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4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 참석/SDATV 신동아방송김해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김해시는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국제 슬로시티 회원 도시에 우리 시를 홍보하고, 슬로시티 선진 사례를 학습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이탈리아 치타산탄젤로에서 개최된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 참석했습니다. 국제슬로시티 총회는 전 세계 33개국 297개 슬로시티 회원 도시의 대표들이 참석해 국제연맹 주요 프로젝트의 의결권을 행사하는 자리로, 우리나라에서는 김해시를 포함한 17개 회원 도시에서 총 48명이 참석해 국제 슬로시티 국가별 동향을 파악하고 슬로시티 해외 사례 도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후 진행된 현장학습에서는 지속가능성을 도시마케팅 중점으로 둔 독일의 반슈타트 지구를 방문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주거모델을 시찰하고, 독일 슬로시티 선진도시 노이슈타트와 슈베칭엔을 공식 방문하며 특산품인 와인을 활용한 축제와, 슬로시티 간 연계를 통한 협업 및 관광 시너지 효과 등에 대한 정보공유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송둘순 관광과장은 “올해 국제 슬로시티 재인증을 받은 우리 시가 앞으로 5년간 그려내야 할 실천 방향을 찾을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해외의 사례들을 참고하며 첨단도시이자 생태⋅역사⋅문화가 풍부한 우리 시의 특색을 살린 지속 가능 관광을 추진하고, 시민과 방문객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Развлечени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