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모델건에 칼파 붙여질 때 마음이 아프네요ㅠㅠㅋㅋㅋㅋㅋ...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것도 재밌네요 배송도 빠르고 3만1천원정도면 괜찮네요!! 8연발 화약을 끼우면 또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부터 들었네요ㅋㅋㅋㅋㅋ... 오늘도 재밌게 봤습니다!! 👏👏
영상을 아주 꼼꼼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1. 칼파 접착제를 바깥쪽에 붙일수 밖에 없었던 건 저도 아쉽습니다. 칼파에서 총구 안으로 들어가는 부분의 외경이 총구 내경보다 너무 작아서 헐거웠습니다. 이런 경우 안쪽에만 적당히 접착제를 발라도 붙는 듯하지만 잘못하면 떨어집니다. ( 과거 칼파 이탈로 통관불허된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 통관불허 리스크를 안는 대신 외관의 흠결을 감수한 걸로 봐 주시기 바랍니다. 2. 전용 7mm 모델건 캡을 쓰게 돼 있는 모형탄에 문방구 화약은 물론 안 맞죠. 그럴 경우 저는 다른 모델건 모형탄 니플의 외경을 선반 가공으로 깎아내 완구용 8연발 링 화약의 내경과 맞춰 격발한 적 있습니다. 오리지널 캡 보다 폭음이나 화염은 적지만 못 터뜨려보는 것보단 낫습니다. 하트포드 SAA 모델건의 니플을 그렇게 작업해서 터뜨려본 제 영상 을 혹시 못 보셨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uclips.net/video/FlZRRx395kM/видео.html)
앗 가와사키씨 .. 일본인이십니까? 이번에는 아키하바라의 탐탐호비숍도 재미있게 구경했지만 그 아래층에 있는 레프마트도 아주 흥미로운 곳이었습니다. 또 우에노 아메요코에 있는 오래된 중고 모델건 숍도 갔는데 (가게 이름이 엉클 이던가...) 이번엔 가게 안에 많은 중고 모델건들이 전혀 정리가 되지 않은 채로 산더미같이 쌓여 있었습니다. 뭔가 가게를 다시 정리하려는 듯했습니다. 제 영상을 흥미롭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어 자막을 아직 달지 못해 미안합니다. ) あっ川崎さん..日本人ですか? 今回は秋葉原のタムタムホビショップも楽しく見学しましたが、その下階にあるレフマートもとても興味深いところでした。 また上野アメ横にある古い中古モデルガンショップも行きましたが(店名がアンクルだったのか…) 今回は店内に多くの中古モデルガンがまったくまとめられていないまま山のように積み重ねられていました。 何か店をもう一度整理したいと思いました。 私のビデオを興味深く見てくれてありがとう。 (英語字幕をまだつけられていません。)
@@모쭈모쭈님 비비탄,모델건 등의 모의총기를 우리나라 처럼 이렇게 빡세게 규제한다 해서 안전하다는 보장은 없잖습니까? 일본이나 대만 총기규제 빡세지 않은데도 치안 좋지 않습니까! 애초에 우리나라 처럼 민간인 총기소지가 금지돼 있으면 모의총기 규제는 강하게 할 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실총 이 아닌데도 실총같은 무게 감 이라 그것도 프라스틱 재질로... 놀랍 습니다. 영상에 나온 2인치 Smith &Wesson 38 구경 저의 실총과 거의 똑같군요. 실총은 집안에서 가지고 놀기가 위험 하죠 그냥 맘 편하게 가지고 노는 용도로 이런 고품질의 모형 건 들이 좋을것 같네요.
일본제 고가 모델건들 완성도는 꽤 높죠. M19 모델건은 금속분말 섞은 HW(헤비웨잇) 재질이어서 무게부터 상당히 무겁죠. (심지어 샌드페이퍼로 문지르면 단면이 금속 비슷하게 벗겨짐) 근데 실총Smith & Wesson을 갖고 계시다면 미국 같은 총기 소지 가능 국가에 계신 거군요.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에서 부러움도 느낍니다만 한편으로 저는 실총 소지가 허용돼도 모델 건 사랑이 멈추진 않을 거 같습니다. '실총은 위험, 맘 편하게 가지고 노는 데엔 모형'이란 말씀에 백 퍼센트 동감입니다!
와 일본어도 잘하시네요 ㅋㅋ 직접 직구라니 ㄷㄷ 지난번에 올려주신 데닉스 금색 풀메탈 m1911권총이 너무 탐나서 찾아보는 중인데, 이베이같은곳 아무리 찾아봐도 전부 영상과는 다르게 앞에 주황색 마개? 팁? 그게 붙여져 있는 것들 뿐이더라고요... 혹시 이런 마개없이 앞이 뚫려있는 깔쌈한 녀석들은 어디에서 구해야 할까요? ㅠㅠ
글쎄요.. 마개없는 게 특별히 어디에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전 마개없는 걸 일부러 찾아서 그놈을 산건 아니구요 검정 모델은 통관 불허 가능성이 있어서 금장 은장만 뒤지다가 구입했어요. 어쨌든 이베이에서 물건 찾는 건 뾰죽한 수가 있는 건 아니고 시간싸움인 듯합니다.
