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의 부대에 개기면 수십만 도시가 불타고 여자는 노예로 남자는 모두 죽임을 당했지요. 호라즘 왕국이 대표적이고 동유럽 몇개 도시는 뚝배기가 깨지다 못해 가루가 될정도 였는데.... 심지어 모스크 사원에 들어가서 자신들을 너희들의 신이 보낸 심판자라고 칭하고 모두 죽여버렸지요. 옛 러시아 왕국은 수백년을 칸에의해 지배당한 기록이 있습니다. 몽골 2대칸이 2년만 더 오래 살았다면 유럽은 몽골군에게 쑥대밭이 됬을 것입니다. 오히려 몽골 2대 칸의 죽음은 유럽에게 있어서 신의 축복이었을것입니다. 살인과 약탈 방화, 당시 전세계는 몽골군에게 곳곳에서 그렇게 당했습니다. 결론: 나치군은 패자로서 수치로 남겨지고 몽골군은 승자의 영광으로 역사에 빛남.
까고 있다. 뭔 저항!! 몽고가 뭔 한번 오고 말았는지 아는가베. 좆도 시바 8차 까지왔어! 그때마다 처참하게 깨졌고 국토는 유린 당했어 지배계층은 섬에 숨어서 백성들이 죽던말던 신경껐고!! 배중손 웃기고있다. 그사람들은 몽고에 저항한게 아니라 그 시대의 몽고에 굴복하고 자신들 살길만 챙겼던 고려 지배계층에 대항한거야!!
그쪽의 역사인식에 놀라네요. 인류가 존재한 이후부터 전쟁을 안한적 있나요??? 강대국이든 강대국이 아니든 역사는 피로 얼룩지고 투쟁이었습니다.누군가에게는 악마로 치부 되고 다른 누군가에는 구국의 영웅이 되죠? 사람 죽였다고? 넌 나쁘다라고 단순 치부하기에는 수천년 혹은 그이상의 모든 민족과 국가는 그 피로 만들어 진점 잊지 말기 바랍니다. 결론: 인류 역사는 언제나 양면성을 갖고 있습니다.
교황의 마녀사냥란,.. 캐톨릭이 기독교인 대한 탄압을 말합니다... 성경말씀만 믿고 캐톨릭의 교리를 거부하면 마녀로 몰아가 잔인하게 고문하다가 죽였습니다... 이 마녀사냥은 1000년 넘게 지속되었고 8천만명의 기독교인들이 마녀사냥으로 살해당했습니다. ..캐톨릭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종교가 아닙니다. 교황은 하나님 자리를 자신의 자리로 대체했으며.. 자신이 곧 하나님이라고 말합니다.. 캐톨릭 교리를 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믿는 것이 아니라. ... 루시퍼를 믿고 찬양합니다... 캐톨릭은 예수가 루시퍼의 자리를 빼았다고 말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참 잘 보았습니다. 리더의 중요성을 요즘 세상에 다시 생각해 보네요.
다시생각하지만 역참은 진짜 그당시로 획기적이었다... 변방유목인들 대단
아, 이토록 아름다운 다큐멘터리.. 잘봤어요. 이토록 아름다운 나라가 있었다니.. 감탄 합니다.
쟁여놓고 나중에 보겠습니다 감사!
위인들은 뭔가가 남다릅니다.충성 즉 의리있고 능력있는자는 한집 식구... 약한자에겐 자비를 베플고 참 대단합니다. 우리 민족은 ㅉㅉ ㅉ
몽골의 부대에 개기면 수십만 도시가 불타고 여자는 노예로 남자는 모두 죽임을 당했지요.
호라즘 왕국이 대표적이고 동유럽 몇개 도시는 뚝배기가 깨지다 못해 가루가 될정도 였는데....
심지어 모스크 사원에 들어가서 자신들을 너희들의 신이 보낸 심판자라고 칭하고 모두 죽여버렸지요.
옛 러시아 왕국은 수백년을 칸에의해 지배당한 기록이 있습니다.
몽골 2대칸이 2년만 더 오래 살았다면 유럽은 몽골군에게 쑥대밭이 됬을 것입니다.
오히려 몽골 2대 칸의 죽음은 유럽에게 있어서 신의 축복이었을것입니다.
살인과 약탈 방화, 당시 전세계는 몽골군에게 곳곳에서 그렇게 당했습니다.
결론: 나치군은 패자로서 수치로 남겨지고 몽골군은 승자의 영광으로 역사에 빛남.
