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임시정부때부터 1970년대 까지는 하나님이라고 했는데 영상 만든 사람이 하느님이라고 영상과 맞지 않게 자막을 달았네요. 저 시절에 만든 자막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위에 네이버ㅋㅋ 애초에 애국가를 작곡자 유력후보 윤치호 안창호 둘다 독실한 크리스챤이였고 애국가 가사는 원래 윤치호가 1905년에 찬송가 집에 실린 가사니까요. 그리고 애국가 곡은 안익태가 친일 활동하기 이전에 나라를 위하는 마음으로 작곡한거고 그이후 친일도 어쩔수없이 한겁니다. 임시정부와 김구선생도 그걸 다 아니까 안익태의 애국가를 임시정부 국가로 공식적으로 삼았죠. 그리고 그이후 대한민국은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 국가이므로 임시정부의 국가를 그대로 계승하여 안익태 작곡의 애국가를 공식 대한민국 애국가로 지정하였죠. 하나님은 개신교애에서만 사용하는 여호와를 지칭하는 말이고 하느님은 천주교에서 쓰던가 아님 하늘님할때 쓰는 단어입니다.
하나님이 였죠 국민학교 음악 교과서에 하나님이 라고 가사가 나왔는데 중학교 올라가니 하느님으로 바꼈더군요 우리나라가 기독교 국가냐? 라고 비난이 거세서 바꾼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하나님은 국어 문법에 맞지 않다고 하는데 100년 이상 우리나라에서 기독교에서 하나님이라고 쓰고 있는데 국어는 사회적 약속이라 그정도 썼으면 국어사전에 표준어로 올리는게 정상인데 예를 들면 사람들이 자장면을 짜장면이라 30년 정도 쓰니 표준어라고 병행해도 된다고 해놓고 하나님은 100년 넘게 쓰고 있는데 그정도면 개신교에서 유일신을 부르는 지칭이라고 국어사전에 올려도 되는데 안그러네요 반기독교 적인 요소들이 너무 강함
1960년의 애국가는 뭔가 웅장한 느낌이 드네요. 저때당시 사람들은 요즘 사람들과 다르게 애국심이 투철했을것 같아요.
대한민국 만세! 만세! 만세!
RIP HEADPHONE USERS
RIP 헤드폰 사용자
원래 임시정부때부터 1970년대 까지는 하나님이라고 했는데 영상 만든 사람이 하느님이라고 영상과 맞지 않게 자막을 달았네요. 저 시절에 만든 자막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위에 네이버ㅋㅋ
애초에 애국가를 작곡자 유력후보 윤치호 안창호 둘다 독실한 크리스챤이였고 애국가 가사는 원래 윤치호가 1905년에 찬송가 집에 실린 가사니까요.
그리고 애국가 곡은 안익태가 친일 활동하기 이전에 나라를 위하는 마음으로 작곡한거고 그이후 친일도 어쩔수없이 한겁니다. 임시정부와 김구선생도 그걸 다 아니까 안익태의 애국가를 임시정부 국가로 공식적으로 삼았죠. 그리고 그이후 대한민국은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 국가이므로 임시정부의 국가를 그대로 계승하여 안익태 작곡의 애국가를 공식 대한민국 애국가로 지정하였죠.
하나님은 개신교애에서만 사용하는 여호와를 지칭하는 말이고 하느님은 천주교에서 쓰던가 아님 하늘님할때 쓰는 단어입니다.
제대로 알고 계시는 분이시군요.
@진지충 ㅇㄹㄴ
하나님이 였죠
국민학교 음악 교과서에
하나님이 라고 가사가 나왔는데
중학교 올라가니 하느님으로
바꼈더군요
우리나라가 기독교 국가냐?
라고 비난이 거세서 바꾼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하나님은 국어 문법에 맞지
않다고 하는데
100년 이상 우리나라에서
기독교에서 하나님이라고
쓰고 있는데 국어는 사회적
약속이라 그정도 썼으면
국어사전에 표준어로
올리는게 정상인데
예를 들면 사람들이 자장면을
짜장면이라 30년 정도 쓰니
표준어라고 병행해도 된다고
해놓고 하나님은 100년 넘게
쓰고 있는데
그정도면 개신교에서 유일신을 부르는 지칭이라고
국어사전에 올려도 되는데
안그러네요
반기독교 적인 요소들이 너무 강함
Why is it earrape?
이거 실제 음질인가요?
임용식 99세
한인식 1892
한태윤 80세
우리 원범이가 했는데?
홍원
김호상
김익중
신진코로나 1940
爆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