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SUV나 PV시리즈처럼 실내가 빵빵한 큰차를 좋아했었는데 이번에 캐스퍼 일렉트릭의 귀여운 디자인과 빵빵한 기능들을 직접 보고 충동구매 욕구가 생겼습니다. 키가 큰편인데도 뒷자리 헤드룸과 무릎공간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가격이 2천 초중반 예상이라 아마 흔들리는 사람들 정말 많을거라 봅니다.
차팔려는 의지가 아니라 능력이 안되는거에요 프랑스 시총 순위들 보시고 한국 시총 순위들 보세요.. 한국은 기술주위주고 프랑스는 천연가스(수출기업도 아니죠) 호텔 뭐 이런 서비스업입니다 명품 이런걸루 겨우 먹고 사는 유럽입니다 한국은 1위 삼성전자 2위 하이닉스 3위 lg엔솔.. 프랑스 1위 Accor 호텔 2위 Air Liquide 산업용 가스 회사 3위 Capgemini 다국적 정보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기업이다 이래서 프랑스가 안됩니다
요즘애들이 겁이 없어요. 그들은 오락실을 경험해보지 못한 세대라. 깝쭉 거리다가 끌려가서 쳐맞은 경험이 없어서 말입니다. 오락실이 사교의 장이자 예절교육의 장이었는데 말입니다. 우리 때는 승자로서 경거망동하지 않고 패자에게 위로와 겸허함을 표하고 눈치를 배웟는데 말이죠. 학교 선생님도 안패. 손배들도 안패. 요즘 그래서 겁을 상실한 세대지요.
혹시 이런질문 드려도 될까요?? BYD T4K 1톤 트럭과 같이 충전을 했는데 이상하게도 충전완료시간이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충전속도도 저는 32kW , BYD T4K가 40kW인데 실 충전속도는 제 차량(니로플러스)이 더 빠른거 같았습니다. 이런 이유가 리튬인산철이라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회생제동 충전은 G값에 의해서도 충전량이 달라지기도 하지만은?? 모터의 출력에 따라서도 충전량이 달라진다 이해하면 되는건가요?ㅎㅎ G값이 달라진다면 당연히 회생제동 충전량은 달라지는 것이구요??ㅎ G값이 같다고 한다면 고출력 모터에서는 더 많은 회생제동 충전이 되며?? 저출력 모터에서는 상대적으로 충전량이 떨어진다?? 이렇게 보면 되는거에오?ㅎ 그리고 출력이 떨어지는 모터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G값의 회생제동 충전을 하기 좋다라고 이해가 됩니다ㅎ
@@whyissueTV 이해가 안되는 이유를 설명드리면 예를 들어 5n에 기존대비 출력이 50%인 모터를 장착했다고 하면 회생제동 전력은 기존 320kW의 반인 160kW가 될겁니다. 그러면 회생제동이 0.6G가 될까요? ( 0.6g가 몇kw다. 라는건 모터의 출력 값으로 정해진다 ==> 모터출력값으로 회생제동전력은 정해지지만 0.6G를 결정하는 건 아니다)
G라는 단위가 이해가 안됨. 강의 부분을 서너번 봐야 이해가 갈듯. 전기로 모터를 돌린다. 힘이 생겨서 차를 밀어낸다. 모터를 멈춘다. 차는 간다. 전기가 생긴다. 반대방향의 힘도 생긴다. 충전이 된다.제동이 된다. 이때 차가 내는 출력과 모터가 만들어내는 전력은 모터의 한계를 넘을수 없다. 문제는 여기서 g가 왜 나오는가.......
가만보니.. 여기 싸가지도.. 르노라고 했던거 같아서. 다시 왔습니다 ㅋㅋㅋ 진짜.. 르노 영업사원분들은 진짜 친절하시던데... 진짜 정내미 뚝뚝 떨어지겠네요
2:22:41 강의 시작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회생제동강의시작 2:22:35
제가 계속 다시 볼려고 체크했어요^^
선댓글 후시청 합니다
비상식적인 상대의 행동도 이처럼 유하게 대응하실수 있다니 놀랍네요.
왜있슈님도 경험치가 풍부하셔서 이런 때 대응이 정말 매끄러우신것 같아요.
다른데서도 저럴 인간이네요.... 인간말종 그 잡채... 저랑 나이대가 비슷해보이는데 진짜 저였으면 어따대고 욕지거리야 했을거같은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ㅎㅎ감사합니다~오늘 즐겁게 잘 보겠습니다~~~❤❤❤
2:18:08 sod에 대해 어찌 이리 잘 안단 말인가.
단순히 너비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사이즈가 커지면 커지는 만큼 수율이 안나와요. 그라서 단결정이 중요해지는 이유이고 BYD는 단결정 기술이
한참 아래 일 거라는게 업계의 정론 입니다. 2170이 나온지도 수십년인데 너비의 문제였다면 4680은 잔작 나왔어야 했고 테슬라가 4680 포기할
이유가 없죠.
원래 SUV나 PV시리즈처럼 실내가 빵빵한 큰차를 좋아했었는데 이번에 캐스퍼 일렉트릭의 귀여운 디자인과 빵빵한 기능들을 직접 보고 충동구매 욕구가 생겼습니다.
키가 큰편인데도 뒷자리 헤드룸과 무릎공간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가격이 2천 초중반 예상이라 아마 흔들리는 사람들 정말 많을거라 봅니다.
귀엽긴 하죠 캐스퍼.
저도 사회 막 나왔으면 캐스퍼냐 아반떼냐 고뇌 심각하게 했을거같아요.
