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변기물이 정화조를 거치치 않고 바로 오수받이로 가고, 그 오수받이에서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오수관로를 거쳐 마을공동정화조로 흘러가게 된다면요. 오수받이가 어느 정도 깊이가 있고 거기에 물이 고여있으므로 변기에서 나온 대변은 오수받이에 고여있는 물속으로 가라앉아 쌓이게 되나요? 지금 저희집이 영상에서 나온 구조와 똑같이 되어 있는데요. 즉 변기물은 정화조를 거친 후 오수받이에, 그리고 싱크대 물은 바로 오수받이에 가서 마을 오수관로를 거쳐 공동정화조로 가는데요. 정화조 냄새가 나서 아예 정화조를 폐쇄하고 변기와 오수받이를 직접 연결하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만일 그렇게 하게 되면 위 질문처럼 오수받이에 변이 쌓이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요. 혹시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에어뚜껑은 따로 판매하는 경로를 못찾아서 공기흐름 원리를 생각해어 만들었어요. 어렵지 않구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냄새방지 원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얇은 고무마개를 덮어두면 나가는 압력에 의해서 공기는 빠지면서 물이 잔내려가게 됩니다. 그러고 마개는 다시 닫히겠죠. 아니면 구멍을10파이 정도 얇게 뚫어두는방법도 있어요.
@@hammermansports 바쁘실건데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 현재 필리핀에서 여기 엔지니어들과 집을 짓고있는 중인데 여기에서는 2개로 분리된 septic tank를 시멘트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 통기구 라인이 septic tank의 방류조에 연결되어야 하나요? 아니면 처음 화장실에서 넘어오는 부패조에 연결되나요? 사장님의 세심한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감사하게 시청합니다
냄새가 올라오지 않도록 엘보를 하나 끼우면 냄새가 역류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겠네요.
좋은 정보입니다.
3:17 이야.. 시공 진짜 깔끔하게 하셨네요. 저렇게 실리콘 이쁘게 하는 경우 처음 봅니다. 진짜로요.
보통은 그냥 폼 대충 쏘고.. 몰탈 대충 대놓고.. 나중에 다 떨어지는데 ..
소제구는 와이티보다 정티를 쓰는것이 더 좋을듯합니다.
맨홀의 하수관 엘보도 정티로 바꾸고 소제구를 설치하면 좋을듯합니다.
그래야 배관이 막혔을때 양쪽다 소통작업을 같이할수 있을듯 합니다 ^^
참고로 저희는 하수관을 소통시키는 업체라서 저희 관점에서 조언을 드립니다^^
네 정화조쪽에 멘홀에서 가는길이 또 있어요. ㅎ
주거공간에 변기를 안뜯고 하는거라서 이렇게 했습니다
전문가 영상 감사합니다
Snake의 길이가 "25 Foot(약 7.6m)이니까" 7m 마다 설치하면 좋을 듯 합니다.
물의 역방향으로 Y타입을 설치하는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아가미?
스크레퍼(체크밸브)역활
설명잘해주시네요
좋은설명시공감사합니다
네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합니다. ^^
시청 하수도과로 첫출근하게 된 신규 토목직 공무원입니다.많이 배워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 영광이네요.
직접 시공할려고 하는데 영상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최고의 영상이네요👍
좋은 영상입니다!
최고 !!!
정화조에서 나오는 물은 어디로 흘러 보내는가요 오수 관을 연결 할수가 없는곳입니다 거리가 너무 멀어서 설치가 안된다 하는군요
지자체확인해보시고 오수합병을 묻어서 하천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정화조굴뚝은꼭설치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작은 전원주택을 신축 준비중입니다.
궁금한것은 정화조를 최대한 멀리 시공하고 싶은 데 어느정도 멀리까지 가능한가요?
너무 멀면 막힘이 발생한다고 해서요
대지평수는 130평이며 집은 12평으로 신축 준비중 입니다.
