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샷 수와 샷 길이가 영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많은 터라.. 이번 영상도 너무 잘 봤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잘 만들어진 영화일수록 몇 번, 몇 분을 노출하느냐를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은 영화는 낭비하는 샷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요즘 들어, 그런 영화를 너무 많이 봐서 피곤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피곤함'이라는 추상적인 감정 역시 샷 수와 샷 길이에 영향을 받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민장프 사실 그것에 대해 정립된 이론이 없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느낌을 주는 영화가 탄생하는 것이구요. 연출감독이나 카메라 감독, 특히 편집감독은 샷수와 샷의 길이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어떠한 것으로 구상하느냐를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마치 요리사가 어떤 요리를 만드냐는 그 요리사에 따라 다르다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공감합니다. 이론을 바탕으로 영화사례분석이 되어야 다시금 이론의 필요성도 좀 느끼는 것 같구요~ 또 실전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도 익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 연출 분석 영상 매번 너무나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고있습니다.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보고 또 봅니다. 고맙습니다~!
every frame a painting영상을 즐겁게 봤었던 사람입니다. 최근에는 더이상 그 채널에서 올라오는 영상도 없고, 다른 유튜브 채널은 자막 있는 경우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국내에서 영상 연출을 전문으로 설명해주는 채널을 찾게 되어서 정말 기쁘네요. 화면에 나오는 영상들이 내용에 알맞게 나와줘서 이해하기도 쉽고 지루하지도 않았습니다.이미 채널 구독했고 틈나는 대로 다른 영상들도 볼 생각입니다. 좋은 영상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화를 그냥 좋아하기만해서 그냥 닥치는데로 보다가 점차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 영화에서 감독의 의도는 뭘까? 카메라 구도는 어떤걸 말하는걸까? 등등 그 안에서의 요소들에 대한 궁금증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연출, 연출 말들이 많길래 서칭을 하다가 우연히 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두 영화 모두 본 사람이고 아무 생각 없이 봤지만 그 아무렇지 않게 지나간 장면들을 비교하면서 말씀하시는게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기네요.. 사실 질문 댓글인데 말이죠? ㅎㅎ.. 아무리 값비싼 강의를 들어도 그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으면 물거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제가 궁금한게 어떤 것인지를 정확히 모르겠어요. 영화가 궁금합니다. 그냥.. 특정집어서 '카메라 구도 !' , '연출!' 이라고 말하기 어려워요. 이럴 때는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추천해주시는 책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은 제 드라마 6회차 촬영 점심시간 중에 업로드가 되었어요. 너무 힘들어서 고개 축 숙이고 갈비탕만 우걱우걱 먹다가, 션님 영상 올라와서, 보면서 먹었더니 기분이 나아졌답니다 ㅎㅎ 정보성 영상인데 왜 이렇게 마음에 편안함을 주는지 생각해보면, 진심을 담아서 만들고 계시기 때문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절대 멈추지 마시고 영상제작자들의 마음을 다독여 주세요~ ps. 그제 션 정혜영 부부 분들이 촬영장 지나셨는데 션킴님 생각이 났답니다 ;) 좋은 션이 많군요!
항상 유익한 정보들 감사합니다! 매번 콘티짤때마다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인물들이 어떠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때 카메라를 인물이 다가오게 될 장소에 스틸해놓고 대기 시켜놓는 방법과 직접 얼굴이 잘 보이게 카메라가 뒤로 걸으며 팔로우 하는 방식에서 어떤 방향을 선택해야 할지 매번 고민입니다 ㅠㅠ
skim의 영상으로 영상을 공부하는 초보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을 남겨봅니다. 예능에서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샷을 준비하는 것 같은데... 보통 스토리가 있는 드라마나 영화는 어떻게 장면을 위한 샷을 뽑아내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를 보면 다양한 샷을 이용하여 대사를 하는 장면, 그리고 컷편집을 눈에 보이는데... 이런 다양한 샷(정면, 측면, 풀샷 등) 연결하기 위해서 여러 번 촬영을 하는건지... 어떻게 촬영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한 앵글은 한번에 쭉 촬영합니다. 매번 카메라 세팅을 바꾸는게 쉽지 않고 새로세팅하면 미묘하게 앵글이나 배우와의 거리등이 달라져있을 거능성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오버 더 숄더 샷 양쪽에 쭉 다 찍고 다시 카메라 세팅해서 와이드샷 쭉 다시 찍고 하는 방식으로 여러번 찍는 것입니다.
