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는 체결 부위에서 실링력을 발휘하여 배관 내부에 흐르는 유체의 누설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인데요, 록타이트는 사용 목적에 따라 유/공압용 545, 범용 577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테프론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우나 실링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적절한 해체 torque를 가한다면 분해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fcu 배관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1.sus 밸브 나사산 에는 577을 사용중인대 581로 변경해도 될까요? 2.sus파이프를 sr조인트(오링이들어간부속) 부속으로 압착해서 배관을 연결중입니다 근대 압착을 해도 가끔 누수가 있어서 압착할때 바를수 있는게 있을까요? 압착할때 다빠져 나올거 같기 합니다만 그래도 오링이 소상 안시키고 미세한 누수를 잡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577을 581로 변경하시려는 이유가 있으실까요? SUS에서의 접착력은 577이 581보다 우수한 편입니다. 사용하시는 오링의 소재가 어떻게 되실까요? 577이나 581 같은 제품은 금속에 반응하는 제품이므로 만약, 고무 오링 등이라면 그 부분은 접착력이 발휘되지 않고 나머지 sus 부분만 접착력과 밀봉성을 발휘합니다. 이에 따른 누수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577과 581 모두 배관 나사산을 완벽히 메우기 위해 점도(흐름성)가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나사산에 넓게 펴바르시고, 파이프를 체결하시면서 빠져 나오는 양보다 면적에 충분히 도포되도록 양과 면적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LoctiteKorea 감사합니다 1.SUS재질은 577이 우수 하다는 말씀이시군요 변경필요는 없겠네요 2.몰코배관(SU파이프)SUS파이프로 배관 시공하고 있습니다 연결부위를 나사산 없이 SR조인트를 유압압착해서 연결 하고 있습니다 SR조인트 내부는 이중링(1차SUS304링, 2차고무링EPDM링) 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압압착을 해도 가끔 물이 한두방울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압착시 바를수 있는 제품이 있나 알아보고 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네, 화학반응을 위한 경화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각적인 실링을 바로 원하신다면 LOCTITE 55와 같은 고체 타입을 검토하실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액상형 배관밀봉제도 577과 같은 제품은 Steel 기준으로 도포 후 10분 정도면 1~3 bar 정도의 압력은 견딜 수 있습니다. 고객사 상황에 맞는 초기 경화/신뢰성 평가까지의 완전 경화 시간을 고려하셔서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octiteKorea 577은 프라이머 안써도 10분 정도면 되나요? 제 경험으로는 프라이머 써서 577 작업하고 고진공 배관 밀봉에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진공챔버의 진공도는 0.3torr 대 입니다.) 급해서 프라이머까지 사용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안았습니다. 물론 작업자 마다 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그럴 수 있겠지만요. 저는577을 듬뿍 발라 체결 뒤에 연결 부위로 잔뜩 밀려 나왔습니다. 급해서 빠르게 가동 시켰기 때문에 그 뒤로는 완전 경화를 시키고 기계들을 작동하는 편입니다.
이이이님, LOCTITE에 관심 주시고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OCTITE 배관 밀봉제 제품은 120~150도 내열성을 가집니다. 뜨거운 물이라면 100도 내외일텐데요. 충분한 면적에 접착제가 잘 도포되고, 경화가 완전히 이루어진 이후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유체의 압력/가동 조건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이에 대한 확인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가품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Henkel Loctite 공인 인증 대리점을 통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해외 직수입 제품의 경우, 인증되지 않은 가품인 경우가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사이트 또는 인증받지 않은 곳에서의 구매 시 제품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신 대로 단순히 색깔 만으로 답변드리기 어려우며, 구매처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을 들을 수 있을런지..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를 가정집의 배관(수도꼭지, 수전 등) 교체시에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예를 들면, 수전의 연결부 나사선에 배관밀봉제를 골고루 바르고 바로 체결하는 건가요? 아니면 10~20분 정도 경화시킨 후에 체결하는 건가요? 일반 가정용에 맞는 제품도 추천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나사산 2~3번째 부분부터 반원 이상 접착제를 도포하시고 체결하시면 됩니다. (또포하고 경화시킨 후 체결하시는 것이 아닙니다)완전경화는 약 24시간 소요되나, 가정용 수압이라면 제품 도포 후 20분 내외가 지나면 밀봉에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LOCTITE 액상형 배관밀봉제는 주로 산업용에 많이 사용되므로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경우 오버 스펙인지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헨켈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먼저 록타이트 배관밀봉제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테프론 테이프로 배관을 감았을 때 누수가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 보셨나요? 해체 또는 체결 시, 한쪽에 테이프가 쏠려 있지는 않았나요? 테프론 테이프를 감는 횟수나 나사산이 너무 좁게 커버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테프론 테이프를 감은 후 미세 조정하는 과정에서 찢기는 것은 아닌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는 액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나사산 사이의 갭을 완전히 메워줍니다. 