처럼 구경다닌다.
아이들이 아이들같지 않아서 마음아프네....저 아이들이 이제 성인이 되었겠네요..잘살고 있으면 좋겠네요
참 불쌍하다는 느낌을 버릴 수 없네요. 사랑을 담뿍받으며 어리광부릴 아주 작은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인간이아닌 로봇트를 연상케 합니다.
완전 .... 아동착취죠, 못하면 때리고 정말 끔찍합니다.
그런 시선 또한 편견이 아닐까요? 한국의 리틀 엔젤스 아이들 공연과 다를바가 없어 보이는데요?
그럼 우리 아이들도 로봇이란 말인가요?
@@겨울이-d7t 개소리 ㄴ
우리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당시 스타일은 비슷한덕....
@@겨울이-d7t 그러게 말이에요 표현 스타일이 좀 다를 뿐 아이답지 않은 진한 화장 꾸민 표정 정확한 동작은 리틀엔젤스도 마찬가진데 편견이 참
28:45 화면 주위가 뭐에 감싸있는게 몰래 취재했구나.....
뭔가 애기들 엄청 교육받고 온게 티가 나는 듯..
촬영 감독이 뭐 물어보려고 쫓아오니까 정색하고 문 닫으려고 하고.. 대답 꺼리고 ㅠㅠ 적국이라고 엄청 세뇌시킨게 보임..
북한애들은 순수성이없어보이노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그런느낌
이런 아이들의 서로의 공연이 북과남에서 있은줄은 꿈에도 생각치.못했어요,아마 웃동네사람들 90프로이상이 모르고 있을거예요,눈물감동.
그냥 카메라 커버 덜 돌아간것같은ㄷ...
@@sunnydaysinseoul
소형카메라 가방 같은데
숨긴거에요
정상촬영이면 체크했을거에요
저 당시 저는 저곳에서 평양애들 경호 지원을 나갔었는데 공연만 20번 이상 본것 같아요. 같이 하이파이브도 하고 몇마디 말도 나눠보기도 했답니다.
51:30 어머 이 장면을 다시 보게 되네요. 당시 선화에 재학중이였는데 급하게 공연이 결정되었다고 해서 리틀엔젤스 회관 의자 다 빼고 경복초,선화예중,예고 전교생이 모여서 공연을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다시만납시다 부르다가 북한 공연단 남자아이가 목이 메였는데 그 장면 보면서 같이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엄청 감동적이였고 특별했던 순간들이였어요.. 세월이 많이 지나서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반갑네요..
혹시 저기가 지금 유니버셜아트센터인가요...??
@@hoy_yo 네 맞아요
그애들은 인민군이 되서는 우리를 불바다만든다고 쌍욕을했다
@@원s-x8h저 어린이들이 아무리 공산당의 쇄내교육을 받았다하나 그런말은 속에서 나온 말이 아닐것갔은대
20년전인데 너무 모든게 낡아 보여요. 20년동안 한국은 정말 눈부시게 발전했네요. 앞으로 20년은 어찌될지 궁금합니다.
북한을 미국이 발전시켜주고 남한 뭉가의 철권통치로 공산화되서 못사는 나라로 전락할까 두렵네요.남북한이 바뀔거라는...
@@이정연-k6b 정신 나간 개소리 좀 그만하세요.
할머니.
그딴 개소리를 믿을 만큼 대한민국 국민들이 할머니 보다 멍청한 줄 아시죠?
@@이정연-k6b 그럼 빨리 북으로 가세요.
@@이정연-k6b ㅈㄹ 개 헛소리를 지껄어놓고 있네 ㅋㅋㅋㅋ
문재인이 하는 짓거리가 걱정이되서 하는 푸념이구만 왜이리 개떼같이 달려들지? 문빠들인가?
차 타고 올 수 있는 거리를 비행기 타고 오는 걸 보니 괜히 눈물이 나네요 .. ㅠㅜ
대한민국은 절대로 공산화 못한다. 자유민주주의 국민들이 주인이기때문이지...
맞습니다 대한민국자유민주의국가이고 공산주의는절대용납못한다
아니요 .. 문제인가 집권하지 않소.. 지들 멋대로 하고 있잖소.!!
정답입니다..!
통일 안됨요.! 저 거지들을 누가 먹여살려야 합니까?지금쯤 저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있을터..! 거짓으로 가든찬 것으로 세뇌되어 있을듯요..!
체제경쟁에서 우리가 이겼죠. 이건 다 알죠. 서독처럼 통일하겠죠.
@@turkkore4847 우리가 일본처럼 안 망할려면 내수키워야 됨. 내수키우는 방법으로 남북한경제교류해야 됨.