만일 변기물이 정화조를 거치치 않고 바로 오수받이로 가고, 그 오수받이에서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오수관로를 거쳐 마을공동정화조로 흘러가게 된다면요. 오수받이가 어느 정도 깊이가 있고 거기에 물이 고여있으므로 변기에서 나온 대변은 오수받이에 고여있는 물속으로 가라앉아 쌓이게 되나요?
지금 저희집이 영상에서 나온 구조와 똑같이 되어 있는데요. 즉
변기물은 정화조를 거친 후 오수받이에, 그리고 싱크대 물은 바로 오수받이에 가서 마을 오수관로를 거쳐 공동정화조로 가는데요. 정화조 냄새가 나서 아예 정화조를 폐쇄하고 변기와 오수받이를 직접 연결하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만일 그렇게 하게 되면 위 질문처럼 오수받이에 변이 쌓이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요. 혹시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세식 양변기가 답이 아니었네요. 옛날 집 밖에 있던 공용화장실이 차라리 나은 듯 하네요.
산골토지인경우 구거나 하수관로가 없는 경우 정화조 설치가 가능한가요?
실리콘을 어떻게 작업하나요? 위에는 보여서 할수있지만 밑에는 좁고 안보이는데 작업방법이 궁금하네요
docs.google.com/forms/d/e/1FAIpQLSc7RR8jre6XuqXxgBMmkoYu19gu-AmEQco1I6Jqu8kYbE0VlA/viewform
상담링크에 문의주셔도 답변드리겠습니다.
메놀은 어떤것이며 세구멍이 있는데 두개오수는 알겠는데 하수구 연결구는 뚫은건가요?
네 뚫은겁니다. ^^
@@hammermansports 감사합니다
소재구에 티를 사용 해야합니다
들어오는게 두개인데..물에 잠기는게(엘보우 배관쓴) 생활하수이고 물에 안잠기는게 오수(화장실) 맞나요???
맨홀에서 생활하수 말고는 정화조를 거친 오수물 맞습니다.
그래서 맨홀에서 외부로 나가게됩니다.
@@hammermansports 감사합니다 정화조 시공 잘못되있으면 냄새 문제가 참 골치아프더군요 냄새가 역으로 올라옴
@@무뚱뚱 네 맞습니다. 정화조는 시공이 생명입니다.
잘목해버리면 악취와 배수문제로 골머리아픕니다. ^^
저 검정 맨홀 안에 엘보 밑부분은 실리콘을 어찌 쏘셨나요?
물 넣기전에 실리콘을 손에 짜서 발라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네 별말씀을요. ^
집에서 오수맨홀까지 오는 pvc배관은 기울기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집 내부의 오수배관 기울기는 아주 약간 구배를 주던데 맞는건가요? 어떤 분들이 살짝 역구배를 줘야 된다는 얘기를 하길래 누구 말이 맞는지가 궁굼해서요.
제가 알려드리죠 역구배는 사기꾼이 하는 말이고요 구배를 너무 많이주면 오히려 물만 빠져나가고 오물이더 잘 쌓입니다 완만하게 주셔야 물이랑 같이 빠져나갑니다
역구배 줘야 한다는 분하고는 상대하지마세요. 생각해보니까 냄새방지용 트랩식이라고 생각하는데 배관에서는 그러면 절대 안되요. 잡배수는 급격한 구배를 줘도 되나 오수는 급격한 구배를 주면 화장지랑 거시기가 물이랑 같이 내려가야하는데 물만 내려가서 오수도 급격한 구배를 주면 안됩니다. 수평자로 봐서 한쪽으로 좀 기울어졌네 할정도면 충분해요. 역구배는 절대안되욤.
뚜러뻥 기계 라고 하기 보다는 유식하게
"Snake" 라고 하는것이 좋을 듯, 스내키 라고 읽습니다.