테프론테이프의 경우, 배관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찢길 수 있어 누설의 원인이 되는데, 이러한 염려가 없습니다. 다만 배관밀봉제는 접착제이므로, 표면의 물이나 오염물 등을 제거하여 깨끗이 한 뒤 도포해야 하며, 체결 후 충분한 경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에어 님 안녕하세요. 우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PB 배관의 경우, 플라스틱 계열이므로 "혐기성" 배관밀봉제와 나사고정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혐기성" 계열을 사용하시는 경우 금속 배관이나 금속 소재에 사용하셔야 하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온수 배관의 경우도 소재가 중요합니다. 온수라면 100도 내외이므로 액상 또는 실(LOCTITE 55)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1종류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개를 모두 사용하신다면 비용이 추가로 드시므로 1가지만 쓰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헨켈 록타이트코리아 입니다. 질문 주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A. 네 자주 해체하시는 경우라면, 테프론 테이프가 더 용이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프론 테이프가 번거롭거나 문제가 되셔서 바꾸시려는 것일까요? 파이프 체결 후 미세 조정하시는 과정에서 테이프의 찢김 현상이 문제였다면 LOCTITE 55와 같은 고체형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고체 실 타입의 LOCTITE 55는 테플론 테이프와 다르게 찢기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0bar 정도의 압력이 순간적으로 3초 정도 나오고 150도의 온도를 대략 5분정도 가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파이프는 PT나사 산이며 테프론 테이프 대신에 본 배관 밀봉제를 사용할까 합니다. 혹시 위 조건에서 사용 가능한지와 적합한 제품 명이 어떤게 있는 지 궁금합니다. 또한 여러번 풀고 조이는 과정이 있는데 그 때마다 나사산 및 접합부를 깨끗하게 닦아야 하는데 닦을 때 어떻게 닦아야 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sususu jujuju 님 안녕하세요. LOCTITE 배관밀봉제를 완전 경화 후, 사용하시면 말씀하신 조건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LOCTITE 577을 이용하여 충분히 나사산에 도포하시고 (체결과정에서도 넘치는 양은 적게, 나사산에 도포되는 양은 충분하도록 합니다) 24시간 경화 하십시오. (초기 경화 - 고정은 10분 내외 입니다만, 신뢰성 평가를 하시려면 완전 경화 이후 TEST 하시길 권장합니다) 여러번 풀고 조이는 과정은 초기 경화 이전에 완료되는 것이 좋습니다. 경화 이후에도 진행하시게 되면 접착력 형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에 그렇습니다. 해체 이후, 재체결 시 묻어있는(경화된) 배관밀봉제는 물리적으로 최대한 닦아 내고 배관을 다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OCTITE SF 7365(범용 세정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테프론 테이프를 먼저 감고 위에 577을 한바퀴 묻히고 배관에 조립하여도 되나요? 물 헤드배관에 연결된 배관에 평소처럼 테프론 테이프를 감고 577을 바른 뒤 조립하여 2일 이 지난 다음에 펌프를 가동시켰더니 헤드배관에 나오는 물에 577 덩어리 들이 나옵니다. 다시 분해 해서 닦아내고 재조립을 해야 할까요?
@수김 님 안녕하세요. LOCTITE 배관밀봉제(577)는 테플론 테이프를 대체하여 더 편하게, 더 우수한 성능을 내는 "접착/실링제" 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금속에서 접착력을 발휘하는 "혐기성 접착제" 이고요. 테플론 테이프를 감고 그 위에 577을 도포하셨다면, 만나는 소재는 배관 금속 소재가 아니라 테플론 테이프와 만나는 상황이 되므로 올바른 사용 방법이 아닙니다. 순수한 금속 배관에 도포하셔야 하고요, 도포 후 조립 하신 후 시간을 두어(1~3일간 경화) 완전 경화를 시키셔야 묻어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배관밀봉제에 대해서 조금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uclips.net/video/5mVqdPV9Ve0/видео.html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LOCTITE 배관밀봉제의 경우, 완전 경화 이후에는 말씀주신 작동유/유압유/휘발유/경유 등에 비교적 강한 내화학성을 가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사의 조건에서(온도/소재/접착면적)다시 TEST 하시고 성능에 대한 평가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고진만진짜많은님, 초기 경화는 조립 후 이송 또는 다음 공정으로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약한 결합력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수압을 견디는 것은 도포 면적/소재/기대 압력에 대한 부분을 알아야 추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조건을 말씀 주지 않으셔서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압 단위도요!) 다만, 추정하건데 일반 상수도라면 압력이 매우 세고, pipe가 거대할텐데 “초기 경화”로는 실링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도래몽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LOCTITE 배관밀봉제는 점도와 응집력이 우수하여 초기에도 어느정도 밀봉 효과는 있습니다. 아주 강한 압력이 아니면 가능합니다만, 그래도 5~10분 이상 이후에 유체를 흐르게 하는게 좋습니다. 아주 급박하게 바로 물을 흘려 보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어쨌든 화학 경화 시간은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추운 겨울(저온)의 경우에는 경화 시간이 조금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물이 흐르는 상태에서 또는 표면에 많이 젖어있는 경우라면 접착제를 방해합니다. 가급적 닦아내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테플론 테이프는 즉각적인 실링 효과와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긴 합니다. 다만 찢어져서 생기는 불순물 문제나 누수가 문제가 되는데요. 프로도래몽님이 작업 중 생기는 문제의 원인에 따라 해결책을 선정하셔서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테프론 테이프처럼 사용하되 찢어지지 않는 LOCTITE 55도 있습니다. 동영상 검색하셔서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JJ 님 안녕하세요 272의 경우, 나사고정제로써 강한 진동에 의한 나사 풀림을 방지하는 제품입니다. 