국내 법률의 토이건 규제 중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외관이 실총과 혼동할 우려가 있나 비비탄 발사 파워가 0.2J 을 초과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제 경험과 세관관계자와 대화를 토대로 보면 현재 통관에서 총구에 규격에 맞는 칼라파트만 붙이면 외관문제는 클리어 됩니다. 모델건은 발사 기능이 없기 때문에 칼파만 붙이면 통관이 되는 거죠. 말씀하신 "칼라파트를 붙여도 통관이 안되는" 경우가 무슨 문제 때문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제가 추측하기엔 두 가지 중 하나일 거라고 봅니다. 즉 칼라파트는 붙였으나 모델건이 아니고 비비탄총인데 탄속이 규정을 초과한 경우이거나 칼라파트가 규격에 안 맞는 경우 ( 너무 작거나, 칼파 색상이 오렌지색 아닌 파란 색등등이거나 , 칼파가 손으로 힘주어 떼네면 떼어지너가 하면 불법입니다) 가 아닌가 여겨집니다.
영상속의 토이건은 비비탄을 발사하는 에어소프트건 이 아니라 아무런 발사 기능이 없는 모델건입니다. 탄속 자체가 없죠. 총포협검사는 모든 토이건들이 무조건 하는 건 아니구요 세관에서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보내서 하는 건데요 이번 M29는 웬일인지 세관에서 뜯어보고 총포협에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검사비도 들지 않았습니다.
S&W 각인과 상표 등을 실총과 똑같이 한 것은 그 일본 모델건 업체가 미국 S&W 실총 제조업체와 면허가 되어 있다는 것일까요? 말씀하신 다른 모델의 경우 약간씩 변형을 준 것 같은데 실총과 똑같이 한 것을 보면 상표사용 허가를 받았다는 의미 같아서요 ... 요즘 상표권에 관해 엄격한 상태라서 더욱 궁금증이 듭니다 ㅎㅎ
물론입니다. 일본 TANAKA가 스미스앤 웨슨사와 정식 계약을 맺고 실총 각인을 100% 재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엔 실총 메이커들과 일본 모델건 업체들과의 협력이 별로 없었지만 최근 들어선 모델건 메이커가 실총 제작사와 계약해 훨씬더 리얼하게 실총 모양을 재현하는 일이 늘고 있습니다.
@@modelgunhouse3888 그렇군요 친절하고 신속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역시 일본 모델건 업체들의 규모를 알 수 있군요 ... 실총업체들 그것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업체들과 상표 사용허가 계약을 맺으려면 사용료도 엄청나게 들텐데 그만큼 판매도 많이 된다는 이야기겠죠?? ㅎㅎ
음 모델건이라.....저도 하나 가지고 있다는.....마지막 으로 남은..싱글액션 아미...90년 후반에 산... 지금이야 세월이 흘러 다 망가져서 이걸 어케 살려 볼까 맨날 고민만 하고 있는...ㅋㅋ 그래도 지금은 어지간 하면 다 구입 가능 하니 좋아진....저 90년대에는 뭐 죄다 보따리 밀수품 구입하고 아는 건샵 가서 뭐뭐 구해 달라고 하고 그랬는데 ㅋㅋㅋ 물론 그때도 정식 수입품이 있긴 했지만...오리지널 칼라 파트 없는 놈으로 구해 달라고 하면 죄다 보따리 밀수품....지금이야 에어건 다 접어서 팔아 버렸지만.....
에어소프트건도 총구에 규격에 맞는 칼라파트를 강하게 접착하면 외관은 합법이 됩니다. 근데 모델건과 달리 비비탄을 발사하는 에어소프트건의 경우엔 '파워'를 국내 기준에 맞춰야 한다는 문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국내 법상 에어소프트건의 총구 운동에너지는 0.2J이하여야 하는데 일본은 18세이상용의 경우 1J이고 10세이하용은 한국 기준에도 합법입니다( 아마 0.14J 이내인가 될 겁니다) 그래서 만일 일본의 성인용 에어소프트건을 국내에 들여오려면 파워를 다운시켜야 합니다. 파워브레이크를 미리 준비해서 설치하든가 전동건 실린더에 구멍을 뚫든가 하는 식의 파워 다운에 관한 지식과 약간의 손재주가 있어야 할수 있는 가공을 해야 하는 거죠.( 그것도 외국 여행중의 호텔 같은 데서 말이죠. ) 쉽지는 않은 일입니다. 10세 이하용 비비탄총은 파워가 국내 기준을 넘지 않기때문에 칼라파트만 붙이면 국내 통관이 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금장 은장의 모델은 칼파 안붙여도 통관시켜주더라구요) 이에 비하면 모델건은 국내에서 비비탄총보다도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은데 오히려 일본에서 사서 들여오는데는 덜 힘든 부분도 있어요.
네? 다나카 화약이 8연발라니 무슨 말씀이신지.. . '8연발 화약'은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는 리볼버형 완구 화약총에 끼워쓰는 동그란 반지모향의 화약이죠. 다나카 화약이란 말은 못 들어봤구요 다나카 모델건에는 전용의 일본제 캡 화약을 끼워 폭발시키게 돼있는데요 이화약은 '8연발' 도 아니고 '반지 모양'도 아닙니다. 그냥 캡화약들을 가로세로 로 여러개를 바둑판 처럼 붙여놓은 모양입니다.