29:50 내가 지금 뭘 본거지?? 와 대단하다...어렸을 때 장구 배웠는데 저렇게 치려면 진짜 손에서 피날정도로 해야됨 팔도 아프고 근데 상모까지 와....
너무 대단해요. 천부적인 끼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정말 저 리듬 타기도 힘들고 선천적으로 흥이 뭔지 알고 있고, 신명나게 즐기는 모습에 정말이지 경탄을 금하지 못했습니다.
@@happy_land8545 장구뿐만 아니라 다른 악기들도 저렇게 수준급 기교를 보여주며 연주하는 아동들 북한에 많습니다. 물론 저 나이대 어린애들이 어떻게 저렇게까지 익혔는가는 안봐도 뻔하죠. 학습 집중도도 성인이나 청소년만큼 나오지도 않고 주위도 산만한 나이의 애들 쥐잡듯 잡아가며 가르치고는 타고난 신동인것처럼, 주체낙원의 증거인것처럼 둔갑시키는거죠ㅎㅎ 저렇게 연주하는 저 나이대의 아동들이 유독 북한에 넘쳐난다는건 명백한 시스템적 아동학대가 이뤄지고 있단 증거죠. 저는 볼때마다 감탄보다 그런 걱정이 더 앞섭니다.
나는자연인이다
저도 배웠는데 많이 틀려도 내색만 안하면 된다고 배움 ㅋㅋ
@@DogBarkingAtMoon으이구 우째그리 못났누~
걍 아님말고, 추측일뿐..
예술을 조금이라도 아는자라면, 그래 함부로 몬한데이~
학대 수준으로 연습 시킨다꼬 저래 할 수 있다꼬?
걍 양심 팔아묵은 미친놈의 헛소리인 기다.
아이들이 아이답게 웃을 수 있는 날이 왔음합니다.
아..언제쯤평양..백두산..마음만먹어면..갈수있을까...그날이언제쯤될지..하염없이기다려볼뿐이다..!!!
.
27분쯤 무용.ㅠ얼마나 강하게 연습시켰으면...저 어린아이들이 저런표정으로 저렇게 움직일까.아 가슴아프다
옳소인간을기계 처럼 !!!!
천삽뜨고 허리펴고 생각나네!!!!
일배상도넘
6
@@정인-c1z 대께문이공
ㅎㅎ 보아도 국민학생때 저들보다 더 멋지게 춤추고 노래했답니다
19:54 방심하다가 비둘기 혼내는 아저씨 때문에 빵터졌네 ㅋㅋ
희한하네 그많은 영상중에 몇초도 안되는 찰라의 영상이 왜 빵 터지지 난 암 감각도 없는데
아동들의 모습이 너무 대단해요. 어쩌면 그렇게 잘할까? 얼마나 힘든 노력을 했을까? 예쁘고 사랑스러워요.
어쩌면그렇게잘할까? 못하면 패고 억지로 배운것들입니다. 한국처럼 자의적인 노력이아닌 아이들이 다치던말던 강제성을 띄우고 충성심으로 강요받아 저렇게된겁니다. 저런기계적인모습에 사랑스럽다?
불쌍하죠. 어떻게 했을지 뻔하지않나요?
@@김치만두-k5r 강제성을 띠고
노력이아니라 박자못마추면 매마즈니까 잘하는거임 ㅋㅋㅋ
@@김치만두-k5r ㅋㅋ
33:19 너무 귀엽습니다... 촬영감독님인지 피디님인지 vj이신지... 북한어투 따라하면서 애기들 놀아주는게 너무 귀엽네요..ㅋㅋㅋㅋㅋㅋㅋ
촬영 감독님이시네요^^
2000년에 서울에왔던 영상속아이들도 이젠 20대중반에서30대의 어른이되었는데 21년후인 지금도 달라진건없네요 언제까지 반복만 하고있을지 ,,,,
2000년 영상인가요??
@@haenkong 네 이거 티비로봤어요
더 안좋아 진거 같아요
김일성부터 김정일 김정은 일가의 욕심이 끝나지 않는이상.. 끝나기 어렵죠....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때 같이 공연하신분이 황정음씨아닌가요? 30대 후반일듯...
애들 공연하는모습 보는데 왤케 눈물날거같냐..ㅠㅠ 너무너무 잘하고 예쁜데 안타깝다..
김주향이 어릴때 진짜 왔었구나
저때 제일 어린 나이로 왔었다니...
몇년 전 삼지현 악단 공연때 성인이 되어서 또 오고
안그래도 공연봄서 김주향 어린이 어디서봤는데 했는데 그공연서봤네요ㅎ
@@이엄마-s2w 기브닺
10:24 우리에게는 익숙치 않은 소련식 인사
롯데월드에서 하루만이라도 놀게해주지...