고강도 제품이기도 하고요. 수도배관과 같이 pipe 내부의 유체를 밀봉하여 누수를 방지하는 밀봉력이 더 중요하다면, LOCTITE 577과 같은 제품이 더 적합합니다. 나사산에 577을 두르고, 1일 이상 완전 경화하신 후, 누수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참고로 SUS의 경우, 체결과정에서 Galling 이슈가 있으시다면 LOCTITE 567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짱똘님, 해당 화합물은 농도에 따라 내화학성에 차이를 보입니다. 배관 내부에 Loctite를 충분한 면적에 사용하시고 완전경화 되었다면 일정 농도에서는 충분히 버팁니다. 다만 도포 면적(배관 크기에 따른)에 의한 차이, 농도 차이에 대한 정보 없이 가능여부를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사전에 샘플 테스트와 신뢰성 가속 시험을 통해 귀사 환경에 맞는지 검증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 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5770은 150도 이상의 고온에 탁월한 밀봉력과 접착력을 발휘합니다. 배관밀봉제 중에서 고온에 사용하시려면 적합한 제품입니다. 다만 강한 진동과 움직임이 상시 발생하는 구조라면(중장비 등)모를까 그 정도의 움직임이 아니라면 5770이 완전 경화 한 이후의 성능으로도 견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진동/움직임에 견뎌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헨켈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배관밀봉제는 금속 소재에 반응하는 혐기성 접착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착재질이 금속이고, 공기 즉 산소가 차단된 상태에서 그 성능을 발휘합니다. 테플론 테이프를 감은 상태에서 배관밀봉제를 도포한다면, 금속 배관과 직접 반응하는 것이 아닌, 테플론 테이프와 반응을 하기 때문에 배관밀봉제의 온전한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테플론 테이프를 대체하여, 조금 더 편하고, 더 나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 LOCTITE(록타이트) 액상 배관밀봉제입니다. 테플론 테이프와 배관밀봉제를 이중으로 사용한다면, 비용이 2배로 들고, 성능도 기대만큼 나오지 않으므로,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younghwa kim 님 안녕하세요. 배관 밀봉의 차이는 LOCTITE 제품의 응집력과 소재와의 접착력으로 결정됩니다. LOCTITE 배관 밀봉제는 각각의 흐름성/접착력/경화 속도/내열성/장기 신뢰성에 따라 제품군이 나뉘는 것이고요. 고객사가 원하는 상황(경화 속도, 유체 압력, 인증 등)이 다르므로 이에 맞는 제품을 추천/선택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체결 강도 보다는 밀봉력과 해체 강도가 다르다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lucashyunseobshim4730 답변 감사합니다. 제 질문이 조금 모호 했던것 같습니다. 제품을 확인해 보니 보라색 빨간색등 해체 강도가 차이가 난다고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해체 강도의 차이가 난다는 것은 밀봉능력의 차이가 난다는 의미 인가요? 아니면 밀봉 능력은 같은데, 단지 추후 해체할때 해체강도만 다르다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록타이트입니다. 577 배관밀봉제는 금속에 사용하셔야 하고, 공기가 차단되어야 경화되는 혐기성 접착제입니다. 따라서 금속의 종류/도포 면적/조립 시 gap/경화 시간/세정 상태 등에 따라서 성능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질문하신 소재인 SUS의 경우 577이 많이 사용되긴 합니다만, 혹시 접착제 도포면적이 너무 작다면 전체 실링력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효기간 이내의 적합한 제품을 잘 사용하셨는지도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박상호-b5j 압력이 낮지는 않네요. 배관밀봉제 LOCTITE 577을 이용해보십시오. 나사산의 유분(방청유,절삭유)이나 수분 등은 잘 제거하시고, 가급적 깨끗한 상태에서 접착제를 도포하십시오. 그리고 나사산 넓은 면적에 충분히 잘 도포되도록(넘쳐서 버리시는 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하시고, 1일 정도 경화한 후 TEST 해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리서비 277은 진동에 의한 나사의 풀림을 방지하는 "나사 고정제"이고 점도가 높아 대형 나사에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581이나 577은 유체의 누설/누출을 방지하는 밀봉력에 focus된 "배관 밀봉제" 입니다. 2개 제품의 사용 목적이 다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진만진짜많은님, Loctite MR 5438 과 같은 용제형 밀봉제를 추천드립니다. 또는 Loctite 55와 같은 고체형 타입도 가능합니다. 다만 배관크기가 너무 큰 경우 또는 압력이 과도한 경우는 불가능할 수 있으니 사전에 테스트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카머핀-z4x 150bar 이상의 pipe 실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부 test에서도 과거에 문제가 없었고요. 다만 접착제를 도포하시고 충분히 완전경화(3일 이상)하시고, 나사산에 충분한 면적에 도포되었을 때를 가정합니다. LOCTITE 577을 추천드리고요. 사용 전, 배관 나사산에 절삭유/방청유/먼지/금속 이물질 등이 없도록 세정제로 잘 닦은 후, 깨끗하게 건조된 상태에서 LOCTITE를 도포하시고 체결하시길 바랍니다. 고압 조건이니 안전한 방법 + 장소에서 사전에 Test 해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왕방산고양이 님 안녕하세요. 네 물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LOCTITE를 도포하시기 전 표면에 이물질이나 기름이 없도록 잘 닦아주시고요. 현재 누유의 원인이 단지 실링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인지 혹은 기타 문제가 있는지를 잘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LOCTITE 배관밀봉제는 대부분 혐기성접착제로 되어 있습니다. 특징을 잘 이해하시고 사용하시는 모델번호를 잘 확인하셔서 누유를 막으시길 바랍니다. (누수/누유 방지를 위한 록타이트 솔루션 웨비나를 참고하시면 잘 이해가 가능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배관밀봉제로 검색하면 록타이트 종류가 많던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577,55,567,545 뭐 이렇게 많던데 무슨 차이인지,, 바르고 얼마나 둬야 하나요? 굳는데 시간이 얼마를 줘야하고 다시 분해할시 잘 풀리나요? 왜 그러냐면 노후된 배관일때 다시 풀려고 힘이 많이 들어간다면 파손될 우려가 있어서요.
