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교회: 신앙의 전통과 역사를 이어온 교회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동방정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초대 교회의 전통을 보존하고자 하는 신앙 공동체입니다. 1054년 동서 교회 분열 이후, 동방 정교회는 그리스, 러시아, 동유럽 등지에서 발전하였으며, 1453년 오스만 제국의 침략과 19세기 러시아의 보호국 역할을 거쳐 오늘날까지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 교회는 부활절을 가장 중요한 축일로 여기며, 신비주의적 신학과 성화, 전통적인 예배 방식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1900년 러시아의 흐리산토스 신부에 의해 한국에 전파되었고, 서울에 성 니콜라스 성당을 세우며 본격적인 선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방정교회의 깊은 역사와 전통에 대해 알아보셨나요? 그들의 신앙과 예배 방식은 단순히 과거의 유산이 아니라, 오늘날까지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동방정교회의 중요한 가르침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년전에 정교회로 개종했습니다. 그동안 교회에 놀러가는 느낌? 친분 사교적? 그러나 정교회는 완전 다른 세계였습니다. 처음엔 너무 신비했습니다. 초대교회의 모습을 체험하고있다는.. 디바인 리터지(주일예배)는 전시간이 주님께 경배드리는거였습니다. 한주를 회개하고 주님께 기쁨을 드리는 예배는 큰영광이었습니다.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기도를 길게 할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숨죽이고 주님을 바라보며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로 기도해보세요. 기리에 엘리에손 아멘.
잘하셨습니다. 사도들로 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교회들이 참 그리스도교 교회 이지요.
그런데 한가지 실망스러운건 러시아 정교 키릴 총대주교가 학살전범 푸틴의 뒷배 역할을 하더군요 ㅠㅠ
@@___-et8dr 학살이야 우크라도 못지않음
@@___-et8dr..ㅊㅊ..그런 소리를 하려면 알아보고 하던지..
현재의 전쟁을 알아나 보고 하세요..
부차 학살(조작된 거짓)부터 정교회를 폐쇄시키고..
대통도 아닌자(임기는 벌써 종료)가 전쟁은 계속하며..
전사자의 장례식도 교회에서 못하게 하고 있는자가 누구인지..
정교회를 폐쇄, 빼앗고, 미사도 못하게 하고 있는자가 누구인지..
아무리 눈과 귀가 멀고, 막혀도..진실은 알고 말해야지..ㅊㅊ
세계 총대주교청은 키릴 총대주교에 대한 비판을 끊임없이 해왔음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피해 나라인 우크라이나 정교회도 있음을 기억해주시고 그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___-et8dr
마포에 한국정교회가 있죠
2천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 아니지요. 1천년도 안되는데요.
초대교회의 전통을 이어오는 교회는 로마 카톨릭교회이다.
교회분열이전 동로마제국에서는 삼위일체를 부정하는 황제, 주교들도 있었다.
이슬람세력이 예루살렘을 점령한후 콘스탄티노플까지 처들어올까봐 동방측은 단절했던 로마 교황에게 십자군원정을 부탁했고 교황은 쾌히 승낙했다. 동방측은 아무 힘도 보태지 않았다.
예수님도 제자들중에서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총애하셨다. 특히 베드로에게 지상교회 열쇠를 맡긴 것이다. 그 베드로가 초대교황이다.
@@nebrodkynegos1246 다 똑같음 초기교리면 이슬람 극단주의와 다를게 머임? 이슬람 극단주의도 본인들은 초기교리로 돌아가자함
@@cashan175 그리스도교 어떤 초기교리가 이슬람교리와 같다는 말인가? 이슬람에 성찬례가 있나? 삼위일체를 믿는가?
포유동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