"뱀" 이라는 뜻입니다. 미국에서는 "Snake work" 이라고 하면 다 알아 듣습니다.
배관은 안쓰던 근육을 썼을때 팔이 오지게 아프지요. 쥔장님 안쓰던 목소리를 쓰셔서 목이 아픈건가요? ㅎㅎ
무슨말씀이신지?
@@hammermansports 목소리가 쉰거 같아요
@@auainno 네 미세먼지에 공사현장 먼지에 장난 아닙니다. ㅠ
배관의 기울기는 어느정도가 적당한지요?
100분의1이라고 하는데 상황에 맞게 대처하시면 됩니다.
100미터에 1미터기울기
1미터에 1센치기울기
^^
소제구는 정티를 써주는게 양쪽으로 뚫을수있어서 좋을것같은데 어떻게생각하시는지...
네 저희도 처음에 그렇게 했습니다. 하지만 이물질이 정티에 잘걸리고 기계가 잘 알들어가드라구요.
그래서 양방향세 소제구를 써주고 있어서 출구 입구 방향에서 다가능합니다.
어? 그럼, 폐수는 그대로 개천같은 곳으로 흘러가는 건가요?
이건 좀 그렇지 않나요?
제가 알기로은 똥물이든 하수든 모두 정화조를 통해서 배출 되는 것이 옳은 방법아닌가 싶어서요.
저는 일반 건축주입니다.
시오수관로가 있으면 오받이를 통해서 한곳으로 나가구요.!
시오수관로가 없으면 똥은 정화조 거치고 하수는 맨홀거쳐서 정화조에서 나오는 폐수랑 통합되어 하천으로 나갑니다.
지자체 환경과에 물어보심 됩니다.
그리고 합병정화조도 있습니다. ^^
오수처리시설이 화장실과 멀리떨어져서 설치하면 문제가안생길까요?
네 가까운데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구요.!^^
문제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문제라면 어떤 문제를 말씀하시는거죠?
@@hammermansports 막힐것같아서요~
아 ^^ 거리는 10미터 정도 되구요.
오수구배도 잘 나와있구 중간에 소재구도 있습니다.
@@hammermansports 50m정도 거리도 괜찮을까요??
정보자료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그런데 5인 정화조 탱크 유입구 측 상부에 구멍 2개 용도와 미사용시 어떻게 처리하나요........
이해를 못했습니다. 사용을 안하실경우!?를 물어보시는건가요.
에어뚜껑은별도로판매하나요?
에어뚜껑은 따로 판매하는 경로를 못찾아서 공기흐름 원리를 생각해어 만들었어요.
어렵지 않구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냄새방지 원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얇은 고무마개를 덮어두면 나가는 압력에 의해서 공기는 빠지면서 물이 잔내려가게 됩니다. 그러고 마개는 다시 닫히겠죠.
아니면 구멍을10파이 정도 얇게 뚫어두는방법도 있어요.
정화조 유입구 앞에 있는 통기구가 오수파이프와 연결되는건가요? 감사합니다ㅎ
아닙니다. 통기구는 별도로 나와있어야 합니다.
정화조에 보시면 통기구 라인이 별도로 있습니다. ^^
@@hammermansports 바쁘실건데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 현재 필리핀에서 여기 엔지니어들과 집을 짓고있는 중인데 여기에서는 2개로 분리된 septic tank를 시멘트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 통기구 라인이 septic tank의 방류조에 연결되어야 하나요? 아니면 처음 화장실에서 넘어오는 부패조에 연결되나요?
사장님의 세심한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oldpark6566 통기는 부패조에 시공하여야지
부패시발생하는 가스가 배관따라 배출됩니다.
@@hammermansports 감사합니다ㅎ
정화조가격대가 얼마나 되나요?
답주시면감사하겠읍니다
정화조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60~80만원대 있습니다.
허성수..
955 의 그 허성수 맞지??
ㅎ 맞습니다.
누구시죠?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