@webper76님 안녕하세요. Loctite 55는 액상이 아니라 고체(나일론 실 처럼 되어 있음)입니다. 질기기 때문에 테플론 테이프와 달리 찢기지 않고 잘 밀봉하게 됩니다. Loctite 577은 초기 경화 속도가 다른 제품에 비해 빠른 편이고, 내오일성이 우수한 액상 배관 밀봉제 입니다. Loctite 567은 577에 비해 점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열 발산이 좋으므로 SUS와 같은 재질에 사용시 Galling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있으며, 내열도가 200도 정도로 다른 제품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Loctite 545는 점도가 낮은 편이고 유/공압 전용 제품입니다. 유/공압 시스템 내부 필터에 끼지 않도록 545 제품의 성분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추가 내용은 1장짜리 카달로그로 전달이 가능합니다.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ucashyunseobshim4730 자세한 설명에 감사합니다. 우선 일반 가정 수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할 거 같은데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으며 사용하고 얼마있다가 완벽히 굳는지 알고 싶습니다. 세는지 아닌지 확인해야 하는데 그 시간을 알 수 없어서요. 그리고 굳은 다음에 다시 풀때 부하가 많이 걸리나요?
@Matt Han 님 안녕하세요. 초기 경화의 의미는 초기 내압 test를 진행하거나 공정에서 이송이나 간단히 움직임이 있을 때 붙어 있을 정도를 의미합니다. 신뢰성을 확인하시거나 악조건에서 test를 하시는 경우라면 1일 완전 경화 시키시는 게 좋습니다. 단 금속의 종류에 따라 다르니 이 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초기 경화 30분은 상온/steel 기준입니다. 추운 겨울이거나 SUS나 도금류와 같은 소재의 경우는 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김종태 님 안녕하세요 답이 늦었습니다. 플라스틱 배관의 경우, 혐기성 접착제를 사용하시면 충분히 경화가 되지 않습니다. LOCTITE 5113과 같은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제품은 용제에 고형분이 녹아 있어서, 도포하신 후 용제가 증발되면 남아있는 성분으로 접착과 밀봉이 가능합니다. 완전 경화가 되지 않아서 딱딱하게 변하는 제품이 아니니 도포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록타이트 배관밀봉재 사용하여 배관연결하여 결합한 경우 분해시에는 어려움이 없나요?
일반 테프론 사용한 배관 분해 할 때와 같은 힘 만 있으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는 체결 부위에서 실링력을 발휘하여 배관 내부에 흐르는 유체의 누설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인데요,
록타이트는 사용 목적에 따라 유/공압용 545, 범용 577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테프론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우나 실링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적절한 해체 torque를 가한다면 분해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fcu 배관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1.sus 밸브 나사산 에는 577을 사용중인대 581로 변경해도 될까요?
2.sus파이프를 sr조인트(오링이들어간부속) 부속으로 압착해서 배관을 연결중입니다 근대 압착을 해도 가끔 누수가 있어서 압착할때 바를수 있는게 있을까요?
압착할때 다빠져 나올거 같기 합니다만 그래도 오링이 소상 안시키고 미세한 누수를 잡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577을 581로 변경하시려는 이유가 있으실까요? SUS에서의 접착력은 577이 581보다 우수한 편입니다. 사용하시는 오링의 소재가 어떻게 되실까요? 577이나 581 같은 제품은 금속에 반응하는 제품이므로 만약, 고무 오링 등이라면 그 부분은 접착력이 발휘되지 않고 나머지 sus 부분만 접착력과 밀봉성을 발휘합니다. 이에 따른 누수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577과 581 모두 배관 나사산을 완벽히 메우기 위해 점도(흐름성)가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나사산에 넓게 펴바르시고, 파이프를 체결하시면서 빠져 나오는 양보다 면적에 충분히 도포되도록 양과 면적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LoctiteKorea 감사합니다
1.SUS재질은 577이 우수 하다는 말씀이시군요 변경필요는 없겠네요
2.몰코배관(SU파이프)SUS파이프로
배관 시공하고 있습니다
연결부위를 나사산 없이 SR조인트를
유압압착해서 연결 하고 있습니다
SR조인트 내부는 이중링(1차SUS304링,
2차고무링EPDM링) 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압압착을 해도 가끔 물이 한두방울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압착시 바를수 있는 제품이 있나 알아보고 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SR조인트 미세누수 해결 됬나요?? 근데 관경이 어느정도 시길래 누수되는건가요???
다 좋지만 문제는 경화 시간이 필요 하다는 거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네, 화학반응을 위한 경화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각적인 실링을 바로 원하신다면 LOCTITE 55와 같은 고체 타입을 검토하실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액상형 배관밀봉제도 577과 같은 제품은 Steel 기준으로 도포 후 10분 정도면 1~3 bar 정도의 압력은 견딜 수 있습니다.
고객사 상황에 맞는 초기 경화/신뢰성 평가까지의 완전 경화 시간을 고려하셔서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octiteKorea 577은 프라이머 안써도 10분 정도면 되나요? 제 경험으로는 프라이머 써서 577 작업하고 고진공 배관 밀봉에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진공챔버의 진공도는 0.3torr 대 입니다.) 급해서 프라이머까지 사용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안았습니다. 물론 작업자 마다 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그럴 수 있겠지만요. 저는577을 듬뿍 발라 체결 뒤에 연결 부위로 잔뜩 밀려 나왔습니다. 급해서 빠르게 가동 시켰기 때문에 그 뒤로는 완전 경화를 시키고 기계들을 작동하는 편입니다.
@@박영준-z5w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적용 재질에 따라 경화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업 조건 및 환경에 따라 접착제의 성능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문의는 당사 콜센터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02-3279-1700
감사합니다.
온수가 나오는 수도 에도 이제품 사용 할수 있을까요?
뜨거운 물이 만나서 제품이 접착된 곳이 약해지지 않나 궁금 합니다.
