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들이 지은 죄, 구체적으로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느1:4~7)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сен 2024
  • 지금은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맞이하도록 믿음과 함께 회개를 외쳐야 할 때입니다. 본 방송은 종교개혁 500년의 전통을 바로잡고 오직 성경대로 진리만을 외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회개와 천국복음(발해커뮤니케이션,2017)"은 11번가 및 갓피플닷컴에서 책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동탄명성교회"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DongtanMS.kr)에 접속하시거나 공개밴드(band.us/@repen... 들어오시면 2013년 이후 모든 영상과 글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alleteia@naver.com)
    --------------------------------------------
    사람이 회개해야 할 죄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내가 지은 죄요, 또 하나는 내 조상들이 지은 죄다. 특히 내 조상들이 지은 우상숭배의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 그것은 아래로 3~4대가 힘들어진다. 조상들이 지은 죄라도 회개하지 않는한 없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자손에게 내려가기 때문이다. 그것은 유전자로 그리고 귀신들이 자손에게 들어감으로 계속된다. 그러므로 내 죄만 회개할 것이 아니라 내 조상의 죄들까지 회개해야 한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 여기 그 방법을 소개한다.
    1. 들어가며
    죄는 일반적으로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원죄로서 아담이 지은 죄로 말마암아 우리 인간 안에 내재되어 있는 죄된 본성을 가리키고, 또 하나는 자범죄로서 죄된 본성이 마음과 말과 행동으로서 밖으로 표출된 낱낱의 죄들을 가리킨다. 그런데 죄를 사람이 용서받아야 할 죄로서 구분한다면, 사람의 죄는 내가 지은 죄가 있고 조상들이 지은 죄가 있다. 내가 지은 죄는 용서받는 것이 마땅하지만, 조상들이 지은 죄들까지 회개하여 용서받아야 하는 데에는 고개를 갸우뚱할 수도 있다. 과연 내가 짓지 아니한 죄까지 굳이 나서서 회개해야 하는지는 좀 의문이 되는 것이다. 그렇지만 그것의 중요성 그것에 대한 참된 이유는 오늘 낮에 선포했던 말씀(주일낮예배 제목: 회개할 때에는 왜 조상들이 지은 죄까지 회개해야 하는가?)에 구체적으로 살펴보았으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오늘 오후찬양예배시간에는 우리 조상들이 지은 죄들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회개할 것인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우리가 간과하고 있었던 조상들의 죄는 대체 어떤 것이 있으며, 그것이 어떻게 후손들에게 영향을 끼치는가를 살펴보고, 그 죄를 어떻게 구체적으로 회개해야 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조상들이 지은 죄는 왜 회개해야 하는가?
    ...
    3. 조상들이 후손에게 물려주고 있는 죄들은 대체 무엇인가?
    ...
    4. 조상들이 지은 죄는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가?
    ...
    5. 네 가지 종류의 우상숭배 행위는 후손들에게 어떤 악영향을 끼치는가?
    ...
    6. 나오며
    ...
    [ 글 전체보기] dongtanms.kr/6...
    [책 표지와 목차보기] dongtanms.kr/6...
    [머릿말보기] dongtanms.kr/6...
    2020년 06월 28일(주일)
    정병진목사

Комментарии •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