항상 샷 수와 샷 길이가 영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많은 터라.. 이번 영상도 너무 잘 봤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잘 만들어진 영화일수록 몇 번, 몇 분을 노출하느냐를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은 영화는 낭비하는 샷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요즘 들어, 그런 영화를 너무 많이 봐서 피곤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피곤함'이라는 추상적인 감정 역시 샷 수와 샷 길이에 영향을 받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낭비하는 샷이 있느냐 없으냐가 관객의 영화보는 경험에 정말 큰 차이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시선님!
@@민장프 저도 궁금 합니다. 그외에 연출 관련 서적도 추천 해주셨으면 합니다.
@@민장프 저도 궁금합니다.
@@민장프 사실 그것에 대해 정립된 이론이 없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느낌을 주는 영화가 탄생하는 것이구요.
연출감독이나 카메라 감독, 특히 편집감독은 샷수와 샷의 길이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어떠한 것으로 구상하느냐를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마치 요리사가 어떤 요리를 만드냐는 그 요리사에 따라 다르다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컨텐츠를 볼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와... 이런걸 공짜로 봐도 되나 싶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하고 정말 대체불가능한 귀한 컨텐츠 입니다.
와 진짜.. 많이 배웁니다. 유튭에 허구한날 올라오는 howto류만 보다가, 오랜만에 진짜 ‘연출’ 콘텐츠를 발견한 느낌입니다.
진짜 요즘 영화유튜버들 욕은 하는데 맨날 똑같은 얘기만 하지 영상끼리의 연관성도 없고 논리적이지도 않아서 불편했는데 여기는 정말 좋네요
8:10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는 드라이브의 초반과 후반의 차량추격씬이 너무나도 인상깊었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와우!~ 컷 갯수까지 세가시며 분석하신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드라이브는 아직 보지 못했는데 한번 봐봐야 겠네요 감사히 잘 봣습니다~
영화 연출이라는 게 이런거군요. 너무 재밌습니다. 이런 디렉팅은 콘티 짤때 이미 계산되고 계획이 세워지겠네요.
콘티에서 많이 짜여지긴한데, 촬영하면서 20~30% 편집하면서 20~30% 바뀐다고 생각하시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똑같은 상황도 어떻게 연출 하느냐에 따라 관객이 받아들이는 느낌이 이렇게 다를 수가 있구나 라는 공부를 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영상시작할땐 베이비 드라이브 처럼 여러개, 화려하게 찍는게 그냥 장땡이라 생각했는데 30초 영화에 여러번 도전하다보니 드라이브처럼 샷마다 생각을 담는게 더 고차원의 영화라고 느껴지는거 같아요ㅋㅋㅋ
공감합니다. 이론을 바탕으로 영화사례분석이 되어야 다시금 이론의 필요성도 좀 느끼는 것 같구요~ 또 실전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도 익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 연출 분석 영상 매번 너무나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고있습니다.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보고 또 봅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드라이브는 재밌게 봤고, 베이비 드라이버는 보다가 극장에서 잠든 영화였는데. 확실히 저에게는 화려한 기술보단 정서적으로 인물에게 이입될 수 있는 연출이 좋은 것 같아요
연출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많았는데, 이 영상이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이아웃 공부를 하려고 매일 영상을 보면서 역으로 콘티를 짜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진짜 많이 늘게 되더라고요
본인만의 방법을 찾으셨군요!
