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TM4는 아마도 SH-AWD시스템을 보급형으로 만든 시스템 같아요. 아큐라에서만 쓰는 고급 시스템을 혼다의 플래스십 모델에 적용하기 위해 저렴이 버전을 만든 것 같아요. 가로배치 엔진에서 이정도 성능이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위급시에만 쓸 수 있는 장치예요.
이건 좀 팰리를 까고 파일럿을 띄우기 위한것 같네요. 두 차량모두 awd지만, 오프로드용이 아닌 도심형 4륜이며, 어느한쪽의 압승이나 우월이 아닌 오십보 백보입니다. 이런식이면 레인지로버 할애비로 해도 비슷할겁니다. 파일럿의 가솔린3.5 + 6단밋션조합 터보같은 V-TECH감성있고 정숙하고 잔고장없이 내구성 좋죠. 하지만 핸들이탈보정이 구시대버전이라 요즘 현기보다 정교함이 떨어집니다. 계기판 시인성도 떨어지고, 한글지원없고 폰트도 구시대적입니다. 타임벨트도 10만 넘으면 200넘게주고 갈아야됩니다. 팰리는 디젤 가솔린 각 라인업이 있죠. 디젤은 경제성&소음진동이 동반되고, 가솔린은 혼다브이텍처럼 자연흡기 터보감성은 아니지만 요즘 현대 가변밸브시스템은 꽤 쓸만하죠. 핸들보정도 더 정교하고, 실내패키징이 요즘시대에 맞게 조금 더 낫죠. 개인적으로 예전엔 현기를 굉장히 싫어했고, 시빅 CRV를 거쳐, 현재도 아웃백을 타고 있지만, 이 콘텐츠는 오르막이 어쩌고저쩌고부터 이미 현대기아보다 혼다가 낫다는 답을 전제로 주관적인 내용을 객관적이게끔 포장하는 느낌이 들어 좀 오글거림이 있습니다. BMW X-DRIVE, 현대 H-TRAC 거의 비슷한 구조이구요. 혼다 AWD는 비교적 고하중인 SUV에 적용되는것이고, SH-AWD는 레전드 등 비교적 저하중인 세단에 적용되는 전후좌우 0:100까지 구동력이 배분되는 전자식 AWD시스템입니다. 개인적으로 혼다 파일럿이나 팰리에 적용되는 전자식 시스템은 미끄러짐이 있어야 적용되고, 큰 토크는 안나오므로 오십보 백보 비슷한것으로 봅니다. 굳이 우월을 느끼시려면 아우디의 비스커스커플링이 적용되는 콰트로 또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바루의 수평대향 저중심엔진이 적용된 시메트리컬 기계식4륜도 동일한 시험으로 비교승부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차 오르막이 어쩌고저쩌고 기술의 혼다의 정신승리 어쩌고저쩌고 너무 소심하지않습니까. 그리고 이번에는 혼다가 약간 오르막에서 실험하셨다고 하니 이런실험 또 하실거면 공평하게 혼다는 꼭 약간내리막에서 비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잘 보았읍니다. 콘텐츠가 나날이 발전하는것 같읍니다. 건승하십시요.
맥스페어 이런 영상 너무 좋습니다.. 이런 기술에 관심이 많은데. 정말 영상 감사드립니다..
여윽시 기술의혼다👍😎
해외에서도 i-VTM4 정확한 설명을 찾기 함들었는데
정보 감사드립니다^^
실험 매우 유익하게 잘봤습니다.
잘봤습니다 혼다 4륜에도 차이가 있었군요
그냥 Crv와 파일럿은 같은줄알았었는데 ㅎㅎ
잘보고 갑니다 항상!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이런 실험 너무 재밌어요ㅎㅎ
객관적이지 못한 테스트입니다. 파일럿테스트시 악셀을 살살 밟으면 못 넘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우수한 awd시스템을 장착해도 안되는 것입니다.그에 반해 팰리는 좀 더 세게 밟아서 테스트진행하는데 불공평한 테스트입니다.
전륜기반 4륜은 온로드 주행안정성용이라는걸 박살내는 영상이네요.
I-VTM4는 아마도 SH-AWD시스템을 보급형으로 만든 시스템 같아요. 아큐라에서만 쓰는 고급 시스템을 혼다의 플래스십 모델에 적용하기 위해 저렴이 버전을 만든 것 같아요.