@@modelgunhouse3888 네 맞습니다 아주 오래전 마루신 개런드 사고 파브 칼파 없어서 도쿄 사는 친구집에서 썩혀 있다가 ㅠ 그러다가 친구놈이 이사가면서 귀찮다고 중고로 팔았답니다 ㅠ 그래서 두까팰려고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몇년동안 도쿄에 못갔네요 그 당시만 해도 검색해도 잘 안나온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검색해보니 많이 나오네요... 그래서 없나보다 하고 검색 자체를 아예 안했는데 한번이라고 검색 해볼걸 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여행시 한번 도전해볼려고 해요
이왕 일본에 가신 거면 풀메탈로 된 고쿠사이 모델건을 구매 하셨으면 좋았을꺼 같은데 ... 전 ... 고쿠사이 M36 이나 M29 하나 구하고 싶은데 국내 파는 중고 제품들이 가격이 너무 사악 하고 일본 직구 같은 건 하기 힘들고 해서 우마렉스 CO2 버전 M29 하나 구매 했는데 풀메탈 이기는 한데 모델건 보다 퀄리티가 별로네요 ... 모델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할수 있으면 좋은데 말이죠 ...
아뇨 일본 에어소프트건이나 모델건엔 메탈을 많이 쓴 제품도 있죠. 근데 대만제에 비하면 확실히 플라 재질이 많은 느낌이긴 합니다. 근데 가령 MGC의 루거P08 모델건 처럼 풀메탈 모델건은 일반적 총기색이 아닌 황동빛으로 만든 것들이 많습니다. 그 유명한 쇼에이제작소의 값비싼 모델 건들은 합금, 스틸등으로 만들어지죠. 제가 이 채널에 소개한 쇼에이의 Mkb2 (H) 소총 모델건은 실총의 금속부분을 거의 모두 합금으로 만들고 핸드가드, 탄창은 철판으로 만들었죠 ( ruclips.net/video/pvTcugFhomQ/видео.html )
총포협에 보내고 안 보내는 것은 제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관(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에서 그렇게 조치한 것입니다. 왜 그랬는지 정확한 이유야 세관이 답할 문제죠. 그런데 제가 가끔 모델건 해외직구해서 세관검사 받는 결과를 보면 매우 애매한 경우( 가령 칼파가 국내 규격보다 훨씬작은 풀 메탈 라이플 모형총, 파워가 쎄 보이는 개스건 ) 같은 건 총포혐에 반드시 보내는데 이번 것처럼 수지 제품에 칼파가 큼지막하게 단단히 고정됐고 발사 기능도 없는 모델건 류의 겨우 종종 세관에서 개봉검사 해서 들여다 보고 통관 시켜주기도 하더라구요. 제가 전에 알아보니 세관이 에어소프트건이나 모델건을 무조건 총포협에 보내는 건 아니고 세관 직원도 일정 수준의 판단을 하여 합법품이 명백한 경우 총포협에 안 보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저야 검사비도 안들고 통관됐으니 고마울 뿐이죠.
대한민국 성인 남성은 대부분 군필이며 총기 사용의 전문가 들인데 그리고 성인이고 다른 나라 여자 아이들도 실총들고 사격연습도 하든데 대한민국 성인남성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방아쇠 당기면서 입으로 소리내고 무슨 규제를 적당것 해야지 무슨 권리로 성인들의 취미 생활까지 옥죄는 이유를 모르겠다 그리고 그것이 당연하다는 듯 어른들이 장난감 가지고 놀고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의 통관검사를 통과해 반입했습니다. 이런 모델건의 발화용 모형탄들은 보시는 것처럼 탄두도 일부러 실탄의 구리색이 아닌 은빛으로 하는등 실탄과의 혼동을피하려한 물건이고 탄두 앞에도 구멍이 뽕 뚫려 있는등 실탄과는 생김새부터 다르죠. 이런 모델건용 모형탄보다 훨씬 실탄같은 (완전히 실탄과똑같은 모양의 ) 더미탄들도 국내에서 여러 업체들에 의해 자유롭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관련 당국이 이런게 판매되는 줄 몰라서 금지를 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관련 법규는 '총포 화약 도검류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류'의 시행령인데요 여기에서 민간인이 허가없이 소지할수 없는 총포관련품으로 총기, 실탄, 실총의 부품중 총열, 기관부(노리쇠, 방아틀뭉치, 방아쇠, 리시버 등 발사관련 부품) 등과 모의총포(실제총과 혼동할 우려 있는 모형총)을 규정하고 있을뿐 가령 "싩탄처럼 생긴 모형탄은 금한다"는 규정이 없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 모델 건에서 총열 즉 배럴은 이렇게 실총의 6.5인치 배럴 모습 그대로 있죠. 말씀하신 이너 배럴은 실총에는 없고 에어소프트 건에서 6mm BB탄을 발사하려고 아우터 배럴 안에 다시 끼워넣은 건데 그건 당연히 없습니다. 모델 건은 BB탄을 발사하지 않는 토이건이니까 이너 배럴이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그보다도 실총의 형상을 그대로 리얼하게 재현하는 게 모델건이니 실총에 없는 이너 배럴은 끼워넣으면 안되는 것이기도 하죠.