넘 안타깝네. 최고의 기억이 됐을텐데.. 북쪽이 반대했겠지만 뭐.. 아쉽긴하네요.
이 아이들이 서울의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하길 바라며, 우리또한, 이 아이들을 꼭 다시 만날 그날이 오리라 기대해봅니다.
얘들아 잘지내~~~😂
감동적인 영상 감명깊게 봤습니다!!
98년 2천년이면 IMF후유증으로 먹고 살기 바빠, 이런 행사가 있었는지도 모르고 살았네요
너무나 흐뭇한 영상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헐... 20년 전에 이런일이...? 왜 난 전혀 기억을 못하는거지...? 그러면 저 아이들이 지금은 적어도 30살...?
그렇게됐죠.김대중정권때 친일.적폐청산한다면서 도로명주소바꾸느라엄청난돈썼죠.초등학교 .중.고등학교까지 교과서 100%교체했죠.지금도 도로명주소길고 어새한도로명.울식구들은 새주소모릅니다.언제나 구번지주소가위워서사용합니다.이명박정권들어서서 도로명번지수 다시바꿨죠.얼마나예산낭비였습니까, 그돈으로북한억류정치범수요소 대한민국국민이나구출해오지.
이자은행 뭔 말이야...? 그게 내가 쓴 댓글하고 무슨 관련이 있다는 건지.
@@이자은행 할배 극우유투버 끊으소 하등 도움 안 되니까
@@이자은행 ㅋㅋㅋㅋ 개 헛소리 날리다가 바로 결려부렸네
@@이자은행 도로명은 익숙해지면 더 좋은것이라서 말할 필요도 없는데요
이 영상을 현재 시점에서 보고 있으니
지금은 그때보다도 더 이질적이네요.
그 사이에도 문화적 차이가 더 벌어짐.
난 탈북자도 아니고 가족 중에 실향민이 있는 것도 아닌데도 가끔 북한이랑 나뉘어져 있다는게 뭔가 되게 서글프게 느껴진다
맞아요 이런장면보면 눈물이납니다
나도 그래요.
26:14우리가 많이들었던노래 뽀뽀노랰ㅋㅋㅋ
오랜 기간이 흘렀지만 지금보면서도 눈물이나내요 저도실향민3세 거든요 그아이들이 잘살고 있는지도
아~천진난만한 어린이들의 모습에 실향민인 저도벌써부터 울고있어요~♡
기괴하다,,,, 애기들 얼굴에 저 화장이 뭐야진짜..
무대에서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보여지기 위해서 전세계적으로 무용이나 발레등등 무대에 서는 예체능 하는 아이들은 저런식으로 화장해요
우리나라 판소리하는 애기들 얼굴도 난리나요 무대용이라 어쩔 수 없음 개인적으론 애기들은 화장 안시켰으몀 좋겠지만요 ...
@@냥냥냥냥-i4l 맞아요...ㅋㅋ ㅠㅜ 전공 종사자로서 보기에도 그래요 ㅠㅠ 분장도 무대적 장치라서 어쩔 수 없지만... 애기들도 그걸 즐기고 예쁘다는 말 듣고 싶어하는거보면 너무 유해하긴 해요..ㅠㅠ
무대공연 출연자들 가까이서 보면 다 마찬가지예요 남이나 북이나 외국이나
별걸다...
북한이
괴상한나라라는
세뇌때문인듯...
와 애들 얼굴 너무 다 한국 애들 같이 생겼어ㅠㅠㅠ 당연한 거겠지만 이게 뭐라고 뭉클하고 마음이 이상하냐ㅠ
연습시간 세시간 아니잖아..그런것 치곤 너네 너무 완벽하자나..
처음에 우리의 소원은 통일 부르면서 우는 애기 진짜 맘아프다.. 잘 살고있으려나
그 어린아이가 통일에 대한것을 얼마나 뼈저리게 느껴서 울었을까? 진짜같이 안 느껴짐.
그또래의 한국아이들이 통일이 뭔지나 알고 있을까?
저 당시 북한 아이들이 흘린 눈물은 남한 아이들이 불쌍하다고 생각해서 흘리는 눈물이죠! 지금은 북한 애들도 어느정도 남한의 어떤지 알겠지만 당시에는 태어날때부터 주체사상에 교육받고 남한은 밥도 못먹고 산다고 교육 받았으니 ㅋ
32:54 여자아이 꼭 인형같네 ~~
그래도 저기서 공연하는 아이들은 리설주처럼 부모들이 잘사는 아이들일걸
맞아요 ㅋㅋㅋ 잘살기만 해서 되는것도 아니고 출신성분이 좋아야한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ㅠㅠ
맞습니다 일단 평양시민 애들은 거기선 귀족들입니다.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낫게 삽니다. 물자가 좀 귀해서 그렇지.