이이이님, LOCTITE에 관심 주시고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OCTITE 배관 밀봉제 제품은 120~150도 내열성을 가집니다.
뜨거운 물이라면 100도 내외일텐데요.
충분한 면적에 접착제가 잘 도포되고, 경화가 완전히 이루어진 이후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유체의 압력/가동 조건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이에 대한 확인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딥변 감사 합니다.
역시 Loctite가 짱이네요~!!
안녕하세요 헨켈코리아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이종갑elect78 님도 짱입니다!!
시중에 혹시 록타이트 577 가품이 돌아 다니나요? 이번에 새로 구입했는데 기존 반투명 주황색+ 식초냄새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온 건 색은 누렇게 밝아진 느낌에 냄새는 살짝 오공본드 느낌이 나서 제품이 리뉴얼 된 건지 중국산 짭이 돌아 다니는 건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가품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Henkel Loctite 공인 인증 대리점을 통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해외 직수입 제품의 경우, 인증되지 않은 가품인 경우가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사이트 또는 인증받지 않은 곳에서의 구매 시 제품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신 대로 단순히 색깔 만으로 답변드리기 어려우며, 구매처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을 들을 수 있을런지..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를 가정집의 배관(수도꼭지, 수전 등) 교체시에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예를 들면, 수전의 연결부 나사선에 배관밀봉제를 골고루 바르고 바로 체결하는 건가요? 아니면 10~20분 정도 경화시킨 후에 체결하는 건가요? 일반 가정용에 맞는 제품도 추천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나사산 2~3번째 부분부터 반원 이상 접착제를 도포하시고 체결하시면 됩니다. (또포하고 경화시킨 후 체결하시는 것이 아닙니다)완전경화는 약 24시간 소요되나, 가정용 수압이라면 제품 도포 후 20분 내외가 지나면 밀봉에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LOCTITE 액상형 배관밀봉제는 주로 산업용에 많이 사용되므로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경우 오버 스펙인지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배관에서 테프론을 아무리 감아도 누수가 생기는데 이건로 하면 누수가 안생길까요?
안녕하세요, 헨켈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먼저 록타이트 배관밀봉제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테프론 테이프로 배관을 감았을 때 누수가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 보셨나요?
해체 또는 체결 시, 한쪽에 테이프가 쏠려 있지는 않았나요? 테프론 테이프를 감는 횟수나 나사산이 너무 좁게 커버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테프론 테이프를 감은 후 미세 조정하는 과정에서 찢기는 것은 아닌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는 액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나사산 사이의 갭을 완전히 메워줍니다. 테프론테이프의 경우, 배관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찢길 수 있어 누설의 원인이 되는데, 이러한 염려가 없습니다. 다만 배관밀봉제는 접착제이므로, 표면의 물이나 오염물 등을 제거하여 깨끗이 한 뒤 도포해야 하며, 체결 후 충분한 경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아파트와 가정에서수도/난방용으로 많이 쓰이는 PB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배관밀봉제와 나사풀림방지제 모두 다요
또 온수배관에는 배관밀봉제와 나사풀림방지제(액상과 실 모양)를 같이 써야하나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에어 님 안녕하세요. 우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PB 배관의 경우, 플라스틱 계열이므로 "혐기성" 배관밀봉제와 나사고정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혐기성" 계열을 사용하시는 경우 금속 배관이나 금속 소재에 사용하셔야 하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온수 배관의 경우도 소재가 중요합니다.
온수라면 100도 내외이므로 액상 또는 실(LOCTITE 55)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1종류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개를 모두 사용하신다면 비용이 추가로 드시므로 1가지만 쓰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lucashyunseobshim4730pb배관이지만 CM 이나 CF 신주 연결부분을 말하는 걸거에요
고압세정일을 하는데 서스파이프와 노즐간 열결할땨 테프론보다 쓸만할까요? 여러가지 노즐을 현장상황에 맞추어 사용해야 해서 자주 풀고 조이기 때문에 매번 다시 발라줘야하나요?
안녕하세요, 헨켈 록타이트코리아 입니다. 질문 주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A. 네 자주 해체하시는 경우라면, 테프론 테이프가 더 용이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프론 테이프가 번거롭거나 문제가 되셔서 바꾸시려는 것일까요? 파이프 체결 후 미세 조정하시는 과정에서 테이프의 찢김 현상이 문제였다면 LOCTITE 55와 같은 고체형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고체 실 타입의 LOCTITE 55는 테플론 테이프와 다르게 찢기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US랑 신주부분이랑 배관 밀봉하려고하는데 577쓰면되나요 혹시
무엇을 사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0bar 정도의 압력이 순간적으로 3초 정도 나오고 150도의 온도를 대략 5분정도 가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파이프는 PT나사 산이며 테프론 테이프 대신에 본 배관 밀봉제를 사용할까 합니다.
혹시 위 조건에서 사용 가능한지와 적합한 제품 명이 어떤게 있는 지 궁금합니다.
또한 여러번 풀고 조이는 과정이 있는데 그 때마다 나사산 및 접합부를 깨끗하게 닦아야 하는데 닦을 때 어떻게 닦아야 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sususu jujuju 님 안녕하세요.
LOCTITE 배관밀봉제를 완전 경화 후, 사용하시면 말씀하신 조건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LOCTITE 577을 이용하여 충분히 나사산에 도포하시고 (체결과정에서도 넘치는 양은 적게, 나사산에 도포되는 양은 충분하도록 합니다) 24시간 경화 하십시오.
(초기 경화 - 고정은 10분 내외 입니다만, 신뢰성 평가를 하시려면 완전 경화 이후 TEST 하시길 권장합니다)
여러번 풀고 조이는 과정은 초기 경화 이전에 완료되는 것이 좋습니다. 경화 이후에도 진행하시게 되면 접착력 형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에 그렇습니다.