둘다 너무 좋아하는 영화인데 이렇게 비교하며 공부한 영상 너무 좋네요ㅠㅠ
every frame a painting영상을 즐겁게 봤었던 사람입니다.
최근에는 더이상 그 채널에서 올라오는 영상도 없고, 다른 유튜브 채널은 자막 있는 경우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국내에서 영상 연출을 전문으로 설명해주는 채널을 찾게 되어서 정말 기쁘네요. 화면에 나오는 영상들이 내용에 알맞게 나와줘서 이해하기도 쉽고 지루하지도 않았습니다.이미 채널 구독했고 틈나는 대로 다른 영상들도 볼 생각입니다. 좋은 영상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후라라 저도 좋아했던 채널인데... 사실 그 채널 운영자랑 점심 먹은 적도 있어요. 픽사 방문해서...
@@SkimOnWest 우오... 그렇군요. 픽사도 방문하시고... 부럽네요 ㅎㅎ
픽사 방문해서 만나셨다면 그 분은 픽사에서 일하셨나보군요.
아 제가 일하고 있고 그 친구는 샌프란에 살아서 저희 부서 사람들하고 밥 한번 먹었어요 ㅎㅎ
@@SkimOnWest 아 그렇군요. 제가 skim님 영상을 알게 된 시간이 몇 분전이라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일하시는 곳이 픽사라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에서 일했었던 사람과도 인터뷰가 가능했던 거군요. 멋있네요^^
와 .. 영화를 눈으로 즐기는 용으로만 보는 사람인데 이 영상보고 영화 연출이 흥미로워지네요 재밋게 보고 가요~
대박이다 진짜... 와 .. 미쳤다 진짜... 너무너무 멋있다...
영화광으로써 연출에 관해 항상 궁금했는데.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영화VS영화 다음편 나올때까지 숨 참는다, 흡ㅡ!!!
차가 화면을 가로지르게한다
번거로운 비교편집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
이렇게 영화 하나하나 분해해서 분석하는 컨텐츠 너무 좋아요ㅎㅎ 좋은 영상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질의 컨텐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말 좋아요!
시간을 많이 투자한 영상갔네요..영상 정말 잘 만드시네요.영상 감사합니다.최고 조폭영화는 매우궁금하시죠...놀라실겁니다.. 연기자 연기력 최고네요..
몰임감이 최고 로 좋게 리뷰하시네요..꼭 볼게요..
이런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영화는 좋아하는데 이론적인 부분은 전혀 몰라서 이런거 보고 많이 배우고 갑니당!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야근 하다 말고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영상관련 일을 하진 않는데도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그냥 스토리 설명보다 이런게 훨씬 재미있어요! 번창하십쇼! (아직까지 주변에 말 안하고 저만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TeleV2 도대체 와이? 주변에 안 알리는 겁니까??? ㅋㅋㅋ
안녕하세요. 영화를 그냥 좋아하기만해서 그냥 닥치는데로 보다가 점차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 영화에서 감독의 의도는 뭘까? 카메라 구도는 어떤걸 말하는걸까? 등등 그 안에서의 요소들에 대한 궁금증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연출, 연출 말들이 많길래 서칭을 하다가 우연히 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두 영화 모두 본 사람이고 아무 생각 없이 봤지만 그 아무렇지 않게 지나간 장면들을 비교하면서 말씀하시는게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기네요.. 사실 질문 댓글인데 말이죠? ㅎㅎ..
아무리 값비싼 강의를 들어도 그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으면 물거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제가 궁금한게 어떤 것인지를 정확히 모르겠어요. 영화가 궁금합니다. 그냥.. 특정집어서 '카메라 구도 !' , '연출!' 이라고 말하기 어려워요. 이럴 때는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추천해주시는 책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은 제 드라마 6회차 촬영 점심시간 중에 업로드가 되었어요. 너무 힘들어서 고개 축 숙이고 갈비탕만 우걱우걱 먹다가, 션님 영상 올라와서, 보면서 먹었더니 기분이 나아졌답니다 ㅎㅎ
정보성 영상인데 왜 이렇게 마음에 편안함을 주는지 생각해보면, 진심을 담아서 만들고 계시기 때문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절대 멈추지 마시고 영상제작자들의 마음을 다독여 주세요~
ps. 그제 션 정혜영 부부 분들이 촬영장 지나셨는데 션킴님 생각이 났답니다 ;) 좋은 션이 많군요!
