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그리되었을것입니다. 북쪽에선 독일의 패전과 함께 독소전을 마무리지어 유럽전역에서 2차 대전을 종결한 소련군이 남하 마찬가지로 유럽전역이 정리되어 태평양전선에 나머지 병력이 증원된 미국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호주 중화민국군의 북상에 왜제 본토와 한반도 전역이 왜제의 군사작전지역이었으니까요. 한반도에서 2차 대전 마지막 전투들이 치루어졌을경우 왜제에 의해서 결성된 조선군은 완패할 수 밖에 없다는 다큐멘터리가 있어요. 'KBS1 1945년 한반도는 일제의 결전기지였다.'가 있으니 찾아서 보시면 될겁니다.
일본이 핵탄 2발을 맞고도 버텨보려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들이 자랑하는 최정예 만주에 주둔중인 관동군이 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유럽 전선을 해결한 소련군이 시베리아 철도를 타고 대거 극동으로 밀려옵니다. 이 때 관동군과 유럽에서 독일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소련군이 일전을 벌인 결과 단 일주일만에 80만 관동군이 괴멸되어버립니다. 최 정예라고 자부하던 만주 주둔 관동군은 그야말로 허명뿐이었던겁니다.
B-29가 설계 단계부터 20mm 기관포로 두들겨 맞고도 임무 수행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보니 저렇게 들이받아야만 했지요. 그리고 일본군이 그 뭐같은 대공포로 소수나마 B-29를 격추할 수 있었던 것은 커티스 르메이가 초과폭장을 통한 초토화 전략을 위해 의도적으로 작전고도를 낮게 잡아준 덕분이고요.
오늘도 좋은 동영상 잘보고갑니다 운영자님 ^^
와우 귀중한 자료 감사합니다. B-29를 일본이 어떻게 상대했을까 늘 궁금했었는데 의문점이 조금은 풀린것 같습니다.
무기박물관님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
3편도 있나여?
4편까지 계획되어 있습니다
@@armsmuseum 최고의 밀리터리 전문가 무기박물관님 화이팅!
5:05 '슈레게 무지크'
P51 머스탱은 독일과 일본에는 공포 그 자체
B-29 슈퍼포트리스 3편은 언제 나와요 일본군 히야부사 전투기를 B-29 슈퍼포트리스 공중 돌격하는 이유가 뭘까???!
맷집도 있고 고고도로 빠르게 날아다니니 유일한 공격 수단이 몸통박치기 였죠.. 근데 대부분 박치기한 일본 전투기들이 조각남.ㅡ.ㅡ
일본의 주요 군수공장은 만주에 있었고
한반도와 만주에 일본군 200만이 존재
(원자탄이 아니였으면 아마 한반도가 전장터가 되지 않앗쓰까 ?)
네 그리되었을것입니다. 북쪽에선 독일의 패전과 함께 독소전을 마무리지어 유럽전역에서 2차 대전을 종결한 소련군이 남하
마찬가지로 유럽전역이 정리되어 태평양전선에 나머지 병력이 증원된 미국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호주 중화민국군의 북상에 왜제 본토와 한반도 전역이 왜제의 군사작전지역이었으니까요. 한반도에서 2차 대전 마지막 전투들이 치루어졌을경우 왜제에 의해서 결성된 조선군은 완패할 수 밖에 없다는 다큐멘터리가 있어요.
'KBS1 1945년 한반도는 일제의 결전기지였다.'가 있으니 찾아서 보시면 될겁니다.
일본이 핵탄 2발을 맞고도 버텨보려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들이 자랑하는 최정예 만주에 주둔중인 관동군이 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유럽 전선을 해결한 소련군이 시베리아 철도를 타고 대거 극동으로 밀려옵니다.
이 때 관동군과 유럽에서 독일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소련군이 일전을 벌인 결과 단 일주일만에 80만 관동군이 괴멸되어버립니다.
최 정예라고 자부하던 만주 주둔 관동군은 그야말로 허명뿐이었던겁니다.
@@배귀재-k9g 2차대전의 무시무시했던 티거와 판터의 독일군 상대하던 소련군인데, 일본 관동군이 총도 제대로없는 중국군을 상대로 했기에 아시아에서나 강할뿐이지, 본게임인 유럽전선과 독소전선에 가면 그냥 녹아버릴 수준입니다.
일본전투기는 제로센만 있는줄 알았는데, 일본도 상당한 기술력으로 많은 노력을 했군요..
일본 전쟁사를 들여다 보면 패전의 여러가지 이유 중에 너무 극단적인 대응이 오히려 명을 재촉한것 같군요
일본쪽 시각으로 만들어진 내용 이내요
부디 F4U-Corsair도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B29는 자체 방어도 좋았지요
2차 대전 최강폭격기
쓰레기 국뽕 밀리터리 체널이 넘치는 가운데 묵묵히 좋은 콘텐츠로 즐겁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초심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인장님 야기는 대학원생인 우다의 지향성 안테나를 훔친 넘입니다. 야기는 아래사람 공을 가로채는 전형적인 거지스타일의 ㅇ넘 입니다.
그때 아주 지구에서 없에야 했는대
일본놈들이 조금만 더 버텼으면 정말 멸망할수도 있었는데...핵 더 준비되있다고 했었음
화이팅
쑥재배기 B29
B29 얘기가 아니라 이에 대응하는 일본의 실패이야기네..ㅎㅎ
이 당시 헬조선은 소달구지밖에 못민들었는데;;
그저 "애니프사"
자자 싸우지마세요
맞는 말인데 열폭하는 틀들 귀엽누 ㅋㅋ
니뽄이 AV가 그때 있었다면 ㅋ 미쿡폭격수들 맨탈 흔들렸을듯
""TOKYO HOT""
중국과 똑같이 해방이
되었는데 우린 동안 뭘했지
고시에 정신이 나가 아무것도 못했지 과학을
천시하고 오로지 사시ㆍ
사시 였다 ㆍ희망이 별로다
미국이 잘못한 거다. 저때 닛뽕을 지도에서 지웠어야 했다.
꼴비기싫은 것들
솔직히 히엔은 좀 멋진듯 다른일본기는 멋이라곤 밥말아먹었는데
하야테도 꽤 봐줄만 한 것 같아요 일본제 공랭식 중 제일 잘 뽑힌 듯ㅎㅎ(제 갠적인 의견입니다ㅎㅎ)
일본 전투기 중에 그나마 봐줄 만한 게 N1K2-J하고 Ki-84 정도...
아시아의 자존심 히엔 하야테!
B-29가 설계 단계부터 20mm 기관포로 두들겨 맞고도 임무 수행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보니 저렇게 들이받아야만 했지요.
그리고 일본군이 그 뭐같은 대공포로 소수나마 B-29를 격추할 수 있었던 것은 커티스 르메이가 초과폭장을 통한 초토화 전략을 위해 의도적으로 작전고도를 낮게 잡아준 덕분이고요.
하지만 미넨게쇼스 20mm앞에선 누구나 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