해체 이후, 재체결 시 묻어있는(경화된) 배관밀봉제는 물리적으로 최대한 닦아 내고 배관을 다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OCTITE SF 7365(범용 세정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롹타이트 good !
안녕하세요 헨켈코리아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안태준 님도 Good!입니다!!
고생하십니다.
볼트 부러진것도 록타이트로 붙여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타이어 tpms 작은 금속이 직원 실수로 부러졌는데 별 문제 없겠죠?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록타이트 배관밀봉제는 볼트 유지보수 제품이 아니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테프론 테이프를 먼저 감고 위에 577을 한바퀴 묻히고 배관에 조립하여도 되나요? 물 헤드배관에 연결된 배관에 평소처럼 테프론 테이프를 감고 577을 바른 뒤 조립하여 2일 이 지난 다음에 펌프를 가동시켰더니 헤드배관에 나오는 물에 577 덩어리 들이 나옵니다. 다시 분해 해서 닦아내고 재조립을 해야 할까요?
@수김 님 안녕하세요.
LOCTITE 배관밀봉제(577)는 테플론 테이프를 대체하여 더 편하게, 더 우수한 성능을 내는 "접착/실링제" 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금속에서 접착력을 발휘하는 "혐기성 접착제" 이고요.
테플론 테이프를 감고 그 위에 577을 도포하셨다면, 만나는 소재는 배관 금속 소재가 아니라 테플론 테이프와 만나는 상황이 되므로 올바른 사용 방법이 아닙니다.
순수한 금속 배관에 도포하셔야 하고요, 도포 후 조립 하신 후 시간을 두어(1~3일간 경화) 완전 경화를 시키셔야 묻어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배관밀봉제에 대해서 조금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uclips.net/video/5mVqdPV9Ve0/видео.html
휘발유, 경유, 등유, Bunker A, Bunker C 등의 배관에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록타이트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LOCTITE 배관밀봉제의 경우, 완전 경화 이후에는 말씀주신 작동유/유압유/휘발유/경유 등에 비교적 강한 내화학성을 가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사의 조건에서(온도/소재/접착면적)다시 TEST 하시고 성능에 대한 평가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초기경화의 뜻이 무었인가요? 일반 상수도 수압 2-5k 초기 경화 버틸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고진만진짜많은님,
초기 경화는 조립 후 이송 또는 다음 공정으로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약한 결합력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수압을 견디는 것은 도포 면적/소재/기대 압력에 대한 부분을 알아야 추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조건을 말씀 주지 않으셔서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압 단위도요!)
다만, 추정하건데 일반 상수도라면 압력이 매우 세고, pipe가 거대할텐데 “초기 경화”로는 실링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정집에서 테이프론 대신 설비하고 1분안에 수도를 열면 밀봉가능합니까? 심지여 물이 어느정도 흐르는도중에 테이프론 작업후 체결하기도 하는데 그런작업도 가능한지요?
프로도래몽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LOCTITE 배관밀봉제는 점도와 응집력이 우수하여 초기에도 어느정도 밀봉 효과는 있습니다.
아주 강한 압력이 아니면 가능합니다만, 그래도 5~10분 이상 이후에 유체를 흐르게 하는게 좋습니다.
아주 급박하게 바로 물을 흘려 보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어쨌든 화학 경화 시간은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추운 겨울(저온)의 경우에는 경화 시간이 조금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물이 흐르는 상태에서 또는 표면에 많이 젖어있는 경우라면 접착제를 방해합니다.
가급적 닦아내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테플론 테이프는 즉각적인 실링 효과와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긴 합니다.
다만 찢어져서 생기는 불순물 문제나 누수가 문제가 되는데요.
프로도래몽님이 작업 중 생기는 문제의 원인에 따라 해결책을 선정하셔서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테프론 테이프처럼 사용하되 찢어지지 않는 LOCTITE 55도 있습니다. 동영상 검색하셔서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수도배관이 40A,50A(40~50mm)의 스텐파이프를 체결시에 적합한 제품을알수있을까요? 온수에도 쓰려고하는데 272제품과 이제품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272제품은 수도배관에는사용 할수없는제품인가요? 너무많은종류가있어서...ㅜ.ㅜ 물이 스텐배관 125미리의 배관을타고와서 40~50미리로 나누어지다보니 완벽한 밀봉상태가되면 압력이 좀걸리다보니 어떤제품을쓸지 모르겠네용...추천부탁드립니당~ 272제품으로 조금작업을했는데 뒤져보니 너무많은제품이있어서...ㅎ
JJ 님 안녕하세요
272의 경우, 나사고정제로써 강한 진동에 의한 나사 풀림을 방지하는 제품입니다. 고강도 제품이기도 하고요.
수도배관과 같이 pipe 내부의 유체를 밀봉하여 누수를 방지하는 밀봉력이 더 중요하다면, LOCTITE 577과 같은 제품이 더 적합합니다. 나사산에 577을 두르고, 1일 이상 완전 경화하신 후, 누수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참고로 SUS의 경우, 체결과정에서 Galling 이슈가 있으시다면 LOCTITE 567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염산(HCl), 가성소다(NaOH), 차아염소산(NaOCl) 등의 케미컬 배관에 사용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짱똘님,
해당 화합물은 농도에 따라 내화학성에 차이를 보입니다.
배관 내부에 Loctite를 충분한 면적에 사용하시고 완전경화 되었다면 일정 농도에서는 충분히 버팁니다.
