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부터 12년까지 4년 간 거의 매주 광주~부산을 버스로 왕복한 사람입니다. 당시 광주행은 무조건 22시 30분발 심야 우등을 이용했는데 그러다보니 늘 동시각 전주행과 같이 출발했죠. 허나 단 한 번도 부팸을 이긴 금호의 용사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제일 뛰어난(?) 기사님이 진주분기점까지 대등하게 달리던 분이었어요. 그 외엔 뭐 게임이 안됐습니다. 냉정분기점까지 따라가면 그나마 용자고 대체로 낙동강 건너 서부산요금소 부근이면 이미 사라지곤 했지요. 남해선 진주~부산 구간이 한창 왕복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되던 시절이라 도로사정이 그리 만만한 건 아니었는데 부팸 기사들의 전투력은 마치 프리더와 같았습니다. 헌데 영상 속 기사님의 차량은 전혀 속도감이 느껴지지 않으니 세월이 많이 흘렀네요. 그리고 해당 기간 대부분 남해선 본선을 이용하고 가끔 1지선을 탔는데 이제는 완전히 반대가 된 듯합니다. 아무튼 다이내믹 부산, 그 중에서도 사상터미널은 추억이 많은 곳이라 이 영상 정말 재밌게 봤어요. 언제고 부산 사상발 목포 혹은 완도행 근성의 2번, 18번 국도 시외직행 영상이 올라오길 기원하며 댓글 줄입니다. KTX-1님의 영상은 언제나 사랑이예요.
과거 마산외곽선으로 불리던 남해 본선 구간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거긴 화물차가 상당히 많이다니는 탓에 속도가 느려지는데다 중부내륙고속도로타고 칠원JC에서 남해본선으로 넘어갈때 구배가 장난 아닙니다. 그 구간으로 화물차가 많이다니는 지라 결국 유령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입니다. 때문에 정식 경로는 남해1지선이 아닌 남해 본선이지만 정체 피하려고 일부러 남해1지선으로 돌아서 갑니다.
지난 2009년부터 12년까지 4년 간 거의 매주 광주~부산을 버스로 왕복한 사람입니다.
당시 광주행은 무조건 22시 30분발 심야 우등을 이용했는데 그러다보니 늘 동시각 전주행과 같이 출발했죠.
허나 단 한 번도 부팸을 이긴 금호의 용사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제일 뛰어난(?) 기사님이 진주분기점까지 대등하게 달리던 분이었어요.
그 외엔 뭐 게임이 안됐습니다.
냉정분기점까지 따라가면 그나마 용자고 대체로 낙동강 건너 서부산요금소 부근이면 이미 사라지곤 했지요.
남해선 진주~부산 구간이 한창 왕복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되던 시절이라 도로사정이 그리 만만한 건 아니었는데 부팸 기사들의 전투력은 마치 프리더와 같았습니다.
헌데 영상 속 기사님의 차량은 전혀 속도감이 느껴지지 않으니 세월이 많이 흘렀네요.
그리고 해당 기간 대부분 남해선 본선을 이용하고 가끔 1지선을 탔는데 이제는 완전히 반대가 된 듯합니다.
아무튼 다이내믹 부산, 그 중에서도 사상터미널은 추억이 많은 곳이라 이 영상 정말 재밌게 봤어요.
언제고 부산 사상발 목포 혹은 완도행 근성의 2번, 18번 국도 시외직행 영상이 올라오길 기원하며 댓글 줄입니다.
KTX-1님의 영상은 언제나 사랑이예요.
언젠가 그쪽 노선들도 시승해보도록 해볼게요~
사이다님 버스영상마다 댓글 다시는데 님은 진심이신거 같습니다 ㅎ_ㅎ 버스를 사랑하는 모습 멋집니다
@@For-fun-1111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버스를 좋아했어요.
2:52:24 전주시외터미널 들어가지 않고 여기서 하차를 해버리네요 ㅋㅋ
제가 이 동영상을 보니 예전에 운행했었던 전주 ~ 부산 사상 완행버스가 생각나네요. 소요시간이 광주광역시 ~ 속초 버스하고 비슷했던것으로 기억하고있습니다. 경유지가 제일 많았던 노선이기도했는데 무려 10개이상이었습니다
이 소리에 잠이 들다니....
하차장이 터미널내부에있는데...
하차장이 저녁에되면 운행을마친 전북고속 주차 공간이되어서 승객분들을 도로변에 하차시켜주나봐요...
빨리 전주-무주-성주 고속도로 에타면제 받고 뚫어야 대구-부산 편안하게 가는데 아쉽네 칠곡IC-지천역-금호IC 경부고속도로 사이에 뚫리면 정말 좋은데 ㅠ,ㅠ
사상터미널 출발하자마자 보이는 김해여객 ㄷㄷ
전주시외버스터미널 구조상 왜 저기에서 하차했는지 이해는 가네요~
주말이면 매주 다닌 곳이군요 부산 진주는 눈감고도 갈수 있음. 창원jc에서 마산쪽으로 빠지는데 이유가 있나요? 차가 막혔나
과거 마산외곽선으로 불리던 남해 본선 구간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거긴 화물차가 상당히 많이다니는 탓에 속도가 느려지는데다 중부내륙고속도로타고 칠원JC에서 남해본선으로 넘어갈때 구배가 장난 아닙니다. 그 구간으로 화물차가 많이다니는 지라 결국 유령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입니다. 때문에 정식 경로는 남해1지선이 아닌 남해 본선이지만 정체 피하려고 일부러 남해1지선으로 돌아서 갑니다.
@@KTX-1BusLines 그렇군요. 주말 오전은 더 막히죠 사고도 많이 나는 구간이구요. 안전운전하세요~
실제로 저 당시에 창원1터널에서 사고가 있어가지고 정체 됐습니다
@@KTX-1BusLines 함양 울산 고속도로가 완공돼면 이 문제가 해결됄것같긴합니다.
전주에서 진주,함양,마산, 울산으로 가는 버스가 이 함양 울산 고속도로를 이용할테니까요
KOBUS만의 수단으로 동부산(노포) 밖에...
전부고속3년 카고 30년 경력있습니다 부산 대한고속 부산교등 기사님들 절대 금호나 다른 고속들 못따라옴 ㅋ 운전매너나 실력은 강원 금강고속 개인적의견
대한고속이 아니라 대한여객이겠죠. 대한고속은 전북 시외버스 업체이고 은근히 저속운행하는편입니다(특히 전주~목포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