독점이다 횡포다 뭐라하는데 다른 국산 메이커들은 현 상황에 만족을 하는 건지 전의를 상실한 건지 모르겠네요.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가보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려는 노력이 엿보이는데 르노는 차를 팔려는 의지가 있는건지 정말 의심 스럽습니다.
차팔려는 의지가 아니라 능력이 안되는거에요 프랑스 시총 순위들 보시고 한국 시총 순위들 보세요..
한국은 기술주위주고 프랑스는 천연가스(수출기업도 아니죠) 호텔 뭐 이런 서비스업입니다 명품 이런걸루 겨우 먹고 사는 유럽입니다
한국은 1위 삼성전자 2위 하이닉스 3위 lg엔솔..
프랑스 1위 Accor 호텔 2위 Air Liquide 산업용 가스 회사 3위 Capgemini 다국적 정보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기업이다
이래서 프랑스가 안됩니다
요즘애들이 겁이 없어요. 그들은 오락실을 경험해보지 못한 세대라. 깝쭉 거리다가 끌려가서 쳐맞은 경험이 없어서 말입니다.
오락실이 사교의 장이자 예절교육의 장이었는데 말입니다. 우리 때는 승자로서 경거망동하지 않고 패자에게 위로와 겸허함을 표하고 눈치를 배웟는데 말이죠.
학교 선생님도 안패. 손배들도 안패. 요즘 그래서 겁을 상실한 세대지요.
신박한 논리입니다 우리때는 그랬더랬죠 ㅎㅎㅎ
오락실 체어샷 맛을 못봐서 그래...ㅋㅋㅋㅋㅋ어엉ㅋㅋㅋㅋㅋㅋㅋ
@@Shuriev ㅋㅋㅋㅋ 맞습니다. 오락실에서 체어샷과 날라차기를 맞아봐야~~~ 세상은 참 무서운 사람들이 많구나 하는건데 말이지요.
왜있슈님 그 방종하실때 여쭤본거라 못보신듯한데, 제가 메일로 보내드렸던 자료는 확인하셨는지요?
다음 라이브때 언급해주실 여유가 있길 기대해봅니다
에구.
감기때매 라이브도 놓치고...
ㅜㅜ
보르노가 애국하네~ ㅋㅋㅋ회사가 얼릉 망하라고 아주 직원들이 열심히네~
혹시 이런질문 드려도 될까요?? BYD T4K 1톤 트럭과 같이 충전을 했는데 이상하게도 충전완료시간이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충전속도도 저는 32kW , BYD T4K가 40kW인데 실 충전속도는 제 차량(니로플러스)이 더 빠른거 같았습니다.
이런 이유가 리튬인산철이라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2:17:25 아임파인 쌩큐 앤듀? 만 외웠는데 오늘의 날씨를 물어보니 당황한거지. ㅋㅋㅋㅋㅋ
아 볼보도 터졌네요
르노 메갈 논란도 있는데 아주 난리네요
회생제동 충전은 G값에 의해서도
충전량이 달라지기도 하지만은??
모터의 출력에 따라서도 충전량이
달라진다 이해하면 되는건가요?ㅎㅎ
G값이 달라진다면 당연히 회생제동
충전량은 달라지는 것이구요??ㅎ
G값이 같다고 한다면 고출력 모터에서는
더 많은 회생제동 충전이 되며??
저출력 모터에서는 상대적으로 충전량이
떨어진다?? 이렇게 보면 되는거에오?ㅎ
그리고 출력이 떨어지는 모터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G값의 회생제동 충전을 하기
좋다라고 이해가 됩니다ㅎ
또 중간에 자버림.. ^^;
무식한 놈이 용감하다.
쪼금 아는 놈이 더 용감하다
누군지 소속을
영상 초반에 나옴
@@aerokorea 아...
부산삽니다. 저래서 안갑니다. 세상이 넓어서.
듣다가 장렬히 코 자버린 1인...이지마는...
회생제동 G값은 아직 이해가 안됩니다. G값이란 것은 어떤 물체의 가속도를 나타낸 것 아닙니까?
a = dv/dt
에라 모르거따
이건 왜있슈님이 이해를 못한... 님이 납득을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왜 이해하지 못하시는지 이해 못하겠습니다. 아5N의 회생제동이 0.6G의 힘으로 차를 감속시킨다. 감속력이 -0.6G이다.
@@youngmanchake 왜냐하면 ... 제가 예체능이어서....ㅋㅋㅋ
@@바람산들-v3l또 이런 댓글이...
중력 가속도를 회생제동값에서 이야기 할때. 현대에서 말하는 0.6g가 몇kw다. 라는건 모터의 출력 값으로 정해진다는게 이게 이해가 어려운가요?
@@whyissueTV 이해가 안되는 이유를 설명드리면
예를 들어 5n에 기존대비 출력이 50%인 모터를 장착했다고 하면 회생제동 전력은 기존 320kW의 반인 160kW가 될겁니다.
그러면 회생제동이 0.6G가 될까요? ( 0.6g가 몇kw다. 라는건 모터의 출력 값으로 정해진다 ==> 모터출력값으로 회생제동전력은 정해지지만 0.6G를 결정하는 건 아니다)
G라는 단위가 이해가 안됨.
강의 부분을 서너번 봐야 이해가 갈듯.
전기로 모터를 돌린다.
힘이 생겨서 차를 밀어낸다.
모터를 멈춘다.
차는 간다. 전기가 생긴다. 반대방향의 힘도 생긴다.
충전이 된다.제동이 된다.
이때 차가 내는 출력과 모터가 만들어내는 전력은 모터의 한계를 넘을수 없다.
문제는 여기서 g가 왜 나오는가.......
ㅎㅎ 그러려니 하세요.그런 행동과말을 하는사람들은 절대 잘못된걸 알고도 굽히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