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책에 있는 “No se la regalmos.” 라는 예문에서, 왜 여성형의 la를 쓴건지는 앞뒤 문맥이 없어서 알 수 없는거죠? 저 문장 안에서 lo la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목적격 대명사가 지칭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lo와 la가 결정되는 것이죠?
책 예문에 “No me levanto temprano 나는 일찍 일어나지 않는다” 가 있는데 굳이 수동태를 쓰는 이유가 있을까요? 일으키다 라는 의미의 levantar를 수동태로 바꿔서 일어나다의 의미로 쓰는 번거로움이 이해가 안가서요! 일어나다 라는 의미의 자동사 격의 단어가 없는건가요? 그냥 levantarse를 일어나다 로 쓰는걸로 굳어진 걸로 받아들이면 되나요?
Me + 재귀동사 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나는 매일 세수를 한다. 를 (Yo) Lavo mi cara todos los dias. 라고 그냥 쓰면 안되나요? 무조건 ME + 재귀동사를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이유는 없지만 원어민들은 그렇게 쓰기 때문에 무조건 받아드리고 그렇게 써야만 하는 건가요?
''(Yo) Lavo mi cara todos los días.'는 문법적으로 틀린 것은 아니지만, 스페인어에서는 조금 어색하게 들립니다. 스페인어에서는 재귀 동사를 사용하여 주어가 자기 자신에게 행위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 문법 규칙이기 때문에, 신체 부위를 씻는다는 동작을 표현할 때에는 재귀 동사와 신체 부위 앞에 정관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고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나는 매일 세수를 한다'는 문장은 'Me lavo la cara todos los días.'가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문장입니다. 재귀 동사는 교재 183쪽에 자세하게 목록이 소개되어 있으므로 학습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귀동사가 이해가 안되네요... me lavo la cara = lavarse la cara 인건가요?? 저게 맞다면 재귀동사는 1인칭 yo 에서의 문장에서만 쓸 수있는건가요?? 직접목적어는 간접목적어에 비해 위치가 자유로운가요?? mi madre me prepara la cena / josefina me lo compra 구문을 예를 들어서요 아니면 직접목적격 대명사를 썼냐의 차이로 위치가 결정이 되는건가요? 직접목적어가 동사 앞에 있을 때도 있고 뒤에 있을 때도 있는데 그냥 쓰는 사람 마음인가요??
이해가 쏙쏙~ 정말 최고입니다. 영상 정주행하고 다시 한 번 보고 있습니다!
복습합니다
다시 한 번 더 보니 이해가 훨씬 빠르군요
첨에 볼때는 머가 먼지도 모르고 그냥 무작정
외웠는데 4번까지 복습하고
이책에 잇는건 다 외우고 알도록 하려구요
책이 너덜 너덜 ㅠㅠ
0:23
3:30
6:47
9:38
13:03
15:06
17:21
감사합니다.
어렵네요ㅠㅠ 그래도 전부다 볼껍니닷
정말 뼈대를 잘 잡아주십니다~! 동영상도 있고 이 책 잘 산 것 같아요. 비교도 안 해보고 직관으로 산 건데 럭키! 본 교재 반복해서 본 후에 다음 책으로 넘어가려면 어떤 교재가 좋을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급 단계를 마치셨다면, 올해 발간된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한 걸음 더' 교재를 통해 중급 단계로 한 걸음 더! 나아가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만 계속 해볼게요~~!!
응원하겠습니다 !! 😍😍
오늘도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9:33
cómo te llamas. me llamas s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책에 있는
“No se la regalmos.” 라는 예문에서,
왜 여성형의 la를 쓴건지는 앞뒤 문맥이 없어서 알 수 없는거죠?
저 문장 안에서 lo la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목적격 대명사가 지칭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lo와 la가 결정되는 것이죠?
문영호
너희들의 이름은 무엇이니? 라는 문장을 스페인어로 쓰면 Como os llamais(vosotros)? 가 되는게 맞나요?
🤓네, 맞습니다. ¿Cómo os llamáis? 혹은 ¿Cuál es vuestro nombre?라고도 쓸 수 있습니다. (110쪽의 회화 Tip 참고)🤓
me te le nos os les.. 감사합니다
책 예문에
“No me levanto temprano
나는 일찍 일어나지 않는다”
가 있는데
굳이 수동태를 쓰는 이유가 있을까요?
일으키다 라는 의미의 levantar를 수동태로 바꿔서 일어나다의 의미로 쓰는 번거로움이 이해가 안가서요!
일어나다 라는 의미의 자동사 격의 단어가 없는건가요?
그냥 levantarse를 일어나다 로 쓰는걸로 굳어진 걸로 받아들이면 되나요?
Me + 재귀동사 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나는 매일 세수를 한다. 를
(Yo) Lavo mi cara todos los dias. 라고 그냥 쓰면 안되나요? 무조건 ME + 재귀동사를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이유는 없지만 원어민들은 그렇게 쓰기 때문에 무조건 받아드리고 그렇게 써야만 하는 건가요?
''(Yo) Lavo mi cara todos los días.'는 문법적으로 틀린 것은 아니지만, 스페인어에서는 조금 어색하게 들립니다.
스페인어에서는 재귀 동사를 사용하여 주어가 자기 자신에게 행위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 문법 규칙이기 때문에, 신체 부위를 씻는다는 동작을 표현할 때에는 재귀 동사와 신체 부위 앞에 정관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고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나는 매일 세수를 한다'는 문장은 'Me lavo la cara todos los días.'가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문장입니다.
재귀 동사는 교재 183쪽에 자세하게 목록이 소개되어 있으므로 학습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사님 이뻐요~^^
선생님께 전해 드릴게요. ^^
재귀동사가 이해가 안되네요...
me lavo la cara = lavarse la cara 인건가요??
저게 맞다면 재귀동사는 1인칭 yo 에서의 문장에서만 쓸 수있는건가요??
직접목적어는 간접목적어에 비해 위치가 자유로운가요?? mi madre me prepara la cena / josefina me lo compra 구문을 예를 들어서요
아니면 직접목적격 대명사를 썼냐의 차이로 위치가 결정이 되는건가요?
직접목적어가 동사 앞에 있을 때도 있고 뒤에 있을 때도 있는데 그냥 쓰는 사람 마음인가요??
재귀대명사가 어렵네요
아쉽게 느끼지만 독일어 강사님하고 설명의 디테일이 차이가 나네요.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