왠지 눈을 가늘게 뜨고 Go ahead make my day... 해야 할것 같네요
잘 사서 오셨네요!!!
완벽한 모델건에 칼파 붙여질 때 마음이 아프네요ㅠㅠㅋㅋㅋㅋㅋ...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것도 재밌네요
배송도 빠르고 3만1천원정도면 괜찮네요!!
8연발 화약을 끼우면 또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부터 들었네요ㅋㅋㅋㅋㅋ...
오늘도 재밌게 봤습니다!! 👏👏
칼파 붙일때 접착제를 바깥 쪽에 붙인게 아쉽네요 ... 그리고 문방구 화약 사이즈 안맞어요 ...
영상을 아주 꼼꼼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1. 칼파 접착제를 바깥쪽에 붙일수 밖에 없었던 건 저도 아쉽습니다. 칼파에서 총구 안으로 들어가는 부분의 외경이 총구 내경보다 너무 작아서 헐거웠습니다. 이런 경우 안쪽에만 적당히 접착제를 발라도 붙는 듯하지만 잘못하면 떨어집니다. ( 과거 칼파 이탈로 통관불허된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 통관불허 리스크를 안는 대신 외관의 흠결을 감수한 걸로 봐 주시기 바랍니다.
2. 전용 7mm 모델건 캡을 쓰게 돼 있는 모형탄에 문방구 화약은 물론 안 맞죠. 그럴 경우 저는 다른 모델건 모형탄 니플의 외경을 선반 가공으로 깎아내 완구용 8연발 링 화약의 내경과 맞춰 격발한 적 있습니다. 오리지널 캡 보다 폭음이나 화염은 적지만 못 터뜨려보는 것보단 낫습니다. 하트포드 SAA 모델건의 니플을 그렇게 작업해서 터뜨려본 제 영상 을 혹시 못 보셨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uclips.net/video/FlZRRx395kM/видео.html)
@@modelgunhouse3888 사실 그 영상이랑 얼마 전 IC380 영상도 봐 왔기에 혹시 이것도 철공소에서 가공하셔서 8연발화약이 딱 맞게 하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부터 들어 남긴 댓글이었습니다ㅎㅎ
오늘도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건강하세요
제 영상을 재미있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다렸습니다~~~ 역시 기대했던 대로, 무척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저도 언젠가 꼭 한번 도전해서, 원하는 모델건을 손에 쥐고 싶습니다. ^^
영상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보람이 느껴집니다.
재밌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하~~이렇게 하면 살 수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대단하십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큰 보람이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와....... 부럽네요..
항상 흥미로운 동영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에 갔다.
아키하바라…, 나도 잘 가는 장소입니다. 그 밖에도 장난감 가게 갔습니까?
앗 가와사키씨 .. 일본인이십니까?
이번에는 아키하바라의 탐탐호비숍도 재미있게 구경했지만 그 아래층에 있는 레프마트도 아주 흥미로운 곳이었습니다.
또 우에노 아메요코에 있는 오래된 중고 모델건 숍도 갔는데 (가게 이름이 엉클 이던가...) 이번엔 가게 안에 많은 중고 모델건들이 전혀 정리가 되지 않은 채로 산더미같이 쌓여 있었습니다. 뭔가 가게를 다시 정리하려는 듯했습니다.
제 영상을 흥미롭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어 자막을 아직 달지 못해 미안합니다. )
あっ川崎さん..日本人ですか?
今回は秋葉原のタムタムホビショップも楽しく見学しましたが、その下階にあるレフマートもとても興味深いところでした。
また上野アメ横にある古い中古モデルガンショップも行きましたが(店名がアンクルだったのか…) 今回は店内に多くの中古モデルガンがまったくまとめられていないまま山のように積み重ねられていました。 何か店をもう一度整理したいと思いました。
私のビデオを興味深く見てくれてありがとう。
(英語字幕をまだつけられていません。)
English subtitles are available. Thanks.!
칼라파트를 본드질 해야 통관 된다니! ㅜㅜ😭 역시 우리나라 총기규제는 너무 빡세네요! 😡
그렇게 느껴집니다만 뭐 어쩌겠습니까. 이 나라의 국민으로서 지킬 수 밖에 없는 거죠 ㅠ .
개쓰레기 같은 악법이죠 ㅋㅋㅋㅋ
악법이라뇨 그래서 타국보다 안전하게 사는거에요
@@모쭈모쭈님
비비탄,모델건 등의 모의총기를 우리나라 처럼 이렇게 빡세게 규제한다 해서 안전하다는 보장은 없잖습니까? 일본이나 대만 총기규제 빡세지 않은데도 치안 좋지 않습니까! 애초에 우리나라 처럼 민간인 총기소지가 금지돼 있으면 모의총기 규제는 강하게 할 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이이민혁-j2k
저렇게 해도 불법개조하고 남에 차에 주택유리창에 발사하는 미친 것들이 있으니 말이죠 달리는차에 발사하는 살인 행위 범죄자들이 있으니 더 심하게 해야 한다고봅니다
와, 천국이다.