다만 도포 면적(배관 크기에 따른)에 의한 차이, 농도 차이에 대한 정보 없이 가능여부를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사전에 샘플 테스트와 신뢰성 가속 시험을 통해 귀사 환경에 맞는지 검증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헨켈코리아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Chulhwan Ahn님은 왼손이 두개이시네요!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5770은 1bar 180도(스팀/or물) 정도 배관에 사용해보려고 하는데요 풀림,진동이 있는곳이라 고강도 고정이 되는 제품인가요?? 고강도로 고정하려면 고정제랑 같이써야하나요?
@ㅎ 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5770은 150도 이상의 고온에 탁월한 밀봉력과 접착력을 발휘합니다.
배관밀봉제 중에서 고온에 사용하시려면 적합한 제품입니다.
다만 강한 진동과 움직임이 상시 발생하는 구조라면(중장비 등)모를까 그 정도의 움직임이 아니라면 5770이 완전 경화 한 이후의 성능으로도 견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진동/움직임에 견뎌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테프론감고 그 위에 뿌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헨켈 록타이트 코리아입니다.
배관밀봉제는 금속 소재에 반응하는 혐기성 접착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착재질이 금속이고, 공기 즉 산소가 차단된 상태에서 그 성능을 발휘합니다.
테플론 테이프를 감은 상태에서 배관밀봉제를 도포한다면, 금속 배관과 직접 반응하는 것이 아닌, 테플론 테이프와 반응을 하기 때문에 배관밀봉제의 온전한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테플론 테이프를 대체하여, 조금 더 편하고, 더 나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 LOCTITE(록타이트) 액상 배관밀봉제입니다.
테플론 테이프와 배관밀봉제를 이중으로 사용한다면, 비용이 2배로 들고, 성능도 기대만큼 나오지 않으므로,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배관 밀봉제 접착강도 차이는 배관 밀봉능력 차이와 연관이 있습니까? 아니면 배관 밀봉 능력은 다 같은데, 체결 강도만 다른건가요?
younghwa kim 님 안녕하세요. 배관 밀봉의 차이는 LOCTITE 제품의 응집력과 소재와의 접착력으로 결정됩니다.
LOCTITE 배관 밀봉제는 각각의 흐름성/접착력/경화 속도/내열성/장기 신뢰성에 따라 제품군이 나뉘는 것이고요.
고객사가 원하는 상황(경화 속도, 유체 압력, 인증 등)이 다르므로 이에 맞는 제품을 추천/선택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체결 강도 보다는 밀봉력과 해체 강도가 다르다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lucashyunseobshim4730 답변 감사합니다.
제 질문이 조금 모호 했던것 같습니다.
제품을 확인해 보니 보라색 빨간색등 해체 강도가 차이가 난다고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해체 강도의 차이가 난다는 것은 밀봉능력의 차이가 난다는 의미 인가요? 아니면 밀봉 능력은 같은데, 단지 추후 해체할때 해체강도만 다르다는 건가요?
록타이트577로 윌로 ph 250m 과 5025 스텐레듀샤를 사용중인데 록타이트 부분이 자꾸 샙니다.. 이유가뭘까요?..
작업은 3일전에 하고 이후에 사용하엿습니다.. 딱히 압력이 심한곳은아니고.. 보일러 분배기정도입니다..
안녕하세요, 록타이트입니다.
577 배관밀봉제는 금속에 사용하셔야 하고, 공기가 차단되어야 경화되는 혐기성 접착제입니다.
따라서 금속의 종류/도포 면적/조립 시 gap/경화 시간/세정 상태 등에 따라서 성능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질문하신 소재인 SUS의 경우 577이 많이 사용되긴 합니다만, 혹시 접착제 도포면적이 너무 작다면 전체 실링력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효기간 이내의 적합한 제품을 잘 사용하셨는지도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동력분무기에 나사를 연결하고 나서 물이 새서 새는 부분에 사용해볼려고 하는데 무슨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박상호 님 안녕하세요.
포괄적으로 질문해주셔서 재질문 드립니다.
연결 부위의 소재, 면적, 가해지는 압력이 어느정도 일까요?
@@lucashyunseobshim4730 연결하는 양쪽부분은 다 쇠부분이고 면적부분은 게이지와 실린더부분에 연결하는 부분이라 껴지는 구멍크기는 10~11mm이고 길이는 1~2cm사이정도이며, 압은 최고 1960 kpa정도입니다
@@박상호-b5j 압력이 낮지는 않네요. 배관밀봉제 LOCTITE 577을 이용해보십시오.
나사산의 유분(방청유,절삭유)이나 수분 등은 잘 제거하시고, 가급적 깨끗한 상태에서 접착제를 도포하십시오.
그리고 나사산 넓은 면적에 충분히 잘 도포되도록(넘쳐서 버리시는 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하시고, 1일 정도 경화한 후 TEST 해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ucashyunseobshim4730 감사합니다
록타이트 577을 사용시 프라이머와 같이사용하면 경화시간이 줄어드는건가요?.. 프라이머의 역할을 잘고싶습니다
네 경화 촉진제로써 경화 시간을 단축하고, 비활성금속에서 접착력을 안정적으로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로고 도와줍니다.
난방배관이나 온수배관 시공시 신주 부속끼리 결합시 567 쓰면 되나요?
온도가 많이 높지 않다면 577이나 581도 가능합니다. (~150도) 567은 SUS 전용 제품이고, 점도가 높습니다.
@@lucashyunseobshim4730 네 감사합니다 277썼었는데 581이 더 효율적일듯하녀요
@@오리서비 277은 진동에 의한 나사의 풀림을 방지하는 "나사 고정제"이고 점도가 높아 대형 나사에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581이나 577은 유체의 누설/누출을 방지하는 밀봉력에 focus된 "배관 밀봉제" 입니다. 2개 제품의 사용 목적이 다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Pvc용 록타이트는없나요?