그대신 평양 이외의 사람들은 개돼지...
@@justiceleague206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귀하게 사는데 그 흔한 외제차 못타고 카페며 공원이며 여려 문화,교육시설 등등 한국에서 누릴 수 있는 인프라는 어디있길래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잘산다고할수있냐? 간첩이냐? 대한민국의 인프라 하나만 놓고봐도 우리나라 최하층민이 북한 최상층보다 잘사는거 같은데
@@cypcbbxl 인프라측면에서는 당연 할말이 없지만 걔들은 출신성분이 좋아 대대로 누릴수 있는 애들인건 사실이야. 단 숙청당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말이지.
아프리카 못사는 나라들도 귀족은 우리나라 중산층이 의식주에 대해 생각하는 정도보다는 나을거라는 말이니 오해하지 말자구.
난 부카니스탄이 우리보다 잘산다는게 아니라 평양시민 수십만을 위해 나머지 이삼천만 국민이 노비수준이란거지.
따져보면 우리나라 강남구 거주민 정도는 되는 인구비율일텐데... 우리나라 중산층보다 못할거라는 편견은 버리자. 단지 자유도나 돈이나 재물이 있어도 드러내놓고 쓸수 없는 조건일 뿐이겠지만...북한최상층이 우리나라 최하층보다 못하다고?
출신성분 좋고 외모 좋고 실력도있는 애들만 왔겠네요
사람의 공연이 아닌
로봇의 움직임을 본것같다,
아이들의 순수함은 안보이고
짜여진 틀에서 길들여진 인간만을 보았다, ,,,,
나도 동감 인감을 꼭두각시로 만들었네 저걸 감동받으라고 주체사상을은 뇌가없나?????
일배상도넘.
주체사상으로 가득.
ㅎㅎ... 한국의 청소년 공연 그룹 연습생들 이야기도 못 들어 보신 분 같네요.
@@살아가는이유-n6s 한국걸그룹등은개인의선택.이북이아이들은국가가하는거니평생선택이없는불이익을격는뜻도모르시나요?
당시는 북한에 아사자들이 속출하던 그때 평양 애들은 이러고 있었구나
불쌍하다 어린이들이 얼마나 힘들었을까 로버트 다 김정은이 나쁜 새끼 너희들은 너무나 불쌍해 자유도 없고 아유 폭력적인 김가한테 생명을 받치다 니 안타까워
평양만 유지되면 됩니다 그러니까 철저한 고립으로 평양까지도 망하게 하지않는이상 답 없음
@@설의-d4g 앞부분 영상 98.5.2 리틀엔젤스 평양 공연 있어요 그 시기를 얘기하는거 같은데요
30:31 와.. 장구치는애 엄청 대단한데?? 저거 진짜 어렵거든 상모도 잘돌리네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
이틀만 서울 구경좀 시켜서 보냈으면 더 좋았을것을 아쉽습니다!
다음에 다시오면 꼭 구경 시켜서 보내세요 !
공항에서 저 놀이하는거조차도 보여주기 같은 느낌..
와 그리 부정적인교
그냥구경하면되지 별잡스런생각까지
살기 참 힘들것다요
@@백금-t1k 반북반통일 증오적개심에 쇄뇌된 어른이라 그래요.
민족반역자 박정희와 자기만 정상이고 세상 모든것이 조작되고 쇄뇌된것이라 믿는 불쌍한 어른이죠.
며칠간의 친분을 뒤로하고 기약없이 헤어져야 하는 아이들의 눈물이 분단된 설움을 느끼며 흘리는 눈물이라는 것을 죽어도 알지 못하기에....
저 순수한 눈물조차도 영혼없는 가짜라고 말하는 것을 봐바요.
영혼이 없는것은 자기자신이란 사실을 모르는 참 불쌍한 어른이죠.
@@OK-Harmonica 고졸티좀 내지 말아주쇼 아재요
@@user-zk6ce1ij8n 그래 난 초졸이다.
넌 공부 잘하는 서울대나와서 70년대식 냉전사고를 죽어라 붙들고 증오심에 찌들어 있니?
90년대 학번이면서 역사를 그따우로 배워 맨날 지만원이나 빤스목사같은 쓰레기들나 빨고 신의한수같은 꼴통 유투브나 보며 사니?
@@OK-Harmonica 이름부터가 틀딱티 좔좔나노
2000년도... 나는지금 2022년... 저 어린학생들은 잘지냐고 있겠지... 누군가의 엄마,아빠가 되어있겠네 저날을 잊지말고 있으면 좋겠다.
다시만나요~~
북한아이들 ...가여워라
얼마나 웃는 연습과몸짖에 피멍이 들엇을까나 ㅊㅊ
생각하는게 참!