진짜 존나 신기하네 19명에서... 대단하다 진짜
오오 경이롭군 대단해!!!!@
0:45
1240년에 모스크바라는 지명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그곳은 사람이 단 한 명도 살지 않는 늪지. 모스크바가 역사에 등장한 시기는 1283년입니다.
정보 네트워크 사회라고 봐야 겠군요
몽골은 징키스 칸 시절부터 다인종에 대한 관용정신때문에 강대국이 될 수 있었던 거군요
고구려도 옆에 잇는 말갈족을 옥저 부여 등 여러 민족을 통일하는데서부터 강대해졋지!! 근데 오늘날의 한국인 동족인 조선족도 배타하지..
문성욱 조선족은 지금도 중국의 동북공정에 앞장서서 우리나라 역사를 빼앗고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스스로 중국인이라고 주장하고 6.25때 중국의 선발대가되어 한국을 침략했던 민족입니다. 경계해야하죠
TV용쓰 이분이 제대로 배우신분.
조선족은 아니에여 ㅎㅎㅎ 관용은 힘있는자들이 하는거임 저들은 중국인인데?
이영진 네 다음 조선족
고대 마케도니아와 중세의 몽골 현대의 미국엔 관용이라는 닮은점이 있네요
칸이 죽지 않았다면..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와의 전쟁은 어땠을까..
징키스 칸 다시봐야겠군
니가 다시 안 봐도 돼
거지 새끼가 지가 뭔라도 되는 척 ㅋㅋ
너보다 천만배는 훌륭한 사람의 이야기다.
옛날 한 영화의 대사가 진리요, 한 사람을 죽이면 살인자지만 백만명을 죽이면 영웅이다. 이 인간의 역사는 어쩔수 없다니깐
그건 영화가 아니라
스탈린이 실제로 한 말입니다
진짜 수부타이, 제배는 유럽입장에선 악마 그 이상이였겠다..
러시아정벌, 아사신파 멸종..
저 잠이라는게 조선 암행어사 어패랑 비슷하네요. 그럼 몽골을 모델로 만들어졌군..
몽골인들이 자기들끼리 얼마나 싸웠으면 저래 강해졋을까 약육강식 강한자만이 살아남았을테니 유전자도 우수했을거고 전투기술도 싸우면 싸울수록 강해졋을것이다
44:20 한국
Rich Moon 韓의 본 뜻이 '크다'란 뜻임
갓몽골
칭기스칸시스템"십부장.백부장.천부장.만부장"십부장의 열명도 친족이나 마을사람.
아시아 문화가 더 높았슴 기술적으로도 유럽 미개국이였습니다.,산업혁명후 식민지 수탈 부 축적 그시절 유럽은 미 개국 이였지요 지금도 유럽 별볼일없어요
박성준 영국 독일 호주에서 살아봤는데 진짜 이 말에 공감합니다. 특히 영국은 정말 ㅋㅋㅋㅋㅋㅋㅋ 국가마케팅을 너무 잘한듯... 그러나 영국도 진짜 후진국 스러워요 ㅠㅠ 이 나라가 왜 우리보다 강대국이야 하는 생각 자주합니다.
동양은 해양 기술이 뒤떨어져서 서양에 밀렸죠. 증기, 전기등 에너지 개발에도 뒤떨어지고.
@@yoonjiin7670
세부적으로 보면 유럽보다 우리가 더 후지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금나라
헝가리 자체가 훈족이 세운 나라라서 몽골과 비슷한 면이 있었다.
몽고가 프리메이슨 지도하에서 전파무기를 개발중임
이러한 군대를 고려가 어떻게 이김? 택도 없지
3류급 병력이여서 겨우겨우 점령 안당한거죠
몽골의 전술이 흡사 이순신장군의 학진법과 비슷하네....신기..
Park클라크 같은 민족이니까
유럽에서 다윗이 나타나서 칸을 조약돌로 쓰러뜨리지
칸은 맞다이 안뜸
저 시절에 유럽은 별볼일 없는 족속이였습니다. 지욕불 이란건 화약 이였습니다 . 고려가 뒤에서 때려주니까 혼비백산 ...
고려도 신나게 처맞는 중이였는데 뭔솔? ㅋㅋㅋ
바로 저런 개방성이 초강대국을 만드는겁니다 미국을 세계최강국으로 만든것도 그것인데 트럼프같은 인간이계속 미국을 이끈다면 미국은 언젠간 별볼일없는 나라로 추락할것입니다..
ㄷㄷ 어디서 세뇌를 당하면 그런말함?
