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CDF 공예·디자인 공모전시 선정 단체 오늘의 날+씨 《직조, 그 짜임과 쓰임-Weaving, Structure and Application》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6 июн 2024
  • 2024 KCDF 공예·디자인 공모전시 선정 단체 오늘의 날+씨 《직조, 그 짜임과 쓰임-Weaving, Structure and Application》
    📅기간: 2024.6.26(수)~7.14(일)
    🏛️장소: KCDF갤러리 전관
    2022년 겨울, 직조를 사랑하는 섬유 작가 11명이 모여 첫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그룹명 ‘오늘의 날+씨’는 날실과 씨실을 교차시켜 직물을 만들고 작가 개인의 고유한 방식으로 새로운 형상을 창조하는 작가들의 모임입니다.
    직조의 행위는 많은 시간과 섬세한 손길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 작업을 위해 날실을 걸고 씨실을 선택하여 아름다운 직물을 구현하는 일련의 과정은 마치 글을 쓰는 작가가 감동적인 문장을 만들기 위해서 하나하나의 단어를 세심하게 선택하여 글을 엮어가는 작업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작가가 직조를 위해 실을 선택하고 오랜 수공예의 과정을 거쳐 하나의 직물을 구현하는 이 느림의 미학 안에는 모든 것이 빠르게 탈 사물화되는 디지털 시대에 점차 잊혀가는 인간과 사물과의 관계성 회복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손은 인간이 세상과 소통하는 첫 번째 도구입니다. 갓 태어난 아기는 만짐을 통해 두렵고 낯선 세상과 소통하고 적응합니다. 사물이 아니라 정보가 생활세계를 규정하고 우리의 손은 사물과 교감하기보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확대하고 버리는데 사용되는 오늘날 세상에서 직조의 행위는 인간과 사물, 더 넓게는 인간과 자연이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행위이며 지속 가능한 세계를 위한 삶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의 삶 속에서 변화하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이고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는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은 우리 시대의 미술인이 세상에 던져야 하는 중요한 물음이기도 합니다.
    이 모임이 앞으로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작가 인스타그램
    김태연 taeyoun_plasticbag
    박효정 @by_iikiiruu_koto
    서주람 weaver.seo
    안강현 @a.k_47._
    안지만 @morandang
    양은호 -
    이재범 @lee_jae_bum
    이주예 @juryjuriye
    이현정 @itda_fiberart
    조영예 @glory.y.cho
    조예린 @microcosm.rin
    최수영 @luvdanke
    황희지 @heejiii.h
    _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KCDF #KCDF갤러리 #KCDFgallery #warp #weft #warpandweft #weaving #fiberart #textileart #exhibition #art #craft #design #오늘의날씨 #todaysweatherwarpweft

Комментарии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