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친척집 근처군요 그리고 남해고속도로를 빠르게 진출하는 방법은다양합니다. 광양ic에서빠진뒤 세풍교차로에서 진입하는 방법이있고 순천ic에서 빠진뒤 신대교차로로 갈아탈수있고 서순천ic에서 17번국도를탄다음2번국도를 통해 순천시내를 경유한뒤 순천만ic에서합류할수있습니다 다만 광양쪽으로 진출이 안됩니다. 순천방향기준입니다 나머지는 다 반대로입니다.
남해고속도로(영암~순천)의 시종점 비석에선 영암순천선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시점비석의 위치는 모르겠고, 종점 비석은 해룡 IC, 즉 영암 방향 고속도로 시점부에 있습니다. p.s. 해룡 IC 표지판과 남해고속도로 시점 표지판 아래에 종점 비석이 있습니다. 0:44~0:45 사이에 멈춰서 보면 길쭉하게 생긴 비석이 있습니다. 그게 종점 비석입니다.
고속도로 시점에 맞춰 카운트 들어가는 편집이 인상깊네요..!
저희 친척집 근처군요
그리고 남해고속도로를 빠르게 진출하는 방법은다양합니다.
광양ic에서빠진뒤 세풍교차로에서 진입하는 방법이있고 순천ic에서 빠진뒤 신대교차로로 갈아탈수있고 서순천ic에서 17번국도를탄다음2번국도를 통해 순천시내를 경유한뒤 순천만ic에서합류할수있습니다
다만 광양쪽으로 진출이 안됩니다.
순천방향기준입니다 나머지는 다 반대로입니다.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주행 습관이 참 좋습니다.
영암순천선 정도의 교통량에도 추월차로를 고집하는 차량이 많은 현실에서 이 정도면 운전교본급이죠.
아무튼 설 연휴 덕에 차량이 적절하게 늘어나 고속도로다운 느낌을 주네요.
영상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잘보고 가요~ 종종 다니는 길이라 반갑네요
주행 잘보고 갑니다
이길을보고 영암에 놀러가고싶다.
전남은 산이 많으니 당연히 터널이 많을수밖에... 순천근무하는데 도교육청 갈때 장학사님들 지겹도록 다니는 길이네요.
강원도:?
27:08 초록색 경전선 임성리-보성 KTX-이음로 맞나요?
저 옛날 시골이 완도라서 잘 기억하는데 죽림서 빠져서 무위사로 해서 13번 국도 타거나 마량으로 해서 고금으로 넘어가곤 했는데.. 그것때문에 죽림쪽이 명절이면 간혹 막히곤 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서해안찍나요?
서해안은 아닙니다.
@@Milepost 그거 혹시 노면상태때문인가요?
사실상 영암순천고속도로가 2번국도하고 거의 나란히 간다고 보면 되나요
그쵸 남해고속도로와 나란이 간다고 볼수있죠
하이패스가 없는 차량은 원톨링 인식 안하죠?
네. 기존의 톨게이트에서 통행권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남해고속도로와 영암순천고속도로하고 이어지지 않나요?
끊어져 있습니다. 남해고속도로(순천~부산)는 호남고속도로와 이어져 있습니다.
'남해고속도로'가 아닌 '영암순천고속도로'라고 불리나요?아니면 그대로 '남해고속도로'라고 불리나요?
부르기 편한 남해고속도로로 더 많이 불리는거 같습니다. 실제 내비에서도 남해라고 나오네요.
정식명칭은 남해고속도로가 맞습니다.
남해고속도로(영암~순천)의 시종점 비석에선 영암순천선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시점비석의 위치는 모르겠고, 종점 비석은 해룡 IC, 즉 영암 방향 고속도로 시점부에 있습니다.
p.s. 해룡 IC 표지판과 남해고속도로 시점 표지판 아래에 종점 비석이 있습니다. 0:44~0:45 사이에 멈춰서 보면 길쭉하게 생긴 비석이 있습니다. 그게 종점 비석입니다.
이 고속도로는 민자가 아닙니다.
2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