싸서 갈아버리기
ㅇㅇㅇ
관용이라니. 그러기엔 너무 많은 사람들을 죽이지 않았나. 덕분에 지구온난화를 늧출정도였다면서?
강대국은 전쟁을 잘하는 나라인가 참으로 비참허네
지금은 지구파괴하는 무기만 만들면 강대국임
distress the ㅏ
이런것을 몽빠라고 해야하나
이것도 광고에미친거지네
수십만 여성을 마녀라 하여 혹독하게 고문후
산채로 불태워 죽이는 등
개독이 100% 지배한 중세유럽
가장 미개하고 가난하며 비참한 상태였다
한국의 개dogs가 알고 있어야 하는데 ...
카톨릭이야 빙신아
송지민 네 다음 개독
Well said
예~..한국종이 짱~..ㅆㅂ..초라하구먼
한명구 이 변태자식
몽고긴장
루스는 러시아가 아닙니다. 러시아의 수도 키예프라니..ㅎ ㅎ
광고 좀 적당히 좀 쳐올려라. 유튜브는 광고질 때문에 쳐망할테니 두고봐라. 저 광고 쳐올린거 봐라 ㅋㅋㅋ 와 안보고 나간다
멍청한 고려놈들
저런 어마무시한 몽골을 상대로 60년을 저항한 고려는 도데체.....
저항이라는 단어는 포장입니다. 저항이 아니라 집권층인 최씨일가가 자신의 정권을 지키기 위해서 도망친 거일 뿐. 몽골 입장에선 그냥 구석 조그만한 나라가 살짝 귀찮게 하는정도로만 여겼을듯.
까고 있다.
뭔 저항!!
몽고가 뭔 한번 오고 말았는지 아는가베.
좆도 시바 8차 까지왔어!
그때마다 처참하게 깨졌고
국토는 유린 당했어
지배계층은 섬에 숨어서 백성들이 죽던말던 신경껐고!!
배중손 웃기고있다.
그사람들은 몽고에 저항한게 아니라
그 시대의 몽고에 굴복하고 자신들 살길만 챙겼던 고려 지배계층에 대항한거야!!
이게 조직적인 저항이라면 높게 사겠는데, 섬으로 지배층 도망가서 버팅기기 하면서 전국토 유린당한 레벨이면 그게 높게 살 일인가 싶음. 위정자의 무책임함과 민중의 희생이 60년이라면...
ㅋㅋ 먼 저항.. 섬에서 짱박혀서 고립되서 본토주민들은 학살되고 있는데도 아무상관없이 지내던 것들인데
강대국의 비밀??? 그냥 많이 죽인거잖아 히틀러나 칸이나 결국 대량 살상을 저지른건 마찬가지지 않은가!!!
이런 영상을 보면서 칸을 본받는다거나 이런 생각하지 말길 바란다 전쟁을 일으킨쪽은 학살자일뿐이다 승자에게 유리하게 역사를 썼을뿐!
그래도 영상에서 나온 개방성은 본 받을만 하죠
그쪽의 역사인식에 놀라네요.
인류가 존재한 이후부터 전쟁을 안한적 있나요???
강대국이든 강대국이 아니든 역사는 피로 얼룩지고 투쟁이었습니다.누군가에게는 악마로 치부 되고 다른 누군가에는 구국의 영웅이 되죠?
사람 죽였다고? 넌 나쁘다라고 단순 치부하기에는 수천년 혹은 그이상의 모든 민족과 국가는 그 피로 만들어 진점 잊지 말기 바랍니다.
결론: 인류 역사는 언제나 양면성을 갖고 있습니다.
교황의 마녀사냥란,.. 캐톨릭이 기독교인 대한 탄압을 말합니다... 성경말씀만 믿고 캐톨릭의 교리를 거부하면 마녀로 몰아가 잔인하게 고문하다가 죽였습니다... 이 마녀사냥은 1000년 넘게 지속되었고 8천만명의 기독교인들이 마녀사냥으로 살해당했습니다. ..캐톨릭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종교가 아닙니다. 교황은 하나님 자리를 자신의 자리로 대체했으며.. 자신이 곧 하나님이라고 말합니다.. 캐톨릭 교리를 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믿는 것이 아니라. ... 루시퍼를 믿고 찬양합니다... 캐톨릭은 예수가 루시퍼의 자리를 빼았다고 말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대 몽골제국 칸이 고려놈들은 싹 다 죽였어야했는데
얘는 짱깨 각