안녕하세요 고진만진짜많은님,
Loctite MR 5438 과 같은 용제형 밀봉제를 추천드립니다.
또는 Loctite 55와 같은 고체형 타입도 가능합니다.
다만 배관크기가 너무 큰 경우 또는 압력이 과도한 경우는 불가능할 수 있으니 사전에 테스트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압 파이프 PF 탭에 적용가능할까요?
압력 정보, 소재 정보, PIPE 크기 정보가 없습니다. 알려주시면 답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lucashyunseobshim4730 1인치 서스파이프 160bar 정도 됩니다.
@@모카머핀-z4x 150bar 이상의 pipe 실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부 test에서도 과거에 문제가 없었고요. 다만 접착제를 도포하시고 충분히 완전경화(3일 이상)하시고, 나사산에 충분한 면적에 도포되었을 때를 가정합니다. LOCTITE 577을 추천드리고요.
사용 전, 배관 나사산에 절삭유/방청유/먼지/금속 이물질 등이 없도록 세정제로 잘 닦은 후, 깨끗하게 건조된 상태에서 LOCTITE를 도포하시고 체결하시길 바랍니다.
고압 조건이니 안전한 방법 + 장소에서 사전에 Test 해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ucashyunseobshim4730 넵 답변 감사합니다~
기름배관에 세밀한 누유가 있습니다 기름배관으로도 적합한지요
왕방산고양이 님 안녕하세요. 네 물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LOCTITE를 도포하시기 전 표면에 이물질이나 기름이 없도록 잘 닦아주시고요.
현재 누유의 원인이 단지 실링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인지 혹은 기타 문제가 있는지를 잘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LOCTITE 배관밀봉제는 대부분 혐기성접착제로 되어 있습니다.
특징을 잘 이해하시고 사용하시는 모델번호를 잘 확인하셔서 누유를 막으시길 바랍니다.
(누수/누유 방지를 위한 록타이트 솔루션 웨비나를 참고하시면 잘 이해가 가능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ruclips.net/video/5mVqdPV9Ve0/видео.html
저는 이거 써보고 이것만 써요 테프론 다 버렸어요
안녕하세요 헨켈코리아 일반제조 및 유지보수 사업부입니다.
좋은 경험 주위의 많은 분들께도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배관밀봉제로 검색하면 록타이트 종류가 많던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577,55,567,545 뭐 이렇게 많던데 무슨 차이인지,,
바르고 얼마나 둬야 하나요? 굳는데 시간이 얼마를 줘야하고 다시 분해할시 잘 풀리나요?
왜 그러냐면 노후된 배관일때 다시 풀려고 힘이 많이 들어간다면 파손될 우려가 있어서요.
@webper76님 안녕하세요.
Loctite 55는 액상이 아니라 고체(나일론 실 처럼 되어 있음)입니다. 질기기 때문에 테플론 테이프와 달리 찢기지 않고 잘 밀봉하게 됩니다.
Loctite 577은 초기 경화 속도가 다른 제품에 비해 빠른 편이고, 내오일성이 우수한 액상 배관 밀봉제 입니다.
Loctite 567은 577에 비해 점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열 발산이 좋으므로 SUS와 같은 재질에 사용시 Galling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있으며, 내열도가 200도 정도로 다른 제품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Loctite 545는 점도가 낮은 편이고 유/공압 전용 제품입니다. 유/공압 시스템 내부 필터에 끼지 않도록 545 제품의 성분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추가 내용은 1장짜리 카달로그로 전달이 가능합니다.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ucashyunseobshim4730 자세한 설명에 감사합니다. 우선 일반 가정 수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할 거 같은데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으며 사용하고 얼마있다가 완벽히 굳는지 알고 싶습니다. 세는지 아닌지 확인해야 하는데 그 시간을 알 수 없어서요. 그리고 굳은 다음에 다시 풀때 부하가 많이 걸리나요?
577의 경우 초기 경화가 30분으로 되어 있는데.. 577사용후 언제부터 수도를 사용해도 되는건지요?? 그리고 록타이트 밀봉제 61668제품이 있던데 이에 대한 사용법은 어떤건지?? 테프론과 같이 사용하는 건지 경화속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Matt Han 님 안녕하세요.
초기 경화의 의미는 초기 내압 test를 진행하거나 공정에서 이송이나 간단히 움직임이 있을 때 붙어 있을 정도를 의미합니다.
신뢰성을 확인하시거나 악조건에서 test를 하시는 경우라면 1일 완전 경화 시키시는 게 좋습니다.
단 금속의 종류에 따라 다르니 이 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초기 경화 30분은 상온/steel 기준입니다. 추운 겨울이거나 SUS나 도금류와 같은 소재의 경우는 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PPI나 플라스틱계열 나사씰에적합한 제품알려주세요.
15a수도배관에 쓸려고합니다.
@김종태 님 안녕하세요 답이 늦었습니다.
플라스틱 배관의 경우, 혐기성 접착제를 사용하시면 충분히 경화가 되지 않습니다.
LOCTITE 5113과 같은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제품은 용제에 고형분이 녹아 있어서, 도포하신 후 용제가 증발되면 남아있는 성분으로 접착과 밀봉이 가능합니다. 완전 경화가 되지 않아서 딱딱하게 변하는 제품이 아니니 도포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잘사용 하겠습니다 577
다시 풀때 풀리나요?
네 배관밀봉제의 경우, 해체 가능한 수준의 강도 입니다.
나사 고정제와는 다르게 내부 유체/기체 등이 잘 밀봉되는 것에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 체결강도를 높이는 나사고정제와는 다릅니다. 배관 밀봉제는 해체 용이한 수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