....한심
북한 아이들 동원돼서 연습할때 화장실도 못간답니다.
@@김찬수-y5h 남한 아이들 훈련하는것을 한번도 못봤기에 저런 딱한소리 한답니다.
시골 학교의 합창단 연습하는 모습만 봤더라도 저런 소리는 못할텐데 말이죠.
나옥환.국가의훈련과개인회사의훈련어떻게틀리는가모름니까?개인회사의훈련은아무때나떠나도불이이없죠.국가의훈련은선택없고.또떠나면모든이력서에서불이익.
당신이더불쌍함
왜.... 이상하게도 가슴이 먹먹해지고 아파지는걸까요???
언제쯤 남북 이념을 넘어서 서로 웃으면서 안아주는 날이 언제 올까요???
오늘도 통일 대한민국이 탄생하기를 기원해봅니다....
언제나 평화를 이루나 또 멀어졌다 이런시간이 언제 또 우리겯에
평창 동계올림픽이면 2년전인데 .. 아이들이 남한의 발전된 모습을 보고갔겠구나
통일이되면 또다시 만나자 그때까지 건강하게 잘 자라주었으면 좋겠다 항상 건강해라
북 아이들 참 예쁘고 착하다
노래도 잘하고 춤 잘추고 뭐든지 다 잘해 아가들아 고맙고 수고했다
당시 자녀들이 적어도 30세가 넘었겠네요. 너무도 사랑스런 자녀들 입니다.이젠 서로 걸어서 오고 가는 통일의 날이 속히 오길 두손모아 간구합니다. 주님! 저들을 축복하시고, 속히 통일을 주옵소서.
이영상을 이제야 다시보게 되는구나 ㅠㅠ 벌써 21년이 지났지만, 이때 출연진 그대로 꼭 다시 남한 무대에서 만날수 있으면 좋겠다. 특히 고향의봄 불렀던 최수연양이 보고싶다🙏🙏💖💖👋👋
저는 인도네시아인인데요... 이거 보고 울었습니다. 남북 빨리 통일이 이루어지길 게도해드립니다....한국 사랑합니다.
한국인들은 통일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이렇케 어찌됬든 일년에 단 한번씩이라도 오고갈수있는 관계가되였으면 좋겠어요 너무나 가슴아파요ㅠㅜ
도대체 언제 건데 년도를 표시해야죠. 헷갈리지 않게
1998년에 평양방문
2년후 서울방문
이라고 나왔어요
북한에 고난의행군 때네요!
2000년도 쯤 일겁니다
서울도 지금의 모습하고는 다르죠 20년이 흘러갔으니..
고난의 행군...ㅋㅋㅋㄱㅋㄱㅋㄱㄱ
34:09 이빨가게에서 삽니다ㅋㅋㅋㅋ너무 귀엽다
세상에 ㅠㅠㅠ
놀ㄹㅓ는 못 다니고
내내 연습하고 공연하다가 갔네
이거라도 어디냐 싶지만서도 참으로 애석하네요.
공연했으면 서울구경 많이 시켜주고 보내든지
내가 만약 북한에 태어났음...어후 상상도 하기싫다
애들이 해맑고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아가들~😀😃😄🤗🤗🤗🤗🤗🤗🤗
북한 어린이는 로봇트같다는 느낌
부자연스워 마음도 몸도 힘들다
부모가 특권층권력가아니면 얼마나 맞으면서 할까요 잘한다보다는 아이가 어른처럼 몸짓 가식적오버하는것도 징그럽고
@@이지영-y3c7f 9
@@이지영-y3c7f 정명훈도 졸라 뚜드려 맞으면서 배웠고, 손흥민도 아버지한테 음청 쳐맞으면서 배웠음.
댁의 자식이 미친개처럼 살았다는 이야기네요. 북한 어린이들은 세계 최고의 정부가 제공하는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받고 자란 어린이들이라 남한 아이들과는 클라스가 다르죠. 일단 외모부터 차원이 다르죠. 한민족의 얼과 전통, 아름다움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는 북한 어린이들을 볼 때마다 한민족으로서 뿌듯하고 행복함이 느껴집니다. 저 아이들이 통일의 주역이 되어 민족을 이글어주는 리더가 되도록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적극 앞장서야하겠습니다. 훌륭한 정치 지도자가 될만한 북한 어린이들이 굉장히 많네요.
@@大신라혼
당신 자녀가 저렇게 살았으면 바래드립니다
아이고..애기들 노래도잘부르고 이쁜데..ㅜㅜ남한에태어났으면 얼마나좋았을까
경쟁 하다가 일부는 방황하겠죠
경쟁 하다가 일부는 방황하겠죠
아이들의 공연이 넘넘 잘하고 귀엽습네다~♡멋진공연 자주볼기회있었음좋겠습니다~♡♡♡
저 불쌍한 아이들이 김씨의 노예로 살고있으니. 김씨만 없어지면 저들과의 만남이 다시 이뤄질수 있으련만
쟤넨...그나마 평양에서 살았으니 복받은 애들 이네요...