가로배치 엔진에서 이정도 성능이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위급시에만 쓸 수 있는 장치예요.
anda 제 생각엔 Sh-awd랑 스바루 시메트리컬 awd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Wonho Choi 네. 스바루 시메트리컬이 정말 좋죠. 다만 혼다처럼 좌우까지 밀어줬다면 가장 완벽한 시스템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말씀을 드립니다
농업용트랙터는
자동차와는 다르겠지만
피아트 트랙터의
전차축의 구동방식을 살펴보면 앞바퀴중 한쪽이 허공에 떠있는 상황에서도 반대쪽편 휠이 함께 구동을 합니다
이름하여 피아트에서는 ( 노스핀 ) 방식이라고 합니다
물론 뒷바퀴는 빠지는 곳에서 디프록을 걸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건조한 포장도로에서는 4륜구동을 선택하지 말라고 주의시키고 있답니다
콰트로는 전륜기반이지 않습니까
볼보도 궁금하네요 ^^
트레버스 빨리 보구싶네요 ㅋㅋ
못나올때 앞 바퀴 꺾어놔도 못나오나용?
팰리세이드 할때는 풀악셀 밟은듯 그런식이면 어느차도 다 빠져나가죠 전륜구동에 전륜롤러 끼어도 나갈듯 공정하지 못해요
와 이런사람도 있구나 눈으로 쳐 보고도 개소릴하네 역시 세상엔 도라이들이 많구나
쩝 안타깝네요...
믿고 걸러야겠네 이분
시대적 개념을 반영하여 영상 제작 하시길...
수고하세요~
옛날에 혼다어코드는 왜 그따구였는지..
약개들아 이런건 하지마라
이건 좀 팰리를 까고 파일럿을 띄우기 위한것 같네요.
두 차량모두 awd지만,
오프로드용이 아닌 도심형 4륜이며, 어느한쪽의 압승이나 우월이 아닌 오십보 백보입니다.
이런식이면 레인지로버 할애비로 해도 비슷할겁니다.
파일럿의 가솔린3.5 + 6단밋션조합 터보같은 V-TECH감성있고 정숙하고 잔고장없이 내구성 좋죠.
하지만 핸들이탈보정이 구시대버전이라 요즘 현기보다 정교함이 떨어집니다. 계기판 시인성도 떨어지고, 한글지원없고 폰트도 구시대적입니다. 타임벨트도 10만 넘으면 200넘게주고 갈아야됩니다.
팰리는 디젤 가솔린 각 라인업이 있죠.
디젤은 경제성&소음진동이 동반되고,
가솔린은 혼다브이텍처럼 자연흡기 터보감성은 아니지만
요즘 현대 가변밸브시스템은 꽤 쓸만하죠.
핸들보정도 더 정교하고, 실내패키징이 요즘시대에 맞게 조금 더 낫죠.
개인적으로 예전엔 현기를 굉장히 싫어했고, 시빅 CRV를 거쳐, 현재도 아웃백을 타고 있지만,
이 콘텐츠는 오르막이 어쩌고저쩌고부터
이미 현대기아보다 혼다가 낫다는 답을 전제로 주관적인 내용을 객관적이게끔 포장하는 느낌이 들어 좀 오글거림이 있습니다.
BMW X-DRIVE, 현대 H-TRAC 거의 비슷한 구조이구요.
혼다 AWD는 비교적 고하중인 SUV에 적용되는것이고,
SH-AWD는 레전드 등 비교적 저하중인 세단에 적용되는 전후좌우 0:100까지 구동력이 배분되는 전자식 AWD시스템입니다.
개인적으로 혼다 파일럿이나 팰리에 적용되는 전자식 시스템은
미끄러짐이 있어야 적용되고,
큰 토크는 안나오므로 오십보 백보 비슷한것으로 봅니다.
굳이 우월을 느끼시려면
아우디의 비스커스커플링이 적용되는
콰트로
또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바루의 수평대향 저중심엔진이 적용된 시메트리컬 기계식4륜도 동일한 시험으로 비교승부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차 오르막이 어쩌고저쩌고 기술의 혼다의 정신승리 어쩌고저쩌고 너무 소심하지않습니까.
그리고 이번에는 혼다가 약간 오르막에서 실험하셨다고 하니
이런실험 또 하실거면 공평하게
혼다는 꼭 약간내리막에서 비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른이유를 떠나 2.2에 펠리는 사실 제대로된 차라 하기엔.....
다른 영상들은 잘보고있습니다 근데 이시국에 일본차를!!! 차라리 국내차 위주로 더해주시지 작은 차이가 큰차이를 만듭니다 좀 실망이네요
정신병있니? 국내차로만하는게 무슨 의미가있니? 그리고 이시국? 시국지난지가 언젠데 아직 그러고있냐?
@@원래머쓱매국노니? 일본 제품많이 쓰고해 피복 많이 되고 그렇게 니 자식한테는 떳떳하게 말하고 다녀 아님 일본 놈이냐?
토착왜구들 친목 채널이네 훗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