칼라파트부분만을 물에 하루쯤 담가두었다가 집계로 돌려 빼면됩니다
실총 이 아닌데도 실총같은 무게 감 이라 그것도 프라스틱 재질로... 놀랍 습니다. 영상에 나온 2인치 Smith &Wesson 38 구경 저의 실총과 거의 똑같군요. 실총은 집안에서 가지고 놀기가 위험 하죠 그냥 맘 편하게 가지고 노는 용도로 이런 고품질의 모형 건 들이 좋을것 같네요.
일본제 고가 모델건들 완성도는 꽤 높죠. M19 모델건은 금속분말 섞은 HW(헤비웨잇) 재질이어서 무게부터 상당히 무겁죠. (심지어 샌드페이퍼로 문지르면 단면이 금속 비슷하게 벗겨짐)
근데 실총Smith & Wesson을 갖고 계시다면 미국 같은 총기 소지 가능 국가에 계신 거군요.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에서 부러움도 느낍니다만 한편으로 저는 실총 소지가 허용돼도 모델 건 사랑이 멈추진 않을 거 같습니다. '실총은 위험, 맘 편하게 가지고 노는 데엔 모형'이란 말씀에 백 퍼센트 동감입니다!
와 일본어도 잘하시네요 ㅋㅋ 직접 직구라니 ㄷㄷ 지난번에 올려주신 데닉스 금색 풀메탈 m1911권총이 너무 탐나서 찾아보는 중인데, 이베이같은곳 아무리 찾아봐도 전부 영상과는 다르게 앞에 주황색 마개? 팁? 그게 붙여져 있는 것들 뿐이더라고요... 혹시 이런 마개없이 앞이 뚫려있는 깔쌈한 녀석들은 어디에서 구해야 할까요? ㅠㅠ
글쎄요.. 마개없는 게 특별히 어디에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전 마개없는 걸 일부러 찾아서 그놈을 산건 아니구요
검정 모델은 통관 불허 가능성이 있어서 금장 은장만 뒤지다가 구입했어요.
어쨌든 이베이에서 물건 찾는 건 뾰죽한 수가 있는 건 아니고 시간싸움인 듯합니다.
@@modelgunhouse3888 역시 원하는걸 얻으려면 틈날때마다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발음이 구수해서 계속 보게 되네요 ㅋㅋ
아 네... ㅎ ㅎ 그런 느낌까지 받으셨다니 기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화약을 구하더라도 실제 사용하면 불법이 되지 안나요?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나중에 되시면 풀메탈 덴웨슨 715 버섯탄 버전 리뷰해주실수 있나요?
어이쿠. 희귀품인데 그건 제가 아직 손에 넣질 못했네요 ㅠ
혹시 나중에 데저트 이글 화약총 리뷰 해주실수 있나요? 인터넷에 파내요
일본에서는 칼라파트 없으니까 부럽네요...
옛날엔 칼라파트 붙여도 안 되는거로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가능한가 보군요..?
국내 법률의 토이건 규제 중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외관이 실총과 혼동할 우려가 있나 비비탄 발사 파워가 0.2J 을 초과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제 경험과 세관관계자와 대화를 토대로 보면 현재 통관에서 총구에 규격에 맞는 칼라파트만 붙이면 외관문제는 클리어 됩니다. 모델건은 발사 기능이 없기 때문에 칼파만 붙이면 통관이 되는 거죠.
말씀하신 "칼라파트를 붙여도 통관이 안되는" 경우가 무슨 문제 때문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제가 추측하기엔 두 가지 중 하나일 거라고 봅니다. 즉 칼라파트는 붙였으나 모델건이 아니고 비비탄총인데 탄속이 규정을 초과한 경우이거나
칼라파트가 규격에 안 맞는 경우 ( 너무 작거나, 칼파 색상이 오렌지색 아닌 파란 색등등이거나 , 칼파가 손으로 힘주어 떼네면 떼어지너가 하면 불법입니다) 가 아닌가 여겨집니다.
잘보고 갑니다
한국은 총포협의회에서 탄속 0.2J로
맞춰서 5만원 비용이 들었나요?
영상속의 토이건은 비비탄을 발사하는 에어소프트건 이 아니라 아무런 발사 기능이 없는 모델건입니다. 탄속 자체가 없죠.
총포협검사는 모든 토이건들이 무조건 하는 건 아니구요 세관에서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보내서 하는 건데요 이번 M29는 웬일인지 세관에서 뜯어보고 총포협에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검사비도 들지 않았습니다.
S&W 각인과 상표 등을 실총과 똑같이 한 것은 그 일본 모델건 업체가 미국 S&W 실총 제조업체와 면허가 되어 있다는 것일까요? 말씀하신 다른 모델의 경우 약간씩 변형을 준 것 같은데 실총과 똑같이 한 것을 보면 상표사용 허가를 받았다는 의미 같아서요 ... 요즘 상표권에 관해 엄격한 상태라서 더욱 궁금증이 듭니다 ㅎㅎ
물론입니다. 일본 TANAKA가 스미스앤 웨슨사와 정식 계약을 맺고 실총 각인을 100% 재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엔 실총 메이커들과 일본 모델건 업체들과의 협력이 별로 없었지만 최근 들어선 모델건 메이커가 실총 제작사와 계약해 훨씬더 리얼하게 실총 모양을 재현하는 일이 늘고 있습니다.