사의찬미씨.평양아이들이아니라던데....??아이들로봇같이살어장래가걱정이죠
사랑한다 순수한 아이들 꼭 통일되어 우리 만나자 기다릴께 !
Well I hope that there unified.. their outfits were beautiful and the performance was very touching..... It's a great way to start breaking down the wall is with children because they don't see the difference like adults do... And you have planted the seed in their mind that unification is needed... And very much wanted.. and that there's not much difference between you both... They don't have to be scared of one another..I really hope that the unification happens I don't know if I'd already did or not I don't really watch TV but I just watch the youtube love sent y'all's way and what great leaders to try to make change for their people to be able to grow and prosper together as one United
오래된 영상인데.. 저아이들은 지금 저랑 나이가 비슷하겠군요...
안됐다라는 생각이 계속들면서 눈물이 나네요..
잘들 살고있기를...
어렸을 때 티비로 이 공연을 부모님과 보면서.. 내 또래 아이가 남북을 이유로 이렇게 다르게 자라는구나를 느꼈던... 그 날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난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정말 다행임을 느꼈네요;
여덟살 어린애 목소리가 어른스럽네요. 참 이질감이 드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이빨빠진 8살 짜리 김주향 넘 이쁘고 귀엽다
3년전 삼지연 악단의 일원으로 왔을때 무대에서 언제나 밝은 얼굴로 노래부르고 춤추는모습 넘 인상깊었는데 어린 김주향 여기서 다시 보다니....
저 어린이들 내 또래네... 나 30대인데ㅠㅠ 다들 잘 지내고 있겠지?
얼마나 갈궜으면 저렇게 칼 같을까 생각하니 먹먹하다. 아이들은 아이다워야한다.
군대군무 많큼이나 엄격하네요.
한국아이들과는 차이가 많이 나네요.
20년이 흘렀으니. 지금은 지도 교사급들이 되었겠네요.
귀한영상 자료이네요.
쟤들 군인이나 다름없음 계급으로치면 장성급임 실제로도 그런대우받고
북은 에너지 폭발임.뭐든 .
어떻게 예술을 보면 아름답다 생각해야 하는데 왜 이 아이들 공연만 보면 썸뜩한 기분이 들까?
머라는건지...
예술을 표현한다는것이 섬뜩하다니. 참놔
@@이장미-x7b 독재와 집단주의 결과물이라 다른 나라애들이랑 완전다르죠
서커스....
@@거북이-v2e 옳소 얼마나 혹독한 훈련을?????
아이들이 무대뒤에선 평범한 아이들 그대로이고
넘 아이다운데... 무대위에선 잘 훈련된 군인 느낌이 나죠...
하루빨리통일이됬으면합니다!
공연장 너머의 아이들의 모습은 진짜 어린이 답게 순수하네요..
저공연 방송으로 봤던 기억 나네요 2000년 때쯤이니 지금 30대 이겠네요 저아이들중 얼마나 살아있을까 걱정도 되네요 건강하게 살아있길 마음이 아프네요
33:27 촬영 감독님 너무 다정하고 귀여우셬ㅋㅋㅋㅋ아이들 묻는말에 친절하게 말해주고 북한말 써가면서 장난도 쳐주고 ㅎㅎ
5:40 리진혁 이름 멋있네ㅋㅋ
뭔가 개쎄보이는 이름ㅋㅋㅋ
리준혁동무가 사랑의 불시착에 나온 훈남 현빈이죠 ㅎㅎ 진혁.준혁 둘 다 멋진 이름이죠
@@j.y.5276 정혁 아닌가요 ㅋㅋㅋㅋ
@@김요한-l7b 웁스 ^^ 네 리정혁입니다~ 세리♥정혁
그래봤자 나랑 싸우면 내가 질 자신 있다
그당시 좋은 추억들이 기억나네요.. 감사합니다..
- 북한 어린이들 예술솜씨 한편으론 가슴이 아파요 ... 어린이는 어린이 답지않고 어딘가 모르게 기계적인 예술같고 혹독한 사상교육의 산물인같군요
천재들을 모아놔서 그럴거예요. 아마도 ^^ 울나라애들도 잘하는 애들 보면 기가막하죠 ㅎㅎ
@@김서연-x6n 개소리죠, 님은 천재들을 모아놓으면 저렇게 됩니까? 하...