아 의도치 않게 위안을 드릴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영상쪽이 지치기 쉬운 직종인데 어떤식으로든 서로 영감과 에너지를 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번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우와... 프로는 정말 이렇게 프레임수와 샷 수 등등을 정밀하게 분석하는군요. 깜놀하고 갑니다!
저는 “드라이브”에 한표요! 음악, 영상 모두 쵝오!
이렇게 양과 질을 모두 담고 있는 영상을 무료로 보는게 죄송한 마음뿐이네요.. 나중에 꼭 성공으로 보답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정말 잘 안 다는데 너무 재밌고 알차요 ! 감사합니다 영상에 막 흥미 가지기 시작 했는데 스키님 정식 수업 듣고 싶다는 생각 들 정도네요!!
와우! 연출 비교 영상 너무 좋았습니다. 영상을 배우는 입장에서 심도 있는 영상 연출 비교 분석 컨텐츠는 Skim On West 채널이 차별화된 채널이라 생각이 듭니다.
지속적인 수준 높은 연출 비교 영상과 촬영감독의 비교 컨텐츠 기대하겠습니다. ^^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ㅎㅎ
목소리가 차분하셔서 듣기도 좋아요^^
너무 좋당 ㅋㅋ 감사합니다
영상하나하나 정성을 담아서 만드시는게 느껴져요
항상 유익한 정보들 감사합니다!
매번 콘티짤때마다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인물들이 어떠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때 카메라를 인물이 다가오게 될 장소에 스틸해놓고 대기 시켜놓는 방법과 직접 얼굴이 잘 보이게 카메라가 뒤로 걸으며 팔로우 하는 방식에서 어떤 방향을 선택해야 할지 매번 고민입니다 ㅠㅠ
K STUDIO 매번 고민하면서 자기 스타일이 생기는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이걸 이제서야 보다니..ㅠㅠ 좋은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연출 배우고 싶었는데 책으로는 마음에 와닿지 않았거든요. 이렇게 보니 이해가 쏙쏙 되고 정말 좋네요!
영상을 공부하는데 영상으로 공부 안한다는게 이상한 것 같아요. 책은 점점 영상 공부 용도로는 별로 인것 같아요.
@@SkimOnWest
책에 관한 의견이 이 덧글에 있었군요. (책 추천해 달라 했었는데;;; 덧글을 지워야 하나;; 고민 되네요.)
@@marcchoi1718 근데 아주 초기에는 한두권 볼만하긴 한것 같아요! 기초를 약간 안 다음 부터는 사실 영상으로 보면서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하고요.
오늘도 잘 보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 잘보고 있어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많은 공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재밌게 잘 봤습니다!!
이번 영상도 너무 재밌게 잘봤습니다!
장르는 다르지만 공통된 장면에서 비교하기 시작해서 차이를 발견하는 재미를 알게 되어서 몹시 기쁘네요!
선댓글 후감상!!
연출 비교 영상 너무 좋네요 ^^
구독했습니다 너무 질좋은 동영상들!
오오 이번 영상 잘 봤습니다. 같은 장르에 다른 연출을 비교 분석해서 보여주신 거 너무 좋았습니다. 영화들의 연출 방식이 다르니까 의도도 달라지고 분위기도 달라지는 걸 보니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됩니다!!:)
영화 비교편 재밌어요:)비교하니까 각각의 의도가 더 확실히 보이고 같은 주제 내에서 방식의 다양성을 볼수 있어서 좋네요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ㅎ
항상 잘보고 갑니다~
최고입니다!