@@modelgunhouse3888 그렇군요 친절하고 신속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역시 일본 모델건 업체들의 규모를 알 수 있군요 ... 실총업체들 그것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업체들과 상표 사용허가 계약을 맺으려면 사용료도 엄청나게 들텐데 그만큼 판매도 많이 된다는 이야기겠죠?? ㅎㅎ
음 모델건이라.....저도 하나 가지고 있다는.....마지막 으로 남은..싱글액션 아미...90년 후반에 산...
지금이야 세월이 흘러 다 망가져서 이걸 어케 살려 볼까 맨날 고민만 하고 있는...ㅋㅋ
그래도 지금은 어지간 하면 다 구입 가능 하니 좋아진....저 90년대에는 뭐 죄다
보따리 밀수품 구입하고 아는 건샵 가서 뭐뭐 구해 달라고 하고 그랬는데 ㅋㅋㅋ
물론 그때도 정식 수입품이 있긴 했지만...오리지널 칼라 파트 없는 놈으로 구해 달라고
하면 죄다 보따리 밀수품....지금이야 에어건 다 접어서 팔아 버렸지만.....
그 화약......저도 옛날에 구할수 없어서 문방구에 가서 운동회때 쓰던 화약 사서
잘라서 써봤는데....격발 되긴 하지만 불발이 좀...그걸 사서(지금도 팔려나..)
좀 이리저리 굴려보면 가능 할지도....
혹시 에어소프트건도 구매할때 그렇게.하면 되나요?
에어소프트건도 총구에 규격에 맞는 칼라파트를 강하게 접착하면 외관은 합법이 됩니다.
근데 모델건과 달리 비비탄을 발사하는 에어소프트건의 경우엔 '파워'를 국내 기준에 맞춰야 한다는 문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국내 법상 에어소프트건의 총구 운동에너지는 0.2J이하여야 하는데 일본은 18세이상용의 경우 1J이고 10세이하용은 한국 기준에도 합법입니다( 아마 0.14J 이내인가 될 겁니다)
그래서 만일 일본의 성인용 에어소프트건을 국내에 들여오려면 파워를 다운시켜야 합니다. 파워브레이크를 미리 준비해서 설치하든가 전동건 실린더에 구멍을 뚫든가 하는 식의 파워 다운에 관한 지식과 약간의 손재주가 있어야 할수 있는 가공을 해야 하는 거죠.( 그것도 외국 여행중의 호텔 같은 데서 말이죠. ) 쉽지는 않은 일입니다.
10세 이하용 비비탄총은 파워가 국내 기준을 넘지 않기때문에 칼라파트만 붙이면 국내 통관이 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금장 은장의 모델은 칼파 안붙여도 통관시켜주더라구요)
이에 비하면 모델건은 국내에서 비비탄총보다도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은데 오히려 일본에서 사서 들여오는데는 덜 힘든 부분도 있어요.
@@modelgunhouse3888 아 그렇군요 그럼 파워브레이크는 총구안에 집어 넣으면 되요?
관세가 비싸네요 글고 구매하기 힘들겠네요 ㅠㅠㅠㅠ 소장용으로 구매하고 싶어도 그림의 떡이네요 ㅜㅜ
그 다나카 화약 은 8연발 캡화약 이라는데 맜나요? 아니죠?
네? 다나카 화약이 8연발라니 무슨 말씀이신지.. . '8연발 화약'은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는 리볼버형 완구 화약총에 끼워쓰는 동그란 반지모향의 화약이죠. 다나카 화약이란 말은 못 들어봤구요 다나카 모델건에는 전용의 일본제 캡 화약을 끼워 폭발시키게 돼있는데요 이화약은 '8연발' 도 아니고 '반지 모양'도 아닙니다. 그냥 캡화약들을 가로세로 로 여러개를 바둑판 처럼 붙여놓은 모양입니다.
아하 감사합니다
M29,Magnun,Smith & Wession 6 inches Cap gun,l have one too,but no cap。
it will have sound and blast when you put the fire powder cap in the bullet. but my country is prohibited the gun powder cap even toy guns use.
@@tony116411 Where Are You From?
@@burcelee2235 Hong Kong
안녕하세요. usp같은 탄창이 있는 모델건도 국내로 가져올수 있나요?
제가 뭐 유권해석을 내리는 사람은 아니지만 ㅎ
원칙과 경험에 비춰보면 모델건은 발사기능이 없기 때문에 탄창 삽입하는 자동권총형의 모델건도 총구 에 규격에 맞는 칼라파트를 단단히 접착하기만 하면 통관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modelgunhouse3888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국내에서 usp 가스건을 모델건화 시킬라고 하면 제작비만 130만원이라고 하네요. 저도 일본에 갈 명분이 생겼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와 디따 머쪄요~~잠깐 싸이트보니 혹시 해외직구도되는지 알고싶네요,,,
어떻게 가지고들어왔나요?
