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커스] 휴일에도 '심재철 난타전'…"사퇴" vs "폭거"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뉴스포커스] 휴일에도 '심재철 난타전'…"사퇴" vs "폭거"
[출연 : 박정하 전 청와대 대변인ㆍ더불어민주당 현근택 상근 부대변인]
심재철 의원의 비인가 자료유출 의혹을 둘러싼 공방이 휴일인 어제도 이어진 가운데 오늘은 논란 속에 임명된 유은혜 교육부장관 겸 사회부총리의 대정부질문 데뷔전이 이뤄집니다.
한편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공동대표로 한 우리 측 민관 대표단 160여명이 오늘부터 3일 간 평양에서 열리는 10.4선언 11주년 기념행사 참석을 위해 방북했는데요.
관련 내용 포함한 정치권 소식, 두 분의 전문가와 짚어봅니다.
박정하 전 청와대 대변인,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상근 부대변인 나와 주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질문 1] 지난 2일 있었던 심재철 의원과 김동연 부총리 간의 대정부질문에서의 약 40여분 간의 설전, 정말 치열했는데요. 정말 양측, 건건 마다 부딪치며 지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양당은 휴일인 어제까지도 서로의 승리라며 자평하고 서로를 비난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법무부 장관이 출석하는 만큼 검찰의 압수수색 등이 다시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두 분은 결과적으로 민심이 어느 쪽의 손을 들어줬을 것이라고 보세요?
[질문 2] 대정부 질문에서 심 의원은 자신이 주말에 쓴 것은 특활비였다고 주장한 반면 김동연 부총리는 업무추진비였다고 반박했는데요. 특활비와 업추비, 계속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국회도 특활비가 문제되자 특활비 줄이고 업무추진비를 늘렸다고 하죠.
[질문 3] 민주당은 여전히 이번 심재철 사태를 문제삼으며 심재철 의원의 국감 기재위 사퇴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기재위 사퇴여부는 어떻게 보십니까? 필요하다고 보세요?
[질문 4] 오늘은 논란속에 취임한 유은혜 교육부 장관이 대정부질문 데뷔전을 갖게 됩니다. 역시나 한국당등 보수야당의 파상공세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유 장관이 어떻게 스스로의 자격을 증명해 낼 수 있을지가 주목되거든요. 오늘 대정부질문 분위기, 어떻게 예상하세요?
[질문 4-1] 한국당, 국회일정 보이콧까지 언급했거든요. 보이콧 가능성도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5] 유은혜 장관을 임명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청문회 때 시달린 분이 일을 더 잘한다"고 한 발언을 두고도 한국당의 반발이 큰데요. 일단 문 대통령의 발언, 어떻게 보세요?
[질문 5-1] 유은혜 장관의 1년짜리 장관 논란은 어떻게 보세요? 당장 인사청문회에서 유 장관이 다음총선 출마에 대한 즉답을 피하면서 차기 총선을 노리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질문 6] 여야가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국정감사 증인신청을 놓고 갈등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국당이 드루킹 사태와 관련해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이해진 네이버 전 이사회 의장등을 과방위 국감 증인으로 출석 부르겠다고 하자 민주당은 역으로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를 부를 것을 제안하고 또 다시 김성태 원내대표가 이를 받아들이는 등 증인 신청을 두고 여야의 신경전이 극에 달하는 느낌인데요. 사실 중요한 것은 이런 증인보다는 내용 아닙니까? 30초 국감, 부실국감이라는 이야기…올해는 더 이상 나오지 않아야 할텐데요?
[질문 7]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공동대표로 한 민관대표단 160명이 10·4 공동선언 11주년 기념식 참석을 위해 오늘 평양으로 떠났습니다. 지금 시간 쯤이면 평양에 도착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제외한 정당 대표단 20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정기국회 기간 방북에 대해 두분은 어떤 의견이신지요?
[질문 8] 주목되는 것이 바로 11년 전 10·4 공동선언의 주역이었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 씨의 방북입니다. 만일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이 성사된다면 공동선언 주역의 2세들이 함께 만나는 셈인데요?
[질문 9] 한국당 조강특위 출범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전원책 변호사를 외부위원으로 인선했지만 알려진대로 소설가 이문열 씨, 이영애 전 판사등이 모두 위원직을 고사하면서 외부위원 인선이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진짜 ㅋㅋㅋㅋ까면깔수록 그네랑 비교되네 비아그라 백주사;;이런데 쓰는것보다 일하는 직원들 밥사주는게낫다
늦은시간에 짜장면 배달하냐 인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