이런 공연을 자주해야 이질감을 해소하고 조금씩 이해할수 있을것인데 참으로 지금의 현실이 안따깝네요
"소름이 돋는다 " 가 나의 소감
영상 보다가 눈물 만 ....빠른 평화통일을 간절히 바라며
영상이 감동적이네요. 저도 이산가족 3세입니다. 언제나 북한 땅에 가보나 계속 기다리고만 있는데 이제 저도 50이네요. 우리 아이들에게 북한에 엄마의 외할아버지가 계신다, 너희는 북한에 가봐야 해 항상 이야기합니다.
평화통일 되어야지요. 북한에 넓은 시장과 노동력, 지하자원 전부 큰 유익입니다. 20년전에 통독되었을 때 독일 가봤는데, 서독 인들은 월급의 50퍼센트를 동독 재건에 무상으로 할애하고 있어 너무 깜짝 놀랐었습니다. 지금은 타산지석으로 삼을 더 좋은 방법들이 있을 것 같아요.
독일 케이스랑 우리나라는 분단국가 인거 외엔 공통점이 하나도 없어요
북한 자원? 같은 한반도인데 다를거 없습니다 7080년대면 모를까 지금 기준으론 가치 없는것들 뿐이구요 고난의 행군때 이미 중국 러시아에 어지간한건 다 팔아먹었죠
북한 노동력? 북한 역시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고 값싼 노동력 찾으러 중국 베트남등으로 가는 공장들과는 다르죠 엄연히 한국 땅이니 한국 법에 따라 최저시급에 근로기준도 다 지켜야하는데 큰 차이 없습니다
오히려 알바로 먹고사는 한국 저소득층은 상황이 더 안좋아지겠군요
또한 정서적 차이도 정말 크죠 동독 서독은 일반인들도 서로 여행 오가며 계속해서 교류가 있었고 체제 또한 동독은 여성이 통치자가 될 정도로 북한보다 훨씬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70년 넘게 단절이고 북한은 3대째 세습중이죠
또 그거 아시나요? 동독은 서독 만큼은 아니더라도 공산주의 국가들중 소련 다음으로 잘사는 국가였습니다 서독 역시 잘사는 국가였죠 둘의 경제차이가 고작 4배입니다 영토는 서독이 3배나 넓어 부담이 덜하죠
한국은 지금 상황도 심각한 저출산에 초고령이라 내부적으로도 해결할 문제가 많은데 여기에 최빈민국 수준의 3천만의 인구를 부양해야한다? ㅋㅋ
그럼 독일은 서독의 희생으로 통일 이후 어려움을 극복했나? 독일이 경제침체를 극복한 가장 큰 이유는 유로존이죠 한국은 그런 아시아 연합이 있나요? 미국이나 일본 중국의 전폭적인 지원 받는거 아니면 자체힘으로는 못살아납니다
사실상 통일 = 난민 3천만 유입이죠
Thank you for posting this video of these heartwarming and historic events. I don't understand the language however, the mesage to all viewers is easy to follow and understand. The exitment of everyone - in particular the young people as they interact interact and share with each other is wonderful to see.
공연하려 왔으니 공연하는거야 당연한거지
The video has English subtitles!!
@@도하29 Thank you - appreciate your help. I will bring it up again. If I remember correctly I either didn't see it or they weren't available when I saw the film.
@@도하29 Its been my experience (age 70) that people the world over are just people - especially children. I've had the pleasure of living most of my life in New York City where I've met and made friends with people who were born in other countries and emigrated to the United States [or first generation] (or travelled to) Europe, the Middle East, South Asia, East Asia and certainly a number in the African and South American continents. All we want is a roof over our heads, food on our table and a decent education for our children. Its governments that screw things up for all of us.
@@도하29 Thank you. I just finished watching the entire video. The subtitles gave their interactions so much more meaningful.
아.. 슬프네여~ 20년전 영상을 새롭게다시 한번 감상하네요. 눈물이 나올정도로 잘봤습니다.
얼굴엔 웃는 표정없이 참 딱딱한 표정 마음 아프다.미래의 아이들
아이들이 아니라....도구에 불과하죠
아이들을 전혀 모르군요.
어른들이 간혹 아이들이 어른들의 욕망에 의해서 혹사시키거나 도구화 시킨다라고 착갈 할 때가 있는데
어떤 아이들은 어른 보다 더 강하게 욕망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일배상도
@@롤로토마시-n7e ㅡㅡㅑㅐㅒ
@@롤로토마시-n7e 절도 있고 체계가 잡혀 있는것 같이 보여 아주 좋구만 굿
@@롤로토마시-n7e 그 욕망 억제 시키고 도구로 만드는게 북한임.
어릴 때부터 조기세뇌 시키는게 괜히 무서운게 아닙니다.
아름다운 아이들 남북왔다갔다 하면 얼마나 좋을까 ?
다시 아이들이라도 소통하면 안될까요 ?