칼라파트는 어디서 구할수 있나요?? 도쿄만 가면 사진 못하고 구경만 하고 온지라....ㅠ
칼라 파트는 인터넷 네이버 쇼핑에서 '칼라 파트'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나옵니다.
일본에선 구하기가 거의 불가능해서 제 일본 여행 때 칼파는 필수품입니다. 꼭 뭘 산다는 사전 계획이 없었어도 충동 구매로 지르는 수가 있으니까요 ㅎ
@@modelgunhouse3888 네 맞습니다 아주 오래전 마루신 개런드 사고 파브 칼파 없어서 도쿄 사는 친구집에서 썩혀 있다가 ㅠ 그러다가 친구놈이 이사가면서 귀찮다고 중고로 팔았답니다 ㅠ 그래서 두까팰려고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몇년동안 도쿄에 못갔네요 그 당시만 해도 검색해도 잘 안나온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검색해보니 많이 나오네요... 그래서 없나보다 하고 검색 자체를 아예 안했는데 한번이라고 검색 해볼걸 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여행시 한번 도전해볼려고 해요
LifeCard 건도 휴대폰 건 처럼 된게 판매 하길래 몇일 전 구매 했습니다 ... 휴대폰 건 처럼 LifeCard 건도 구매 하셔서 장난감 화약 격발 되게 만들어 리뷰해 주세요 ...
LifeCard 건 어디서 사셨어요?
@@modelgunhouse3888 알리요 ...
@@modelgunhouse3888 만육천원 정도에 구매 했어요 ...
@@burcelee2235 감사합니다~.
이왕 일본에 가신 거면 풀메탈로 된 고쿠사이 모델건을 구매 하셨으면 좋았을꺼 같은데 ... 전 ... 고쿠사이 M36 이나 M29 하나 구하고 싶은데 국내 파는 중고 제품들이 가격이 너무 사악 하고 일본 직구 같은 건 하기 힘들고 해서 우마렉스 CO2 버전 M29 하나 구매 했는데 풀메탈 이기는 한데 모델건 보다 퀄리티가 별로네요 ... 모델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할수 있으면 좋은데 말이죠 ...
맞습니다. 근데 말씀하신 풀메탈 모델건들을 일본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하는게 생각보다 쉽진 않습니다. 영상에는 그냥 제가 탐탐 하비숍 가서 산 것처럼 만들었지만 사실 다나카 M29 제한된 여행 일정 속에서 3, 4 곳을 뒤진 끝에 택한 거죠.
M60 미니케이스 구입처좀 알수있을까요 너무 이쁘네요
이건 실총 케이스인데요 구하려고 해도 쉽게 구하기는 어려운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전에 이베이에 들어가서 뭐 없나 하고 뒤지는 일이 많았는데요 그러다 우연히 보고 충동구매 했던거죠 ㅎ(답장이 늦어 죄송합니다)
실총기 소지도 안되는 반도국 모델건에 컬러파츠가 왠말이냐...그런식이니 관련업이 그꼬라지지..
칼라파트 순간접착제로
바르는순간 아~~~ㅜㅜ
that app, does it support in English as well? 영어 상담원 있나요? 콜트 1대1 scale 작동 안되더라도 정말 갖고 싶어요 ㅠㅠㅠ 1911a1
Where you buy this revolver please ?
JAPAN ...
As stated in the video, I purchased the M29 model gun at in Akihabara, Tokyo, Japan.
@@modelgunhouse3888 thank
일본은 모두 플라스틱 재질인가요?
아뇨 일본 에어소프트건이나 모델건엔 메탈을 많이 쓴 제품도 있죠. 근데 대만제에 비하면 확실히 플라 재질이 많은 느낌이긴 합니다.
근데 가령 MGC의 루거P08 모델건 처럼 풀메탈 모델건은 일반적 총기색이 아닌 황동빛으로 만든 것들이 많습니다. 그 유명한 쇼에이제작소의 값비싼 모델 건들은 합금, 스틸등으로 만들어지죠. 제가 이 채널에 소개한 쇼에이의 Mkb2 (H) 소총 모델건은 실총의 금속부분을 거의 모두 합금으로 만들고 핸드가드, 탄창은 철판으로 만들었죠 ( ruclips.net/video/pvTcugFhomQ/видео.html )
@@modelgunhouse388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상한법이있는 세계 유일한 나라 입니다
총이없는 나라인대
그놈의 강도 때문에 이상한 법이
있는나라 입니다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모의 총포 검사를 받지 않고 세관에 어떻게 통관을 하셨는지요??
총포협에 보내고 안 보내는 것은 제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관(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에서 그렇게 조치한 것입니다. 왜 그랬는지 정확한 이유야 세관이 답할 문제죠.
그런데 제가 가끔 모델건 해외직구해서 세관검사 받는 결과를 보면 매우 애매한 경우( 가령 칼파가 국내 규격보다 훨씬작은 풀 메탈 라이플 모형총, 파워가 쎄 보이는 개스건 ) 같은 건 총포혐에 반드시 보내는데 이번 것처럼 수지 제품에 칼파가 큼지막하게 단단히 고정됐고 발사 기능도 없는 모델건 류의 겨우 종종 세관에서 개봉검사 해서 들여다 보고 통관 시켜주기도 하더라구요.