존경합니다
덕분에 공부해요 감사합니다
skim의 영상으로 영상을 공부하는 초보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을 남겨봅니다. 예능에서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샷을 준비하는 것 같은데... 보통 스토리가 있는 드라마나 영화는 어떻게 장면을 위한 샷을 뽑아내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를 보면 다양한 샷을 이용하여 대사를 하는 장면, 그리고 컷편집을 눈에 보이는데... 이런 다양한 샷(정면, 측면, 풀샷 등) 연결하기 위해서 여러 번 촬영을 하는건지... 어떻게 촬영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한 앵글은 한번에 쭉 촬영합니다. 매번 카메라 세팅을 바꾸는게 쉽지 않고 새로세팅하면 미묘하게 앵글이나 배우와의 거리등이 달라져있을 거능성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오버 더 숄더 샷 양쪽에 쭉 다 찍고 다시 카메라 세팅해서 와이드샷 쭉 다시 찍고 하는 방식으로 여러번 찍는 것입니다.
Skim On West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몰입해서 잘봤습니다 연출 연습하는데 도움이 되요
8:04 찍으면서도 즐거워했을 시네마토그래퍼들이 상상되기 때문
베이비 드라이버는 촬영하는게 엄청 힘들것같은데 그래도 드라이브에서의 연출이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영화과 연출전공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ㅠㅠ 제가 이런 걸 그냥 무료로 봐도 될 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ㅠㅠ....감사합니다 ㅠㅠㅠㅠ..
Great Work
얼마 전 개봉한 작은 아씨들 연출 분석 부탁드립니다🙏🏻🤍🤍
영화 좋다고 하던데 먼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헐 상상만 하던건데 이걸 직접 하다니
연출지망생들의 보배.......!!!!!!
제발 급급질문이요!!!! 총샷수, 길이, 짧은 샷 비교해주셨는데 직접 일일이 하나하나 세는건가요? 아님 분석해주는 프로그램같은게 있나요?
일일히 새셨다고 생각합니다.
분석하는데 있어 그정도는 해야죠.
1초가 24프레임이라는 것도 알아야 하구요. ㅎㅎ
연출을 컷별로 영화를 분석하면서 공부하고 싶은데 컷이름도 모르고 어떻게 분석해야할지도 모르겠어서 막막하네요...
컷 종류에 대해 다루는 영상 조만한 한편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영화연출이 정확히 뭐하는 것인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이렇게 카메라 촬영 연출은
영화감독이 촬영 방법을 부탁하는 건가요
아님 촬영감독이 주체적으로 구상하고
촬영하는건가요?
쌍방향입니다. 로저 디킨스처럼 노련한 촬영 감독이면 감독에게 더 많은 영향을 줄것이고, 감독이 확고한 스타일이 있다면 촬영 감독이 감독의 스타일을 맞추려 노력할거에요.
아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케이스 스터디 또는 영상언어의 스타일을 배워간다는 느낌이 있긴 합니다.
같은 자동차 추격씬이어도 연출에 따라 이렇게 차이가 나네요..
혹시 구도와 연출이 좋은 영화 몇개 추천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공부를 해보려하는데 어느 영화로 시작하면 좋을지 궁금해요!
Jun Tark 데이빗 핀처, 스티븐 스필버그, 스탠리 큐브릭, 폴 토마스 앤더슨 추천드립니다. 지나가던 인디 감독이..
저분들 영화 블루레이중에 감독 코멘터리 달린것들 보시면 정말 얻을게 많으실거에요
Kay 감사합니다...!!ㅠㅠ
Jun Tark 아 히치콕 영화는 무조건 보셔야돼요 히치콕을 빼먹었넹 ㅠㅠ
Kay 아 히치콕!! 감사합니다!! 전 호러영화 못보는 편인데 많이 무섭나요??
All these for free....? Thank you
Yep. It's all free, so please share with your friends :)
Already on it sir. Really appreciate every work you are doing here!
유학파들의 특징.
말할 때 영단어를 밥 먹듯이 한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