정은아, 이 새싹들의 노래소리 들어도 아무 생각이 없나?
날이갈수록 민족에 한을 쌓고,정권추락하기 전에,다 접어 놓고,
통일이나 하자꾸나.
우린 한 겨레 아닌가?
정의파
님, 이세상 모든 인간들은 한핏줄입니다 조상 아담과 하와로 부터 .
그런데 북한은 남한의 친척이라고 해도 제일 꼴찌입니다.
약 70년동안 적중에 적으로 살았고 왠수지간인데 민족이나 한겨래라고 하기에는
감정이 완전히 상해버렸기 때문에 차라리 살면서 한번이라도 미국이나 유럽 또는
아프리카에 가서 그 땅을 밟으면서 만났던 사람들이 북한보다 훨씬 가까운 해롭지 않은 사람들이고 그런 사람들이 더 가까운 친척입니다.
북한은 얘들이나 어른들이나 싸그리 없어져 버려야 할 남한의 적일뿐입니다.
한국에 있는 간첩들을 싸그리 색출해서 총쌀을 시켜야 합니다.
맞아요ᆢ은혜를모르는벌레들입니다~~
김정은이 대인배라면?
할아버지 아버지 동상을
무너뜨려야 하고 북한 공산당 해체 이정도가 되어야 하는데 쿠데타를
위장한 해외로의 망명을
모색하고 해야 통일이 이뤄지지 않을까 싶네요!
쫏겨나야 한다 이말입니다!
@@땅하늘-i3o 분열과혐오 증오와 파괴의식에 쇄뇌된 불쌍한 영혼이여...
공부도 좀 하고 살아라.
너의 눈에는 저 아이들이 싹 총살시켜 없애버려야 할 빨갱이로 보이지?
그 처절한 증오심을 누구로부터 쇄뇌받았니? 박정희가 세상이 바뀐 지금도 철저한 반공사상으로 무장되어 모든것을 혐오하고 분열시키고 파괴하라고 가르쳐줬지?
너의 머리속은 박정희가 아직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지도자인건희?
@@OK-Harmonica 북한군인들이 총들이밀고 죽이려고해도 말 그렇게 하세요
애들 다 너무예뿌다ㅜ 잘살고 있니!
778
하나같이 영재들이네.
어떻게 저렇게 해낼수가 있지?
저나이에...얼마나 훈련 연습을 했을까. 감탄스럽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고...
저러면서도 뒤에선 한국 칠생각만하는 정은 악마
천사같은 아이들 모두 예쁘내
저,,, 애들이 저렇게 눈물을 줄줄이 흘린다??
소름 끼친다 !
동일이 서로살길이라서우는거다
살고싶어서
그만찢어라너희도 세뇌된바 통일을 반대하잖아?
@@오경숙-g8i 개소리야 ㅋㅋ
평양예술단의 여선생님들의 수고가 대단하십니다!!
저 똘망똘망한 아이들한테 정치색이 가미된 새뇌를 시키다니 .
저 아이들의 볼태기에 흐르는 눈물을 봐라 . 꾸밈 없는 아이들 앞날에 행복이 가득차길 바랍니다 .
애들은 평범한 애들이 아니고 기득권층의 자녀들이다
하긴!
글쵸 토대로 좋아야하고 다들 한다하는 집안 자식들임..
@@soonlk5519 빽,재능 다 필요합니다. 빽만 있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재능 있다고 붙여주는것도 아니며 설혹 있다해도 많지 않다고 합니다.
뭔 말씀이세요.지금 검색창에 북한 어린이기타리스트 쳐보세요.함남.함북 공장 유치원 즉 공장 노동자 자식들이 끼가 있으면 무료교육한단다. 깜놀할걸요
@@soonlk5519 네 북에서 대글 씁네다
ㅋㅋㅋ
와 진짜 아이들 대단하다.......
이때 공연했던 단원중에 탈북해서 대한민국에 오신 분들도 이제 만나러 갑니다 에 출현해 주면 좋겠네요 !!!
님같음 하겟슴?? 저기서도 잘먹고 잘사는애들인데
난징판 만들려고요?
난징판 만들려고요?
아마 있을듯. 저애들중에는 지방에서 힘들게 살던 자녀들도 꽤 있어요.
@@yeong75357 멀쩡한사람은 거의안옵니다 북에서 범죄저지른자가 거의다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가 에이스였던 이진혁군이었죠 20년전이니 지금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걸어서도 올 수 있을 거리를 7시간 돌고돌아 멀리 왔네요.... 그때의 감동을 다시.느끼고갑니다... 화면에서 만난 어린이들 모두 어엿한 어른이 되었겠네요..
19:54
평양 학생 소년 예술단
서울 공연
2000.5.26~28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