제가 전에 알아보니 세관이 에어소프트건이나 모델건을 무조건 총포협에 보내는 건 아니고 세관 직원도 일정 수준의 판단을 하여 합법품이 명백한 경우 총포협에 안 보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저야 검사비도 안들고 통관됐으니 고마울 뿐이죠.
그건 엿장수 마음 이지요 ...
경기용 신호화약을 넣으면 터질 것 같군요.
아 말씀 듣고 보니 경기용 신호총의 화약 지름이 이 카트리지 내부 공간과 얼추 비슷한 거 같기도 합니다.
나중에 한번 실험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분명 새거인데... 중고가 되었네 ㅋㅋㅋㅋㅋㅋㅋ 칼라파트 하나땜에
맞습니다.ㅠ 저 멋진 리볼버 모델건에 시뻘건 칼라파트를 붙일땐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하지만 저걸 안 붙이면 통관 불허되니 손에 못 넣는 것보다는 차선책을 택할수 밖에 없는게 현실인 거죠.
m29는 우마렉스거 사시지
우마렉스는 개스건 아닌가요? 전 개스 메카니즘 같은 게 없이 내부까지 실총 그대로 재현한 모델건을 갖고 싶어서 이걸 택했습니다 .
@@modelgunhouse3888 리볼버는 별 차이도 없는거 같아서요 실린더 구경이야 모델건이던 가스건이던 실총규격은 아니고 실총 라이센스와 풀메탈인거 보면 가스건쪽이 나은거 같습니다
이 개같은 총기 규제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수많은 에어소프트건 회사들이 줄줄이 망하고 성장도 못하죠
악법도 법이니까 지키긴해야죠
저번모유드브 에서 총을들고 거리 나갔는대 열이면 열 다 웃는대 그걸 가지고 강도질 한다고 하면서 갈라파츠
속도단속이니 규제를 하는
일부 또라이 들때문에
멀쩡한 사람들 이 피해를 보고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이상한법이있는 나라 이지요.
대한민국 성인 남성은 대부분 군필이며 총기 사용의 전문가 들인데 그리고 성인이고
다른 나라 여자 아이들도 실총들고 사격연습도 하든데 대한민국 성인남성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방아쇠 당기면서 입으로 소리내고
무슨 규제를 적당것 해야지 무슨 권리로 성인들의 취미 생활까지 옥죄는 이유를 모르겠다 그리고 그것이 당연하다는 듯 어른들이 장난감 가지고 놀고
한국은.이래서.안되
장난감총도.규제하냐
옛날.화약총.육상경기.화약총발사.
이런느낌과.같거늘.
한국은.선진국.아직멀었다
총기를 악용할 놈이 범죄에 사용시 칼라파츠를 그대로 두고할리도 없고 ㅋ 모델로 이용하는 사람에겐 눈에 가시일 뿐이니 ㅋ 도대체 누가 만족하는 법률이란 말인가 ㅋ 탁상행정의 전형 ㅋ
ㅋㅋㅋ
모델건 총알은 반입이 안되는걸로 아는데.....
모형 더미탄도 국내에 파는데 반입이 왜 안되요?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의 통관검사를 통과해 반입했습니다.
이런 모델건의 발화용 모형탄들은 보시는 것처럼 탄두도 일부러 실탄의 구리색이 아닌 은빛으로 하는등 실탄과의 혼동을피하려한 물건이고 탄두 앞에도 구멍이 뽕 뚫려 있는등 실탄과는 생김새부터 다르죠.
이런 모델건용 모형탄보다 훨씬 실탄같은 (완전히 실탄과똑같은 모양의 ) 더미탄들도 국내에서 여러 업체들에 의해 자유롭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관련 당국이 이런게 판매되는 줄 몰라서 금지를 안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관련 법규는 '총포 화약 도검류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류'의 시행령인데요 여기에서 민간인이 허가없이 소지할수 없는 총포관련품으로 총기, 실탄, 실총의 부품중 총열, 기관부(노리쇠, 방아틀뭉치, 방아쇠, 리시버 등 발사관련 부품) 등과 모의총포(실제총과 혼동할 우려 있는 모형총)을 규정하고 있을뿐 가령 "싩탄처럼 생긴 모형탄은 금한다"는 규정이 없습니다.
굳이......
요즘같은 불경기에 이 모델건산업도 국내에서 키워서 하나의 소비시장으로 만들생각은 한국인의
머리에선 백년이 지나도 불가능할겁니다
모델건은 총열 즉 바렐이없나요? 이너바렐같은
보시는 것처럼 이 모델 건에서 총열 즉 배럴은 이렇게 실총의 6.5인치 배럴 모습 그대로 있죠.
말씀하신 이너 배럴은 실총에는 없고 에어소프트 건에서 6mm BB탄을 발사하려고 아우터 배럴 안에 다시 끼워넣은 건데 그건 당연히 없습니다.
모델 건은 BB탄을 발사하지 않는 토이건이니까 이너 배럴이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그보다도 실총의 형상을 그대로 리얼하게 재현하는 게 모델건이니 실총에 없는 이너 배럴은 끼워넣으면 안되는 것이기도 하죠.
궁금한것이 해결됐습니다 ㄱㅅ합니다.
칼파만 아니면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